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의 초밥전문점 | 응암맛집 스시스테이

DELICIOUS WAY

2017. 12. 21. 13:33

반응형

지인분께서 이상한 스시집이 오픈했는데 발굴(?)해보고 싶으시다고 하셔서 찾게 된 스시스테이.. 매장 리뉴얼중인 롯데리아 응암사거리점 옆에 12월12일 오픈했다고 함.. 

초밥집답지 않게 예쁘게 생겼습니다.. 재건축으로 폐점한 비엣남을 대신할 신규맛집.. 철부지케이크, 테이블도트, 스시스테이.. 응암동 신 3대 불가사의 구르메 등극.. ㅋㅋㅋ..


창밖에서 바라본 스시스테이의 모습.. 저처럼 이렇게 창밖에서 매장을 훔쳐보시는 손님들이 많았네요.. 여긴 대체 뭐하는 곳인가 호기심을 자극하는지라.. ㅡㅡㅋ..

스시스테이 오픈기념 이벤트.. 런치초밥 2천원할인, 사시미정식A 5천원할인.. 이벤트가격은 12월 한달간 런치타임에만 적용됩니다.. 디너도 해주지.. 흥~..

SUSHI STAY.. 스시 스테이.. 영업시간 : 11:30~15:00, 17:00~22:00.. 주소 : 서울 은평구 응암로 229.. 예약문의 전화 : 02-304-3314.. 테이크아웃 가능합니다..

스시스테이는 밝고 깨끗한 분위기에서 스시와 사시미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그런 컨셉.. 여성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 

테이블석 30석에 카운터석 5석으로 좌석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테이블옆 서랍에서 꺼내 세팅은 알아서.. 주문과 서빙, 버싱, 계산 등은 직원분께서 도와주신다는.. 

스시스테이 메뉴판.. 안타깝게도 메뉴판엔 돈을 아끼셨네요.. 왜 그러셨을까.. ㅠ.ㅠ..

메뉴판 원래 잘 안올리는데 신규오픈이라 특별히 소개.. 런치초밥 12,000원 모듬초밥 14,000원 특선초밥 18,000원 스페셜초밥 25,000원.. 모두 우동or소바 포함..

모듬사시미A 35,000원 모듬사시미B 55,000원 연어사시미 35,000원.. 사시미정식A 25,000원 사시미정식B 35,000원.. 정식은 2인이상 주문가능.. 초밥 단품주문 가능..

회덮밥 8,000원 돈가스 10,000원 캘리포니아롤 9,000원 우동 6,000원 메밀 7,000원.. 생맥주 3,5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청하 5,000원.. 이 정도네요..

직원분의 추천으로 스페셜초밥과 사시미정식A를 주문.. 일명 쓰끼다시(?)라고 하는 기본 상차림이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이것저것 푸짐하게 많이줌.. 첫번째론 씻은지..

기본 상차림은 3인기준의 양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정체를 알 수 없는 드레싱이 뿌려진 간단한 샐러드가 일단 제공.. 사진찍느라 바빠서 맛보진 못했네요.. 

식기는 블루톤으로 통일.. 보시다시피 그릇들이 디자인이 다 제각각.. 예쁜 것들 잘 고르신거 같다는.. 스프는 정통 오뚜기 크림스프맛.. ㅡㅡ;;..

장국은 평범.. 건더기가 없어서.. 사진빨이 영.. ㅋㅋㅋ.. 미소시루랑 스프는 중복이라.. 스프 말고 다른거 주시는게 나을듯..

샐러드가 왜 두개 나오나 했는데.. 얘는 기본 상차림 아니고.. 사시미정식에 포함된 회무침이라고 함.. 회무침은 초고추장 드레싱의 샐러드 스타일로 가볍게 제공..

얘는 기본 상치림에 포함된 야사이이타메.. 오늘은 숙주볶음입니다.. 

SPECIAL SUSHI.. 스페셜 초밥.. 가격 : 25,000원..

스페셜초밥은 14관인데.. 7관씩 2접시 나눠 제공되는 형식이네요.. 와사비는 추가적으로 더 올려서 드실 수 있습니다.. 일단은 광어초밥과 광어지느러미 초밥..

스시스테이는 활어초밥전문입니다.. 담백한 흰살생선 좋아하시는 분들께 특히 어필할 수 있을듯.. 뭐 어쨋거나.. 농어초밥과 점성어초밥의 모습이 되겠고..

연어뱃살초밥은 살짝 아부리해서 양파와 날치알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연어초밥과 황새치초밥이 옆에 있고 그렇네요..

보시다시피 접시밖으로 삐쭉 튀어나올 정도로 동네초밥집치곤 네타가 큰편입니다.. 스페셜초밥 1차 애들의 모습을 다시 한번 찰칵.. 흰살생선과 연어파트였습니다..

