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야경명소 부산타워 | 부산광역투어패스 BIG3

T/DYNAMIC BUSAN

2019. 6. 10. 10:30

반응형


부산시티투어 2층버스로 만끽한 다이내믹 부산.. 사실 시티투어 돌면서 부산 관광지 4곳을 공략하는게 목표였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미술관은 못갔답니다.. 해가 지면 부산시티투어 버스는 운행종료 하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광안리해수욕장-광안대교-부산항대교 코스를 마지막으로 BUTI와는 빠빠이.. 



부산관광공사의 부산시티투어버스는 부산여행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층버스 타고 그냥 부산 한바퀴 도는 것만으로도 본전 뽑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어요.. 부산광역투어패스 끊어서 이용하심 진짜 저렴하거든요.. 패스는 아래서 소개해드립니다.. ㅡㅡㅋ..



롯데백화점 광복점 앞에서 BUTI 하차 후 부산타워로.. 용두산공원 올라가는 무료 에스컬레이터를 타시면 부산타워로 아주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는데.. 주말이라 길 막아 놓고 남포동 문화의거리(?)에서 행사해서 그쪽으론 지나갈 수가 없었더 랍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ㅡㅡㅋ.. 어쩔 수 없이 우회해서 부산타워로.. 계단 올라가는게 많이 힘들긴 하더군요..



아~ 숨차.. ㅠ.ㅠ.. 계단구간이 빡쎄긴 한데 걸어서 올라와도 남포역에서 10분밖에 안걸린답니다.. 용두산이 생각보다 높진 않아요.. 산이라기 보단 언덕에 더 가까운듯한 느낌이랄까..  



이순신장군이 지켜주고 계셨던 부산타워의 모습.. 용두산공원이 보수기간인지 여기저기 펜스가..



저처럼 부산시티투어버스 타고자 하는 분은 야놀자에서 파는 부산광역투어패스를 구입하시면 저렴하답니다.. 버스만 타도 이득인 엄청 좋은 내용의 패스인데 홍보가 전혀 안되었는지 아무도 이용을 안하시더라구요.. 2층버스 타면서 쭉 지켜 봤는데 저 빼고 다 맨땅에 헤딩~ 버스에서 현장결제.. ㅡㅡㅋ.. 부산광역투어패스 구입은 → 요기로..



야놀자에서 숙박시설만 예약할 수 있는게 아니랍니다.. 레저 입장권이나 패스도 팔고 있다는거.. 야놀자 웹이나 앱을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에 레저/티켓 카테고리가 따로 있는데요.. 레저/티켓 클릭하시고 '부산광역투어패스'로 검색하시면 제가 구입한 패스가 나온답니다.. 길게 입력하기 귀찮으시면 그냥 '광역'만 쳐도 맨 위에 떠요.. 부산/울산/거제/창원 인기관광지와 입장료와 투어버스 이용권이 포함된 패스인데 이게 굉장히 저렴하게 나왔어요.. 지자체에서 보조금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시에서 보조금 안나오면 이렇게 쌀 수가 없다는 생각.. 암튼 부산광역투어패스 BIG3 상품이 13,900원인데.. 부산시티투어버스 요금이 15,000원.. 그냥 버스만 이용해도 이득인 축복의 패스.. 



19,900원짜리 부산광역투어패스  3일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부산,울산,거제,창원 다 갈 수 있고 완전 무적인데.. 저처럼 2박3일 부산여행 하시면 부산근교여행은 무리입니다.. 저도 거제도 가보고 싶어서 머리를 굴려 봤는데 무리더라구요.. 3박4일은 되야 근교 스케쥴 넣는게 가능하단 결론이었음.. ㅡㅡㅋ.. 암튼 저처럼 부산만 딱 여행하시는 분들은 비싼 자유이용권 필요없고 자유이용권보다 6천원 더 저렴한 13,900원짜리 빅3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15,000원) + 부산타워 + 부산영화체험박물관 + 트릭아트뮤지엄부산 이렇게 3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3곳 관광지 입장료 합이 26,000원이라..  저처럼 풀로 이용하시면 총 27,100원을 절약하실 수 있답니다.. 거의 1/3 가격이 되는거니까 완전 이득.. 귀찮게 굳이 앱을 깔 필요도 없고 그냥 사기만 하심 댐.. 휴대폰에 카카오톡만 깔려 있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음.. 부산광역투어패스 BIG3 구입은 → 요기로.. 



