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공항에서 시내가기 | 에어포트셔틀 버스 시간표

ENJOY KYUSHU

2019. 7. 30. 18:26

반응형


지인분과 가볍게 떠난 일본 카고시마여행.. 전 일본여행을 워낙에 많이 다닌지라 카고시마는 이번이 4번째였는데요.. 카고시마시내에서만 노는 시내온리 여행으로 가는건 이번이 처음.. 지인분께선 큐슈에선 후쿠오카만 가보셔서 당연히 이번이 첫 방문이었다는..  



대한항공을 타고 도착한 일본 카고시마.. 큐슈에선 가장 남쪽에 있는 현이지만 후쿠오카랑 비행시간 그리 많이 차이나진 않습니다.. 인천공항에서 1시간15분만이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라는거..



암튼 대한항공 모바일체크인으로 앞쪽 좌석을 미리 선점한 덕분에 그만큼 빨리 내리고 빨리 입국수속 절차를 밟을 수 있었네요.. 입국수속을 초스피드로 밟긴 했으나 짐이 안나와서 망함.. 배기지 클레임에서 기다리는데 끝도 없이 나오는 골프백들.. 골프 동호회분들이 대거 타셔서 골프백 행진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었고.. 덕분에 서둘러 나온 보람이 하나도 없었음.. 공항에서 시간낭비해서 스케쥴 다 밀림.. ㅠ.ㅠ..



모바일 체크인으로 앞자리에 앉아서 기분 좋았는데.. 짐이 거의 마지막에 나와서  결과적으론 망했다는거.. 저의 모바일 체크인 투혼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답니다.. ㅡㅡㅋ.. 카고시마공항 국제선터미널 입국장의 모습입니다.. WELCOME TO KAGOSHIMA.. 환영(--).. 인애천경 음 어쩌라는??..



중화항공이랑 대한항공 체크인 시간이 겹쳐서 터미널은 매우 붐볐던.. 도착층 1층에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가 있어서 사람들 엉키고 난리도 아닌.. 너무 좁은 국제선 터미널.. 카메라 센서에 먼지 붙어 있네요.. 이번 여행사진 망했으요.. ㅡㅡ;;.. 



KAGOSHIMA INTERNATIONAL AIRPPORT 카고시마공항 국제선터미널 3번 출입구..



국제선 터미널엔 아무것도 없다고 보시면 되고.. 뭐든 하려면 국내선 터미널로 넘어 가셔야 합니다..



여행사 단체버스 타는 곳과 렌터카 셔틀버스 타는 곳이 나오고요..



더 들어가면 국내선 터미널이 나옵니다.. 터미널 왼쪽은 에이앤에이, 오른쪽은 일본항공계열 항공사가 있는 일본공항에선 당연한 양강구조..



카고시마공항이 가장 자랑하는 시설이고 공항의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는 공항족욕장.. 카고시마공항 천연온천 아시유 오얏토사아(?).. 



시로야마에서 바라본 사쿠라지마 사진과 유채꽃밭에서 바라보는 이부스키의 사진이 있네요.. 지인분께선 꿈의(?) 이부스키행을 희망하셨지만 2박3일 여행에 이부스키 스케쥴을 넣으면 상당히 타이트한 일정이 된다.. 3박4일은 되야 여유롭게 돌아 볼수 있다 말씀드림.. 사쿠라지마를 포기할 수는 없지 않겠어요.. 사쿠라지마 페리랑 유람선 꼭 타야 했어요.. 이게 이번여행 메인 이벤트라고 막.. ㅡㅡㅋ.. 어쨋거나 공항 족욕장에서 아시유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수건을 가져 오셔야 한답니다.. 수건 준비가 귀찮고 힘드시다면 키친타올 가져오셔도 됩니다..



아시유를 지나면 버스타는 곳이 나옵니다.. 보통 가장 많이 이용하는 1번이 시내방향인데 이 공항은 아닙니다.. 보라색 1번 승차장은 쿠마모토 방향으로 가는 버스타는 곳이니 주의를.. ㅡㅡ;;..



2번 승차장이 카고시마시내방향.. 카고시마츄오역, 텐몬칸, 고속선터미널로 가시는 분은 2번에서 타시면 됩니다.. 



버스는 이미 승차장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었단.. 8분 후 출발 예정.. 나름 여유??.. ㅋㅋㅋ.. 저희처럼 시내호텔을 잡으신 분들은 AIRPORT SHUTTLE, FOR KAGOSHIMA CITY라고 써있는 이 버스를 타셔야 하는거.. 



카고시마공항 버스는 승차장은 0번 미야자키,후쿠오카방면, 1번 쿠마모토방면, 2번 카고시마시내방면, 3번 키리시마방면, 4번 고쿠부방면입니다.. 카고시마시 이외의 지역을 가실 분들은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게 가고시마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과 항버스시간표인데요.. 일단 카고시마공항은 철도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공항입니다.. 렌트카여행 하시는 분들 제하면 버스 이용하셔야 합니다.. 시내까지 거리가 멀어서 택시를 타면 최소 만엔이상 나오신다는거.. ㅡㅡ;;.. 암튼 위에 있는 시간표가 공항에서 시내가는 시간표.. 카고시마츄오역까지 논스톱으로 달리는지라 30분대에 시내도착입니다.. 일본 공항버스치곤 상당히 빠른거에요.. 스케쥴상으론 10시50분 버스를 타고 가고시마중앙역 11시반 도착을 노렸으나 짐이 늦게 나와서 11시10분 버스 타야 했네요..



