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발급되는 급행 여권 만들기 | 서울 서대문구청 여권과

T/ENJOY HOKKAIDO

2019. 2. 28. 23:50

반응형

제가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 급하게 여행을 가게 되어 여권을 후다닥 만들어야 했답니다.. 여행출발이 일주일씩이나 남았다며 방심했다가 폭망할~뻔한 스토리이자.. 천사같은 서대문구청 여권과의 도움으로 스피드 여권발급에 성공해 여행을 무사히 출발할 수 있게 되었다는 스토리입니다.. 저처럼 위기상황에 처하신 분들께 조금 도움이 되고자 해서 급행여권만들기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3박4일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었던 여권발급기간.. 제가 10년만에 여권을 만들게 된지라 감각이 많이 무뎌졌었나봐요.. 여권이 3박4일에 다 나오는게 아니었더랍니다.. 10년전과는 상황이 많이 달라져서.. 요즘은 해외여행이 일상화 되어 여권신청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이 늘어난듯 합니다.. ㅡㅡ;;.. 여권발급에 일주일 넘게 걸릴 수 있다는걸 직접 체험으로 확인.. 방심은 금물이란 뼈아픈 결론.. ㅡㅡㅋ..

마포구청에서 여권을 발급받을 예정이었는데요.. 무려 45분 웨이팅한 끝에 겨우 제 차례가 왔는데.. 오늘 2월25일(월)에 신청하면 다음주 3월4일(월)에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이었습니다.. 문제는 3월1일이 국경일인 삼일절, 2일이 토요일.. 연휴의 늪이 있었던거.. 출국이 3월3일(일)이라 4일에 받는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3일 이전에 여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겠냐니깐 없다더군요.. 분명히 빨리 받을 수 있는 구청이 있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여권은 조폐공사에서 찍어내는거라 빨리 받는 방법은 없다고.. 4일에 받으실꺼냐 말꺼냐 해서 접수 안하겠다고 하고 아무런 성과없이 마포구청을 그냥 나옴.. 

마포구청 나와서 검색을 해보니 여권 빨리 나오는 구청이 있었네요 역시나.. 내 기억이 맞았음.. 아직까진 제 뇌가 녹슬지 않은듯.. ㅡㅡㅋ.. 광진구청, 서초구청, 서대문구청에서 여권을 신청하면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대문구청 여권과로 바로 전화문의.. 지금 신청하면 언제 받을 수 있냐는 다급한 상담내용.. 오늘 오실 것도 없고.. 내일 오전중으로 접수하시면 2박3일 여권발급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명쾌한 답변.. 화요일 접수하면 목요일에 100% 나온다는 시원한 개런티 답변 받음.. 전화통화 하고 나니 마음이 완전 놓이더군요.. 민원인이 원하는 부분을 정확히 캐치하는 판단능력과 친절한 응대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음..

암튼 마포구청 여권접수 실패 후 다음날 찾게 된 서대문구청.. 여권과에선 집이 어딘지 회사가 어딘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 거주지가 아닌 아무 구청에 가서 하시면 됩니다.. 저도 서대문구 안살아요.. 그냥 빠르다고 해서 온거.. 실제 여권 발급 신청서엔 주소입력이 필요없기도 합니다.. 발급신청은 거주지와 무관~ 걍 가까운데서 편하게 만드심 된다는거.. 서대문구청이 건물 번듯하고 멋있는데 위치가 좋지 않단 단점이 있습니다. 서대문구청이 가까운 지하철역이 없습니다.. 구청에서 가장 가까운게 홍제역인데 역에서 도보로 오시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ㅜ.ㅜ.. 버스 또는 택시 이용하시거나 직접 운전하고 오셔야 해요.. 

아름다운 변화 열린구청 행복도시 서대문구청입니다.. 우리에겐 너무나도 중요한 서대문구청 주차요금 : 최초 30분 무료주차, 초과 5분당 500원.. 

서대문구청 주차장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무료개방.. 종일주차는 2만원.. ㅡㅡㅋ..

2019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입니다..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이 이끌 나라~ 서대문구.. 

서대문구청 주소는 연희로 248.. 간단하고 참 쉽죠??.. 

서대문구청 본청사 엔트런스의 모습입니다..

청사1층 들어가자마자 바로 왼쪽이 제가 가야할 민원여권과..

서대문구청 종합민원실 민원여권과 입구의 모습..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는 2019년 서울에서 열립니다.. 220일 남았다고 하네요..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이 민원과 여기서 쭉 들어가면 여권과가 나옵니다.. 우선은 여권발급신청서부터 작성하셔야 한답니다..

견본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심 된다는거.. 중요한 여권종류 : 일반, 여권면수 : 48, 여권기간 : 10년 ← 이 조합이 스탠다드.. 이름, 주민번호, 연락처, 긴급연락처, 영문명 쓰고 싸인하면 끝.. 참 쉽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한글만 알면 누구나 쓸 수 있어요.. 작성을 완료하셨으면.. 여권접수 창구 맞은편 데스크에서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시는 선생님(?)의 검수 후 번호표가 주어진답니다.. 

