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맥주박물관 | 삿포로팩토리 삿포로개척사 맥주양조소

T/ENJOY HOKKAIDO

2013. 2. 2. 15:13

반응형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가운데 오도리공원과 나가야마기념공원을 산책한 후.. 삿포로여행을 계속 이어갔다는..

멀리서도 잘 보이는 삿포로맥주 굴뚝.. 이정표랄까 이 검은 굴뚝을 보고 쭉 오심 삿포로팩토리가 나온단..

드디어 도착한 삿포로팩토리.. 마구 퍼붓다가 비가 잠깐 그쳐서 우산안쓰고 사진을 담아볼 수 있었네요..

삿포로 가든파크에 가고 싶은 기분이긴 했지만서도 맥주박물관은 이미 문을 닫은 시간이어서 쿨럭~..

아카렌가의 삿포로 팩토리입니다.. 덩굴이 정말 풍성하고 아름답게 덮혀 있습니다..

삿포로 팩토리의 메인 건물이라고 볼 수 있는 고풍스러운 아카렌가의 렌가칸입니다.. 요기 앞에서 기념사진은 필수..

생각보다 훨씬 큰 규모입니다.. 렌가칸, 1조칸,2조칸,3조칸에 프론티어칸, 니시칸, 아트리움까지..

삿포로팩토리는 이렇게 큰 일곱개의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대한 쇼핑몰들의 집합체..

렌가칸만 해도 건물이 엄청 커서 길 건너편으로 가서 담아야 전체샷을 찍을 수 있을 정도였네요..

삿포로 팩토리의 중심이 되는 렌가칸.. 완전히 빈티지한 건물은 아니고 보수를 제법 많이한 느낌이네요..

렌가칸을 건너 삿포로비루 굴뚝이 있는 엔토츠광장으로 이동해봅니다..

기념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곳인 삿포로맥주 굴뚝앞입니다.. 여기서 삿포로 맥주 마시면서 인증샷 찍어야 하나봐요..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굴뚝앞에서 삿포로 생맥주 마시면서 기념촬영하시는 커플.. 어찌나 사진을 오래 찍으시던지.. 살짝 졸음이 올뻔.. ㅡㅡa..

어쨋거나 매우 빈티지한 느낌이 드는 공장굴뚝이 되겠습니다..

삿포로팩토리는 굴뚝이 있는 엔토츠광장이 딱 중간쯤이고 어느 쇼핑몰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구조..

일본에서는 꽤 많은 점포를 전개하고 있는 털리스커피.. 홋카이도에 매장이 제법 많습니다..

삿포로팩토리의 상징인 검은 굴뚝과 함께 아트리움을 찰칵~..

바로 이곳이 삿포로맥주의 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는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입니다..

ENJOY 홋카이도에는 일본 최대급 아트리움으로 소개되고 있는 삿포로팩토리 아트리움..

삿포로팩토리는 바닥도 그렇고 전부 빨간벽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통일감을 주고 있단 인상..

슬슬 비가 뿌리려고 하는 분위기여서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로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옛날공장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기분의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삿포로맥주공장을 리모델링한 쇼핑몰답게 이렇게 긴밀하게 연결되고 있는..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정문 앞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면 뭐 이런 느낌..

개척사맥주양조소견학관이라고 써있습니다..

온리 홋카이도~ 삿포로 클래식.. 자유롭게 견학하시면 된다고 써있는거에요..

화살표방향으로 구경하면 되는듯..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아무도 없네요.. 견학하는 사람은 저 하나뿐.. ㅋㅋㅋ..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메인층입니다.. 뭐 대충 이런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별거없음.. ㅡㅡㅋ..

오리지날은 삿포로맥주박물관에 있는 모양입니다.. 완전 쌔거네.. 반짝반짝~..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삿포로가 일본맥주산업발상지라는 뻔한 내용들..

무슨 체험같은 것도 할 수 있는지 이렇게 작업대가 있고 하네요..

개척사.. ㅡㅡㅋ..

삿포로맥주의 제품 패키지 쇼케이스입니다.. 여기도 히스토릭하지 않단.. 현재 판매되는 제품들만 있습니다..

삿포로비루~ BREWED BY SAPPORO BREWERY CO HOKKAIDO JAPAN..

1층 샵에서 개척사맥주(필스너)와 레드스타를 한잔 250엔에 시음할 수 있다는 안내..

그나저나 이게 끝이네요.. 더이상 볼게 없음.. 뭐 다 알고서 온거긴 하지만 상상초월입니다.. 정말 볼게 없어요.. ㅋㅋㅋ..

대박.. 쇼핑몰만 으리으리하고 크지 견학관은 정말 자그마한 삿포로팩토리.. ㅡㅡㅋ..

견학하는 사람이 저밖에 없었던건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거 같기도 하고..

이곳 삿포로팩토리 개척사맥주양조소를 보시러 일부러 찾으시는 분은 없으셨으면 하네요.. ㅡㅡ;;..

예상은 했지만서도 생각보다 훨씬 쁘띠한 느낌이어서 실망스러웠던 삿포로개척사맥주양조소..

삿포로맥주의 모든 것을 찾으시는 분들은 삿포로맥주박물관이 있는 삿포로가든파크로 가시길 다시 한번 당부드리고 싶네요..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