엄청 오랜만에 온 부산타워였는데요.. 이 종각 빼곤 다 바뀐거 같아요.. 원래 이 용두산공원이 노인분들 모이는 만남의 장소 분위기라.. 관광객이 오면 뻘쭘한 느낌이었는데 완전 달라져서 깜놀했어요.. 암튼 좋아졌음.. 부산타워를 배경으로 넣고 이 종각 앞에서 사진을 찍는게 가장 이상적인 구도던데.. 보수중이라 이 앞쪽으로 들어갈 수가 없어서 아쉬웠네요.. 뭘 보수하겠단건지 모르겠더만..



근처에 절이 있나 불상이 있고요..



훈훈한 내용의 부산시민헌장도 있습니다.. 군부통치 시절의 흔적이랄까나..



딱 해가 질랑말랑 하는 좋은 분위기였답니다.. 원래 조금 더 일찍 올 계획이었는데 생각하지도 못했던 문화의거리 행사 덕분에 조금 지체되었다는.. ㅡㅡㅋ..



라이트업을 해주면 좋을텐데 아직이네요.. 어쨋거나 여전히 늠름한 부산타워의 모습입니다.. 부산타워 전망대 부분이 상당히 독특하게 생겼는데요.. 불국사 다보탑 탑신부를 오마쥬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모습으로 보시면 왜 이게 다보탑 오마쥬?? 하실텐데 디테일하게 보시면 아하~ 닮았구나 싶으실꺼란.. 전에 왔을 땐 촌스럽다 싶었는데 용두산공원이 새단장 해서 그런지 부산타워도 왠지 말끔해 보이고 하네요.. 역시 주변환경이란 중요한거구나 하고 느낀..



관광명소답게 부산타워 아래에 무려 부산면세점이 입점했어요.. ㄷㄷㄷ.. 부산에선 옛날 파라다이스면세점 밖에 못가봐서 부산면세점 구경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패스할 수 밖에 없었네요.. 어짜피 출국일정이 없기도 했지만.. 암튼 왠지 럭셔리해 보였던 면세점.. 



다이어트를 심하게 한듯 보이는 드래곤 동상 아래에는 부산탑(?)찬가가 적혀 있습니다.. 읽어 보심 재밌어요.. ㅋㅋㅋ.. 부산타워의 원래 이름이 부산탑이었나 보네요..



바뀐 용두산공원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건 투썸플레이스.. 원래는 들어가기 조금 무서운 분위기의 칙칙한 팔각정이었는데.. 이렇게 밝고 화사하게 새단장~.. 리모델링한진 얼마 안된거 같아요..



날이 워낙에 흐렸어서 노을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역시나 하늘이 붉게 물드는 일은 없었습니다.. 조용히 어두워지는 분위기.. ㅡㅡㅋ.. 



용두산공원 올라와서 가장 인상적이었던게 이 팔각정의 변신.. 원래는 이걸 여기까지 올라와서 누가 사나 싶은 불교용품을 파는 무거운 분위기의 상점이었는데.. 서울타워처럼 CJ푸드빌이 들어와서 투썸플레이스랑 빕스버거가 입점해 있더랍니다.. 둘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라 너무 반가웠던.. 간판 라이트가 너무 밝은게 흠.. 3층 투썸간판 간접조명으로 바꾸는게 고급져 보이고 좋을꺼 같은데 일반매장 로고사인 그대로.. 센스가 살짝 부족했네요..  



