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고속철도 AEL | 지하철 MTR 체험

T/VIVA HONGKONG

2010. 8. 3. 09:19

반응형

정말 후다닥 메리어트에서 조식뷔페를 끝낸 후에 바로 홍콩 공항고속철도를 이용하러 역으로..홍콩 스카이시티 메리어트랑 공항고속철도 박람관역은 연결되어 있어서 그냥 걸어가시면 된다는..

호텔에서 바로 연결되어서 좋긴한데 역까진 뭐 좀 멀어요.. ㅋㅋㅋ..아시아월드 엑스포.. 뭐 아무 행사도 없었기 때문에 완전 썰렁하더라구요..

 TRAINS TO CITY..

엄청 걸어가서야 개찰구에 겨우 당도할 수 있었다는..

홍콩 현금지급기는 이런 모습..

개찰구 통과하고도 한참을 걸어야 해요.. 역이 정말 쓸데없이 크단 생각.. ㅡㅡ;;..

박람관역 플랫폼에서 열차를 기다리다가 기념촬영.. 열차는 제법 빨리 도착..

홍콩 공항고속철도 내부의 모습은 요러하답니다.. 종점에서 탄지라 손님이 저희말고는 아무도 없었다지요..우리나라 공항철도보단 훨씬 크고 좋은 열차입니다.. 물론 요금이 훨 비싸지만 ㅡㅡ;;..

홍콩은 역시 터키항공과 함께 하세요~..홍콩 공항역에 도착하니 손님들이 제법 타시더라구요.. 우리나라 공항철도보단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홍콩지하철노선도인데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이 출발역인 박람관역과 도착역인 침사추이역이랍니다..라이킹역에서 빨간라인으로 갈아타면 한번만 갈아타면 되는데 라이킹역에서 환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중간인 칭이역에서 퉁천선으로 갈아타고 라이킹역에서 취엔완선으로 갈아타야 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1호선 2호선 이러면 편한데 좀 라인이름이 복잡하네요.. ㅋㅋㅋ..

암튼 칭이역에서 내려서 지하철로 환승을..

칭이역에 있는 마리타임스퀘어임니다.. ㅋㅋㅋ..

우리나라보다 지하철역 상가보다 더 깨끗하고 쾌적한 느낌입니다..

일단 퉁천선으로 갈아탑니다..

THE RIDE TO GREAT LIVING.. MTR..

바깥 구경을 살짝 할 수 있더군요..

홍콩의 공동묘지인 모양입니다.. 신기해서 저도 모르게 셔터를 눌러버렸네요..

엄청 다닥다닥입니다.. 우리나라랑은 매우 다른 풍경이네요..

홍콩 아파트는 뭐 대충 이런 모습인듯..

잠깐동안의 홍콩 구경이 끝이 나네요..

라이킹역에서 다시 취엔완선으로 환승을.. 취엔완선은 인기 노선인지 좀 붐비는 느낌이더군요..

지하철에 사람이 제법 많습니다.. 우리나라 열차보단 좁아요.. 가운데 기둥도 좀 적응이 힘들고..지하철에서 나름 조용히 있었는데 뭐랄까 시선집중의 분위기??.. ㅋㅋㅋ..

많은 분들이 저희를 노골적으로 쳐다보시더라구요.. 바로 저런 눈초리로.. ㅡㅡ;;..  홍콩은 관광객이 많아서 신경 안쓸 줄 알았는데.. ㅋㅋㅋ..

어쨋거나 침사추이역 무사 도착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홍콩탐험이 시작되는 것이겠지요.. 왠지 신나는 기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