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와이파이 에그 LG 유플러스 모바일 라우터 | 모바일에코 ME-I31K

SUPER MARKET

2018. 12. 12. 12:26

반응형

저는 휴대폰과 와이파이 라우터 모두 KT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인한 격한 통신장애를 겪으면서 에그는 다른 통신사를 이용해야 이번 KT 화재 사건같은 유사시에 대처가 가능겠다는 결론에 도달해 타사 에그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SKT 포켓파이로 갈까 우선적으로 고려해 봤는데.. 조사해보니 LG유플러스 모바일 라우터 속도가 더 잘나온다고 해서 요즘 화웨이 문제로 욕을 벌고 있는 유플러스로 번이..  


LG유플러스 LTE 라우터 주력모델들입니다.. NP40U, CNR-M100, ME-I31K 이렇게 3개 단말기가 현재 유플주력.. 제가 가장 중요시 하는건 배터리와 무게.. 3가지를 모두 고려해 봤을때 ME-I31K가 제 스타일에 가장 어울린다는 결론에 도달..

LG 모바일 라우터 월요금은 데이터 10GB 16,500원, 20GB 24,750원, 25GB 65,890원이었네요.. 라우터 요금제는 이동통신 3사 데이터용량 가격이 모두 동일합니다.. 이런걸 바로 담합이라고 하는거겠죠??.. 그나저나 25기가 65,890원이라니 터무니 없네요.. 전혀 현실성이 없음.. 요금제 손봐야 할듯.. 물론 전 유사시 대비용이라 10GB로 신청..

MOBILEECO.. MOBULE ROUTER ME-I31K.. 모바일에코.. 모바일 라우터 ME I31K.. 가격 : 125,070원..

단말기 출고가가 약 12만원이지만.. 24개월 약정시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제공되는 지원금할인을 받으면 사실상 단말기 가격은 무료.. 같은 24개월 약정시 통신요금 25%할인이 되는 선택약정 또한 가능하다는.. 계산기 두들겨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약보다는 공시가 더 유리합니다.. 큰 차이는 아니니 편하실대로 하심 댐.. 전 할부원금 0원으로 가볍게 출발..

모바일에코 ME-I31K 제품특장..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시 11시간 연속 사용가능, 파워세이브모드시 272시간 이상 연속대기, 일별/월별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제한가능, 전용 모바일앱 제공.. 최대 10대 동시 접속, USB 테더링 기능지원..

ME-I31K 공기계에 결합할 LG 유플러스 M2M 유심의 모습입니다.. 유심 무료혜택도 물론 받았습니다.. ㅡㅡ;;.. 모바일 라우터 단말기에 이 유심칩만 꼽아주면 그냥 개통끝입니다.. 참 쉽죠??.. 

ME-I31K 공기계 박스를 오픈하면 이런 느낌.. 제품 색상은 레드와 블루가 있다고 하는데.. 블루는 제품이미지 사진과는 많이 다른 다크블루.. 글로시하고 펄감이 있는데 지문을 잘 빨아 들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ㅡㅡ;;..

구성품은 라우터 단말기 본체, 배터리, 충전기, 케이블, 사용설명서 이렇게 5가지..

휴대폰도 에그도 배터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ME-I31K 배터리 용량은 2900mAh으로 무난하고 적당함. 그나저나 착탈형 배터리 오랜만이네요.. 

적용칩셋 : 퀄컴 MDM9307, 통신규격 : LTE 릴리즈10 카테고리4, 데이터 최대속도 : 업 50Mbps 다운 150Mbps, 주파수대역 : FDD-LTE B5 850MHz / B1 2100MHz, 크기 : 65.7x101.6x13.2mm, 무게 : 112g.. MADE IN KOREA.. 포켓와이파이는 국산이 최고입니다.. 

