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MY'S DINER

홋카이도 출정을 떠나신 지인분께 부탁해서 손에 넣은 제품.. 롯카테이 마루세이 버터케익.. 마루세이 버터샌드 부탁하면서 케익도 같이 사다달라고 했단.. 

六花亭.. マルセイバターケーキ.. 롯카테이.. 마루세이 버터케익.. 신치토세공항면세점 620엔(6,200원)..



10개짜리 사다달라고 했는데 때마침 재고가 없어서 5개입 2개로 사오셨단.. 면세점에선 620엔 일반매장에선 670엔.. 케익 하나당 1,300원꼴..

ROKKATEI MARUSEI BUTTER CAKE.. 마루세이 시리즈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는 버터케익.. 일본식으로는 바타케키라는.. ㅡㅡ;;..

마루세이는 오비히로개척의 상징이란 설명.. 말이 좋아 개척이지.. 실제론 원주민 아이누족 땅을 학살을 통해 빼앗은거 입니다.. 나쁜놈들..

과자는 대지의 은혜라는 모토를 가진 롯카테이의 신주력상품.. 고품질 우유로 유명한 홋카이도이기에 태어날 수 있었다나 뭐라나.. 

원재료 : 버터, 계란, 설탕, 밀가루, 물엿, 아몬드분말, 코코아매스, 생크림, 코코아버터, 소금, 리큐어, 유가공품, 바닐라, 향료, 팽창제, 식물성레시틴..

다른 달다구리들과 마찬가지로 직사광선, 고온다습한 환경에 노출되면 곤란하니 주의를.. 롯카테이에선 25도이하 상온보관을 추천하고 있다는..

박스를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 노란 포장의 마루세이 버터케익으로 빈틈없이 가득차 있다는.. 롯카테이는 불필요한 포장이 일절 없는게 특징..

케익이다 보니 기존 마루세이 버터샌드나 비스킷에 비해 두께감이 확실히 있습니다.. 스폰지케익이라 부피대비 중량감은 그다지 느껴지질 않네요.. 



롯카테이의 강점이자 약점.. 착한 과자라 유통기한이 지극히 짧다는거.. 이 제품 역시 품질유지기한 단 10일.. 방심은 금물.. 사자마자 먹어야 함..

포장을 뜯어보면 짜잔~하고 마루세이 버터케익이 등장하게 됩니다.. 부드러운 스폰지케익이라 형태유지를 위해 트레이에 제품이 살포시 올려져 있음..

선물용 박스포장의 경우 과자가 눌릴 일이 딱히 없지만.. 낱개 구입시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 트레이는 버터케익의 믿음직스런 가디언..

풍부한 버터풍미를 강조한 케익제품으로.. 촉촉하고 보들보들한 스폰지 케익 사이에 가나슈가 샌드된 형태의 클래식한 제품이 되겠다는..

옆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 되겠다는 폭이나 높이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듯.. 사진상으로 보이는거랑 실제품 사이즈 거의 같음..

바로 한입.. 역시 비싼 고급과자는 다르네요.. 폭신하고 촉촉한 질감의 스폰지 케익은 정말 매력적.. 거기에 진한 버터맛의 가나슈까지..

한마디로 맛있다는.. 롯카테이의 차세대 주력상품으로 밀고 있는 것이 충분히 이해가 간달까.. 지인분들도 역시 롯카테이라며 흡족해 하셨단..

케익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단맛을 많이 억제한 것도 특징.. 어른 취향의 과자라 초딩입맛의 분들껜 실망감을 안겨드릴 수 있음.. 그만큼 덜 달아요..



스폰지케익에도 버터풍미를 더 쑤셔넣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지만.. 신식감의 맛있는 제품.. 부피가 크고 유통기한이 지독히 짧은게 아쉽다는..



신고

Comment +96

  • yamada 2017.07.03 13:34 신고

    “홋카이도 출정(出征)”
    출정(出征)
    1.
    군에 입대하여 싸움터에 나감.
    2 .
    군사를 보내어 정벌함.