부산타워 앞 광장에는 GS25도 들어왔네요.. 전에 여기 뭐였더라 기억도 안남.. ㅡㅡ;;..



부산타워 올라가기 직전에 담아본 부산타워의 늠름한 모습.. 1973년 오픈했다고 합니다.. 서울타워랑 비슷한 시기에 세워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타워는 TV탑인데 이 부산터워는 전파탑 기능(?)이 없는 순수관광용 전망대입니다.. 용두산이 별로 안높아서 전파탑 기능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대신 옛날엔 등대기능이 있었다고 해요.. ㅡㅡ;;.. 암튼 다른 타워들처럼 첨탑 같은거 안올라 가있어 꼭대기가 그냥 전망대.. 



BUSAN TOWER.. 부산타워 전망대.. 이용시간 10:00~23:00.. 이용요금 : 어른 8,000원, 어린이 6,000원.. 특이하게 커플세트랑 버거세트가 있는데 이게 할인이 많이 되는 매력적인 조건이더라구요.. 커플세트 : 전망대2인+팝콘+음료2잔 19,500원.. 빕스버거세트 : 전망대1인+베이컨치즈버거세트 14,900원.. 세트주문이 완전 유리합니다.. 제가 패스 이용하는거 아니었음 무조건 빕스버거세트로 갔을듯.. 자세한 부산타워 이용안내는 → 요기로.. 



부산광역투어패스 번호 보여주고 입장권으로 교환해야 해서.. 여기 표사는 곳에서 야놀자에서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 화면을 보여 줬는데.. 이건 여기서 교환하시는거 아니고 안쪽 안내데스크에서 하셔야 한다고 저에게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을.. 외국인이 카카오톡 사용하고 야놀자에서 패스까지 구입하는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난이도가 너무 높은데.. 제가 완전 일본인으로 보이셨나 봐요.. 부산오면 늘 겪는 일이라 익숙하긴 하지만.. ㅡㅡㅋ..



부산타워 입구 사진을 이렇게 찍고 있는데.. 제가 안쪽 안내데스크를 못찾고 방황하는걸로 보였나 봐요.. 아까 그 분이 안되겠다 싶으셨던지 입장권을 팔다 말고 티켓오피스에서 나오셔서 저를 안내데스크까지 친절하게 인도해주심.. ㅡㅡ;;.. 계속 유창한 한국말을 구사했음에도 소용이 없었답니다.. 부산에만 오면 일본인 관광객이 되는~.. 암튼 넘나 민망했던 에피소드.. ㅋㅋㅋ.. 



이번 부산여행에서 만난 가장 친절한 분이셨음.. 부산타워 근무하시는 그 분이 읽으실 일은 없겠지만.. 엄청난 친절에 감동했답니다.. 부산은 정말 친절한 도시네요..



우여곡절(?) 끝에 부산광역투어패스로 부산타워 입장권 받기 성공~.. 친절히 일본어판 부산타워 브로셔와 함께 티켓을 건네 주셨음.. ㅡㅡ;;..



우리말 부산타워 가이드북으로 교환.. 당신이 만나는 새로운 부산~ 부산타워.. 부산광역패스로 입장권 교환하면 티켓에 이렇게 나온답니다..



전망대 엘리베이터 웨이팅이 의외로 길었던.. 엘리베이터가 옛날꺼라서 탑승인원이 얼마 안되고 속도도 느리고 해서 붐비는 시간대엔 웨이팅 예상하셔야 합니다.. 팝콘세트 구입하신 분들 부럽~.. CJ꺼니까 CGV 팝콘이라고 보셔도 될껍니다 아마도..



부산타워 전망대로 올라와서 찰칵.. 여느 시티타워 전망대와 마찬가지로 복층구조입니다.. 5층 전망대 혼잡시 4층 전망대로 내려가시면 여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 윗층은 사람이 많아서 아무도 없는 사진을 찍기 매우 힘들었음.. ㅡㅡㅋ..