서대문구청은 공정(?)하게 접수번호 순으로 처리합니다.. 번호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제 번호표 찍힌 시간이 08시46분(1등??).. 대기인수 : 1명.. 서대문구청은 초스피드 여권발급의 성지였던 것!!.. 빠르다는 후기는 봤지만 이렇게 웨이팅이 아예 없을 줄은 몰랐음.. 어제 마포구청과 넘 비교되는.. ㅡㅡㅋ.. 매우 중요한 여권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 신청일 6개월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 신분증 & 돈(신용카드가능).. 참고로 사진관의 여권사진 현재 시세 가격은 8장 15,000원입니다.. 많이 올랐어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여권사진은 아름답게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점빼고 주름지우고 디테일하게 뽀샵하셔도 소용없는게.. 어짜피 여권에는 제출한 사진이 다 뭉개져서 안예쁘게 나오거든요.. 대충 찍으시면 됩니다.. ㅡㅡㅋ..

요즘은 여권접수 하면서 바로 지문 입력하네요 올~.. 이래서 누구나 자동출입국심사 이용할 수 있는 것이군뇨.. 양 검지손가락 지문 입력하고 패드에 본인 싸인하고.. 발급 수수료 결제하시면 끝~..

여권수령방법은 본인직접수령과, 대리인수령, 우체국 등기수령이 있습니다.. 등기 수령은 찝찝하고.. 대리인 수령은 절차가 많이 까다로운 것 같네요.. 왠만하면 본인수령 하시는게 좋을듯한.. 여권 신청&발급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은 → 요기로..

여권신청 접수증과 여권발급수수료 신용카드 영수증입니다.. 여권 발급비용은 아주 저렴한 편이에요.. 48면 기준 53,000원.. 이 정도면 축복의 가격..

일사천리로 서대문구청 여권신청을 마쳤습니다.. 신청서만 또박또박 잘 작성하시면 서대문구청은 2분이면 끝난답니다.. 진짜 너무 빨라서 깜놀함.. 구청간의 서비스 수준의 차이가 있긴 있네요.. 서대문구청은 진짜 넘사벽네요.. 여길 이길 수 있는 구청 여권과는 없을듯.. ㅡㅡㅋ..

서대문구청에서 전하는 소식 : 전국최초 서대문 스마트 둘레길.. 걷기 좋은 길을 걷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과 지락길 정보를 알려드린다는 내용의 스마트앱입니다.. 목표걸음에 도달하면 선물함에 쿠폰과 기부증서가 들어 온다고 합니다.. 근데 전 구민이 아니라.. ㅡㅡㅋ..

여권신청 다다음날 다시 찾은 서대문구청..

여권신청은 오전에 여권교부는 오후에 이게 기본 공식이랍니다.. 

종합민원실.. 두번째 와보는거지만 왠지 익숙한 기분.. ㅋㅋㅋ..

참 편리한 여권민원~ 서대문구청.. 

발급완료된 여권 수령에 필요한 준비물 : 여권 접수증 & 신분증.. 서대문구청 여권과는 접수 번호 순으로 처리합니다.. 여권교부 대기인 수 : 1명.. 역시 서대문구청이 짱이네요.. 접수도 교부도 초스피드.. 서대문구청보다 빠른 구청은 없다는걸 재차 확인함.. 서대문구청 여권과의 초스피드 서비스는 제가 직접 증명했습니다.. ㅡㅡㅋ..

여권케이스 신여권 구여권을 테이블에 놓고 기념촬영.. 디자인은 예전이랑 완전히 똑같습니다.. 그냥 재발급받은 그런 느낌이에요.. 파란표지 여권 언제 나오려나요..

오픈 해보면 이렇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인 이 여권소지인이 아무 지장없이 통행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필요한 모든 편의 및 보호를 베풀어 주실 것을 관계자 여러분께 요청합니다..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여권 수령 즉시 3페이지 서명란에 직접 서명.. 가능한 한 신용카드와 출입국 관련서류 등의 서명과 일치하게 서명..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아이의 이름으로 대신 서명하세요.. 무조건 서명이 1순위..

서명 후 작성하셔야 할게 또 있습니다.. 맨 뒤로 넘겨서.. 소지인 연락처 : 국내주소, 전화, 휴대전화.. 비상 연락처 : 이름, 관계, 전화, 휴대전화 이렇게 적어 주셔야 합니다.. 이건 영어로 적어 주셔야 하고 전화번호도 앞에 82를 붙이셔야 한답니다.. 귀찮으시면 안적으셔도 됩니다.. 비워 두셔도 문제될껀 없다고 하네요.. 여권 안잃어버리면 되는거니까요.. ㅋㅋㅋ..

전자여권 취급시 주의사항.. 전자여권 뒷표지에는 전자칩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고 1회에 한해 24면 사증란 추가가 가능하고.. 여권 유효기간 및 비자는 나라에 따라 입출국 정책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셔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각국 입국요건을 안내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여행을 체크하시려면 → 요기로.. 

어쨋거나 서대문구청 여권과에서 빠른 여권발급으로 여행이 파토날뻔한 위기를 극복했다는 스토리입니다.. ㅡㅡ;;.. 저처럼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급하게 여권을 만드셔야 하는 분은 신속정확을 약속하는 서대문구청 여권과를 찾아 주세요.. 2박3일이내 무조건 발급을 보장하며.. 빠른 접수와 빠른 교부가 언제나 가능하답니다.. 여권발급 문의는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 요기.. 여권발급 상담은 서대문구청 여권팀 전화번호 → 02-330-19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