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루투스 무선헤드셋 | 기어서클 SM-R130 블루아크틱

SUPER MARKET

2016. 7. 29. 06:30

반응형


갤럭시 S7엣지 영입하면서 블루투스도 바꿨습니다.. 지난번 출국할 때 면세점에서 구입한 삼성 기어서클 SM-R130..



SAMSUNG GEAR CIRCLE.. 삼성 기어 서클 SM-R130.. 109,000원..




색상은 기본 화이트, 블랙과 블루아크틱(BLUEARCTIC)이 세가지에 이미지엔 나오지 않은 딥핑크가 있다고 함..  



휴대폰이 핑크색이라서 딥핑크 사고 싶었는데 팔질 않아서 어쩔 수 없이 블루 아크틱으로 가고 말았네요.. 바로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본체가 이렇게 일단 있구요..



간편사용설명서를 비롯해 충전기와 넥가이드, 이어팁 등이 들어 있습니다..



SM-R130 간편 사용설명서.. 심심하신 분들은 읽어보셔도 됩니다.. ㅡㅡ;;..



충전기 기본탑재라니 은혜롭네요.. 삼성 일체형 여행용충전기가 번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화이트색상.. 



삼성 여행용충전기 ETA0U10KWK로 충전시 완충에 2시간이 소요되고 음악 플레이시 9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다고 함.. 



레벨유 프로냐 기어 서클이냐 고민이 많았는데요.. 디자인으로 보나 무게로 보나 역시 저에겐 기어서클이더란..



사진으로 보던 것보다 실물이 더 나은 기분이네요.. 금속스런 필도 나고 가볍고 글로시해서 맘에 듭니다..



그냥 뭐 이걸 귀에 끼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커널형이구요 밀폐성은 다소 부족한 느낌이네요..



이어팁은 3개 제공입니다.. S M L 중 귀에 쏙 들어가는 걸로 끼워주시면 된다는..



가장 특이한건 역시 자석센서네요.. 왼쪽 오른쪽이 자석으로 결합되면서 완전한 서클을 이루게 된다는..



충전은 요거 열고 하시면 되는데요.. 구멍에 케이블 끼우기가 쉽진 않아요.. 부드럽게 쏙 들어가질 않는달까.. 요게 좀 힘드네요..



생각보단 귀에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진 하는데. 어쨋거나 넥밴드형 블루투스에 비해선 가볍고 디자인이 예쁩니다..



이제 휴대폰이랑 짝짝꿍을 할 시간입니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를 준비한 모습이 되겠네요..




저의 갤럭시 에스세븐엣지 핑크골드가 이번 리뷰에도 사용되겠네요.. 블루투스 3.0이라 호환성이 넓다는거요..




연결할 휴대폰을 일단 준비하고 기어서클도 준비를 합니다..



전원버튼은 왼쪽에 있구요.. 빨간색이 안보이도록 닫아주면 기어서클에 전원이 들어오게 된다는..



같은 삼성이라서 그런지 기어서클을 너무 빠르게 찾네요..  바로 연결가능한 디바이스에 기어서클이 뜹니다..



삼성 기어앱이 원래 기본으로 깔려 있었나..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페어링 되면 바로 삼성 기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합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후에는 사진 미디어 파일 액세스 권한 허용을 요청하구요..



승인하면 기어서클 앱이 기동한다는.. 디자인 예쁘네요..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추가해주시면 편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범위는 최대 100m라고 하는데 뻥이구요 실제론 10m정도..



추가 소프트웨어를 또 설치하네요.. 뭘 자꾸 깔아대는지.. 빨리 쓰고 싶은데.. ㅋㅋㅋ..



삼상 웨어러블 디바이스 최종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하는걸로 모든게 완료되는듯 싶네요.. 



기어서클의 가장 기본적인 설명이 뜬 모습이네요.. 컨트롤은 오른쪽 동글이 버튼으로 대부분 하구요.. 볼륨은 측면을 쓸어 올리고 내리면 된단 설명.. 



기어서클 연결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 앱은 기어서클 페어링되면 자동으로 뜹니다.. 보시다시피 앱에서 배터리잔량 확인가능하구요..



HD코덱과 APT-X코덱이 지원되고.. 기어 사운드 얼라이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거 맘에 드네요.. 




기본으로 깔려 있는 구글 플레이 뮤직 가동.. 삼성 휴대폰에 샘플로 제공되는 음원 브랜드 뮤직 오버 더 호라이즌이 플레이되고 있는 모습..



기어서클 개시 및 첫 페어링 기념으로 베스트 오브 튜브스트 올타임 베스트를 넣어 봤네요.. 역시 여름엔 튜브.. 막 이러고.. ㅡㅡㅋ..




기본으로 깔려 있는 구글 플레이 뮤직보단 삼성 뮤직 앱이 더 좋더군요.. 지금은 삼성 뮤직 앱으로 음악을 듣고 있음..



기어서클 사용하실 때 요 넥벤드를 옷에 걸쳐주는게 중요하더군요.. 옷에 대충 대기만 해도 귀에서 느끼는 부담감이 확 줄어버린단..




원래 그런건지 기기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온오프시 볼륨이 초기화되서 불편하네요.. 볼륨 기억해서 사용하는 방법 없나요.. ㅠ.ㅠ..



커버하는 거리가 짧은 편이고 배터리도 그리 오래가진 않습니다만.. 가성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삼성폰엔 삼성기어서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