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MY'S DINER

일본 북해도여행은 역시 여름~.. 2017년 홋카이도 여름여행을 준비하면서 새롭게 영입하게 된 가이드북 인조이홋카이도.. 책 주문은 예스24에서.. 

ENJOY HOKKAIDO.. 인조이 홋카이도.. 넥서스북스 15,800원..



인조이홋카이도는 원래 가지고 있었는데 초판이라 많이 옛스러워.. 2017 최신개정판으로 새로 구입.. 최신정보라고 써있고 홋카이도 폰트가 달라요..  

부록(?)인 넥서스 인조이시리즈 롯데인터넷면세점 쿠폰.. 15%할인쿠폰은 필요없지만 적립금 3,000원은 꽤 쏠쏠.. 쿠폰유효기한도 내년까지로 매우 넉넉..

전엔 없던 쿠폰들 좋네요.. 빅카메라 쿠폰도 쏠쏠.. 7%쿠폰에 8%면세조합.. 쿠폰이랑 면세 같이 안해주는 곳이 많은데 이거면 안해줄 수가 없었네요~..

처음에 나오는 추천코스는 이걸 참고삼아서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짜는데 활용하시면 됩니다.. 일종의 여행코스 예시로 보시면 될듯.. 

홋카이도여행 가이드북 인조이 홋카이도의 중심은 역시 지역여행입니다.. 대부분이 신치토세공항을 이용하기 때문에 삿포로를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지난번에 너무 늦게 가서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던 홋카이도대학.. 이번엔 자전거를 타고 둘러볼 계획입니다.. 학교가 워낙 넓어서 뚜벅이론 힘들..

홋카이도여행 인증하기 위한 기념사진 찍는 곳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 청사앞에 아카렌가 테라스도 오픈하고 해서 정말 좋아졌어요..

삿포로여행 인증샷 찍는 곳은 바로 여기~ 도케이다이.. 오도리공원 가시면서 잠깐 들르시면 됩니다.. 필수공략 스팟입니다.. 걍 사진만 찍으면 되는..

J삿포로역 R타워 전망대가 인기지만.. 사실 위치는 오도리공원의 삿포로 테레비탑이 우월합니다.. 조금 더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해요..

홋카이도 밤문화의 상징인 스스키노.. 다른데 다 문닫은 시간에 스스키노는 피크타임.. 이상한 가게도 많고.. 말그대로 홋카이도 최대의 환락가..

스스키노에서 삿포로 생맥주에 징기스칸 드시면 좋아요.. 징기스칸은 정말 싸고 맛있는듯..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음식이니까 꼭 공략해보셨으면 하네요.. 

지난 홋카이도여행때 가이드투어 예약까지 했다가 캔슬한 비운의 스팟 삿포로돔.. 이번엔 꼭 가보고 싶네요.. 너무 억울해서 무조건 갈 생각입니다..

사실 삿포로 관광스팟보다 훨씬 더 중요한게 오타루라고 전 생각합니다.. 오타루는 정말 볼거 먹을거 많아요.. 그래서 저도 매번 빼놓지 않고 감..

오타루여행은 이 메르헨교차로에서 시작해서 오타루운하까지 가는 코스가 제일 좋습니다.. 언제 가도 즐거운 오타로 오르골당의 모습이 되겠네요..

오타루 사카이마치도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위츠샵 키타카로.. 여기 슈크림은 정말 어떻게 하면 먹어볼 수 있는건지.. 경쟁이 넘 치열해서 늘 좌절..

오타루운하는 무조건 가셔야 하는 중요스팟입니다.. 운하크루즈를 이번엔 꼭 타볼 생각입니다.. 오타루의 로망을 과연 실현할 수 있을지.. 

인조이홋카이도에 나온 오타루맛집 중에서는 이곳이 가장 끌리더군요.. 하나고코로오타루점.. 야스다은행건물에 있는 레스토랑인데 왠지 멋져 보임..

초밥의 고장 오타루.. 회전초밥 중에선 와라쿠..  스시야도리에선 마사즈시를 가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인기가 많아서 문제긴 하지만.. 의지가 중요.. 

홋카이도 온천하면 역시 노보리베쓰.. 토카치가와온천이 전 더 좋지만 거긴 가기가 힘들지요.. 암튼 삿포로에서 그리 멀지도 않고 노보리베쓰가 젤 무난..

노보리베쓰는 당일치기는 무리라고 전 생각하고 1박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유누마는 별로더라구요.. 사람들이 왜 가는지 잘 모르겠음.. 

이번에 노보리베쓰가면 꼭 공략하고 싶은 스팟.. 노보리베쓰 곰목장.. 쇼와신잔 곰목장이 너무 좋았어서.. 이번엔 노보리베쓰 곰목장 가보려 하네요..

인조이 홋카이도는 친절합니다.. 일본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홋카이도 온천을 하는 순서까지 나와 있음.. 일러스트 귀엽네요..

홋카이도가 일본땅이 된지는 얼마 안되고.. 이곳 하코다테를 시작으로 북쪽으로 쭉 올라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하코다테에 볼거리가 많은거..



