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초보를 위한 최고의 선택 | 니콘 D3000 개봉기

SUPER MARKET

2009. 9. 7. 15:10

반응형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수차례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니콘 D3000 체험단에 선정되어 니콘 D3000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답니다..

니콘 본사에서 받아온 D3000 18-55 VR KIT 박스입니다.. 번들렌즈킷이라 박스가 큼지막 합니다..D3000 카메라 바디와 AF-S 18-55mm F3.5-5.6G VR 킷입니다..


니콘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D3000 팜플렛..상황에 맞게 친절한 촬영법을 알려주는 가이드 모드가 탑재된 DSLR입니다..

모 망설일 것도 없습니다.. 바로 박스 개봉하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오옷!!.. 2년 무상 서비스!!.. 정품 등록을 하고 무상서비스 기간 연장 신청을 하면 품질 보증 기간을 포함하여 총 2년간 무상 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니콘 좋네요.. 2년 무상 서비스라니.. 역시 신뢰의 니콘인 걸까요??.. ㅋㅋㅋ..

니콘 D3000 박스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본 모습입니다.. 요런 것들이 들어있어요 ㅋㅋㅋ..

니콘 넥스트랩.. 노란색 니콘 로고가 들어가있는 넥스트랩입니다.. 완전 니콘스러운 ㅋㅋㅋ..

배터리 충전기.. 니콘 급속충전기 MH-23입니다..

충전기 전원코드입니다.. 이걸 충전기에 연결하셔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니콘 리튬이온 배터리 팩입니다.. 배터리커버가 감싸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터리를 빼보면 요런 모습입니다.. 니콘 리튬이온 배터리 EN-EL9A입니다.. 1080mAh입니다..

충전기에 충전지를 끼워보면 요런 모습이네요..충전이 되면 오렌지색 불이 깜빡거리고.. 완충되면 깜빡거리던게 멈추게 됩니다.. 급속충전기답게 충전은 빠릅니다..

다들 잘 아시는 USB 케이블입니다.. ㅋㅋㅋ.. 

DK-5 아이피스 캡입니다.. 뷰파인더 안에 빛이 들어가지 않게 할때 쓰는거라고..

니콘 D3000과 니콘 D3000 박스 기념촬영.. ㅋㅋㅋ..

박스 위에 D3000을 올려놓고 또 기념촬영 해봅니다..

렌즈킷 제품인지라 당연히 렌즈가 들어 있습니다.. AF-S DX NIKKOR 18-55mm 1:3.5-5.6G VR입니다..저같은 초보자들에겐 매우 복잡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보통 니콘 번들이 혹은 애기번들이라고들 합니다.. ㅋㅋㅋ..

렌즈 옆쪽을 보면 요런 모습.. 흔히 부르르라고 하는 VR은 바이브레이션 리덕션의 의미로 손떨림방지 기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 옆의 A와 M은 AF 자동초점으로 할꺼냐 MF 수동초점으로 할꺼냐 뭐 이런 선택의 버튼 ㅋㅋㅋ..

니콘 18-55mm 렌즈는 보시다시피 줌렌즈입니다.. 원하시는대로 마구 돌려주시면 됩니다..그리고 렌즈를 보실 때 중요한거 렌즈 무게 265g입니다..

렌즈 앞캡은 이런 모습입니다..

뒷면을 보시면 요런 모습.. 보시는 바와 같이 52mm입니다..UV필터나 후드 추가적으로 구입하실 분들 분명히 계실텐데 52mm로 구입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지인분들께서 열심히 사랑해주시고 계신 니콘 애기번들.. 제가 또 쓰게 되는군요.. ㅋㅋㅋ..

렌즈 뒷캡의 모습은 요러합니다.. 다른 렌즈 없이 헝그리하게 번들로만 가야 해서 렌즈뒷캡 볼 일은 앞으로 딱히 없을듯..

렌즈와 마주하고 찰칵.. 니콘 번들 일주일정도 함께 해봤는데.. 렌즈는 생각보다 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더군요.. 기대이상이었음..

렌즈까지 대충 살펴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카메라를 관찰해볼 차례입니다..제가 쓰던 카메라보다 훨씬 작고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살짝 옆에서 보면 요런 모습.. ㅋㅋㅋ..

측면에서 보면 요런 모습이 되겠습니다.. 두께도 제법 얇은 편으로 생각됩니다..

뒷면입니다.. 조작버튼들에 아직 적응이 덜 되서 뻘짓을 아직도 자주 하곤 합니다..일단 TFT LCD 창이 3인치로 큼지막 합니다.. 역시 크게 보는게 좋긴 좋은듯 싶어요.. 2.7인치와는 작지만 큰 차이~.. 

