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S 렌터카 홋카이도 치토세공항 영업소 | 북해도 렌터카여행

DRIVE HOKKAIDO

2018. 7. 1. 15:30

반응형

예상못한 진에어 지연과 고질적인 인천공항 지연의 더블지연으로 처음부터 힙겹게 출발한 홋카이도 여행이었습니다만.. 뭐 어찌 되었건 잘 도착하긴 했으니까요..

2013년 시키노타비 렌터카여행 이후 5년만의 홋카이도 렌터카여행이 되겠네요.. 일본 북해도 렌터카여행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 포스팅보고 대충 따라하시면 됩니다..

WELCOME TO HOKKAIDO.. 홋카이도에선 그랜드 세이코.. 오타니가 모델인데요.. 지금은 메이져 갔지만.. 원래는 삿포로를 홈으로 하는 니혼햄 파이터스에서 뛰었답니다..


이번 홋카이도 렌터카여행은 지인분께서 제일 싸다고 강추해주신 OTS 렌터카를 이용했습니다.. 신치토세공항 국제선터미널 도착층 왼편의 투어데스크 B카운터로..  

여기가 투어데스크 B카운터.. 모바일카운터, 니혼료코, OTS렌터카, 이지고, 홋카이도서프카운터 이렇게 주르르 있는데 정중앙이 OTS렌터카입니다.. OTS라고 크게 써있어요..

ONE TWO SMILE.. OTS RENT A CAR.. OTS 카운터에서 여권을 제시하고 출석체크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카운터 주변에서 10분정도 기다리시면 된다고 하시네요..

OTS렌터카는 웹사이트 한글지원이 완벽해서 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할인플랜, OTS회원 한정쿠폰을 사용하세요.. 예약은 이쪽 → http://bit.ly/2KCjHdp

로손에서 커피 사서 카페인 충전하고 흡연실에서 니코틴 충전하고 있으니 오티에스 무카에 담당 직원분이 오셨습니다.. 고딩필의 이 분을 졸졸 따라가면 된다는거.. ㅋㅋㅋ..

OTS RENT-A-CAR라고 써있는 이 파란 깃발을 쭉 따라서 버스타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국제선터미널 도착층인 3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게 전부.. 엄청 쉬워요.. 

1층 내려와서 셔틀버스 타는 곳에서 OTS 렌터카 치토세공항 영업소로 가는 셔틀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국내선 들렀다가 국제선으로 오기 때문에 좀 기다려야 했음.. 

요거이 바로 OTS렌터카 연락버스입니다.. 국내선터미널-국제선터미널과 치토세공항영업소를 연결해주는 버스가 되겠습니다.. 안내 받아서 걍 타시면 된다는..

진에어 타고 오신 분들 중 OTS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은 없었습니다.. 국내선에서 일본분 한팀 타고 저희 타고 해서 아주 여유롭게 영업소로 이동할 수 있었네요.. 

영업소까진 10분이상 걸립니다.. 데스크 접수후 영업소까지 30분이 조금 넘게 소요되었네요.. 공항도착이 많이 늦은데다 영업소까지 오는 시간도 생각보다 길어서 망함~..  

OTSレンタカー 千歳空港営業所.. 오티에스 렌타카 치토세쿠코에이쿄쇼.. 영업시간 : 08:00~19:00.. 주소 : 北海道千歳市柏台南1-3-2.. 맵코드 : 113 801 860*60..

오늘은 별 스케쥴이 없는 날인데 쓸데없이 날씨가 좋네요.. 내일이 후라노 비에이의 날이라 날씨가 정말 중요해서 내일도 이런 날씨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이곳 위치는 치토세아울렛몰 레라 바로 건너편입니다.. 셔틀버스 내리면 이쪽 입구를 이용하게 됩니다.. 수령과 반납 모두 영업소 오른쪽인듯한 그런 분위기였네요.. 

OTS 렌터카 치토세공항영업소 실내의 모습입니다.. 홋카이도답게 상당히 넓었습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카운터 4개 풀가동중.. 외국인은 저희뿐이었던듯..

일본 렌터카이용에 필요한 준비물들.. 여권, 국제면허증 이렇게 두개는 필수입니다.. 여기에 한국운전면허증과 해외결제가능 신용카드도 같이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OTS 렌터카에서 가장 강조하는게 긴급상황 발생시의 대처법이었습니다.. 홋카이도 렌터카여행은 많은 거리를 커버해야 하는지라 특히나 많이 강조하시는거 같았단..

치토세공항영업소는 한국직원분이 계셔서 진짜 우리말로 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기본중의 기본부터 친절히 알려 주신답니다..

저희는 4박5일 여행기간 내내 쭉 렌터카 이용이었고.. 렌터카 수령과 반납 모두 치토세공항영업소.. 반납 직전 인근 코스모GS 주유소를 이용해 주유후 반납하라고 설명중.. 


OTS렌터카는 카카오톡 한국어통역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라인에서 OTS를 검색하심 바로 나온답니다.. 채팅과 한국어상담 모두 이용가능.. 왠지 안심되는 서비스..