요건 가고시마시내에서 공항가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텐몬칸에서 출발하는데요.. 텐몬칸발 공항버스는 카고시마츄오역 앞 버스터미널에서 무려 15분 정차 후 출발합니다.. ㅡㅡ;;.. 공항행 공항버스는 텐몬칸에서 타시면 공항까지 55분 걸린다는거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시간표가 최신인데요.. 포스팅을 아주 나중에 보시는 분은 버스 스케쥴이 바뀌었을 수도 있으니 공항홈페이지 연락버스 시간표를 참고하시란 → 요기로 가시면 됩니다..



버스 안내소의 모습이 되겠네요..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어 지저분한.. ㅡㅡㅋ.. 버스티켓 구입은 여기서 하시는게 아니고 옆에 있는 자동판매기를 이용하시는거..



카고시마공항 고속버스 티켓자판기의 모습.. 클래식하네요..



보시다시피 초간단.. 한자만 읽을 줄 아심 누구나 전혀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자권 나라 여행이 유리한게 바로 이거죠??.. 편도승차권, 2매이상 정도의 한자를 못읽으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인분보고 1250엔짜리 버튼 누르라고 했더니 이렇게 누르시더라구요..



위에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데 굳이 아랫쪽의 버튼을.. 카고시마시내행 버스는 윗줄 맨 왼쪽에 있는 1250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장이상 구입하실 분은 오른쪽의 2매 3매 버튼을 누르심 OK.. 카고시마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 티켓 가격은 무려 1,250엔(12,500원)으로 타지역 공항에 비해 월등히 비싼데요.. 이유는 공항이 시내와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무려 40Km나 떨어져 있다는거.. 인근 쿠마모토공항의 경우 18Km 떨어져 있는데 그 두배가 넘죠.. 일본 큐슈지역 지방공항의 경우 후쿠오카, 미야자키 공항은 시내랑 아주 가깝고.. 사가, 쿠마모토는 적당히 떨어져 있고.. 카고시마, 키타큐슈, 나가사키 공항은 시내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최악은 오이타현.. 오이타공항은 거의 재앙수준.. 왜 거따가 공항을 지어 놨는지 모르겠는.. ㅡㅡ;;..



뭐 어쨋든 그건 그렇고 3,000엔을 투입해서 500엔 거슬러 받음.. 편도 700엔정도 하면 좋으련만.. 카고시마는 보조금이 하나도 안나오는듯.. ㅡㅡㅋ..



편도 버스표 구입완료..



텐몬칸, 고속선터미널, 중앙역은 2번 타는곳~..



한글안내가 왜 없나 했는데.. 옆의 기둥에 붙어 있긴 하네요.. 카고시마공항 친절하지 않단 인상..



짐이 늦게 나와서 예정대로 버스를 탈 순 없었지만.. 11시10분 버스 타도 점심먹는덴 지장 없으니까요..



카고시마공항 에어포트 셔틀버스 안쪽은 이런 분위기입니다.. 승객 별로 없고 완전 널널..



저희랑 같이 비행기 타고 오신 분들은 다들 어디로 사라진건지.. 카고시마 자유여행으로 잘 안오시나봐요.. 흠.. 저희 빼고 다 일본인.. ㅋㅋㅋ.. 



카고시마 공항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버스시간 때문에 여유롭게 공항사진 못찍어서 버스 안에서 촬영.. ㅋㅋㅋ..



논스톱 버스라서 공항 다음이 카고시마츄오역입니다.. 그냥 쭉 타고 가다가 다음 정류장에ㅔ서 바로 내리면 되었던..



온천 가스트로노미 워킹.. 사츠마노쿠니, 이치히노온센 워킹 코스인데요.. 식사, 음료, 온천입욕권 등 포함 참가료 3천엔.. 이런 체험을 하고 싶은데.. 이번엔 혼자가 아니라서 제 맘대론 못함.. ㅡㅡㅋ.. 



지인분께서 하차벨 누르는 시범을 보여주고 계신 모습.. 논스톱이라 빠르긴 하네요.. 공항이 시내에서 많이 떨어져 있는거 치곤 상당히 빨리 도착합니다.. 시내까지 38분은 축복..



승객 거의 없고 해서 넘나 쾌적했던 공항버스..



카고시마추오역 건너편에 세워 줍니다.. 저희 빼곤 내리는 사람도 없어서 신기했던.. ㅡㅡ;;..



츄오역 버스터미널 하차.. 호텔 셔틀버스도 여기서 타면 되는거네요.. 



멀리서 보면 전혀 역처럼 안보이지만.. 토큐핸즈 있는 이 시커먼 건물이 카고시마츄오역입니다.. KAGOSHIMA CHOU라고 크게 써놨으면 좋았을텐데요 아쉽.. 어쨋거나 이 중앙역이 카고시마현의 메인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큐슈신칸센 종점역.. 신칸센타고 카고시마는 두번 왔었던 기억이 있네요.. 카고시마츄오역과 카고시마역은 전혀 다른 역.. 카고시마역은 여기서 꽤 멀리 떨어진 엄한 곳에 있으니 주의를.. 



KAGOSHIMA CHUO STATION 기념촬영.. 여기가 역입니다.. 짐이 완전 늦게 나와서 공항에서 예상보다 시간을 많이 허비했으나 카고시마시내행 공항셔틀 타고 카고시마츄오역에 성공적으로 도착했단 스토리가 되겠네요..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어렵지 않아요.. 국내선터미널 가서 버스표 사서 버스타면 끝~.. 참 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