    여행이라고하면되는데 왜 침략적인 군사 용어를 사용?



    “학살을 통해”
    토지 소유의 개념이 없었다 아이누 땅을 결과적으로 일본인이 빼앗은하게 된 것은 사실이지만, “학살”은 사실이 아닙니다.

  • 지인분께서 홋카이도에 놀러 가신게 아니라 영업하러 가셔서 그래요.. 술마시기 싸움이랄까요..
    아칸호수 아이누코탄에 안가보셨군요.. 아이누족이 몇명 남았는지만 보셔도 충분히 설명이 될텐데요..

    • yamada 2017.07.03 13:46 신고

      학살의 결과 아니에요. '동화 정책'의 결과입니다.

    • 그렇게 말살할 필요까진 없었는데.. 참 안타깝고 슬픈 역사죠..

    • yamada 2017.07.03 13:53 신고

      그러므로 “학살을 통해” 이라고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 yamada 2017.07.03 14:00 신고

      고려 / 조선 탐라 강점 이야 “학살을 통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 하겠지요.

    • 탐라강점??.. 첨 들어 보네요..

    • yamada 2017.07.03 15:16 신고

      강점이 없다면, 무엇입니까?

    • 무슨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네요..

    • yamada 2017.07.03 16:14 신고

      고려는탐라(제주도)을 학살하고강제 점령(강점)했다. 다릅니까?

    • 무슨 강제점령이요??..

    • yamada 2017.07.03 16:43 신고

      925년(태조 8) 11월 사신을 파견해 방물을 바쳤다. 938년 12월에는 탐라국주 고자견(高自堅)이 태자 말로(末老)를 파견해 입조하고, 고려로부터 신라의 예에 따라 성주·왕자의 작위를 받아 고려의 번국(蕃國)으로서 독립적인 체제를 유지해 나갔다. 그 후 1105년(숙종 10)고려의 지방행정구획인 1개의 군(郡)으로 개편되면서 반독립적인 체제는 사라졌다.

      1153년(의종 7)탐라군은 다시 격하되어 탐라현이 된 뒤로는 고려조정으로부터 파견된 현령이 탐라의 행정업무를 관장하게 되었다. 이에 탐라국 체제는 없어지고, 성주와 왕자의 관직만이 남아 상징적 존재로 유지되었다.

      조선이 건국된 뒤 1404년(태종 4) 5월에 성주는 좌도지관(左都知管), 왕자는 우도지관(右都知管)으로 개칭되어 존속하다가, 1445년(세종 27) 6월에 이것마저 폐지되어 이 때부터 탐라의 귀족계급은 완전히 평민화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탐라국 [耽羅國]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30413&cid=46620&categoryId=46620

    • 학살이랑 무슨 관계죠??..

    • yamada 2017.07.03 16:52 신고

      선생님이 아이누 학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전쟁 이후 600년의 세월이 흐르고 제주는 4.3을 경험한다. 본토인에 의한 제주인의 학살이라는 점에서 비슷하다.
      https://brunch.co.kr/@jazznclimb/8

    • 글쎄요.. 내전 아닌가요??..

    • yamada 2017.07.03 16:59 신고


      강점, 수탈, 학살.
      http://cafe.naver.com/booheong/39698

    • 미국의 서부개척과 일본의 홋카이도개척.. 어쩜 그리 닮아 있는지.. 학살 기술이라도 이전해준걸까요..

    • yamada 2017.07.03 17:05 신고

      탐라는완전히 독립 국가 였죠. 읽지 않았다입니까? 류큐를 강제 점령하고 조선을 합병 한 일본과 탐라을 강제 점령 한 고려는 같은 입장.

      아이누와 일본의 관계는? 내로남불 전형이에요. 자신이하면 내전. 일본이하면 강점, 침략, 학살.

