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으로 떠나는 희망여행 | PIC나눔씨앗 리더십캠프

T/PACIFIC ISLANDS

2010. 11. 6. 06:09

반응형

갑작스러운 포스팅이라서 조금은 놀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오늘 괌으로 떠나게 되었답니다.. PIC괌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제 2회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에 참여하기 위해 진에어 타고 괌으로 출발한다는..

저와는 PIC 사이판에서 인연을 맺게 된.. PIC 나눔씨앗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씨앗.. 오늘의 나눔이 내일의 희망으로~ 꿈의 실현으로 이어지는 희망의 씨앗 캠페인이랍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ㅋㅋㅋ..나눔씨앗 리더십 캠프는 PIC 괌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내 소외계층 어린이 30명을 PIC 괌으로 초청하는 뜻깊은 행사..오늘인 11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간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기 위한 도전이 괌에서 싹트게 되는 것이랍니다..

저에게 아직은 낯선 곳.. PIC 괌.. 이렇게 멋진 리조트에서 제 2회 나눔씨앗 리더쉽 캠프가 펼쳐지는 것이지요..

PIC 사이판과는 또 다른 낙원의 느낌이 드는 PIC 괌.. 하늘에서 본 PIC 괌의 모습은 뭐랄까 크고 아름다워 보이네요..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겐 아무래도 첫 해외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저랑 함께 괌으로 떠나는 30명의 어린이들도 왠지 저처럼 설레임에 잠을 못이루고 있을듯 싶네요.. ㅋㅋㅋ..30명의 아이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일정내내 캠프생활을 하게 되고.. 캠프 후에도 멘토관계는 쭉~ 지속된답니다..아름다운가게와 PIC가 함께 만든 '나눔'과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리더로 성장하여.. 미래의 또 다른 아이들의 희망이 씨앗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PIC 나눔씨앗 리더십캠프..나눔씨앗 영어 클래스를 통해 영어로 나눔의 의미도 배우게 되고.. 신나는 나눔 액티비티를 통해 나눔의 미학을 직접 느낄 수 있다지요..괌으로 함께 동행하는 가수 김현철님과 함께하는 나눔씨앗 콘서트에 앞서..레몬에이드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모금한 수익금을 기부하여 나눔의 즐거움을 직접 느껴보기도 합니다.. 

1Km당 천원이 적립되는 기부 마라톤에 참여하면서 5Km의 PIC괌 국제마라톤 대회를 통해..성취감과 자신감도 키워 나갈 수 있는 시간도 가지게 된답니다.. 그나저나 제가 완주할 수 있을지는 의문 ㅠ.ㅠ..제 2회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한 알의 나눔씨앗이 세상을 희망으로 가득 차게 하는 그런 세상을 꿈꾸어 봅니다..저에겐 적극적인 나눔의 표현이 될~ PIC 괌으로 떠나는 희망여행..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