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수호천사성당 | 카톨릭 키타이치죠교회

T/ENJOY HOKKAIDO

2012. 12. 16. 12:43

반응형

삿포로팩토리 가면서 겸사겸사 둘러보기 좋은 곳으로 나가야마기념공원과 카톨릭키타이치죠교회가 있어서..

삿포로팩토리 가는 중간에 가벼운 기분으로 그냥 잠깐 들러봤습니다.. 바로 이곳이 카톨릭키타이치죠교회..

삿포로 경관자산인 카톨릭크타이치죠교회가 되겠습니다.. 삿포로에선 나름 유명한 성당이라고 하네요..

비도 오고 해서인지 아무도 없네요.. 빨간색 지붕이 인상적인 로마네스크풍의 성당..

사제관 건물에선 세월의 흔적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1916년 지어졌다는 카톨릭성당치곤 왠지 모르게 좀 새것같은 이미지..

이곳은 유치원건물 같네요..

기본적으로 핑크색 벽에 빨간 지붕.. 전체적으로 약간 귀여운 느낌입니다..

성당건물 앞에 있는 큰 돌과 나무 왠지 분위기 있는..

로마네스크풍의 중앙타워와 좌우의 고딕풍 뾰족탑이 인상적인 중세유럽풍 교회라는 ENJOY홋카이도의 친절한 설명..

성당의 역사에 비해 좀 깨끗하다 싶었는데.. 성당 정면 입구는 증축한 부분이라고 하네요.. 성당 앞쪽만 새거..

수호천사 성당으로 불리우는 이곳은 견학이 가능합니다.. 안에 들어가보고 깜놀.. 밖에서 본거랑 완전 딴판입니다.. 대박..

겉보기완 달리 성당 안쪽은 완전 빈티지스러운 목재에 옛스러움 작렬입니다.. 그냥 교회구나 했는데 예상외로 완전 좋네요..

저야 뭐 사진 찍지 말라고 하면 철저히 안찍기 때문에 성당내부를 소개해드리지 못하지만.. 왠지 모르게 아쉬울 정도로..

완전 멋있단.. 내부견학은 꼭 해보세요.. 안에 들어가 보시면 완전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단.. 예배 드리고 싶은 느낌이 물씬..

우중충한 날씨가 저를 괴롭혔던 관계로 삿포로팩토리로 향합니다.. 삿포로 맥주공장 부지에 자리한 대형쇼핑몰입니다..

지하철로 접근하기엔 약간 애매한 위치라 아쉽지만 버스이용하시면 삿포로팩토리 바로 앞에 세워주니 편하겠네요..

빨간벽돌의 삿포로팩토리에 자리하고 있는 카리모쿠가구..

카리모쿠가구 삿포로쇼룸.. 구경하기 편해서 좋네요.. 데려가고 싶은 것들이 참 많았던 곳.. ㅋㅋㅋ..

꽤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상업시설 삿포로팩토리입니다.. 토이저러스랑 유나이티드시네마도 있고..

생각보다 더 큰 느낌이랄까요.. 무슨 프론티어관도 있고.. 건물이 여러개..

삿포로맥주를 일본의 맥주로 확고하게 자리잡게한 우에무라상의 동상도 있고..

삿포로 팩토리 진짜 크다.. 일본최대급 아트리움이라더니 정말 으리으리함.. ㅋㅋㅋ..

삿포로팩토리 주변도 좀 옛스러운 느낌이 남아 있기도 하고 하네요..

삿포로팩토리의 상징인 렌가칸입니다.. 고풍스러움도 작렬하고.. 엄청 멋있어요.. ㅋㅋㅋ..

바로 이곳이 SAPPORO FACTORY.. 비오는 날 방문하시면 특히 좋다는.. ㅡㅡ;;..

안쪽으로 들어서면 이런 느낌.. 엄청 넓고 쾌적합니다.. 너무 복작거리지도 않고 좋네요..

바닥도 이렇게 다 벽돌이라 왠지 바람직스럽단 생각도 들고..

한글안내도 참 충실합니다.. 상업목적의 촬영금지라고 한글로 써있고.. ㅋㅋㅋ..

비가 왔던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스케쥴을 바꿔서 방문한 삿포로팩토리.. 본격적인 삿포로팩토리 공략이 이어집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