    • yamada 2017.07.03 17:05 신고

      그래서 일본은 학살하지 않았어. 하고있는 거라면 증거를 시키십시오.

    • 전혀 무관계로 보입니다만.. 미국 서부영화 같은거 보시면 아무 생각도 안드세요??..

    • 뭘 보고 이러시는진 모르겠으나 침략 아닙니다.. 아무리 말해도 소용없겠지만..

  • yamada 2017.07.03 17:15 신고

    미국 서부 인디언 학살하고 개척 한 것이다. 일본 홋카이도 개척 학살은 없다. 고려의 제주도 정복은 전체 외국을 침략 학살 동화 시켰다는 의미에서 아메리칸 인디언의 예와 닮아있다. 미국을 비판하고 일본을 비판한다면 자신들도 자기 비판하지 않으면 안된다.

    • 제주도랑 아무런 상관도 없어 보이네요.. 또 하나의 억지주장이신듯.. 아~ 서부영화 생각만 해도 토나오네요..

    • yamada 2017.07.03 17:30 신고

      제주도의 역사를 공부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들이 가해자의 역사를. 단지 피해자 코스프레 만하지 않고, 가해자로서의 자신도 인식합니다.

    • 한참 잘못 알고 계세요..

    • yamada 2017.07.03 17:37 신고

      무엇이 잘못인가? 고려는 독립국, 탐라국를 침략하고 있지? 탐라국 내에서 원하는 병합되었다? 그것은 일본인이 조선 싶지 병합되었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은 데요.

    • 침략이 아니라니까요..

    • yamada 2017.07.03 17:45 신고

      그 후 1105년(숙종 10)고려의 지방행정구획인 1개의 군(郡)으로 개편되면서 반독립적인 체제는 사라졌다.1153년(의종 7)탐라군은 다시 격하되어 탐라현이 된 뒤로는 고려조정으로부터 파견된 현령이 탐라의 행정업무를 관장하게 되었다.


      이것이 침략에 못하다면 일본의 조선 병합도 침략은 없네요.

    • 계속 장황하게 말씀하시는데..
      아이누족 만족말살 정책에 대한 죄의식과 반성은 없다는 말씀이시죠??..

    • yamada 2017.07.03 19:37 신고

      나는 아이누 동화 정책을 반성하고 있어요. 그러나 선생님이 말했다 “학살을 통해”라고하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그리고 고려의 탐라 침략과 학살은 사실입니다. 선생님은 탐라 강점을 반성하고 있습니까?

    • 반성을 하신다는 분이 위와 같은 댓글을 어떻게 달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아이누족 학살도 거짓말 일본군 위안부도 거짓말.. 네네 다 거짓말로 생각하고 싶으시겠죠..

  • yamada 2017.07.03 19:51 신고

    고려 왕조 탐라국 복속 풍수 침략

    제주도는 본래 탐라란 독립국이었는데, 이를 복속시키는 과정에서 일어난 '풍수 침략'이었다.
    제주에서 탐라란 국호가 공식적으로 폐기된 것은 서기 1105년(고려 숙종 10년)이었지만 그 이후에도 탐라국 왕의 지위는 어느 정도 인정되어 제주를 통치하였다.
    그런데 숙종의 뒤를 이은 예종은 재위기간(1105~22) 중 국력 신장을 꾀한다.
    비록 탐라국 지배층은 고려에 복속되었지만 토착민들은 고려를 인정하지 않으려 했을 것이고, 고려 왕실은 이들을 제압할 필요가 있었다.
    어쨌든 고려 왕조의 탐라국 복속을 위한 마지막 조치가 바로 풍수 침략이었던 것이다. 이것은 그로부터 800년 후 일제가 한반도에 풍수 침략을 한 것이나 별반 다를 것이 없었다.
    http://weekly.donga.com/List/Series/3/990711/11/77216/1

    12~14세기 탐라의 식민 상황 고찰
    http://nopihyun.org/220890949709

    • yamada 2017.07.03 20:24 신고

      과거 일본에서도 한일 합방을 정당화하기 위해 '일조선 동조론(日朝同祖論)'이라는 것이 한창 선전되었습니다.



