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군 237 잠수함 체험 |청도 해군박물관 칭다오 하이쥔보우관

T/ENJOY QINGDAO

2015. 5. 29. 12:00

반응형

 

소청도공원 산책을 가볍게 마친 후에 택시를 타고 해군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개관시간이 18시까지라서 조금 급한 기분이었네요..

 

 

해군박물관이 소청도 바로 옆이라서 사실 방파제만 걸어가면 되었는데.. 그쪽 입구는 폐쇄되어 있어서 정문으로 갈 수 밖에 없었네요.. 

 

 

칭다오 하이쥔보우관.. 청도 해군박물관입니다.. 중국 최대의 해군박물관.. 青岛海军博物馆.. QINGDAO NAVAL MUSEUM..

 

 

매표소는 뭐 요런 느낌이네요.. 영업시간 08:00~18:00.. 동절기엔 문을 한시간 일찍 닫는다고 해요.. 입장료는 80위엔(14,400원).. 

 

 

청도해군박물관은 중국해군박물관이라고도 하는 모양입니다.. 입장료 결제한 영수증에 요렇게 중국해군박물관이라고 써있었네요..

 

 

 

 중국이 자랑하는 칭다오 해군박물관 인증샷 찍는 곳이 되겠다는..

 

 

 

사진상으로 보시면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이게 엄청 크답니다.. 으리으리함..

 

 

실내전시실.. 중국인민군의 역사와 기상 뭐 그런게 전시되어 있는데.. 그냥 안보고 패스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조악했던.. 

 

 

실질적인 해군박물관은 여기부터네요.. 이곳 입구에서 입장료 지불 후 받은 영수증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요거이 진짜 해군박물관 티켓인듯 싶네요.. 중국해군의 위상을 확인해볼 수 있었던 입장권.. 브로셔 같은건 없어요.. ㅡㅡ;;..

 

 

중국은 애들 머리도 아빠 머리도 다 바리깡 스포츠 스타일.. 헤어스타일만 조금 신경써도 완전 달라 보일텐데 안타깝네요.. ㅠ.ㅠ.. 

 

 

보시다시피 관광객이 별로 없어서 정말 천천히 가벼운 기분으로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이 날 공략한 관광지 중 가장 쾌적했어요..

 

 

해군이라는게 배랑 잠수함 그런 것만 있는게 아니고 전투기 같은게 상당히 많습니다.. 공군 전투기와는 조금 다른 형태지만..

 

 

이렇게 다양한 전투기들을 바로 코 앞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건 정말 축복스럽지 않았나 싶네요..

 

 

해군박물관은 그래도 설명이 영어로도 나와 있고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배려가 그나마 좀 있는 편이어서 좋았네요..

 

 

소청도에서 이곳 입구로 바로 넘어오면 참 편하고 좋았을텐데.. 소청도-해군박물관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택시 타셔야 해요.. 

 

 

미사일도 많고 폭탄도 많고 구경할 거리가 역시 풍성합니다.. 역시 해군이 제일 중요하다며 막.. ㅋㅋㅋ..

 

 

C-5형 수뢰.. 요거 좀 귀엽네요.. 많이 낡고 상태들은 좀 안좋아요..

 

 

여행일정 중에 가장 많은 사진을 찍었던 곳이 바로 이 해군박물관이었습니다.. 다 소개해드리지 못할 정도로 정말 볼거리가 풍성..

 

 

그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둘러볼 수 있다는건 정말 큰 축복입니다.. 이 좋은 곳에 왜들 안오실까 의문스럽네요.. ㅋㅋㅋ..

 

 

평소에는 구경할 수 없는 신기한 비행기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작고 귀여운 비행기들이 참 많네요..

 

 

9436호 헬리콥터의 위용도 볼 수 있고.. 그야말로 축복스러운 박물관입니다..

 

 

중국인민해방군에서 활약했던 많은 전투장비들의 늠름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함포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좋았네요..

 

 

해군은 육해공 모두를 지배해야 하기 때문에 셋을 모두 합쳐 놓은거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자주포만 해도 정말 많음..

