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구입 캐리어 탑승구 위탁수하물 보내기 | 제주항공 게이트백 미션

RALALA SHIKOKU

2018. 2. 18. 16:04

반응형


마쓰야마로 떠날 시간이 되었네요.. 이번 여행은 딱히 욕심 부리지 않고 온천과 휴식에 힘쓰는 그런 여행이었네요.. 호텔이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외진 곳이기도 해서..



첫 에히메현인데다 시골로 가는 일본온천여행은 오랜만이었네요.. 작년 여름에 온천하다 역시 온천은 겨울이라는 지극히 당연한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더랬죠.. 



공항철도로 도착한 인천공항.. 인천공항철도는 진짜 노답.. 전혀 빠르지 않은 직통열차.. 터미널까지 도보7분.. ㅡㅡㅋ.. 2터미널에선 개선되었으려나 모르겠네요.. 




인천공항 도착하면 옷차림을 가볍게 합니다.. 입고 온 그대로 돌아다니면 더워서 땀나요.. 구스다운은 접어서 가방안으로..  



가장 안전하고 빠른 공항철도.. 다 필요없고 우선 짐칸좀 만들어 주세요 제발.. 열차안에 캐리어 떨굴 곳이 없다는.. ㅠ.ㅠ..



신한은행 들러서 써니뱅크에서 환전한 엔화찾기.. 이번 여행은 호텔에서 2식을 하기 때문에 돈을 별로 못쓸 예정이라 평소보다 가볍게 환전했다는..



천엔권과 5천엔권으로 섞는게 베스트입니다.. 써니뱅크는 누구나 최고우대율 적용에 공항에서 찾기도 쉬워서 요즘은 거의 써니뱅크만 이용하고 있네요..



미세먼지 나쁨의 날이었다는.. 인천의 하늘은 뿌뿌.. 미세먼지는 일본으로 좀 날려 주면 안되겠니..



인천공항 제2터미널 오픈전이라 터미널 상황이 거의 최악이었던 시기.. 많이 늦었지만 TERMINAL 2 오픈해서 참 다행이에요.. ㅡㅡ;;..



4활주로도 조속히 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과 그의 친구들이 아니라면 전부 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입니다.. 참 쉽죠??..



저는 어제 제주항공 모바일 체크인을 완료한 상태여서 체크인도 필요없고 백드랍도 필요없고 그냥 바로 들어가기만 하면 되었네요..



웹모바일 체크인하고 휴대전화로 탑승권을 받아 출국하세요.. 여긴 보시다시피 줄이 없죠.. 아직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만 지원하기 때문.. 제주항공은 여기 말고 건너편.. 



이번 여행기간인 2박3일간 활약해줄 와이드모바일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입니다.. 와이드모바일은 업계 1위다 보니 독립된 로밍센터가 있어서 수령과 반납이 편합니다.. 



에그는 파우치 건네 받으시자마자 바로 이상이 없나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포켓와이파이 단말기의 모습.. 나름 시골인 도고온천에서도 아주 잘 터져줬던..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한 와이파이 도시락.. 일본은 혼자여행도 와이파이 도시락이 유리합니다.. 도시락 할인예약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은 무조건 모바일 탑승권이네요.. 3번줄 창가좌석 확보에 체크인 백드랍 모두 필요없고 환전한 엔화랑 도시락 에그만 챙겨서 바로 들어가면 되니 시간절약..



방학이고 주말이라 사람이 역시 많습니다.. 검색해보니 출국장 대기인원이 굉장히 많다고 나오네요.. 충분히 예상한 상황이었구요.. 그나마 아침시간대는 아니었던지라..

 


3번 출국장에 사람이 제일 적었는데 이 정도의 행렬입니다.. 저는 이것저것 많이 사서 제주항공 면세품 인도장에서 가까운 2번 출국장을 이용해야 했다는..



DEPARTURES 2.. 여기가 사람이 더 많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출국장은 면세품 인도장이 어디냐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는거.. 제주항공은 무조건 2번.. ㅡㅡㅋ..



길고 긴 기다림 끝에 통과..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살짝 긴장했는데 우려했던 것 보단 수월하게 끝난듯.. 카운터에서 체크인하고 짐보내고 했음 더 힘들었겠죠??..



바로 면세품 인도장으로 이동입니다.. 여긴 그나마 사람이 별로 없었단.. 롯데면세점만 사람이 많아서 20분이상 대기해야 했네요.. 흠.. 



신라면세점에서 구입한 만다리나덕 캐리어 박스의 모습.. 지인분께서 2월 출국시 사용하실 캐리어 구매대행임.. 욕심껏 가장 큰 30인치로 구입해봤어요.. ㅋㅋㅋ....



정말 박스만한 사이즈의 캐리어가 나옵니다.. 30인치가 크긴 크네요.. 구입전 무게 및 사이즈 체크는 필수입니다.. 크기 : 52.5x76x30cm, 112L, 30인치.. 무게 : 4.5Kg.. 



캐리어 구입시 중요한건 크기랑 무게.. 3면합이 규정인 203cm를 넘긴 사실상 힘들죠.. 로고덕30"는 158cm.. 더 중요한건 무게 5Kg이상이면 피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더스트백이 어찌나 타이트하던지 벗겨내기 힘들었음.. 만다리나덕 로고덕 칠리 30인치 확장형의 모습입니다.. 캐리어는 무조건 큰게 짱입니다.. 큰거 사는게 무조건 이득..




