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아시아전문 미술관 |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T/FUKUOKA HAKATA

2011. 10. 3. 13:30

반응형

지인분의 강력한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이곳은 정말 도심속의 미술관 그 자체입니다..하카타 리버레인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그야말로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답니다..

이렇게 큰 쇼핑센터 건물에 미술관이 있다니 정말 대단한듯 싶어요..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은 하카타 리버레인 빌딩 7층과 8층에 위치해 있다는..

바로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은 오전10시~오후8시 개관입니다.. 입장은 7시반까지.. 수요일은 휴관..입장료는 무료니까 부담없이 둘러보실 수 있겠습니다.. 갤러리 입관료는 200엔입니다..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FUKUOKA ASIAN ART MUSEUM..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으로 들어서면 뭐 이런 느낌입니다.. 상당히 넓직하네요..

미술관 벽면에 있는 초대형 벽화.. 매우 아시아틱한 느낌..

기둥에도 이렇게 그림이 다 그려져 있고 재밌네요..

하카타 리버레인의 아트리움 정원입니다.. 이렇게 넓은 정원이 백화점 건물에 있다는게 대단한듯..

그나저나 제가 있었던 층은 7층이었던지라 온실효과 때문에 오래 서있지도 못하겠더란.. 암튼 아트리움 정원 좋네요.. 

매우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인력거(?)..

이 의자는 왠지 앉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던.. ㅋㅋㅋ..

아시아 미술관 구조는 뭐 이런듯..

라운지가 넘 넓어서 좋네요..

정말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한국 비디오아트..

비디오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넓고 쾌적합니다..

근데 TV가 넘 구형이라.. 그저 안타깝더군요.. ㅡㅡ;;..

역시 비디오아트는 한국인가 싶기도 하고..

어쨋든 굉장히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은 미술관이 아닌가 싶습니다..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은 아시아 근대 현대 미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미술관으로..아시아 전문 미술관으론 세계 유일이라는 설명입니다..

오후1시~4시는 아시아 갤러리 투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데스크에서 말씀만 하시면 OK..가이드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미술작품들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저희에게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을 해설해주신 분이시랍니다.. 기념촬영도 OK해주셔서 찰칵~.. ㅋㅋㅋ..일본어 모르셔도 됩니다.. 무조건 안내 받으시는걸 추천함.. ㅋㅋㅋ..

천장도 높고 복도도 이렇게나 와이드하답니다.. 럭셔리한 미술관이에요 정말..

이렇게 특정 테마의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었답니다.. 다음에 가면 또 다른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뭐 그런 것이지요..

 ART MEETS FASHION.. 예술과 패션의 만남~..

뭐 이런 느낌으로 예술을 패션으로 승화시킨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위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을 실제로 패션쇼를 하셨다고 하네요.. 모델분이 입으니 훨씬 멋있네요.. 

이렇게 독특한 소재를 이용한 작품들이 많았던.. 자세히 보시면 빨간 넥타이들입니다..

대체 어떻게 만든거야 싶은 작품들을 정말 가까이 다가가서 볼 수 있습니다.. 만지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왠지 재밌는 포스터들.. ㅋㅋㅋ..

이번엔 노란넥타이입니다.. 왠지 재밌어.. ㅋㅋㅋ..

아시아의 미술~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현재 약 2400점의 아시아 근현대미술작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아시아 갤러리에선 18세기 말부터 현대까지의 동아시아 남동아시아 남아시아 23개국의 작품들을 만나실 수 있단..

이렇게 작은 사진으로 보면 감흥이 안생기실 수 있는데.. 직접 가서 보면 전혀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소재나 터치 이런거 디테일하게 구경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더군요..

딱 봐도 인도 작품인거 알 수 있네요.. 성스런 락슈미란 작품..

이렇게 작품 하나에 역사나 시대상 등이 담겨 있는 점이 참 재밌더군요..

아시아적인 느낌이 물씬.. 아시아 컬렉션 70에 선정된 작품이에요..

한국 작품입니다.. 물방울인데..

이렇게 가까이서 들여다 볼 수 있어요.. 캔버스에 입체감을 어쩜 이렇게 잘 표현했나 싶기도 하고..

이건 화약(?)으로 표현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신기~..

올혼폭포라는 몽골작품인데.. 참 독특하죠??.. 

짝 봐도 중국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중국작품이었네요..

표현력이 참 좋더군요..

이렇게 큰 그림이었답니다.. ㅋㅋㅋ..

아 넘 아시아스러워.. ㅋㅋㅋ..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보시면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종교적인 색채도 강하고..

왠지 한국스럽다 싶었는데 예상대로였네요.. 송형석님 작품..

이것도 한국전쟁을 표현한 상자란 작품..

뭐랄까 정말 다른 미술관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달까 상당히 재밌네요..

날고 싶은 자유로운 하늘에라는 특별전..

방글라데시 작품입니다..

아 왠지 웃음이 나와요.. ㅋㅋㅋ..

인도 작품인데요.. 리본처럼 보이실지 모르지만 말인데.. 정말 표현이 극도로 섬세합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과연 날 수 있을까 싶었던.. ㅡㅡa..

타이 작품인데요.. 헹가래 중 틀니가.. 하늘로~.. ㅋㅋㅋ..

암튼 매우 유쾌한 경험을 안겨다 주었던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입니다.. 정말 아무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한 미술관이었습니다만.. 정말 극도의 만족감을 심어다주었던 곳이네요..

뭐랄까 정말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느낄 수 있을만한 작품들로 가득하고..독특한 아시아문화를 한곳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만족스러웠네요..무엇보다도 완전 도심에 위치한 미술관인지라 적은 시간 투자 최대 효과를 누리실 수 있는 곳이라 특히나 추천입니다..

이거 저 넘 보고 싶던데.. 헬로키티아트전..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에서 10월1일부터 하는 전시인데..넘 땡겼지만 볼 수 없었던 것이 아쉬웠네요.. 지금 후쿠오카 가시면 딱 보실 수 있겠네요.. 왠지 넘 재밌을 것 같은데 아쉽~..

암튼 너무 유쾌하고 독특한 미술관이었던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곳입니다..명품백화점 위에 있어서 눈에 잘 안띄어서인가 바로 옆을 지나가도 여기 미술관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두려워 마시고 하카타리버레인 7층으로 올라가보세요..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에서 새로운 아시아를 만날 수 있답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