조작 다이얼들의 모습입니다.. 저는 귀챠니즘이 앞서 주로 A에 맞춰서 놓고 쓰곤 합니다.. 그나마 조리개도 잘 조절 안하고 막 찍지만 어쨋든 조리개우선모드를 애용한답니다..D3000이 자랑하는 친절한 가이드 모드 등 특징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 셔터 옆에 있는건 보조광이에요.. 보조광도 나오고 친절한 D3000입니다..

무게는 485g으로 꽤 가벼운 편입니다..

D3000은 바디가 금속재질인데 485g이라면 정말 OK입니다..

D3000 번들킷의 주역들 촬영.. 18-55 번들렌즈와 카메라 바디..

다른 구성품들도 조금 둘러보도록 할께요.. 니콘 D3000 품질 보증서입니다..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무상서비스 2년입니다.. 무조건 정품등록 먼저 하세요.. ㅋㅋㅋ..

니콘 소프트웨어 슈트 CD.. 귀챠니즘이 앞서서인지 아직 돌려보지 못했습니다.. 죄송 ㅡㅡ;;..

니콘 유저 서포트 인포메이션이라고 써있는.. 외쿡 오래 나가실 일 없으면 그냥 무시하셔도 될듯한 ㅋㅋㅋ..

니콘 D3000은 가이드모드를 탑재한 친절한 DSLR이라 딱히 두꺼운 설명서 읽으실 일은 없다고 보셔도 되는데..진정한 초보시라면 이거는 읽으셔야 합니다.. D3000 퀵스타트 가이드..배터리 끼우는 법, 메모리 끼우는 법, 렌즈 끼우는 법, 카메라 켜는 법 등 정말 진정한 초보를 위한 간단 가이드입니다.. 

니콘 D3000 사용설명서입니다.. 물론 한국어버젼..

사용설명서를 열어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복잡하시다구요??.. 다 읽어보심 물론 좋겠지만 뭐 딱히 안보셔도 됩니다.. D3000에는 가이드모드가 있으니까요 ㅋㅋㅋ..

바디캡입니다..

바디캡도 열었겠다 본격적으로 카메라를 살펴보도록 하죠.. 안쪽에 거울 보이시죠??.. ㅎㅎㅎ..


살짝 옆으로 돌려 살펴봅니다.. 작으면서도 야무지게도 생겼네요..

위에서 바라보면 요런 모습이 되겠습니다..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서도 봅니다.. ㅎㅎㅎ..

모랄까 카메라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인상이네요..

이제 렌즈를 끼워볼 차례입니다.. 렌즈 안끼우면 사진 안찍혀요.. 눈이 없는거나 마찬가지 ㅋㅋㅋ..렌즈 아랫부분에 보시면 동그란 점이 하나 있습니다.. 카메라 바디에도 같은 점이 있는데 점과 점을 맞춘 후 윗쪽으로 돌려줍니다.. 딸깍 하고 소리가 날때까지 천천히 돌려주세요..

짜잔.. 렌즈까지 결합해본 니콘 D3000의 모습입니다..

카메라 바디가 작아서인지 렌즈가 상당히 커보이네요.. 번들렌즈의 위용이란 이런 것.. ㅋㅋㅋ..

살짝 윗쪽에서 바라보면 요런 모습이 되겠습니다..

옆쪽에서 바라보면 이런 모습.. 렌즈가 어딘지 모르게 믿음직스럽네요..

역시 카메라 디자인은 그럭저럭 맘에 들어요.. 니콘스럽고 굿~..

충전이 완료된 베터리를 넣은 후 다이얼을 가이드 모드에 맞춥니다..

카메라 오른쪽에 보시면 오픈이라고 써있어요..

거기에 요렇게 생긴 SD카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SDHC도 물론 OK입니다.. ㅡㅡ;;..

렌즈를 끼우시고.. 배터리 넣어주시고.. 메모리카드까지 넣어주셔야 카메라를 쓰실 수 있는거에요.. ^^ 

이제 니콘 D3000을 사용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죠??..

이제 전원을 켜시고 카메라를 쓰시면 되는 ㅋㅋㅋ..

사진 찍으려고 들어보니 역시 그립감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제 손이 작은 편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딱 좋은 느낌??..

앞으로 한달정도 니콘 D3000과 함께 할 수 있는데.. 앞으로 D3000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을꺼라는..

니콘의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D3000.. 기존에 알고 있던 얄팍한 카메라 상식은 벗어던지고..


처음부터 다시 배워본다는 생각으로 니콘 D3000을 마주할 생각이랍니다..초보자라면 역시 니콘 D3000.. 니콘 D3000은 59만원에 구입하실 수 있는 부담없는 누구나의 DSLR.. 친절한 카메라 D3000은 똑딱이에서 DSLR로 갈아타시는 초보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인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