      백제에 조공을 바쳤다가 백제가 망한 뒤인 662년부터 신라에 조공을 바치되 그 직할지가 되지 않은 탐라(제주도)는 아예 언어 내지 문화적으로 독자적 단위를 형성했다고 봐야 한다.
      http://h21.hani.co.kr/arti/COLUMN/71/25550.html

    • 오키나와 사람들은 일본정부에 대한 반감을 아직 많이 가지고 있는 걸로 아는데요..
      기미가요 제창거부 모르시나요??..

    • taro 2017.07.03 20:37 신고

      그렇다면 류큐(오키나와)는? 일본은 류큐(오키나와)를 침략하고 있지 않다고해도 좋을가요?

  • yamada 2017.07.03 19:52 신고

    당신은 고려의 제주도 침략을 부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위안부를 부정하지 않아요.

    • 풍수침략이 뭔지 잘 모르시는거 같네요.. 풍수지리 같은거 모르세요??..

    • yamada 2017.07.03 20:06 신고

      고려의 침략 강점 가혹한 착취에 탐라사람들이 의병 활동하고 반항했지만 모두 무자비하게 학살 진압되었다. 이러한 반란이 여러 번 일어났다. 이런 것을 '침략'이라는 이외에 무려 표현하는 것입니까?

      양수의 난
      [良守-亂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625599&cid=51955&categoryId=55506



      번석·번수의 난
      [煩石-煩守-亂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625240&cid=51955&categoryId=55506



      문행노의 난
      [文幸奴-亂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625153&cid=51955&categoryId=55506

    • 제주도는 고려시대 이전에는 백제의 땅이었고.. 이민족이 아니라 뿌리가 같은 한민족입니다..
      아이누족하곤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문제죠..

    • yamada 2017.07.03 20:20 신고

      그렇다면 류큐는? 일본은 류큐를 침략하고 있지 않다고해도 좋을가요?

    • tari 2017.07.03 20:42 신고

      풍수 침략의 의미는 실제로 무력으로 제압하고, 풍수도 정복했다는 의미. 한국에서 잘 일제 강점기에 한반도에서 훌륭한 인물이 배출되지 않도록 풍수의 뿌리를 잘랐다는 전설과 같다.

  • yamada 2017.07.03 20:24 신고

    과거 일본에서도 한일 합방을 정당화하기 위해 '일조 동조론(日朝同祖論)'이라는 것이 한창 선전되었습니다.



    백제에 조공을 바쳤다가 백제가 망한 뒤인 662년부터 신라에 조공을 바치되 그 직할지가 되지 않은 탐라(제주도)는 아예 언어 내지 문화적으로 독자적 단위를 형성했다고 봐야 한다.
    http://h21.hani.co.kr/arti/COLUMN/71/25550.html

    • 그게 아이누족 학살이랑 무슨 관계냐니까요..

    • taro 2017.07.03 20:35 신고

      그래서 아이누을 학살하고 있지 않아요. 동화 정책을했을뿐입니다.

    • 야마다상 풀네임이 山田太郎입니까??.. 드라마 山田太郎ものがたり의 山田太郎??..

    • yamada 2017.07.03 22:06 신고

      그렇지는 않아요. yamada 입력해도 쓰기 거절 될 수 있고, 다른 적당한 이름으로 써 보았습니다. 선생님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 지요?

    • 그렇네요.. 야마다상 글이 몇개 휴지통에 들어가 있는게 보입니다..
      TISTORY 약관 위반이라고 나와 있는데.. 약관위반으로 자동삭제된 글은 제가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특정 단어를 쓰면 키워드 블록으로 걸리는 것 같은데요.. 대체 어떤 단어를 써야 약관위반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 yamada 2017.07.03 22:11 신고

      방금 삭제 된 것은 내 의견은 1 문자없이 모두 한국 언론의 '제주도 독립국 "관련 기사를 인용 한 것이 었습니다.

