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동상이몽2 마쓰야마 온천 | 도고온천별관 츠바키노유 아스카노유

RALALA SHIKOKU

2018. 3. 19. 15:30

반응형


저렴하게 나온 온라인투어 마츠야마 도고온천 이치유노모리 2박3일 상품을 질러 버려서 오게 된 마쓰야마.. 이번엔 충동적인 여행이긴 했는데요.. 나오니까 좋긴 하네요..



일어나자마자 방에서 온천 하고.. 사쿠라노마에서 아침을 일찍 먹고 부지런히 준비해 9시에 맞춰서 호텔을 나섰다는.. 로텐츠키 객실은 편하고 시간 절약도 됩니다.. 



오늘 저를 도고온천역까지 모셔다 줄 이치유노모리 송영차량의 모습입니다.. 문도 이렇게 친절하게 열어 주시고 엄청 친절.. 어제 탄 차랑 다르네요.. 이번엔 소형차..



읍내(?)로 나가려면 무조건 예약하셔야 합니다.. 전 어제 호텔 체크인 함서 3회분의 송영 예약을 한꺼번에 했답니다.. 그나저나 오늘 아침도 히토리 송영.. 쓸쓸해요.. ㅋㅋㅋ..




이 스타벅스 도고온천역사점 앞에서 타고 내리고 하는거.. 오늘 봐도 너무 멋진 도고온천역 스타벅스.. 이 스타벅스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해주시는건 정말 필수입니다..



도고온천에서 오쿠도고까진 차로 10분거리입니다.. 도보로는 절대 무리고 버스도 잘 안다닌답니다.. 오쿠도고 송영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세요.. 일본 택시비는 무섭습니다.. 



도고온천 상점가를 지나 도고온천본관으로.. 아침에는 관광객이 적어서 문열은 상점도 별로 없네요.. 오늘 다시 찾은 도고온센혼칸..



파란하늘 배경의 도고온천본관을 기대했는데 보시다시피 우울한 하늘.. 마치 새벽처럼 어두컴컴..



전 여행출발 일주일전부터 현지 날씨를 체크하는데요.. 오늘은 원래 맑을 예정이었는데 하늘에 구름이 아주 빼곡히 차있었네요.. 결론 : 망했다.. ㅋㅋㅋ..



道後温泉本館.. 도고 온센 혼칸.. 영업시간 : 06:00~23:00.. 입욕요금 : 410엔.. 이용시간 : 1시간.. 주소 : 愛媛県松山市三番町5丁目.. 전화 : 089-921-5141..



제가 기대했던 쨍쨍한 날씨는 그냥 기대로 끝났네요.. 2박3일은 중간날만 풀로 쓸 수 있어서 오늘 마쓰야마 날씨가 정말 중요했는데.. 흙.. 



저 인력거 아저씨들은 센과치히로 앞에서 계속 얼쩡대서 짜증이.. 아침이라 인력거 손님 절대 없을텐데 왜 부지런히 나오셨대요.. 추울텐데 이따 나오시지..



이 도고온천본관이 올해 보수공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2018년 개보수는 확정이고 정확한 스케쥴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문화재청이랑 아마도 조율중인거 같네요....



온전한 마쓰야마 도고온천본관을 체험하시려면 늦어도 가을까지는 방문을 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비수기인 여름부터 하지 않을까 했는데 하반기 예정이라고 함..



개보수 시작하면 뭐 도고온천별관을 가시면 되는거니까요.. 도고온천에는 이 본관뿐만 아니라 멋진 동생들도 있답니다.. 



여기서 도고온천본관과는 작별인사를 건네고.. 도고온천별관으로 이동입니다.. 별관이 본관 바로 옆에 있음 한꺼번에 공략할 수 있고 좋은데 꽤 떨어져 있어요..



바로 이곳입니다.. 도고온천 유노마치 상점가를 통과해서 끝까지 쭉 들어 오시면 이렇게 도고온천별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긴 관광객 하나도 없고 좋네요..



DOGO YUNOMACHI 상점가 끝이 도고온천본관입니다.. 역에서 오시다가 로손삼거리에서 왼쪽은 별관 오른쪽은 본관 뭐 이렇습니다.. 암튼 별관은 로손 바로 옆이에요.. 



도고온천본관도 규모가 꽤 있지만 별관은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좁은 골목길 끝에 붙어서 찍어야 겨우 전체샷을 담아볼 수 있을 정도로 큽니다..



道後温泉 椿の湯.. 도고온센 츠바키노유.. 영업시간 : 06:30~23:00.. 이용요금 : 400엔.. 주소 : 愛媛県松山市道後湯之町19-22.. 전화 : 089-921-5141..



온라인투어에서 받은 도고온천산책 브로셔가 바로 이 프로그램.. 도고 도장찍기 놀이.. 도고무라메구리 2번 츠바키노유.. 친절하게 스탬프박스라고 영어로 써있고 착함.. 



츠바키노유를 조금 덜어져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2호관인 츠바키노유와 3호관인 아스카노유가 보시다시피 이어져 있는 구조입니다..



