고풍스러운 아카렌가 |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T/ENJOY HOKKAIDO

2011. 1. 25. 10:22

반응형

삿포로에 가면 꼭 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곳..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왠지 모르게 꼭 가보고 싶었던..

 ENJOY홋카이도 지도를 보면서 출발.. 오도리공원을 지나 아카렌가로~..

스미토모 미츠이 은행입니다..

오도리공원의 신기한 조형물.. 분수대인데 겨울이라.. ㅜ.ㅜ.. 건너편엔 호쿠요은행이 보이네요..

오도리 니시욘쵸메..

오도리공원에 있는 오도리분수 성은비랍니다.. 세이온히라고 한다는..

메이지 다이쇼 쇼와 삼대천황의 업적(?)을 기리는 비석이라고 써있네요.. 삿포로 수도사업 완료기념으로 건립되었다고..

우롱차사러 들어간 세븐일레븐..

일본은 담뱃값이 비싸서 담배를 살 엄두를 못내는데.. 말보로 오리지날 골드 런칭기념으로..한정판 프로모션 패키지가 판매중이라 구입했어요.. 담배한갑 사면 라이터를 준다는.. ㅡㅡ;;..

삿포로 중앙경찰서.. ㅋㅋㅋ..

HBC 홋카이도 방송건물이 보이네요..

이곳입니다.. 뭐 이쪽으로 가면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가 나온다는..

산쿠스 뒤로 보이는게 바로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ENJOY홋카이도에서 사진에 2페이지를 할애할 정도로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중요한 건물이랍니다.. 

삿포로역이나 오도리공원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가벼운 기분으로 둘러 보실 수 있어요..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건물 옆쪽입니다.. ㅋㅋㅋ..

일장기가 펄럭이고 있네요.. ㅡㅡ;;..

뭐 어쨋거나 아카렌가의 옆쪽 모습입니다.. 아카렌가 하면 하코다테 아카렌가창고군을 떠올리실 분도 계시겠지만..하코다테의 창고스러운 아카렌가와는 정말 다른 고급스러운 빨간벽돌 건물입니다..

250만개의 빨간벽돌로 지은 건물이라고 하네요.. 대단하죠??..

ENJOY홋카이도에 나온 아카렌가 겨울사진엔 눈사람이 앞에 있었는데..

제가 갔을땐 건물 앞에 눈사람이 없었다는.. ㅋㅋㅋ.. 지붕에 눈도 안쌓여 있고.. 날씨도 흐리고.. 아하하~.. ㅡㅡㅋ..

어쨋거나 사진으로 보던거랑 똑같은 모습의 아카렌가를 보고 있노라니 왠지 모르게 흐믓합니다..

고풍스러운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오른쪽 뒤로 있는 건물이 홋카이도 도청 신청사이라고 하네요..

ENJOY홋카이도에 보면 내부견학을 권해주고 있는데.. 저는 오후엔 오타루도 가야 하고.. 나름 바쁜 스케줄이었던지라 건물 안으로 들어가보진 못했어요..

어쨋거나 아름다운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아카렌가의 역사에 대해서 나와 있네요..청사 내부에는 무료 전시실이 있다고 들러달라고 한글로 작게 써있어요.. 나름 친절하군요..

어쨋거나 구경하러 오길 역시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광객분들도 나름 많았던 아카렌가.. 역시 홋카이도의 상징적인 존재가 아닐까 싶네요..

아카렌가 정원 수목 안내도입니다.. 100여종의 수목 1000그루가 심어져 있어서 계절에 따라 다른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데..아래 있는 춘하추동 사진을 보면.. 역시나 겨울이 제일 별로라는 생각입니다.. ㅋㅋㅋ..

아카렌가 정문쪽 풍경.. ㅋㅋㅋ..

아카렌가 앞의 연못은 이렇게 얼어 있었어요..

눈도 좀 소복하게 쌓여있으면 좋은데 어중간해서.. ㅋㅋㅋ..

어쨋거나 신나는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구경..

겨울의 아카렌가 연못에는 오리들이 놀고 있었다는.. 홋카이도 신칸센에 대한 기대감이 표현되어 있었던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상징성이 큰만큼 삿포로 가시면 꼭 들르셔야 할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