    • 지금 쓰신 글도 약관에 위배되신건가요.. 무슨 단어를 쓰셨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분명 사용해서는 안될 키워드가 들어갔을 것입니다..

  • taro 2017.07.03 20:40 신고

    류큐 (오키나와)는 일본인의 계통입니다. 1609 년에 이미 정복되었다. 이후에도 왕조는 계속했지만, 1879 년에 완전히 병합되었다. 오키나와에서 사용되는 문자는 한자와 히라가나. 말은 일본어의 2 대 방언의 하나로, 영어 및 독일어 정도의 차이가있다. 마치 제주도와 한국 본토의 관계와 같다. 만약 제주도 침략되지 않은 거라면, 오키나와도 일본이 침략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 오키나와 사람들이 그러면 왜 악감정을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것인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 taro 2017.07.03 21:53 신고

      오키나와 사람들에게 일본에 대한 반감이 있다면, 그것은 태평양 전쟁 말기 오키나와 전에서 많은 오키나와 현민이 희생 되었기 때문입니다. 4.3 사건처럼 말이다.

    • 4.3은 침략이 아니고 이념적 갈등 문제입니다.. 해소되지 않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4.3을 숨기고 있지도 숨기려고 하지도 않아요.. 역사 교과서에도 나옴..

  • tari 2017.07.03 20:55 신고

    뿌리가 같은 민족이라면 침략이 아니라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일본은 같은 민족으로 다른 국가가 류큐를 침략했고, 북한은 같은 민족으로 다른 국가를 수립하고 한국을 침략했다. 중국이 대만을 공격하면 그것은 침략은 없습니까?

    • 그래서 무슨 말씀이 하고 싶으신건데요.. 아이누족이 말살된건 어쩔 수 없는 역사의 흐름이라도 된다는 것인지요..

    • yamada 2017.07.03 21:45 신고

      일본의 아이누 침략 반성해야합니다. 일본의 류큐 침략도. 일본의 조선 침략도. 마찬가지로, 고려의 일본 침략 제주도 침략 반성해야합니다.

    • 침략의 역사가 아니라니까요.. 백제시절부터 우리나라 땅이었다고요..
      훈도시 하나 걸치고 맨발로 다니던 시절 얘기를 대체 왜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 yamada 2017.07.03 21:48 신고

      당신은 "같은 민족 이니까 고려 탐라 병합은 침략이 아닌 단순한 내전"이라는 발언을 취소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로남불된다.

    • 제주에 침략의 역사는 없습니다.. 제주도 사람들한테 직접 가서 물어보세요.. 뭐라고 하나..

    • yamada 2017.07.03 21:50 신고

      탐라이 백제에 조공 한 것을 사실 ""고 주장한다면, 중국은 조공국 조선의 영유권을 주장 할 수 있군요.

    • yamada 2017.07.03 21:51 신고

      당신이 말하는 침략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이민족끼리 않으면 침략이 아니다? 그렇다면 오키나와와 일본의 관계는?

    • 제주는 고려이전에 백제의 땅이었습니다.. 조공국이 아니구요..

    • yamada 2017.07.03 21:56 신고

      탐라국의 경우 고려 초기까지 독립국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었고,
      http://www.headlinejeju.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293257

    • yamada 2017.07.03 21:57 신고

      탐라는 삼국 시대 이래 독립국으로 존재하다가 고려 숙종 10년(1105)에 고려의 군현으로 편입되어 지방관이 파견되었는데, 그 이후에도 행정의 실무는 주로 이들 성주•왕자 등이 담당했던 것으로 보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5656&cid=41826&categoryId=41826

    • 제주도 사람들 그 누구도 고려에게 침략을 당했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 믿겨지질 않으신다면 직접 제주도 가서 물어보시라니까요..
      억지스러운 날조와 그로 인해 반복되는 이야기는 이제 그만해요.. 슬슬 지겹네요..