락교와 가리는 테이블에 놓여 있습니다.. 양껏 알아서 덜어 드심댐.. 

스페셜초밥 2차의 아이들.. 두번째 나오는 애들이 때깔도 예쁘고 다채롭네요.. 밸류 또한 더 높아 보이고.. ㅋㅋㅋ.. 

왼쪽부터 간장새우초밥, 타코와사비군함말이, 성게알군함말이입니다.. 역시 우니가 들어가니 품격이 올라가죠??..


가운데 애들은.. 오도로초밥이랑 소고기초밥입니다.. 소고기초밥은 아부리한 스테이크초밥으로 양파와 스테이크소스를 뿌려냈습니다..

샤리맛 무난.. 네타는 평균이상 사이즈에 두께감도 어느정도 있는 편.. 스시스테이에서 가장 비싼 초밥인 오도로초밥 옆은 장어초밥과 전복초밥의 모습이네요..

직원분 추천으로 초밥1 사시미정식2 주문했는데 정식으로 통일할껄 그랬음.. 한사람은 완전 따로 먹어야 하더라는.. ㅠ.ㅠ.. 스시면 스시 사시미면 사시미 무조건 통일하세요..

스페셜초밥에 번들로 붙어 나오는 카케우동입니다.. 우동 또는 소바 중 택일인데 같은값이면 당연 메밀인데 지인분께서는 우동을 고집.. 소바가 유리합니다.. ㅡㅡ;;..

SASHIMI TEISHOKU A.. 사시미 정식 A.. 가격 : 1인 25,000원..

사시미정식에 나오는 초밥인데요.. 당연히 2인구성입니다.. 초밥은 1인 5관씩으로 보시면 될듯... 소라초밥과 초새우초밥..

연어초밥에는 양파와 마요네즈 날치알을 토핑해 주셨네요..

점성어초밥과 광어초밥의 모습이 되겠네요.. 

뭐 어쨋거나 초밥도 푸짐하게 제공됩니다.. 초밥이랑 사시미랑 둘다 나오는 사시미세트가 왠지 더 이득인듯..

사시미정식A의 메인인 사시미 모듬회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근사한 가니쉬로 제공되었습니다.. 양도 많네요.. 

위에서 보면 이런 느낌.. 회가 6종.. 점성어, 농어, 광어는 위에 나온 초밥들 중에 있었고.. 없었던 애들은 연어뱃살과 광어지느러미, 멍게 이렇게네요.. ,

수족관이 눈에 안보여서 활어전문인지 몰랐는데.. 너무 커서 놓을 곳이 없어 매장 뒷편에 있다고 하네요.. 요 중앙에 위치한 광어지느러미가 특히 만족스러웠네요..

지인분께서는 연어뱃살회가 만족스럽다며 극찬.. 멍게는 전 안먹어서 패스..

두툼해서 텍스춰가 좋습니다.. 회전문가 지인분께서 만족스러워 하심.. 가성비가 좋다나 뭐라나..

사시미정식은 코스처럼 나옵니다.. 사시미 다음으로 야키모노.. 연어머리구이가 제공된 모습..

생각보다 엄청 커서 깜놀.. 볼륨감이 넘실댔던 연어머리의 모습.. 색도 예쁘게 잘 나왔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보시다시피 살이 굉장히 많아서 지인분께서 대만족.. ㅋㅋㅋ..

예상외로 연어머리구이로 배를 채웠네요.. ㅡㅡㅋ..

역시 사시미정식에 딸려 나오는 아게모노입니다.. 새우튀김과 양파튀김 2종이 제공되는거 같네요..

튀김옷 색이 밝아서 맘에 드네요.. 튀김도 무난하게 튀겨졌다는 평가..

역시 정식이 이득이네요.. 이렇게 뚝배기에 팔팔 끓는 탕도 나와요.. 얼큰하게 끓여낸 서더리탕의 모습..

이런 매운탕 넘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그리운 고향의 맛이라며 막.. ㅡㅡㅋ.. 지인분께서 국물이 시원하다고 만족해하심.. 그리고 마지막으론 매실차가 나온단..


매운탕이 마지막이라 개운칠 않긴 했는데.. 지인분께선 원래 다 이런거라고 하시네요.. 결국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함.. ㅋㅋㅋ.. 어쨋거나 가성비가 좋은 초밥집 스시스테이..

12월말까지 오픈기념 할인중이니 이벤트기간동안 점심에 방문하시면 쏠쏠할듯 싶네요.. 일식의 불모지에서 과연 통할지는 모르겠으나 스시스테이 번창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