부산타워 높이는 120m고 용두산이 50m.. 그러니까 170m 정도 높이에서 부산을 내려다 보는 것이 됩니다.. 남산 위에 있는 서울타워에 비해 많이 낮습니다만 주변에 장애물들이 없어 낮은 높이에 비해 뷰는 시원.. 하늘이 붉게 물들지 않아서 글치 해가 질랑말랑 하는 좋은 타이밍에 올라오긴 했는데.. 아직 불이 많이 들어오진 않은 상태.. 



여기가 시내방향 뷰입니다.. 구시가지쪽에 랜드마크적인 존재감 있는 건물이 딱히 없어서 야경은 조금 아쉽네요.. 



롯데백화점 롯데몰 방향 뷰입니다.. 롯데병풍 치우고 싶다고 막.. ㅋㅋㅋ.. 생각보다 더 빨리 어두워졌네요.. 벌써 바다가 시컴.. ㅡㅡㅋ..



부산타워 전망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뷰는 부산항대교 방향입니다.. 여기만 사람이 바글바글.. ㅋㅋㅋ.. 부산항대교 라이트업하니 예쁘긴 하네요.. 역시 이런 큰 다리는 밤이 훨씬 아름답단.. 글고 부산타워에서 광안리 안보입니다.. 장애물이 킁~..



삼각대는 물론 없었지만 그래도 부산야경은 찍어야 했지요.. 길게는 못찍고 5초전후로 짧게짧게.. 부산광역투어패스 메인 이미지가 딱 이 부산타워에서 바라보는 북항~ 부산항대교 야경과 부산타워가 패스 메인이었답니다.. 수시로 라이트 색깔이 바뀌는데 이 보라색 라이트업이 젤 맘에 드네요..



살짝 붉은끼 돌아 주네요.. 남포동은 가까워서 아주 잘 보입니다.. 날씨가 많이 흐려서 걱정했는데 오후들어 개여서 좀 다행스러웠어요.. 내일은 제발 맑길.. ㅡㅡ;;..



바다가 검은색이라 조금 아쉽긴 한데 이쪽이 남항쪽입니다.. 왼쪽에 뾰족한 건물이 자갈치시장.. 바다랑 산을 같이 담을 수 있는 곳.. 건물들이 더 밝았으면 좋겠는데 불이 영 안켜지는 건물들이 많아서 아쉽.. 주말이라 그런거 같기도 하고..



이 쪽은 도로만 밝아서 뷰가 제일 삭막한.. ㅋㅋㅋ.. 이따 밀면 먹으러 갈껀데 원조밀면집 어디 있으려나.. 



저긴 뭔데 저리 밝은건지.. ㅡㅡ;;..



기대를 전혀 안했어서 그런지 부산타워 야경 생각보다 좋네요.. 아랫층으로 내려 오니 사람도 적고.. ㅋㅋㅋ.. 



산있는 육지(?)쪽 보단 바다쪽 뷰가 훨씬 좋습니다.. 이쪽이 더 반짝반짝함..



부산항과 부산항대교를 찰칵~..  부산타워에서 볼 수 있는 메인뷰.. 이런 전망대 오는거면 다른 렌즈를 챙겨 와야 하는데 24-70으론 역시 한계가.. 



북항대교처럼 남항대교가 멋인진 않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슬슬 내려갈 시간.. 7시까진 밀면집 도착해야 해서.. 부산은 식당들이 문을 빨리 닫아요.. 영업시간엔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답니다..



북항 랜드마크 부산항대교 한번 더 찍어 준 후에 마무리.. 부산타워는 아침에 와야 예쁜 풍경 감상할 수 있을꺼 같은데.. 아침일찍 문을 안연다죠.. ㅋㅋㅋ..