라우터 동작상태를 표시하는 LTE 상태표시등은 위의 사용설명서에 나온대로입니다.. ① 빨간색 : 연결실패, 깜빡임 : 유심없음, 오렌지 : 신호약함.. ② 초록색 깜빡임 : 와이파이와 연결됨, 파란색 : 무선랜 연결됨, 초록색 : 무선랜 연결안됨.. ③ 배터리상태 : 잔량표시, 초록색 : 충전완료 또는 잔량 50%이상, 오렌지색 : 잔량 50%미만, 빨간색 : 잔량 20%이하.. 

생각했던 것보다 더 가볍습니다.. 배터리를 빼면 정말 이렇게 가볍다니 하고 놀랄 정도로 너무 가벼움.. ㅋㅋㅋ..

충전기와 케이블 기본제공이고.. 충전은 마이크로5핀이라 기존 기기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역시 5핀이 짱인듯..


배터리와 결합해 본 모습.. 

배터리 끼운 후 유심칩 끼우시면 끝.. 유심은 가운데 작은 칩만 쏙 뽑아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살살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커버 결합하기 전에 유심칩 옆에 붙은 라우터 키번호 숫자 8자리 사진을 찍거나 적어 놓으시거나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라우터를 켠 모습.. 빨간색 불 들어오면 성공한거에요..

모바일에코 ME-I31K와 연결할 삼성 갤럭시 S9플러스를 준비한 모습..

휴대폰 설정-연결-와이파이 순서로 들어 오시면.. 사용가능한 네트워크에 LG 유플러스 라우터가 뜹니다..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유심칩 옆에 있는 키번호 8자리를 여기 입력하신 후 연결 누르심 끝..

진짜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무리 폰알못이라도 이 패스워드 입력을 못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결론 : 누구나 스스로 연결할 수 있다..

짜잔~ 이렇게 초록불이 들어 왔습니다.. 이제 라우터가 뿌려주는 와이파이를 맘껏 써주시면 되는거.. 

다음은 LG 유플러스 모바일 라우터 속도점검의 시간.. 국민앱인 벤치비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라우터 켜고 휴대폰과 연결된거 확인하신 후 이 벤치비 속도측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LG U+ ROUTER 다운로드 속도 35,2Mbps로 나옵니다.. 전에 사용하던 KT 에그보다 배이상 빠른 속도네요..

동일한 환경에서 해지 직전의 KT 와이파이 에그 속도측정한 모습.. 다운로드 14.5Mbps로 실망스러운 결과.. 업보다 다운이 덜 나오는.. ㅡㅡㅋ..

다른 환경에서의 속도측정은 필수..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LG U+ 모바일 라우터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31.1Mbps 나오네요.. 대략 어딜 가던 30이상 안정적으로 나옴.. 더 빨랐으면 하지만 KT보다는 어쨋든 빠르다는거.. KT가 여러가지로 실망감을 주네요..

여기에서 잠깐 휴대폰 LTE 속도측정입니다.. 154Mbps 나오죠??.. 역시 휴대폰 LTE가 짱이란 결론.. 전 데이터 100GB 럭셔리(?)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사실상 모바일 라우터가 크게 필요하진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에그는 비상용.. 한달 16,500원으로 안심감을 얻는게 목적..    


어쨋거나 싫든좋든 2년간 LG 유플러스 모바일 라우터와 함께 하게 될듯 싶네요.. 모바일에코 모바일 라우터의 문제점은.. 어플을 만들어만 놓고 관리를 전혀 안한다는거.. 플레이스토어 리뷰가 욕으로 도배가 되어 있는걸 정말 모르는건지.. 비밀번호 설정오류로 로그인이 안된다는 컴플레인이 가장 많은데요.. 저도 속도측정 후 앱 깔고 매뉴얼에 나온 초기 비밀번호 '1234'를 입력해봤는데 진짜 에러 메시지 뜨네요.. 제품 잘만들어 놓고 이게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음..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사후 서비스 신경 써줬음 좋을텐데 안타깝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