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같지만 많이 다른 7가지 정관장 홍삼정 비교

SUPER MARKET

2019. 5. 15. 21:17

반응형

오래전 지인분께서 선물받은 정관장 홍삼정을 이번에 제가 먹게 되었답니다.. 기존에 먹고 있던 홍삼정이 있어서 이 홍삼정 보엔 손이 안가지더라구요.. 근데 요거이 유통기한이 임박해 급하게 개봉하게 되었다는.. 원래는 면세점에서 홍삼정 로얄을 구입해서 먹는데요.. 선물받은 제품은 정관장 홍삼정 補(보)라는 처음 들어 보는 제품이었다는.. 정관장 제품인데 정관장몰에서도 안팔고 검색해 봐도 아무것도 안나오고.. 레어템인가 싶기도 했는데.. 이름이 補→賢으로 바뀐듯..

KGC.. KOREAN RED GINSENG EXTRACT BO..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보.. 가격 : 120g 35,000원.. 제품구입링크 → 요기로..

韓國人蔘公社 高麗人蔘 紅蔘精補.. 한국인삼공사 고려인삼 홍삼정보.. 紅蔘原産地 : 大韓民國 홍삼원산지 : 대한민국~이라고 한자로 써있습니다.. 정관장 홍삼정은 해외에서 더 유명.. 해외 드럭스토어에 가서 비싸게 팔리고 있는 정관장 홍삼정을 보신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한다는.. 홍삼은 그야말로 프리미엄 한류식품의 원조로 볼 수 있겠네요.. 전세계가 인정하는 한국인삼~ 자랑스럽다며 막.. ㅋㅋㅋ..

보관상 주의사랑 :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개봉 후에는 변질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하십시오. 속마개는 개봉 후 분리배출 하십시오. 내포장재질 : 용기-유리, 속마개,뚜껑-폴리에틸렌.. 

원재료명 및 함량.. 홍삼농축액(6년근, 고형분 60%, 홍삼성분 70mg/g이상, 국산), 말토덱스트린, 말토올리고당, 자일리톨, 프락토올리고당, 상황버섯자실체추출농충액(국산), 벌꿀(국산), 영지버섯농축액.. MADE IN KOREA..

섭취방법은 성인 1일 2회, 1회 5g을 온수 또는 냉수에 타거나 직접 섭취.. 15세이하 어린이는 성인 절반양인 1일 5g.. 돌이 안지난 아가들에게 먹이면 안된다고 함.. 홍삼농축액 드셔 보신 분이라면 모두 아시겠지만 정관장측 주장과는 달리 찬물에는 잘 녹지 않습니다.. 전 그냥 스푼으로 퍼먹고 있어요.. 뜨거운 물 조달해서 타먹는게 귀찮기에.. ㅡㅡㅋ.. 

점선을 따라 뜯어내면 되는 구조인데 박스가 두꺼워서 이게 잘 안되네요.. 결국 찢어 버림.. ㅋㅋㅋ.. 안쪽에 유의사항이 한번 더 적혀 있습니다.. 속마개는 개봉 후 핥아(?) 먹고 바로 버리시면 됩니다.. 제품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

박스 안에는 홍삼정과 함께 전용스푼이 들어 있습니다.. 

저렴한 홍삼정보엔 조립해서 쓰는 플라스틱 스푼이 들어 있어요.. 저 스푼은 갈색이라 홍삼정 색과 비슷해 내가 깨끗하게 다 빨아 먹었나 식별이 잘 안되는고로 전 사용하지 않습니다.. 홍삼정 금속스푼 이용중.. ㅡㅡㅋ..

조립(?)이랄 것도 없지만 결합해보면 이런 느낌.. 이 스푼으로 홍삼정을 하루에 두번 퍼묵하시면 되는거에요..

제가 가장 궁금했던건 제가 먹던 제품과 이 홍삼정補는 어떻게 차이가 있냐는 것이었네요.. 6년근 국산 홍삼을 사용하는 것은 동일.. 오리지날 홍삼정처럼 홍삼농축액이 100% 들어 있는게 아니라 30%가 들어가 있고 나머지 70%는 올리고당과 벌꿀, 버섯농축액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이었어요.. 지인분께 물어 보니 이건 마트용으로 나오는 반값홍삼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말을 들으니 이해가 바로 쏙쏙.. 반값홍삼 1+1홍삼의 정체가 이런거였군요..  