HEP이라고 하는 홋카이도 익스프레스웨이 패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일본 고속도로는 통행료가 일단 비싸고.. 요금소에서 현금 결제시 동전이 잔뜩 생겨 짜증납니다.. 

우리나라 하이패스에 해당되는 ETC카드는 사전신청해서 꼭 탑재하셔야 한다는거 다시 한번 강조.. 돈낼 필요없고 무제한 이용가능.. 외국인관광객이 누릴 수 있는 특권..

렌터카이용에 필요한 서류작성하고.. 신용카드로 이용요금 결제를 마쳤습니다.. 이제 최종단계.. 렌터카 인수받으러 영업소 바깥의 주차장으로 이동.. 날씨 넘 좋죠??..  

가장 저렴한 1000cc 비츠급 소형차 S클래스 플랜입니다.. 프리미엄안심팩(풀보험) 4일에 HEP(하이패스) 4일로 예약진행했습니다.. 요금은 현지지불로 영업소에서 결제..  

그냥 안심팩이랑 프리미엄안심팩 중에서 고민하다가 크게 차이 안나서 안전과 안심을 위해 프리미엄으로 했습니다.. 스즈키 스위프트 하이브리드 RS 차키를 전달받은 모습..

차를 바로 주는게 또 아니고 인도받는 차량에 이상이 없나 같이 확인하고 디테일한 설명까지.. OTS 직원분들은 모두 영어에 능통하셔서 의사소통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

꼭 지켜야 할 필수수칙은 이렇게 차내에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스페어타이어 미탑재차량, JAF 로드서비스 전화번호, 금연차량 차내금연, 불법주차 절대금지.. 

일본 내비게이션을 이용하기 위해선 맵코드라는게 필요한데요.. 영업소에소 맵코드 앱으로 추천하는건 덴소의 나비브릿지입니다.. 근데 전 이거 불편해서 안쓰구요..

모바일웹으로 재팬맵코드라는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한국어지원 되고 구글맵 연동이 부드러워서 젤 편하더라구요.. 재팬맵코드 이용은 여기로 → http://bit.ly/2NeBjhk 

이 맵코드가 찾는게 상당히 귀찮습니다.. 이럴 땐 걍 휴대폰 구글지도 나비를 이용하세요.. 전세계 어디서나 우리에겐 구글지도가 있으니까요.. 한국과 중국만 안됩니다..

구글지도를 사용하려면 와이파이가 필수.. 북해도에선 대도시 삿포로 제외하고 무료와이파이는 없다 보심 됩니다.. 북해도여행 진짜진짜 필수준비물 와이파이 도시락..  

뚜벅이여행에도 필수템이지만 렌터카여행에선 더더욱 중요한게 이 포켓와이파이입니다.. 안전여행을 위해 꼭 빌려 가세요.. 도시락 예약은 이곳 → http://bit.ly/2tTM2od

4박5일 내내 운전은 지인분께서 혼자 다 하실 예정.. 전 옆에서 지시만.. ㅋㅋㅋ.. 여행플랜, 자금관리 및 통역은 제가 맡고 운전은 지인분이 전담하는 여행이었다죠.. ㅡㅡ;;..

OTS 렌터카는 또 한가지 장점이 있는데.. 영업소 바로 옆에 레라라는 큰 아울렛이 있다는 겁니다.. 렌터카 픽업과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건 분명 큰 매력입니다.. 

영업소에서 차를 몰고 나와서 건너편 레라 주차장에 주차한 모습.. 나름 하이브리드고 신차라 만족스럽긴 했는데.. 소형차다보니 트렁크가 작아서 캐리어 두개가 안들어감.. 

작은(?) 28인치 캐리어 가져온게 전혀 도움아 안되었다는.. 안들어가는 짐은 뒷자리행.. 3인이상이심 윗급 HC클래스나 RA클래스로 예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S는 작아요..   

전 처음보는 차량이라 스즈키 스위프트 RS로 검색해서 대략적인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싼 기종지만 하이브리드였다는.. 연비향상에 큰 도움은 주지 못했지만.. ㅋㅋㅋ..

지인분께서 차가 무겁고 잘 안나간다며 불만이 아주 많으셨음.. 스즈키라고 무시하는거 같았음.. 뭐 보기엔 귀엽고 예쁩니다.. 트렁크 문짝에 스티커가 하나 붙어 있는데..


요거이 HOKKAIDO FRIENDLY DRIVING 스티커입니다.. 이걸 직역하면 외국인분이 운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이가 타고 있어요' 뭐 이런거랑 비슷한.. ㅋㅋㅋ..

1인여행은 렌터카가 사치지만 2인부터는 렌터카가 경제적.. JR홋카이도 레일패스가 비쌉니다.. 하루 5,500엔꼴.. 4일 플렉, 5일은 두명이면 무려 44,000엔.. 결론은 렌터카..

일본 홋카이도와 오키나와에선 OTS렌터카가 가장 저렴합니다.. 올 금연차량이라 쾌적하고 JFA 서비스 기본가입, 한국어 내비게이션 탑재 등 장점이 많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