일부 항공사의 경우 박스채로 부쳐야 한다는 곳도 있는데.. 제주항공은 포장뜯어서 가지고 계신 짐 넣고 보내셔도 됩니다.. 캐리어 박스와는 여기서 바이바이.. 



짐정리를 위해 아시아나라운지 갔다 뺀지~.. 오늘은 너무 혼잡해서 아시아나 승객만 가능하다고 저한테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을 도와주셨던.. 외국인 아닌데요.. ㅠ.ㅠ..



라운지 극혼잡으로 모바일탑승권 발급받아 시간절약한 의미가 없어졌네요 황당.. 이제 담배사러 시티면세점으로.. 술담배 구입은 쿠폰사용 가능한 시티면세점.. ㅋㅋㅋ..



시티면세점에선 국산담배 프로모션중.. 3보루 1만원할인 5보루 2만원할인이었네요.. 쬐금 늦었지만..시티면세점에도 아이코스 나왔습니다.. 쿠폰불가지만.. ㅋㅋㅋ..



지갑 부피를 줄여 보려 지난 여행때 남은 현금을 일부 사용했더니 엄청 당황해 하심.. 우리나라는 다 카드라 캐셔가 편하죠.. 암튼 술과 담배는 진리의 CITY DUTY FREE.. 



면세점에서 캐리어 구입은 이번이 처음.. 백화점 반가격이라 탑승 게이트 위탁 수하물 처리 수수료를 고려해봐도 월등히 저렴합니다.. 캐리어 구입은 무조건 면세점에서..



30인치가 크긴 크네요.. 두께감이 대단합니다.. ㄷㄷㄷ.. 이게 또 확장형이라 여기에서 더 벌릴 수 있기 때문에 부피걱정없이 현지 쇼핑을 정말 마음껏 할 수 있죠..



2년전쯤인가 인천공항에서 제 캐리어를 잘못 들고 나가신 분이 계셔서 정말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랙, 네이비 등의 어두운 색상을 피해 빨간색으로 구입..  



가지고 있던 가방 통째로 넣고 면세점구입 화장품들 모조리 다 쑤셔 넣었습니다.. 역시 캐리어는 커야 제맛.. 위탁수하물에는 배터리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ㅋㅋㅋ..



짐도 가벼워지고 해서 이제 아멕스카드 공항 무료커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커피앳웍스 인천공항2호점을 방문했습니다.. 1터미널 면세구역 안에 있는 커피앳웍스 매장..



저번에 넘나 맛있게 먹은 니트로 콜드브루를 주문하고 싶었는데 안된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카페 라떼로 가고 말았네요.. 커피앳웍스는 라떼아트 해주니까요..



시즌음료로 원터나잇 시즌 블렌드 프로모션중이었네요.. 이거 마실껄 그랬나 살짝 후회.. 아시아나 라운지 못간 대신 커피앳웍스라니 왠지 슬퍼지는.. ㅠ.ㅠ..



CAFE LATTE.. 카페 라떼.. 5,300원..



아멕스카드로는 아메리카노 커피 무료혜택이 제공됩니다.. 카페 아메리카노는 4,700원 카페 라떼는 5,300원 차액인 600원을 아멕스카드로 결제하시면 OK입니다..



오늘도 하트모양을 아주 예쁘게 내주셨습니다.. 인천공항 커피앳웍스 2호점에서 사랑을 전하세요 막 이러고.. ㅋㅋㅋ.. 커피앳웍스는 커피맛도 좋고 여러모로 맘에 드는..



커피앳웍스는 언제나 배신을 모릅니다.. 카페인공급도 성공적으로 마치고 마쓰야마여행을 한결 가볍게 떠날 수 있게 되었네요..



인천공항에서는 아멕스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를 잊지 마시라는.. 전달 30만원 실적이 있으시담 아멕스카드와 당일탑승권을 제시하시면 아메리카노 무료제공입니다..



인천공항엔 커피앳웍스 많아서 좋네요.. 1터미널, 2터미널, 탑승동 등등 어디에서나 아멕스카드 무료커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7C1404편 탑승구는 36번이었네요.. 맨 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걸어야 해요.. 라떼 홀짝거리면서 캐리어 끌고 게이트로 향했단..



제주항공 탑승구 위탁수하물 처리미션을 수행할 시간.. 빨리 오실 필요는 없고 그냥 탑승수속 시간에 게이트 도착하심 됩니다.. 수수료는 2만원이고 카드결제가능..




포장 뜯어서 가지고 계신 짐 넣어서 보내셔도 OK입니다.. 체크인하시면서 무료수하물 이미 보내셨다면 위약금 2만원이 추가되어 총 4만원이 필요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게이트 앞 위탁수하물 서비스는 각 항공사마다 적용되는 규정이 다르니 꼼꼼히 살펴보셔야 하겠단.. 탑승구 위탁수하물 보내서 결국 실물 보딩패스가 발급되었네요.. 킁.. 



인천공항 활주로 혼잡으로 지연출발되는 분위기네요.. 그리하여 일찍 온 보람이 딱히 없었네요.. 덕분에 커피앳웍스 카페라떼를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다는.. 



제주항공은 모바일 체크인을 적극 이용하세요.. 남들보다 더 빨리 자리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유리합니다.. 기다릴 필요없고 좋은 자리 앉을 수 있고 굿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