이번에 홍삼정보를 개봉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홍삼정 등급에 대해서 확실히 배웠는데요.. 홍삼정 補(보)賢(현) < 홍삼정 마일드 < 홍삼정 < 홍삼정 로얄(플러스) < 홍삼정 리미티드 <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 홍삼정 天(천).. 이런 순서더군요.. 저처럼 뭐가 다른지 궁금해 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정관장 홍삼정 여섯가지 제품의 홍삼농축액 함량, 홍삼근과 홍미삼 비율, 1일 섭취량 등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제품명

 농축액

 특징

 복용량

 100g당 가격

홍삼정 현, 보

30% 

홍삼근 75%

홍미삼 25%

1일2회 5g

 28,750원

홍삼정 마일드

50% 

1일2회 2g

 59,000원

홍삼정 

100% 

1일1회 3g

 82,500원

홍삼정 로얄

홍삼근 100%

 89,500원

홍삼정 리미티드

지삼 20%

 110,000원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지삼 75%

 290,000원

홍삼정 천 

천삼 100%

 925,000원

가장 저렴한 제품은 홍삼정 현 120g으로 가격 3만5천원.. 가장 비싼 제품은 홍삼정 천 200g으로 무려 185만원이라 합니다.. ㄷㄷㄷ.. 천삼이 얼마나 귀하길래 한숟갈에 2만3천원이나 하는건지 한번 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홍삼정 천은 6년근 홍삼 중 홍삼명장이 선별한 상위 0.5%의 우수한 천삼만을 추출, 농축한 정관장의 고품격 프리미엄 홍삼농축액이란 설명이네요..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던 홍삼정天 가격이 너무 무섭네요.. ㅠ.ㅠ..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40만원정도 저렴하긴 하네요.. 정관장천 상품페이지 → 요기로..

 

암튼 그건 그렇고 이번에 선물받은 홍삼정보는 마트용으로 나온 홍삼정으로.. 정관장 매장에선 구입할 수 없는 저가형 제품..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홍삼농축액 함유량이 낮은 저가형 제품은 싸도 싼게 아닌거더라는거.. 

이 홍삼정補는 1회 5g을 1일 2회 먹어야 하니까 하루 10g이 소비되고.. 120g짜리 한병이 12일치밖에 안된다는 계산에 도달할 수 있었다는.. 한달에 2.5병 필요.. 이럴 줄은 몰랐단.. 겉보기엔 진짜 똑같이 생겼거든요.. 프리미엄군 빼곤 제품 디자인이 다 똑같은데 여기 속으시면 안되는거.. ㅡㅡ;;..

홍삼정은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혈소판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과 기억력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란 설명.. 일단 제가 피가 많이 좋지 않고.. 면역력이 보통사람에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남들 안걸리는 감기 잘 걸리고 하시는 분은 면역력이 약한지 한번 의심해 보셔야 한다죠.. 이 면역력이라는걸 올리는덴 홍삼만큼 좋은게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싸도 다들 홍삼홍삼 하는거라는.. 예로 전의 메르스사태 때 홍삼정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하죠.. 그만큼 면역력 증진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 정관장 홍삼정..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도 면역력 증진만큼 중요한 포인트라고 전 생각하네요.. 면역력은 개인차가 있지만 어린이 빼고 누구에게나 필요한게 항산화죠.. ㅡㅡㅋ.. 어쨋거나 홍삼정보를 당분간 먹게 되었단 스토리.. 같은 정관장 브랜드에도 홍삼의 종류와 홍삼 함유량에 따른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고.. 우리는 잘 알고 사먹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홈삼은 싼거 사는게 아니라는 교훈을 이번에 깨닫게 되었네요.. 진짜 싸도 싼게 아니었음.. 홍삼정도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정관장이 원조인만큼 가장 믿을 수 있습니다.. 홍삼에서 가장 중요한건 역시 신뢰도.. 홍삼은 역시 정관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