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삿포로여행 필수 준비물 |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코드

DRIVE HOKKAIDO

2018. 4. 7. 11:00

반응형


지난주에 다녀온 일본 삿포로.. 꾸물한 날씨가 이번에도 저를 또 우울하게 했던 여행이었지만 2년만의 삿포로라서 마냥 좋았던듯 싶네요.. 근데 상상외로 추웠음.. ㅠ.ㅠ.. 



이번 삿포로여행은 제주항공을 이용했습니다.. 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왕복항공권 20만원 초반대로 제일 저렴했다는... 어쨋거나 비행기 출발 3시간전에 도착한 인천공항..



인천공항 2터미널 오픈하고 처음 와보는데 이렇게 1터미널이라는 수줍은 안내가 생겼네요.. 공항출발전 반드시 1터미널인지 2터미널인지 확인필수 중요하겠죠??....




제주항공이라 어제 미리 모바일 체크인을 끝낸 상태라 마음이 한결 가벼웠네요.. 제주항공 이용하심 모바일체크인 무조건 이용하세요..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지난 여행 여윳돈이었던 엔화가 남아 있어 이번엔 환전도 안하고 그냥 포켓와이파이 도시락만 받고 짐 부치고 들어가면 되었네요.. 2터미널 오픈하고 나니 좋네요 널널하고..



항공권, 호텔예약 하고 삿포로여행 스케쥴 짜고 출발 일주일전에 와이드모바일 와이파이 도시락을 예약했습니다.. 일주일전엔 예약해야 전 안심이 되더라구요..



혼자여행도 데이터로밍, 일본유심보다 포켓와이파이가 싸고 편합니다.. 여러 업체들 중에서도 와이파이 도시락을 고집하는 이유는 수령과 반납이 편리하기 때문..   



와이파이 도시락처럼 공항터미널 로밍센터에서 수령과 반납이 바로 가능한 업체는 없습니다.. 여행에서는 시간=돈.. 1분1초라도 빨리 주고받고 하는게 최선의 선택이라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1여객터미널, 2여객터미널 모두 로밍센터가 있고.. 최근엔 1여객터미널 출국층인 3층에 신규 로밍센터를 오픈해서 더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암튼 도시락 받으러 고고~.. 대한항공과 친구들 이용하시는거 아님 다 기존 1터미널.. 와이파이 도시락 1여객터미널 로밍센터는 1층 7번출입구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는..  


출입구 바로 옆이라 찾기 엄청 쉽습니다.. 바로 이곳이 와이파이 도시락 1여객터미널 로밍센터.. 37번과 38번 부스 두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주 여유롭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스탭분들도 많아서 붐비는 아침시간대였음에도 대기인수 0.. 넘나도 상쾌.. ㅋㅋㅋ.. 기다림없이 바로 받을 수 있다는건 분명 기분 좋은 일인 것이지요.. 



해외에서 데이터 고플 땐 와이파이 도시락.. 도시락을 받고 출국하시는거면 맨 위에 있는 도시락수령의 손가락모양을 손가락으로 터치하시면 됩니다..



번호표를 뽑아본 모습.. 가시는 국가명 말씀해주신 후 예약자 휴대폰 번호입력 부탁드립니다 라고 써있네요.. 



번호표가 왜 두장이 나왔지?? 했는데.. 대기표를 뽑으실 때 스크린은 한번만 눌러 주세요 라고 써있네요.. 아~ 민망.. 저처럼 두번 누르지 마시고 한번만 누르세요.. ㅡㅡㅋ.. 



와이파이 도시락은 http://bit.ly/2tTM2od ← 이 링크를 타고 예약하시면 자동 할인코드 적용으로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이제는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의 시간..



본인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육성으로 들려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숫자패드로 자기 휴대폰 번호를 조용히 입력하면 끝.. 고객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점 바람직스럽네요..



보는 앞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파우치를 열어 구성품을 하나하나 확인한 후 이렇게 파우치를 건네주십니다.. 이번엔 노랑이 파우치네요.. 눈에 확 들어옴.. 