    • taro 2017.07.03 22:04 신고

      내가 인용하고있는 제주도의 지방 언론에서 내 개인적인 의견이 없습니다.

    • 그래서 고려가 무슨 침략을 했냐구요..
      제주도민을 몰살하고 씨를 말리기라도 했나요..

    • yamada 2017.07.03 22:07 신고

      멸종시켜되지 않습니다. 저항하는 민중과 지도자를 죽였다.

    • 일단 침략도 아니거니와.. 일본제국의 아이누족 민족말살 정책하고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 yamada 2017.07.03 22:13 신고

      일본의 류큐 합병 침략으로 고려 탐라국 병합은 침략이 아닌 이유를 알 수 없네요. 한국의 백과 사전을 봐도 탐라국는 고려 초기까지 독립국이었다라고 써있는 걸.

    • 야마다상은 고려시대를 정말 좋아하시네요.. 고려가 그렇게 맘에 드십니까..

    • yamada 2017.07.03 22:20 신고

      고려의 역사는 재미 있네요. 유교 탈레반이 아니라 불교 미술도 번성하고, 후반 몽골 통치 시대에도 문화의 수용이 재미 있습니다. 물론 일본의 침략도 있고, 재미있는 것이 많다.

    • 야마다상의 고려사랑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려를 이렇게 사랑하시는 분은 처음이네요..

    • yamada 2017.07.03 22:24 신고

      TOMMY LEE선생님은 조선 시대를 좋아합니까? 유교에서 답답한 그 시대가?

    • 고려시대 이전인 삼국시대 스토리가 훨씬
      재미있습니다.. 고구려, 백제, 신라..
      일본도 전국시대가 재미있잖아요..

    • yamada 2017.07.03 22:30 신고

      전국 시대는 현대와의 연속 감이 있습니다 만 삼국 시대는 2000 년전에 전혀 친근감이 없네요. 자신과의 관계를 느껴지지 않는다.

    • 많이 오래된 역사이긴 한데 파란만장한 스토리라 흥미로우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삼국시대도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yamada 2017.07.03 22:09 신고

    일본도 오키나와 인민을 섬멸하지 않지만 침략했습니다. 일본도 조선 인민을 전멸시키고 있지 않지만, 독립 운동가 등을 학살했습니다. 그것은 침략이에요.

    • 류큐는 말살하지 못했고 아이누는 말살했다 그 차이인가요??..

    • yamada 2017.07.03 22:14 신고

      말살는하지 않아요. 동화 정책입니다. 오키나와에서도 동화 정책이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었어요.

    • 홋카이도에 가신다면.. 아칸호수 아이누코탄에 가보세요.. 그 동화정책의 결과가 무엇인지 직접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yamada 2017.07.03 22:17 신고

      한국의 백과 사전을 봐도 일본이 아이누을 학살했다고 써 있지 않습니다. 동화 정책으로 전통 문화를 파괴했다고 써있는 것입니다.


      근대 이후 일본 정부와 사회는 아이누의 문화와 전통을 미개시하고 그들을 일본인으로 동화시켜야 한다는 인식을 지니고 있었다. 메이지 정부는 아이누의 전통적 생활 관습을 강제로 금지시켰으며, 홋카이도 개척의 과정에서 아이누를 강제로 이주시키며 그들의 토지를 약탈했다. 이에 따라 오랜 기간 독특한 문화를 가꾸어왔던 아이누의 전통 문화는 파괴되었으며, 아이누인들은 억압과 차별을 받아 왔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이누 [Ainu] (두산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21480&cid=40942&categoryId=31642

    • yamada 2017.07.03 22:18 신고

      동화 정책의 결과 고유의 전통과 언어를 빼앗긴 것은 정말 끔찍한 것으로, 그것은 오키나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근대 일본의 악행입니다. 그러나 '학살'은 아니다.

