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 아리랑 먹자골목 | 부산 막장순대 충무김밥

T/DYNAMIC BUSAN

2010. 12. 12. 16:32

반응형

누들로드 에피소드 부산여행~.. 늦잠을 자서 호텔농심이 자랑하는 조식뷔페를 못먹고 나온지라..배가 고팠습니다.. 씨앗호떡 하나로는 왠지 모르게 부족한 느낌이어서..

뭘 먹을까 고민고민합니다.. 국제시장은 워낙 먹을게 많아서.. ㅋㅋㅋ..부산 국제시장까지 왔는데 국제시장이 자랑하는 먹자골목을 그냥 지나친다는 것은 역시 예의가 아니란 생각에 먹자골목으로~..

국제시장 먹자골목에선.. 1박2일 6대광역시특집 부산편에서 이승기가 먹었던 바로 그 비빔당면이 최고의 인기 메뉴였습니다..1박2일에서 이승기에게 당면을 비벼주셨던 바로 그 아줌마의 모습.. 손놀림이 바쁘셨음.. ㅋㅋㅋ..

삶아진 당면을 끓는물에 살짝 데친 후에

시금치와 당면을 올려 양념장을 곁들여 비며 먹는게 바로 비빔당면..

요건 비빔국수입니다.. 국수류는 가격이 2,000원이라고 보시면 된다는..

전 비빔당면을 못먹어봐서 먹고 싶었는데.. 지인분께서 충무김밥하고 막장순대가 맛있다고.. 그걸 먹자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충무김밥과 비빔당면을 먹게 되었습니다.. 저희를 이뻐해주셨던 아줌마..1박2일 이승기가 왔다갔다고 옆 아줌마가 자랑을 하자.. 이에 질세라 얼마전 자기네선 이미자가 먹고 갔다고 하심.. ㅋㅋㅋ..

송송송~ 순대를 썰어주고 계신 모습입니다.. 가격대가 궁금하실텐데..국제시장 먹자골목의 먹거리들은 국수류 2천원, 나머지들 3천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충무김밥도 3천원 소주도 3천원.. 뭐 이런식..

암튼 순대가 제공된 모습.. 모 평범한 순대로 보이시겠지만..

중요한건 막장에 찍어먹는 막장순대라는 점이겠지요..

고추와 양파도 함께 막장에 찍어서 냠냠 하시면 되는..

위에서 바라본 막장순대의 모습입니다..

막장에 순대를 찍어서 냠냠..

순대가 더 따뜻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차가워.. ㅡㅡ;;..

막장에 찍어서 냠냠.. ㅋㅋㅋ..

순대맛은 서울이나 부산이나 똑같다는 결론.. ㅡㅡㅋ..

양파도 막장에 찍어 먹지요.. 양파가 달콤하면서도 매콤스럽네요..

막장에 찍어먹는 순대맛이 궁금하시다면.. 부산 국제시장 먹자골목으로~.. ㅋㅋㅋ..

충무김밥을 말고 계신 아주머니..

완성된 충무김밥..

밥을 그냥 김에 말아주신답니다.. 8개..

무는 두조각.. ㅡㅡ;;..

오징어무침을 안주셔서 달라고 하니 바로 무쳐서 내주시더군요..

짜잔 요거이 국제시장표 충무김밥입니다.. 가격은 3천원..

오징어무침이라기 보다는 오뎅무침이로군요.. 맛은 기름맛..

김밥은 바로 쥐어주시는 것까진 좋았는데.. 김도 눅눅하고 밥도 퍼석하니 맛이 없더군요..

뭐 어쨋거나 저렴한 시장스러운 가격은 모든걸 용서하게 만듭니다.. 빨간 오뎅무침과 함께 냠냠..

기대했었는데.. 그다지 맛은 없었던 충무김밥.. 하지만 뭐 길거리에서 쪼그리고 먹는 맛으로 냠냠.. 

부산여행의 추억을 만들어 주었던 국제시장 먹자골목의 먹거리들..김밥이랑 순대 먹으면서 듣는 시장 아줌마들의 시원스러운 입담은 참 재밌답니다.. 후딱 먹고 꺼지라고 하셨지만.. ㅡㅡㅋ..

순대에 막장을 너무 찍어서 먹었나 목이 좀 타더군요.. 부산극장 앞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콜라를 사마시기로..

부산에서 만난 코카콜라 콤보.. 그나저나 세븐일레븐에서 절 일본인인줄 알고 계산기를 들이 미셔서 깜짝 놀람.. ㅡㅡㅋ..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의 유혹이 있는 곳.. 부산 국제시장입니다.. 부산 가시면 꼭 들러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