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2세대 골드

SUPER MARKET

2017. 8. 13. 12:02

반응형

욕실전용으로 사용하던 블루투스 스피커가 운명한 관계로 새로운 스피커를 영입하게 되었단..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1세대에서 2세대로 업그레이드..

2년간 활약해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1세대 스퀘어 박스와는 작별.. 그동안 수고했어요.. 본전은 뭐 충분히 뽑고도 남았으니까 불만은 없음.. ㅡㅡ;;..

샤오미 미 블루투스 스피커 2세대는 금속느낌이라 좋긴 한데 색상이 지나치게 발랄한게 아닌가 싶음.. 골드, 블루, 핑크 세가지 중 저의 선택은 당연 골드.. 

MI BLUETOOTH SPEAKER II GOLD.. 미 블루투스 스피커 2 골드.. 가격 : 34,000원.. MADE IN CHINA..

 제품명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번호 MDZ-15-DB.. 단단한 느낌의 흰색 박스.. 제조일자 : 2016년 6월.. 어쩐지 싸더라니.. 나온지 꽤된 제품이네요..

샤오미답지 않게 견고한 패키지네요.. 단단이 박스를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 여유 공간이 하나도 없어 맘에 드네요.. 파우치에 담긴 스피커가 있고 끝..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4개국어 통합 설명서..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모두 문제없겠네요.. ㅡㅡ;;..

라이트 그레이의 휴대용 파우치는 스웨이드 재질입니다.. 저는 여행용 스피커가 따로 있어서.. 이 스피커를 휴대용으로 사용할 일은 아마도 없겠지만..

파우치 소재는 무난한데 이 스트링이 얇고 싸구려틱합니다.. 뭐 쓸일 없을테니 상관없나.. ㅋㅋㅋ..

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모습.. 기존 플라스틱 소재에서 알루미늄 합금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거의 같은데 무게는 720g으로 3배나 무거워졌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1세대랑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네요.. 두께도 거의 똑같고.. 전엔 가벼워서 부르르 떨렸는데.. 이제 묵직해져서 좋네요..

골드색은 화면으로 본 것보다 더 어둡네요.. 금색에 커피탄거 같은 기분이랄까.. 샤오미로고가 거의 눈에 안띄는 수준으로 박혀 있고 참 고맙네요..

오른쪽 사이드.. 플레이/스톱 버튼은 전화와 파워버튼으로도 사용됩니다.. 다음에 볼륨버튼이 있고.. 마지막버튼은 배터리잔량과 블루투스검색용입니다.. 

왼쪽 사이드.. 3.5파이 오디오입력, 마이크,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전과 다른건 외부입력이 가능해진거랑 마이크 추가로 통화기능이 생긴거..

블루투스 버젼 : 4.0, 사용범위 : 10m, 통화가능범위 : 1m, 채널 : 2.0, 주파수범위 : 85Hz~20KHz.. 가장 중요한 변화는 출력이 6W로 쎄졌다는거네요..

당연하지만 충전기는 별매.. 기존 사용하시던걸로 충전하심 댐.. 완충에는 2시간반이 소요, 8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다는 설명.. 배터리 용량은 1500mAh..

레이저 컷팅의 알루미늄 합금의 외관은 깔끔하면서 단단해 보이고 맘에 드네요.. 밝고 화사한 골드였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계속 남네요.. 

블루투스 전용 충전기로 대충 충전하고 나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봤습니다.. 전원이 들어올때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그나저나 한국어 음성안내 깜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한국어 제품설명서의 모습.. 친절하게 연결하는 법도 나와 있단.. 누구나 이해가능한 단순한 방법들.. 별거 없고 걍 하던대로 하심댐..

저의 휴대폰 갤럭시 S7엣지와 연결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우선 설정 연결로 들어가서 블루투스를 사용가능상태로 켜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시면 블루투스 사용중으로 나오면서 연결가능 디바이스에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바로 잡아냅니다. . 

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터치하면 이렇게 바로 통화 및 미디어 오디오로 연결됨 뜹니다.. 이 과정이 잘 안되슨 분들은 블루투스를 잠깐 껏다가 다시 연결해보시라는....

디바이스 연결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통화오디오기능과 미디어오디오기능 사용유무를 설정하실 수 있고 디바이스 이름도 설정가능합니다.. 별거 없죠??..

플레이/스톱 버튼을 길게 누름 파워온~.. 파란색 불이 들어왔다면 준비끝.. 그나저나 한국어 음성안내 넘 웃김.. 샤오미 AI 스피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기분..

출력 두배로 늘고 중량도 3배나 뿔려 체급을 올린 샤오미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이제 큰 소리를 주체 못해서 바르르 떨릴 일은 없겠습니다.. 

뮤직 스타트.. 개시곡은 T.M.Revolution의 Save The One, Save The All로 골라봤네요.. 다음곡 이전곡 연결도 부드러운 편이고 나쁘지 않은 기분이네요..

그나저나 음성안내가 과연 필요한지는 의문.. 샤오미의 가성비는 여전히 무섭습니다..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미 블루투스 스피카가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