도고온천 츠바키노유는 1953년 일본국체를 기념해서 만든 시설이라고 하는데.. 65년전에 만들었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말끔해서 깜짝 놀랐네요..




본관과는 달리 로비공간이 천장이 높아 굉장히 시원스럽습니다.. 신발장도 보시다시피 본관에 비할 바가 안될 정도로 적고.. 굉장히 쾌적하네요..



이용요금은 도고온천본관보다 조금 더 저렴한 400엔(4,000원)입니다.. 경로우대 바람직스럽네요.. 65세이상 주민은 입욕요금이 반값인 200엔(2,000원)입니다.. 진짜 싸죠.. 



아스카시대 요메이 일왕의 쇼토쿠 왕자가 동백꽃이 핀 도고온천마을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며 극찬해 이곳이 동백의 온천 츠바키노유로 이름이 붙었다고 써있습니다.. 



그래서 온천앞 정원에 동백나무가 심어져 있는 것이죠.. 암튼 츠바키노유 건너편엔 도고온천에서 새로 오픈한 온천시설인 도고온천별관 아스카노유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희야 뭐 관광객이니까 무조건 도고온천본관에 가야만 한다고 생각하지만.. 마쓰야마 연박하시는 분들은 하루는 이 츠바키노유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하네요..



道後温泉別館 飛鳥乃湯泉.. 도고온센벳칸 아스카노유.. 영업시간 : 07:00~23:00.. 입욕요금 : 600엔.. 주소 : 愛媛県松山市道後湯之町19-22.. 전화 : 089-932-1126..



아스카노유는 도고온천별관으로 2017년 12월 26일 오픈한 그야말로 최신의 온천.. 계속 공사중이었을테니 마쓰야마 오셨어도 여기 못보신 분들 아마 많으실꺼 같아요..



앞쪽 도로가 워낙에 좁아서 왜곡이 심하긴 하지만 아스카노유를 파노라마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츠바키노유 중간에 넓은 광장과 동백나무가 심어진 정원이 있습니다..



일본최고의 도고온천에 가장 어울리는 아스카시대의 건축양식을 도입한 시설이라고 합니다..  본관에선 경험할 수 없는 넓은 대욕장과 노천탕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츠바키노유는 서양식 건물이라 도고온천과는 안어울린다는 인상인데 이 아스카노유는 도고온천스러운 분위기라 맘에 드네요..



기왕 만드는거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에 나온 유야랑 비슷한 모습이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저렇게 만들려면 예산이 엄청나게 들긴 하겠네요..



아스카노유에서 가장 돋보이는건 옥탑에 있는 도고온천의 상징 백로상.. 도고도 백로전설이 전해진다 함.. 여기 말고도 백로의 온천이 몇곳 되지만 여기가 원조.. ㅡㅡㅋ..



아스카시대 동백나무 숲을 재현한 정원에는 쇼토쿠태자의 온천비가 크게 있습니다.. 옆에 뭐라뭐라 설명이 써있는데 전 봐도 잘 모르겠네요.. 까막눈이라..



최신시설인만큼 넓고 쾌적하게 잘해놨습니다.. 아침이라 사람도 없고 완전 좋네요.. 날씨가 좋다면 동백나무숲 보면서 저 빨간벤치에서 뒹구르르 하면 좋겠단 생각.. 



겨울인데 꽃이 만발해있는 신기한 모습.. 마쓰야마가 제주처럼 귤의 고장이고 해서 따뜻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새벽엔 영하로 떨어지고 춥습니다만 이렇게 꽃이 예쁘게..



도고온천별관 아스카노유 엔트런스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옆의 츠바키노유보다 많이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전체적인 느낌 또한 많이 다릅니다..



로비 사진 찍으려고 들어갔다가 쫓겨냠.. 사진 찍으시면 안된다고 하셔서 못찍.. ㅠ.ㅠ.. 손님이 한명도 없고 진짜 저뿐이서 눈에 너무 띄긴 했어요.. ㅋㅋㅋ..  



도고온천본관보다 입욕료가 200엔이나 더 비싼데.. 본관과는 달리 아스카노유엔 어메니티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이용시간도 90분으로 30분 더 길고 좀 달라요.. 



동상이몽 마쓰야마여행에서 정대세 명서현 부부가 가족탕을 이용했던 곳이 바로 이 아스카노유입니다.. 프라이빗한 카시키리 온천을 원하시면 이곳으로 오셔야 한단거..




동상이몽에 아스카노유가 꽤 자세히 소개되고 있는데.. 방송 보니까 도고온천 본관 디자인 그대로 재현했더군요.. 동상이몽 마쓰야마편의 마지막을 장식한 곳은 바로 여기..



로손앞에서 담아본 도고온천 츠바키노유와 도고온천별관 아스카노유의 모습입니다.. 동백나무의 정원이 분위기 있고 좋습니다.. 잠시 쉬어가셔도 좋을만한 곳..



도고온천본관과 츠바키노유, 아스카노유는 같은 온천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딜 가셔도 좋다는거.. 그나저나 한층 우울해진 날씨.. 마쓰야마성 관광 어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