 


 

중국해군이 자랑하는 다양한 장비들을 정말 마음껏 구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군박물관 생각보다 볼거리가 너무 풍성하다는..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그런 장비들이 실제 눈앞에서 바로 펼쳐집니다.. 이런 무기들 잘 몰라서 가이드투어 받고 싶었는데 말이죠..

 

 

청도 해군박물관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볼거리는 잠수함체험.. 실제 잠수함 내부를 들어가 보실 수 있는 하이라이트 코스입니다..

 

 

SUBMARINE 237.. 중국 해군 237 잠수정.. PLA NAVY 033 DIESEL-ELECTRIC SUBMARINE..

 

 

잠수정은 잠수함과는 약간 다른데요.. 전투목적이 주가 아닌 정찰이나 침투를 목적으로 하는걸 잠수정이라고 한다고 해요..  

 

 

어쨋거나 잠수함보다 조금 규모가 작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엄청 크다고 생각되지만.. 그냥 전 잠수함이라고 할래요..

 

 

한쪽 방향으로 오른편이 입구 왼편이 출구니까 들어가실 때 잘 들어가셔야 합니다.. 안에서 다른 관람객과 엉키면 곤란하니까..

 

 

중국해군의 237 잠수함은 로미오급으로.. 배수량 1,475t 1,830t 길이 77m 빔 6.7m 드래프트 5.2m라고 합니다..

 

 

입구의 모습.. 이렇게 좁은 구멍으로 들어가시는거에요.. 완전 모험심 유발.. ㅋㅋㅋ.. 신장 130cm이하 어린이들은 못들어간다고 함..

 

 

1984년까지 활동하고 지금은 완전히 퇴역한 잠수함이라고 함.. 사다리를 힘겹게 밟고 내려오자마자 보이는 어뢰보관소.. ㅋㅋㅋ..

 

 

여기에 어뢰를 넣고 쏘면 되는거겠죠.. 어뢰가 엄청 길고 크던데.. 그 무거운걸 어떻게 여기 집어 넣나 싶기도 하고.. 신기하네요..

 

 

중간중간에 있는 문도 이렇게 작습니다.. 이런 작은 구멍들 통과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해요.. ㅋㅋㅋ..

 

 

내무실로 추정되는 곳.. 설명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어서 좀 답답한데.. 그냥 복도같은데 대충 누워서 자는 모양이에요..

 

 

잠수함의 중심인 사령부가 되겠습니다.. 중요한 것들은 여기에 다 있다고 보셔도 될듯 싶네요..

 

 

이거 벨브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다 컨트롤하나 신기하기도 하고.. 엄청 복잡하네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어 있고 엄청 복잡합니다..

 

 

지령대.. 생각보다 조금 허접하게 생겼지만.. 영화에서 보던 잠수함의 모습이랑 비스꾸리합니다..

 

 

작동하면 엄청 시끄러울꺼 같이 생겼어요.. ㅡㅡ;;..

 

 

저말고는 관람객도 딱히 없어서 혼자서 잠수함을 점령하는 호사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해군박물관이 이리 좋을 줄이야.. ㅋㅋㅋ..

 

 

천장에도 이렇게 막 엄청 매달려 있습니다.. 잠수함 생각보다 더 복잡하고 좁고 합니다..

 

 

뒷쪽에도 이렇게 어뢰발사구가 두개 위치하고 있다는.. 잠수함 실내가 어둡고 하긴 한데.. 사진도 맘껏 찍을 수 있고 사람도 없고 굿~.. 

 

 

잠수함체험 넘 맘에 들어서 나가기가 싫을 정도였는데.. 다른 관람객분들이 들어오시는 분위기여서 전 이만 올라가보기로 합니다..

 

 

좋은 타이밍에 잠수함을 공략해서 혼자서 느긋하게 둘러볼 수 있었던거 같네요.. 진짜사나이 해군편 체험하는 느낌도 들고 넘 좋았음..

 

 

다음은 군함 공략의 시간.. 잠수함처럼 직접 군함을 타보실 수 있어요.. 잠수함은 한대지만 군함은 여러대라 시간을 충분히 잡으셔야..

 

 

다리를 건너 군함에 올라봅니다.. 군함편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진단.. 사진이 너무 많아서 하나론 정리할 수가 없었던 해군박물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