모토마치 하치만자카랑 교회군 모두 옹기종기 모여 있어서 한번에 몰아서 공략하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짧은 동선 안에서 볼 수 있는게 많아요..

하코다테여행의 꽃은 뭐니뭐니 해도 하코다테야마의 야경.. 세계 3대야경 중 하나로 꼽힐만큼 유명한 곳이라는.. 그냥 무조건 가셔야 하는 곳이에요..

하코다테도 먹을게  많은데.. 저렴이 중에서는 하세가와의 야키토리벤또, 럭키삐에로 햄버거가 인기.. 싸고 맛있습니다.. 심지어 매장도 바로 붙어있고..

고료가쿠는 베이에리어 반대쪽이라 조금 멀긴 한데..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고 고료가쿠타워에서 보는 별모양 성터가 참 예쁩니다.

하코다테여행의 매력중 하나가 멀리 가지 않고 시내에서 바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거.. 유노카와온천은 하코다테 갈때마다 꼭 가는듯.. 

아사히카와가 책에서는 홋카이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로 소개되고 있는데.. 관광지로서의 매력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ㅡㅡ;;..

아사히카와시내는 아사히카와역 앞쪽으로 쭉 펼쳐진 카이모노도리를 중심으로 공략하시면 되는데 길은 넓게 잘 만들어져 있는게 그게 전부라는거..

아사히야마동물원은 엄청 좋습니다.. 저번에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재공략해보고 싶단 욕심이 있네요.. 북극곰 수영하는걸 못보기도 했고..

저는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홋카이도여행 하면 다들 후라노 비에이를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사실 홋카이도 여름여행의 백미이긴 하죠..

후라노는 JR로 갈 예정입니다.. 후라노역이랑 팜토미타 정도만 간단히 둘러보려 함.. 라벤더는 시간 맞추기가 힘들어서 이번에도 포기했네요.. 

홋카이도 곳곳에서 후라노우유를 만날 수 있을 정도로 후라노는 유제품이 유명합니다.. 토카치랑 후라노가 양대산맥인거 같단.. 그리운 치즈공방..

후라노랑 비에이 통틀어서 제일 인기있는 관광스팟은 팜토미타입니다.. 홋카이도 라벤더의 대명사.. 근데 팜도미타라고 해야 하나요.. ㅠ.ㅠ..

후라노가 전 더 좋던데.. 비에이도 다들 많이 가시더라구요.. 비에이는 정말 시골이라 조금 난이도가 높습니다.. 자전거 렌탈해서 둘러보는게 젤 좋은데..

언덕이 많아서 체력소모가 좀 심해요.. 전 자전거 2시간 타다가 퍼졌음.. 꼭 전기자전거로 빌리시라는거.. 아니면 정말 힘들어요.. 저처럼 캐고생함..

후라노의 팜토미타 같은 존재인 시키사이노오카.. 여기도 꽃밭이 있고 무료긴 한데.. 첨에 가보고 많이 실망했었던 꽃들이 어찌나 시들시들하던지.. 

아오이케 파란연못도 인기관광스팟.. 친절하게 아이폰 화면이랑 맵코드도 나와있네요.. 책에 나온거처럼 뚜벅이들은 가기 힘든 곳이라는거.. ㅠ.ㅠ..

쿠시로는 이번에도 포기입니다.. 너무 멀어서 코스 짜기도 많이 힘들고 돈도 많이 들어요.. 렌터카여행이 아니면 정복하기 힘든 곳입니다..

쿠시로 정반대편인 왓카나이도 애증의 지역.. 여기는 대체 언제 가볼 수 있는걸까요.. 홋카이도는 너무 넓어서.. ㅋㅋㅋ.. 어쨋거나 대충 이렇게 둘러볼 예정..

인조이홋카이도 뒷쪽에 있는 테마여행은 꼭 읽어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행테마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해요..

료칸여행이랑 낭만열차여행은 홋카이도 여행테마로 특히나 추천할만하니 그냥 지나치치 마시고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후라노, 비에이나 다른 지역은 렌터카여행이 좋습니다만.. 인원수를 어느 정도 충족해야 해서.. 암튼 렌터카 추천여행지에 대한 설명 좋네요..

눈이 오면 자전거여행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홋카이도 여름여행엔 자전거여행 한번 시도해보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전 너무 힘들더라는..

홋카이도여행의 마무리는 뭐니뭐니해도 여행선물 오미야게.. 모든 일본공항에 홋카이도산 과자들이 있을만큼 홋카이도 스위츠의 위세는 대단하다는거..



홋카이도여행에 대한 모든 것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 가이드북 인조이 홋카이도.. 이 책 한권이면 홋카이도여행은 문제없습니다.. 여행준비는 철저히..


신고

Comment +6

  • yamada 2017.07.05 14:07 신고

    大湯沼은 분화구 화산 활동을 체험 할 수있는 장소입니다. 화산이없는 한국 여행자에게는 흥미로운 장소 이지요. 아사히카와는라면도 유명하고, 大雪山의 등산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니코 2017.07.06 14:37 신고

    8월에 가시는군요~
    이번에는 꼭 키타카로의 슈크림을 드실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