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명동맛집을 찾아서 | 가성비 버섯매운탕 뚠지칼국수

DELICIOUS WAY

2017. 2. 21. 10:57

반응형


지인분께서 알려지지 않은 명동의 숨은 맛집이라며 소개해주신 곳~ 명동 뚠지칼국수.. 여기 가성비가 그렇게 좋다며 극찬 연발..  



뚠지 칼국수.. 영업시간 : 10:00~22:00.. 주소 : 서울 중구 명동8나길 35 2층.. 명동 꽁시면관 근처 원당감자탕 건물 2층입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에서는 뚠지닭한마리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뜹니다.. 어쨋거나 뚠지칼국수는 중구 모범음식점..



주말이었는데 스윙타임이라서 손님도 별로 없고 넘나 좋았네요.. 오픈키친에 목재소재의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뭐 이런 느낌입니다.. 부스시트도 많고 좌석간격도 좁지 않아서 좋네요.. 



메뉴판의 모습.. 도삭칼국수 6,000원 바지락칼국수 7,000원 육개장칼국수 8,000원 육개장 8,000원 버섯매운탕 8,000원 대구탕 9,000원..



등촌 버섯매운탕 (2인이상주문가능).. 8,000원..



엄청난 미나리의 양에 넘나 놀람.. 장난아니네요 여기.. 완전 좋다.. ㅋㅋㅋ.. 8천원짜리 버섯매운탕으론 생각되지 않는 엄청난 볼륨..



앞접시와 양념간장..



고추장아찌..



깍두기.. 엄청 매워 보이네요.. 무섭~..



배추김치..



이건 뭔가 했는데 지인분께서 오징어무침이라고.. 찬은 이렇게 4가지 나옵니다..



버섯매운탕을 끓이다가 미나리 숨이 어느 정도 죽었다 싶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다 알아서 해주시네요.. 



매운탕 섞어주시고 뚜껑 덮고 가셨어요.. 암튼 그냥 가만히 앉아 계시다가 먹기만 하심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방식..



궁중 왕만두.. 5,000원..



칼국수집에선 만두를 먹어줘야 한다며 지인분께서 특별히 주문하신 궁중왕만두..



왕만두가 크긴 하네요.. 한입에 안들어갑니다.. 생각보다 산뜻한 맛..





버섯매운탕이 완성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니까 만두는 애피타이져 개념으로 주문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등촌버섯매운탕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바글바글 끓고 있는 매운탕의 모습 사랑스럽네요..



미친 미나리의 양때문에 아까는 버섯이 하나도 안보일 정도였는데 이제 버섯이 보이네요.. 버섯은 3가지 정도 블렌드된 형태인듯..



뚠지칼국수의 자랑~ 공기밥 무료.. 무조건 시키는게 좋습니다.. ㅋㅋㅋ..



양이 상당함.. 미나리랑 버섯들만 해도 양이 엄청나서 일단 대충 건져먹은 상태인데 전혀 줄질 않은 기분.. 별로 안맵고 굿굿굿~..



특이한게 여긴 버섯매운탕 베이스 육개장스프에요.. 먹다보니  결대로 쪽쪽 찢어지는 양지고기도 들어있고 국물도 넘 진하고.. 



무엇보다 미나리랑 버섯이 정말 많아서 좋음.. 한번에 막 이만큼씩 건져 먹고.. 완전 신났음.. ㅋㅋㅋ..



버섯도 정말 많음.. 하나하나 먹을 필요가 없어요 그냥 국자로 버섯이랑 고기만 마구 퍼올려 냠냠..



미나리랑 버섯이 너무 많아서 쉬지 않고 먹어야 했다는.. 반정도 먹은 후의 모습입니다.. 아~ 벌써 배부르고 힘들다.. ㅋㅋㅋ..



전 이런 육개장풍의 버섯매운탕은 처음 먹어보는데 국물이 완전 진하고 보양스럽습니다..   



어떻게 이 가격에 이런 버섯매운탕이 나올 수 있는지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 지인분께서 빨리 먹으라고 미나리를 리필해야 한다고 재촉..



어쨋거나 미나리는 리필가능.. 리필해주는 양도 장난아님.. 이렇게 많이 주실 줄은.. ㅋㅋㅋ..



진한 고깃국물에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미나리의 연속.. 너무 신나네요.. ㅋㅋㅋ..



뚠지칼국수는 도삭면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공기밥 뿐만아니라 면사리도 무료제공.. 



넘나 배부른 상태였지만 그래도 칼국수 맛은 보고 싶어서 욕심을 내서 면사리 요청.. 삶아진 사리면을 바로 넣어주심..



보시다시피 넙뒈뒈한 도삭면인데요.. 별미네요 찰지고 굵으면서 넘어가는 느낌도 좋음..



더이상은 못먹겠네요.. 여긴 원래 가격도 저렴한데 공기밥이랑 면사리가 무료라서 추가금이 전혀 없음.. 그냥 2인분 16,000원 끝~.. 



계산할때 도삭면을 튀겨서 만든 칼국수땅을 인원수대로 집어가실 수 있습니다.. 요거이 보기보다 꽤 맛있음.. ㅋㅋㅋ..



만원미만의 예산으로 충분히 공략가능하고.. 그중 버섯매운탕은 압도적인 가성비임..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 뚠지 칼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