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교회의 발상지 | 하코다테 모토마치 하리스토 정교회

T/ENJOY HOKKAIDO

2012. 10. 30. 09:27

반응형

하코다테 모토마치 교회군 산책.. 하코다테 성요하네교회 공략 후엔 모토마치 하리스토정교회로 향합니다..

모토마치 언덕위에 교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THE RUSSIAN ORTHODOX CHURCH.. 하리스토스정교회라고 한글로 써있네요..

그리스도가 어떻게 하리스토스가 되는건지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기도 하지만.. 뭐 어쨋든..

주의 부활성당이라고도 하는 이곳은 국가지정 중요문화재이기도 합니다..

러시아풍이 매우 충실히 반영된 비잔틴양식의 건물입니다..

하코다테 하리스토 정교회에 피어 있었던 무궁화..

하리스토 정교회는 원래 다섯개의 종이 있어 간간테라라고 불리우기도 했지만.. 지금은 종이 하나뿐이라고 하네요..

창문의 곡선도 아름답고 러시아풍의 돔지붕이 매우 귀엽습니다..

ENJOY 홋카이도에서는 최초의 러시아 정교회 사원으로 소개하고 있는 하코다테 하리스토 정교회..

성당의 평면은 토요 하리스토 정교회나 쿄토 하리스토 정교회와 유사한 십자가의 평면형태라고..

뒷모습도 너무 깜찍스러운 하코다테 하리스토 정교회..

사제관도 성당 건물과 어울리게 지어졌네요..

비가 점점 더 많이 오네요.. 우울한 하코다테 여행이 되어버린.. ㅠ.ㅠ..

하리스토 정교회는 안쪽도 견학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곳인만큼 폭우속에서도 방문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셨단..

이곳은 교회의 사유지로 허가없이 부활성당을 촬영해 상업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내용이네요..

이곳은 국가중요문화재인만큼 견학은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은 벗고 들어가셔야 한다는..

안타깝게도 성당내의 카메라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분위기도 매우 엄숙함..

외관촬영만으로 만족해야 해서 살짝 아쉬운 기분입니다만.. 어쨋거나 아름다운 성당..

하코다테 언덕 위의 교회들 중에서 가장 이국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고 해서 맘에 드는 곳입니다..

ENJOY 홋카이도와 함께 기념촬영도 해보고..

하코다테 하리스토 정교회와는 작별인사를 하고 나옵니다..

홋카이도 하코다테니시고등학교.. 통학하려면 꽤 힘들듯한 느낌..

카메이 카츠이치로 비석이 있네요..

모토마치에 있는 옛날 건물들은 이렇게 1층은 일본식으로 2층은 서양식으로 지어진게 기본입니다.. 재밌죠..

빗발이 살짝 약해지는 기분입니다..

니시고 앞에서 만난 학생.. 일본만화의 한장면에서 톡 튀어나온듯한 느낌이라 찰칵~..

여기가 그 유명한 하치만자카입니다.. 어디선가 떼로 몰려온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여기는 기념사진의 명소인듯.. 베이에리어쪽 바다가 배경으로 나오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즐거워 보이는 일본 가족의 모습 저도 찰칵~..

우산없이 가볍고 상쾌한 기분으로 걸어보고 싶었던 언덕길이었건만.. 왠지 슬퍼지는..

하치만자카 하코다테 어드밴스 구락부.. 유리로 만든 악세사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네요.. 생각보다 안비싸요..

이거 보니깐 소프트크림 왠지 사먹고 싶어진다..

요기서 파는 빙수도 왠지 먹고 싶고 했는데.. 역시 비오는 날의 빙수는 좀 아닌거 같기도 해서.. ㅠ.ㅠ..

생각보다 엄청 구석에 자리하고 있었던 후나다마신사.. 주차장도 없어서 차들이 입구에 서있고.. ㅡㅡㅋ..

한글로 선혼신사라고 써있습니다..

홋카이도에서 가장 오래된 선혼신사라는..

비가 엄청 오는데도 알바생분들이 호객행위를 열심히 했던 가게.. 여기서 소프트크림을 먹기로 합니다..

오누마의 야마카와목장의 생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이네요..

소프트크림 바닐라.. 280엔(3,920원)..

비오는 날의 소프트크림.. 왠지 쓸쓸한 기분..

홋카이도 오누마 대자연에서 자란 져지규의 소프트크림..

생각보다 진한 풍미는 아니네요.. 뭐랄까 좀 그리운 맛의 아이스크림이었달까..

비 때문에 촉촉히 젖은 테이블.. 쿨럭~..

생각보다 맛은 그닥이었지만.. 하코다테 모토마치에서 먹었다는데 의의를..

우산 쓰고 아이스크림 먹긴 힘들더군요.. ㅋㅋㅋ..

비가 그래도 좀 세차게 몰아치진 않았기에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고 했네요..

이 때 정도만 비가 왔어도 좋았을텐데.. 나중엔 더 강한 비를 만나게 되서.. ㅠ.ㅠ..

이아이유치원으로 이동해 봅니다.. 비때문에 다소 우울했던 하코다테 모토마치의 거리..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