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인증용 내번호 인증폰 유심 뽑기 | 에넥스텔레콤 에이모바일

SUPER MARKET

2017. 9. 16. 11:23

반응형

지인분 항공권을 예약해야 하는데 본인명의 핸드폰이 없으면 뭐 할 수 있는게 없네요.. 주민번호 무력화 이후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을 반드시 요구합니다.. 


처음에는 아이핀을 발급받으려 했는데.. 이 아이핀을 만드려면 범용공인인증서가 있거나 주민센터에서 대면인증을 받아야 하더란.. 짜증나서 걍 새 휴대폰 만들기로.. 



원래는 GS25에서 선불유심 사려고 했는데 저에겐 맞지 않더군요.. 그리고 점주아님 잘 모름.. 그래서 여기저기 기웃거려 보니 많은분들이 추천해 주시는게 A모바일이었단..

에넥스텔레콤 공식온라인샵 A모바일으로 일단 이동해서 분위기 파악을 했습니다.. 이런 신세계가 있었네요.. 알뜰폰 관심없어서 전혀 몰랐는데.. 0원이 진짜 있음..

LG G6나 갤럭시 S8 등 최신폰도 있고 의외의 풍경.. 두둥~ 진짜가 나타났다 사용한만큼 내는 착한요금제~ 보/편/요/금/제.. A ZERO 요금제 기본료 0원..

유심만 바꿔 사용하던 휴대폰 그대로 가입가능.. 이겁니다 바로.. 제가 원하는 것이.. 집안에서 굴러다니는 아무 휴대폰이나 있으면 되는 LTE 유심카드.. 

알뜰A 요금제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처럼 본인인증용 세컨드폰으로 만들때 제가 우선적으로 고려한 것들.. 신규가입, 저렴한 유지비, 무약정 정도를 원했습니다..

일단 3G요금제부터 살펴 보네요.. 즉시 조달가능한 폰이 3G폰만 있으신 분들은 이 요금제를 보셔야 합니다.. A모바일에서 제일 인기(?)인 제로요금제가 3G요금제임..

A ZERO라고 바로 여깄죠.. 기본으로 음성통화 50분이 무료제공인데 기본료 0원 월납부요금 0원..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 정말 신세계죠??.. 믿기질 않음.. ㅋㅋㅋ.. 

기본제공 음성통화 50분이 있음에도 0원입니다.. 근데 이건 번호이동만 가능.. 신규가입 불가.. ㅠ.ㅠ.. 그리고 월 음성통화 10분미만시 직권해지 된다는 내용도 있네요..

전 신규가입인지라 3G A 제로요금제는 건너뛰고.. 다른 요금제를 알아봤네요.. LTE에도 0원짜리 제로요금제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인기인 A LTE 데이터 100M 요금제..

A LTE 데이터 100M 요금제는 LTE전용 요금제로 기본료가 0원은 아니고 1,100원인데 이게 약정을 하면 할인이 되서 0원입니다.. 무약정시만 매달 1,100원의 요금이 발생..

전 2년 노예계약이 싫어서 매달 1,100원을 그냥 내기로.. ㅡㅡㅋ.. 가입절차는 타통신사와 똑같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거 유심은 아쉽게도 무료아니고 8,800원이라는거..

신청 다음날 전화가 오고.. 본인확인 후에 배송을 도와 주십니다.. 에이모바일 신규가입.. A LTE 데이터 100M 요금제로 신청한 유심이 도착했습니다.. 빨리 오네요..

A MOBILE LTE USIM CARD..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밀봉된 LTE 유심카드가 도착했습니다.. 큼직한 서류봉투 같은데 온다는..

A모바일 가입신청 고객안내문.. 굳이 읽을 필욘 없을듯.. 뭔가 안되면 읽어보세요.. 저같이 신규가입의 경우 개통이 된 유심으로 발송되어 그냥 유심을 끼우면 된다고 합니다..

공단말기로 준비한 LG의 역작 옵티머스G의 모습.. 스마트폰 제대로 못만들고 삽질을 거듭하던 LG가 역량을 집중해 겨우 뽑아낸 옵G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디자인.. 



휴대폰을 준비했으니 유심카드를 뜯을 시간입니다.. 비닐을 양옆으로 잡아당기면 아주 쉽게 오픈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되어 있는 유심카드를 이제 분리할 시간입니다.. 조금 단단하게 붙어 있어서 떼는게 쉽진 않았지만 그래도 유심분리 완료..

이제 유심을 장착할 시간.. LG 옵티머스G 같은 일체형 단말기의 경우 핀이 필요합니다.. 구멍에 이거 넣고 누르심 OK.. 배터리 분리형은 배터리 떼면 유심슬롯이 보임..

휴대폰 기종에 따라서 다른데 제가 이용하는 휴대폰은 5년전 폰이라 저 유심 전체를 넣는거였구요.. 최신폰의 경우 테두리 빼고 가운데 부분만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심 트레이에 유심을 살포시 올린 후에 휴대폰과 다시 결합하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작업입니다.. 그냥 배송 온 유심을 끼우시면 되는 아주 쉬운 작업.. 

이제 휴다폰을 켜야 될 시간.. 전원 버튼을 조금 길게 누르면 나오는.. KT 올레.. ㅡㅡ;;..

바로 유심인식 반응이 오네요..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오호~.. 근데 에넥스텔레콤은 한달 1,100원 받아서 남는게 있나 쓸데없는 걱정도 하게 되고 합니다.. 넘 싸지 않아요??..

유심등록 작업이 완료되면 지가 알아서 다시 시작합니다.. 그냥 유심 끼우고 전원을 켜면 되는거네요.. 지극히 간단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용기를 내세요.. ㅡㅡ;;.. 

재부팅 되자마자 폭탄문자 오고 난리 났네요.. 개통된게 확실하긴 한가 봅니다.. 이렇게 문자들이 쏟아지다니.. 내 전화번호가 뭔지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ㅋㅋㅋ..

KT 문자가 제일 먼저 오고 그 다음에는 에넥스텔레콤에서 문자가 옵니다..  A LTE 데이터 100M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었다는 내용이 되겠네요..

확실히 개통되었나 전화 걸고 받고 해보고 카톡도 해보고 테스트 완료.. 그 다음엔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깔아주기로 합니다.. 

앱도 가볍네요 빨리 깔립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하신 분은 바로 로그인하심 되고 저같이 아무것도 안하셨던 분들은 회원가입 바로 하심 됩니다..

회원가입하면 휴대폰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바로 뜨게 되겠네요.. 유심신청부터 회원가입까지 전부 모바일로 가능..

A모바일 앱의 모습입니다.. 음성, 문자, 데이터 사용량이 나오죠??.. 근데 벌쎄 40메가 넘게 썼네.. 잔여량 56,7M.. 전 딱 100M만 써야 해서.. 앞으로 주의해야겠네요.. ㅋㅋㅋ..



본인명의 번호가 없어서 본인인증을 하지 못하고 힘들어 하셨다면 A모바일에서 바로 신규가입하세요... 번호 하나 새로 만들면 자신있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ㅠ.ㅠ.. 

근데 옵티머스G가 터치가 잘 안되서 다른 폰으로 바로 바꿨네요.. 멀쩡하게 생겨가지고 반응이 어찌나 더디던지.. 암튼 본인인증용 유심 필요하신 분들은 A모바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