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TT 도코모 데이터무료 유심서비스 재팬웰컴심 | JAPAN WELCOME SIM

DRIVE HOKKAIDO

2018. 5. 11. 20:31

반응형

일본여행을 꽤 빈번히 가는 제가 가장 많이 방문한 일본지역은 홋카이도입니다.. 이번에 홋카이도 가면서 준비한건 재팬웰컴심이라는 NTT도코모의 선불유심이었네요.. 

너무나도 쉬운 일본유심 JAPAN WELCOME SIM.. 작년에 NTT도코모에서 방일외국인 여행자를 위해 런칭한 유심서비스입니다.. 광고를 보면 데이터를 던져주는 서비스.. 

도모코 선불유심 사이트에 가시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둘러보시렴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한글표현도 매끄럽고.. 모바일 대응도 깔끔하니 괜츈하네요..


동영상보기와 설문응답 등으로 데이터 용량을 충전하는 신개념 유심서비스.. 우선 NTT도코모 ID인 D어카운트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메일로 오는 인증코드를 누름 OK,,

그 다음에는 사용하실 플랜선택입니다.. 플랜S 플랜M 플랜L는 데이터용량이 스몰 미디엄 라지입니다.. 플랜O는 무료인데.. 니가타현(ㅠㅠ)만 되서 그냥 없다고 봐야 할듯..

그리고 쿠폰코드라는게 있는데.. 구글로 검색해보니 몇가지 제휴쿠폰코드가 나오는데.. 쿠폰은 금액할인 또는 데이터증정 중 택일.. 전 할인되는 쿠폰을 선택했습니다..

위의 오디고의 제휴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200엔 가격할인이 됩니다.. 이게 플랜에 관계없이 정액인 200엔 할인이라 제일 싼 S플랜에 적용하는게 유리하죠.. 

쿠폰코드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플랜S는 기본데이터 없고 유심값만 받는 플랜입니다.. 가격은 천엔인데 여기 소비세가 더해져서 1,080엔(10,800원)..

이제 생년월일과 입국일, 항공기 편명이랑 유심 수령장소와 출국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일본 주요공항 배포처에서 바로 받아보실 수 있는 방식..

개인정보 입출국정보 입력 후엔 결제단계입니다.. 이게 반드시 신용카드 결제가 필요해서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가 없으시다면 마지막에 아웃이네요.. ㅡㅡ;;..

뭐 어쨋거나 제주항공 타고 인천에서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으로 슝~.. 인천공항의 발목을 잡는 중국항로문제는 해결이 안되는건가요.. 출국할때마다 스트레스 받네요..

인천은 미세먼지로 뒤덮여 잿빛 하늘이었는데 삿포로 오니까 이렇게 하늘이 이렇게나 맑네요.. 근데 게이트 안붙여 주네요.. 오랜만의 버스타고 터미널행입니다.. ㅋㅋㅋ.. 

지겨운 입국심사를 통과해 밖으로 나오면 뭐 이렇습니다.. 신치토세공항 국제선터미널 도착층의 모습.. 신치토세 국제선터미널 시설 굿~.. 이제 유심 받으러 로손으로..

홋카이도 JAPAN WELCOME SIM 수령처는 도착층에 있는 편의점 로손입니다.. 세관통과해서 나오신 후 왼쪽을 보시면 안내데스크가 있는데 그 옆옆이 로손이에요..

재팬웰컴심 바우처의 모습입니다.. JAPAN WELCOME SIM.. 케이스 디자인은 여러꽃들이 난무해 너저분하네요.. 더 간결하고 컴팩트하게 만들었음 좋지 않았을까 한다는..

휴대폰 전원을 꺼주신 후 동봉된 핀으로 유심 트레이를 꺼내고 이 유심칩을 심고 닫아주심 된단.. 해외유심 장착하기 별거 아닙니다.. 전혀 무섭지 않아요 여러분.. ㅋㅋㅋ..

제가 써보니까 이걸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어쩌자고 만든건지 이해를 못하겠더군요.. 여행에서는 시간=돈인데.. 광고랑 설문에 허비하는 시간이 일단 아깝고..

기본 유심칩값만 만원이 넘고.. 데이터 충전비용도 터무니없이 비쌉니다.. 메리트라곤 빠른 속도뿐인 재팬웰컴심.. 유심 유통기한(?)도 고작 15일이라 재활용마저 불가능..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O(제로)플랜이 없으면 무의미.. NTT에서 서비스 비용을 과하게 책정해 지자체에서 이를 부담스러워 하면서 어긋나게 된 사업이무니다.. ㅡㅡ;;..

NTT도코모 재팬웰컴심은 쓰레기란 결론.. 컨셉자첸 나쁘지 않았는데 안타깝습네요.. 통피아는 우리나라에만 있는게 아니었어요.. 와이파이 도시락이 진리라는 뼈아픈 교훈..

출국할 때 편하게 에그 받아서 내 데이터가 얼마나 남았나 걱정할 필요없이 막쓰면 되는 포켓와이파이가 역시 좋아요.. 해외유심은 불완전한 착신전환이란 깊은 늪도 있고..

NTT도코모가 낳은 쓰레기 유심 재팬웰컴심.. 뭐가 WELCOME이라는건지.. 삽질도 저런 삽질이 또 없음.. 관리가 귀찮더라도 대세인 포켓와이파이를 했어야지 도코모야.. 

어쨋거나 현지유심보단 포켓와이파이라는 당연한 결론..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은 http://bit.ly/2tTM2od ←에서 하세요.. 링크타고 가심 바로 할인코드 적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