    • 그걸 꼭 백과사전으로 확인하셔야 하나요.. 아이누족이 몇이나 남아 있는지만 봐도 뻔한 것을.. 아이누코탄에 가보시면 그런 소리 쏙 들어가실꺼라 확신합니다..

    • yamada 2017.07.03 22:21 신고

      나는 오키나와와 아이누 대해 매우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들이 또한 독립하는 것을 희망하고있는 일본인입니다. 그러나 학살 것은 거짓말이기 때문에, 그것은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남쪽에서는 일본이 북쪽에서는 러시아가 압박해 많은 아이누족이 희생당했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렇게 다 죽일 필요까지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홋카이도 도동지역에 민족 자치구를 마련해주는 평화적인 방법으로 가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 당시에는 거기까진 생각이 미치지 못했겠죠..후회해도 뭐 이미 늦었죠.. 아픈 역사입니다..

    • yamada 2017.07.03 22:28 신고

      그래서 어디에 "학살 한 (죽였다) '자료가 있나요? URL 하나도 내주세요.

    • 홋카이도 렌터카여행 때 직접 가서 봤습니다.. 아마 가보시면 깜찍 놀라실꺼에요..

    • yamada 2017.07.03 22:31 신고

      한국어로 된 자료는 하나도 인터넷에 없나요?

    •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은 아마 모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잘 몰랐는데 여행을 가보고 그런 역사를 알게 되었네요.. 그 정도로 끔찍하리라곤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개척이라는 단어에 반감을 많이 느낍니다..

    • yamada 2017.07.03 22:35 신고

      아이누 민족 박물관 친절하게 한국어 사이트도 있군요.


      메이지시대(明治時代)가 되어 메이지정부는 이제까지의 에조치를 홋카이도(북해도)라 개칭하고, 일방적으로 일본의 영토로 편입하였습니다. 호적을 만들어 아이누를 일본국민으로 간주하는 한편, 구토인(旧土人)으로 와진(일본 본토인)과 구별하였습니다.

      정부는, 북해도의 개척을 추진하는 것을 우선하여, 선주민인 아이누의 권리나 생활을 무시하거나 묵살하였습니다. 예를들면, 장소청부제는 폐지되었습니다만, 많은 어장은 와진의 경영자에 의해 독점되고, 사슴사냥이나 강에서의 연어사냥도 금지되었습니다. 또한 토지는 개척자나 와진의 자본가에 우선적으로 매도되는 등, 이제까지의 아이누의 생활의 기반은 급속하게 약탈되어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정부는, 1899(메이지32)년에 「북해도구토인보호법」을 제정하고, 아이누에게 일정 농지를 부여하는 등을 정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그 면적은 와진의 농민에 비하여 작거나 농지로서는 적합하지 않은 토지가 할당된 예나, 더우기 아이누의 생활터전으로서의 토지보다도 철도등의 개발계획이 우선되는 예가 많이 볼 수있는 등 생활기반의 침식이 계속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http://www.ainu-museum.or.jp/kr/study/

    • 오호 이런 자료가 있었나요.. 한국어 버젼 제공 너무 바람직스럽습니다..

    • yamada 2017.07.03 22:48 신고

      홋카이도 아이누 정책 추진실의 팜플렛. P14에 「일본인에 의해 평화로운 생활을 파괴하고 차별과 가난에 고통습니다. "라는 항목이 있는데 '학살'은 없습니다.
      http://www.pref.hokkaido.lg.jp/ks/ass/new_panf.htm

    • 일본은 왜 그리 민족 차별이 심합니까.. 지금도 진행중인 것 같고.. 차별은 좋지 않아요..

  • yamada 2017.07.03 22:59 신고

    그는 대한민국에서 전라도 출신들은 지난 40년간 대한민국에서 3등 국민의 처지였고, 내국식민지의 멸시를 당해야만 했다고 썼다. 정말 그랬다.
    http://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