기념품으로 부산타워 마그넷 구입완료.. 부산이랑 거북이랑 무슨 관계가 있나요??.. 마그넷에 갈매기랑 거북이랑 사이좋게 있어서 궁금.. 암튼 부산타워 전망대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네요.. 근데 빛반사가 심해서 사진찍긴 쉽지 않습니다만.. 몸으로 빛을 막고 찍어야 함.. 그래도 전 만족했습니다.. 담엔 렌즈 두어개 더 가져와서 찍고 싶네요.. 역시 부산은 야경이라고 막.. ㅋㅋㅋ..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 왔습니다.. 부산타워 전망대 내려오시면 구경할 수 있는 부산 블랙원더랜드.. 부산 최대축제인 불꽃축제의 알록달록한 부산 야경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실 수 있는 포토존으로 보실 수 있는 곳인데 인물이 돋보이게 사진 찍으려면 따로 조명이 필요하답니다.. ㅡㅡ;;..



부산 불꽃축제가 광안대교에서 있기 때문에 그쪽 야경이 그려져 있는데요.. 이 야경은 부산타워에서는 볼 수 앖기 때문에 부산타워와는 연관성이 없다는거.. 



부산타워 마지막 코스인 아듀~부산타워입니다.. 이 배경으로 기념사진 마지막으로 찍어 주신 후에 나가면 끝~..



예상하지 못했는데.. 부산타워 아웃할 때 투썸플레이스를 무조건 통과하게 해놨더라구요.. 출구가 투썸플레이스라 이게 좀 재밌었음.. 부산타워 팔각정 투썸이 뷰가 상당히 좋더군요.. 창가자리 널널함.. 프리미엄 안붙고 가격 일반투썸이랑 같고 하니까 여기서 커피한잔 하고 가시면 좋을듯 싶어요.. 



투썸은 저는 뭐 거의 매일 가는지라 그다지 흥미롭진 않았고.. 매장이 별로 없는 빕스버거가 땡겼었는데.. 빕스버거를 먹으면 원조밀면 영업시간이 끝나기 때문에 버거는 포기했어요.. 빕스버거 먹어 본지 엄청 오래되서 체험하고 싶었는데 아쉽.. ㅠ.ㅠ..



팔각정 아래서 보라색으로 BTS 라이트업한 방탄소년단 버젼 부산타워 찰칵.. ㅋㅋㅋ.. 이런 라이트업 사진은 뒷쪽 종각과 함께 담는게 이상적인데.. 제가 방문했을 땐 종각 건너편으로 들어갈 수 없었기 때문에 이 구도가 최선이었네요.. BUSAN PURPLE YOU..



오렌지빛으로 물든 용두산공원 광장.. 부산타워 전망대 안올라가고 용두산공원에서 야경 감상하시는 분들도 의외로 많았답니다..



암튼 팔각정 처마를 넣어 부산타워를 이렇게 담아보시면 좋다는거..



부산타워앞 광장에 있는 러브 부산타워 오브제.. 이쪽은 밝아서 방문인증샷 찍기 좋습니다.. 부산광역투어패스를 이용해 저렴하게 부산타워 전망대를 이용했다는 후기가 되겠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야놀자에서 부산광역투어패스를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13,900원이면 요금 15,000원인 시티투어버스 이용할 수 있고 부산타워,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트릭아트뮤지엄 3곳을 패스로 무료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BIG3 이용가능시설 입장료 합이 26,000원이라 진짜 쏠쏠해요.. 구입당일 이용가능하고 패스 유효기간 72시간, 패스 미사용시 100%환불 되는 조건도 이용자에게 유리해 더욱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을 저렴하게 만끽할 수 있는 패스니까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패스를 무조건 구입하시길.. 부산타워간 다음날 영화박물관이랑 트릭아트부산 이용했는데 둘다 체험형 박물관이라 재밌었답니다.. 부산광역투어패스 BIG3 구입은 → 요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