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다테 모토마치의 상징 | 하코다테 구.공회당

T/ENJOY HOKKAIDO

2012. 11. 19. 17:46

반응형

하코다테 모토마치 교회군 공략을 마친 후 모토마치공원 쪽으로 이동해 봅니다.. 구하코다테공회당으로 고고씽~..

하코다테 모토마치 언덕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모토마치공원입니다.. 이 모토마치공원의 꼭대기엔..

구하코다테구공회당이 자리하고 있지요.. 하코다테 모토마치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존재로 보셔도 무방..

OLD PUBLIC HALL OF THE HAKODATE WARD.. 구 하코다테구 공회당이라고 한글로 친절하게 써있네요..

최근에 타즈네비토(심인)이란 드라마를 봤는데 배경이 하코다테.. 이 공회당이 나오더라구요.. 왠지 반가운 기분이 들었던..하코다테하면 생각나는게 노면전차랑 모토마치인 모양입니다.. 하코다테 배경인 영화나 드라마엔 꼭 나옵니다..

중요문화재인 하코다테구공회당은 콘서트홀로 나름 현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제가 방문한 날도 바로크 앙상블 콘서트가 열리고 있었다는.. 그래서 사람도 많고 북적거렸어요..

ENJOY홋카이도에서는 100억원 이상의 예산을 들여 만든 공민관으로 텐노가 숙박을 했을만큼 화려한 건물이라 소개하고 있단..

공회당 입구.. 그레이 블루에 레몬색의 테두리가 멋스러운 기분..

구하코다테구공회당은 역시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관광스팟답게 입장권 자판기가 있음.. 그만큼 방문객이 많다는 것이겠죠..

중요문화재 구하코다테구공회당 입관권이 되겠습니다.. 300엔(4,350원)입니다.. 모토마치의 북방민족자료관, 하코다테문학관, 구영국영사관을 둘러보실 예정이시라면 공통권을 구입하시면 조금 저렴하단..

신발을 벗고 들어가 슬리퍼로 갈아 신고 공회당을 돌아보시면 됩니다..

1910년에 완성된 구하코다테구공회당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911년 다이쇼 천황의 숙소로 사용되었다고 여기도 나오네요..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괜히 중요문화재가 아닌듯 싶다는..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오미야게샵.. 기념품은 구입하고 싶어도 사기가 역시 힘드네요.. 계속 들고 다니기 부담스럽고..

공회당 구석구석 전부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옛날 분위기를 재현해 놓았습니다..

아르누보틱한 벽난로도 멋지고..

요란스럽지 않고 차분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입니다..

뭐랄까 보존상태가 꽤 좋네요.. 가구들도 그대로고..

관내 인테리어의 기본은 메이지 서양건축에 공통적으로 사용된 르네상스풍에 일본풍이 가미된 형태..

뒷쪽 복도를 거닐면 이렇게 녹색의 정원도 둘러보실 수 있고 합니다..

넓고 탁트인 느낌이라 맘에 드네요.. 좀 시원스럽달까..

2층으로 올라오면 조금 더 화려한 장식들이 눈에 띕니다.. 다분히 귀빈실틱한 느낌..

천장이 특히 매력적이었는데요.. U자형 샹들리에..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

다른 방도 이렇게 샹들리에가 멋스럽습니다.. 2층 방들이 상당히 화려하네요..

방금 전까지 콘서트가 열렸던 콘서트홀입니다.. 생각보다 대단히 넓습니다..

홀에는 고풍스러운 S자형 샹들리에가 빛을 발하고 있다는.. 무대위로 올라가서 기념촬영도 하실 수 있어요..

공회당에서 가장 인기있는 공간인 발코니..

하코다테항구가 한눈에 들어오는 언덕위의 가장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공회당인만큼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단..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문이랑 창문 등은 매우 고풍스럽습니다..

하코다테 항구의 배들도 보이고 멀리 자리하고 있는 고료카쿠타워의 모습도 들어옵니다..

날씨가 조금 많이 안타깝지만서도 뭐 어쩔 수 없단.. 이것도 저의 운명이니까..

안전상의 문제겠지만 발코니를 구경할 수는 있는데 앞쪽으로는 나가지 못하게 되어 있어서 각이 좀 안나오는게 안타까운..

이렇게 둘러볼 수 있는 구역이 제한적입니다.. 난간까진 접근할 수 없도록 되어 있음.. ㅡㅡ;;..

하코다테돗쿠쪽 풍경.. 큰배들도 제법 보이고.. 군함도 있네요..

정면인 모토마치공원쪽 풍경.. 공원 나무들이 너무 크긴 하지만.. 고료카쿠타워랑 유람선 등을 보실 수 있고요..

오른쪽은 하코다테가 자랑하는 베이에리어쪽 풍경을 보실 수 있네요.. 아카렌가 창고들은 안보이지만요..

2층 베란다 발코니의 창문들이 역시 맘에 드네요.. 선명한 레몬색이 역시 독특한..

비가 많이 와서 역시 안타깝네요.. 망했어.. ㅠ.ㅠ..

의상실에서 옛날풍 드레스를 빌려 입고 기념사진 촬영하시는 분들이 곳곳에서 눈에 띄네요.. 좀 재밌음..

구하코다테구공회당에서 꽤 인기가 높은 하이카라 의상관입니다..

요금은 20분 천엔(14,500원)이네요.. 헤어랑 메이크업도 하실 수 있단..

구하코다테구공회당에선 이렇게 화려한 드레스로 갈아 입고 귀족스러운 느낌을 만끽하실 수 있다는.. ㅋㅋㅋ..

의상체험은 여자분들만 하시더란.. 남자분들은 옆에서 짐들어주고 사진찍어 주고 뭐 그런 훈훈한 모습들.. ㅋㅋㅋ..

메이지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구하코다테구공회당..

화장실도 이렇게 멋지고.. ㅋㅋㅋ..

삐걱거리는 나무계단을 내려가 봅니다..

하코다테 시민의 소리도 전달해 볼 수 있는 공회당..

ENJOY 홋카이도에 구하코다테구공회당 방문기념 스탬프를 찍어 봅니다..

큐하코다테쿠코카이도 다 둘러보고 나오니 빗줄기가 완전 거세졌네요.. 사람들이 나가질 못하고 있는.. ㅋㅋㅋ..

폭우 정말 대박이네요.. 진짜 모든걸 적시려는듯 엄청나게 퍼붓습니다.. ㅡㅡ;;..

사람들이 많은 중앙현관을 피해 여기에서 전 비를 피해봅니다..

폭우와 함께한 나의 하코다테여행.. 이 사진보니 당시의 암울했던 기분이 떠올라 눈물이 나려고 하네요.. ㅠ.ㅠ..

본관 옆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부속동.. 귀엽고 깜찍한 느낌이네요..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훈훈하고 즐거운 기분이 드는 곳.. 구하코다테구공회당.. 하코다테의 랜드마크인만큼 꼭 둘러보시길..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