출국전 처리해야 할 유일한 필수미션이었던 와이파이 도시락 숙제를 마치고 완전히 가벼운 기분이 되었습니다.. 숙제를 끝내면 참 개운해요.. 벌써 여행이 끝난거 같다며 막..



요거이 바로 삿포로여행 3박4일 내내 저에게 와이파이를 충실히 공급해 줄 와이파이 도시락 파우치.. 밝은 레몬색버젼..



바로 2분전에 확인했지만 파우치 수하물로 부치기 전에 다시 한번 구성품을 확인합니다.. 포켓와이파이 단말기, 충전기, 케이블, 돼지코 이렇게 4개..   



와이드 모바일 4G LTE 소프트뱅크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의 모습.. 크지 않아서 좋아요.. 포켓와이파이는 작고 가벼운게 무조건 짱입니다..



평소에 전혀 사용하지 않는 앱인 야후재팬과 구글지도를 일본에선 주로 이용하는데.. 이 때 와이파이 도시락은 필수입니다.. 이거 없을 땐 여행을 어떻게 다녔나 모르겠어요..



포켓와이파이 단말기는 화웨이 501HW입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가이드북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냥 비번입력에 켜고 끌줄만 알면 OK긴 하지만.. ㅋㅋㅋ..



3000mAh 배터리로 10시간 이용가능.. 제 경우엔 오후6시쯤 딱 배터리가 떨어지더라구요.. 저처럼 아침부터 활동하시는 분들은 보조배터리가 꼭 필요하다는거 알아두시고..



이제 돼지같은 캐리어만 보내면 되는거.. 삿포로에서 쇼핑을 맘껏 할 예정이라 이번에도 뚱땡이 30인치 캐리어를 준비했습니다.. 근데 제주항공 무료수하물은 15Kg.. ㅡㅡ;;.. 



제가 카메라 두대를 들고 다녀서 최대한 가방무게를 줄이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파우치에서 포켓와이파이만 쏙 빼서 여행전용 카메라가방에 넣어 주시고.. 



파우치는 캐리어에 넣어서 보냅니다.. 포켓와이파이 본체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반드시 들고 타셔야 합니다.. 수하물로 보내시면 불려 가서 망신당함.. ㅡㅡㅋ..



제주항공 셀프백드랍은 실패했습니다.. 제 캐리어가 셀프백드랍 기계의 처리범위를 넘어서는 사이즈라고 뱉어냄.. ㅠ.ㅠ.. 일반 카운터에서 짐을 떨구는 수모를 당함.. ㅠ.ㅠ..



제가 3월말까지 꼭 써야만 하는 쿠폰이 있어서 그거 쓰러 크리스피크림으로 이동.. 29일 귀국이라서 오늘 안쓰면 버리게 될 가능성이 농후해 부득이하게 공항에서 처리..



매장이 제주항공 카운터 근처면 고마운데 하필이면 맨 끝 M카운터 앞이라 오랜만에 여기 와봤네요.. 아시아나 항공 타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안남.. ㅠ.ㅠ..



커피 마시면서 2번 출국장으로 향하던 중 만난 와이파이도시락.. 요거이 새로 오픈한 인천공항 1터미널 3층 로밍센터인 모양입니다.. 3층은 출국장쪽 라인에 있어요..



이용방법은 1층 로밍센터와 동일하네요.. 아시아나항공 타면 3층 로밍센터도 한번 이용해보고 싶네요.. 다음에 도하갈 때 이용하게 될런지도 모르겠네요.. 



와이파이 도시락 3층 로밍센터도 아주 찾기 쉬운 위치에 있습니다.. 5번출국장과 6번출국장 중간 L카운터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는.. ㅡㅡㅋ..




전 쿠폰과 할인을 무척 좋아합니다.. 일본 포켓와이파이도 언제나 할인코드로 이용합니다.. 포켓와이파이 싸게 예약하시려면 이곳으로 → http://bit.ly/2tTM2od



장애안심보증제란 보험이 걸려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반드시 챙겨야 할 여행준비물.. http://bit.ly/2tTM2od ← 미리미리 예약하시고 할인받으세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