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커뮤니티 사이클 | 공유자전거 가고린 체험

ENJOY KYUSHU

2020. 2. 11. 00:30

반응형

시로야마 호텔 카고시마 안착 후 방문한 시로야마전망대로 카고시마 시내관광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첫째날은 카고시마시 공유자전거 카고린을 이용한 카고시마 시내여행이 기획되어 있었습니다..

카고린은 지인분께서 뭔가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고 해서 오늘 공항리무진 버스에서 급조한 스케쥴인데요..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카고린이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지 일단 문의를 했습니다.. 원래는 휴대폰번호로 등록하고 바로 사용하면 되는데 시청 담당자가 로밍폰도 사용이 가능한지 확실히는 모르는거 같다면서 이용불가시 여행사 가서 카드를 대여하라는 대처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호텔 출발.. 

호텔에서 셔틀버스 타고 카고시마 중앙공원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셔틀버스 편하고 좋네요.. 기사님도 엄청 친절함..  

여기가 카고시마 츄오코엔입니다.. 센트럴파크라고는 하는데 뭐 주변환경 그냥그냥이고 규모가 크지도 않고 그냥 공원.. ㅋㅋㅋ..

카고린은 카고시마 시내 25개 장소에 설치된 사이클포트에서 언제 어디서나 빌릴 수 있고 돌려 줄 수 있는.. 카고시마의 거리를 더 즐겁게 해주는 환경에 좋은 새로운 교통수단이라는 일본다운(--) 설명입니다.. 커뮤니티 바이크 쉐어링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쉽게 풀어 보면 하루 200엔에 이용할 수 있는 카고시마시 공유자전거 서비스.. 특징 : 싸다.. ㅡㅡ;;.. CHUO PARK CYCLE PORT.. 중앙공원 사이클포트.. 일본말로는 사이쿠루포토라고 하는데 이게 CYCLE PORT라는거.. 포토지만 PHOTO가 아닌.. ㅋㅋㅋ.. 뭐 어쨋거나 카고린은 위의 지역에서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카고린 사이클포트의 모습.. 서울시 따릉이랑 비스꾸리한데 자전거가 조금 더 작아요.. 근데 낙서를 저기 왜 하는거야.. 일본에도 병신들이 많아요.. ㅡㅡ;;.. 

카고린사이트에 친절하게 한국어 안내가 있어서 캡쳐.. 이미지가 조금 깁니다만.. 다 알아 두셔야 할 내용입니다.. ㅡㅡㅋ.. 요금은 하루 200엔, 1회 30분이내 이용 이것만 알아 두시면 됩니다.. 포트에서 자전거 분리 후 최대 30분까지만 이용해야 합니다.. 자전거를 독점하지 말라는거죠.. 30분을 넘기게 되면 100엔의 추가요금이 부가된다는 요게 중요합니다.. 짧게 짧게 여러번 타야 한다는거..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 써있습니다.. 중앙공원 사이클포트에서 바로 등록을 시도했으나 역시나(?) 실패.. 로밍폰의 경우 휴대폰번호 자체가 입력이 안되더랍니다.. 8210-0000-0000 이렇게 12자리는 이용불가.. 휴대폰 번호가 11자리여야 함.. 호텔 컨시어지상 말 그대로 로밍폰은 안되네요.. 미리 물어 보길 잘했다고 막.. ㅡㅡㅋ..  

외국인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안되더라는거.. 일본 유심 칩을 구입하면 사용가능할듯.. 따릉이처럼 교통카드랑 연계하면 좋으련만.. ㅡㅡㅋ..

뭐 어쨋거나 허탈한 마음으로 센트럴파크 산책.. 절이 뭐 이리 커.. ㅡㅡ;;.. 암튼 컨시어지가 알려 준 대로.. 근처 JTB 대리점 방문..

JTB 鹿児島店.. 제이티비 카고시마텐.. 영업시간 : 10:30~19:00..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中町6-13.. 전화번호 : 099-225-5489..

중앙공원에서 4블럭정도 떨어진 위치.. 생각보다 멀었음.. 추천상품이 카고시마츄오~신오사카 직통으로 4시간인 신칸센 상품이네요.. 하지만 오사카까지의 신칸센으로 가려면 25만원이 든다는거.. 왕복이면 50만원.. ㅠ.ㅠ.. 카고시마사람이 USJ 가는게 정말 쉽진 않을듯 합니다.. 그나저나 JTB에서 사면 얼마나 저렴하려나요.. 설마 안싸진 않겠죠??.. ㅡㅡㅋ.... 

웨이팅은 없었으나 번호표를 뽑아야 한다고 합니다.. 

103번..

바로 상담(?)할 수가 있었어요..

카고린 이용카드를 대여하고 싶다고 했더니.. 살짝 당황하시는 눈치.. 아마도 한국인이 이거 이용하는건 처음일듯..

디파짓으로 1,000엔을 냈습니다.. 카드 반납용 봉투도 주시고.. 카드는 우편반납을 해도 되는데 보증금 돌려 받으려면 여기 다시 와야 한다네요.. 

카고린 사이클포트 맵..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이 카고린은 반납을 빨리 하는게 중요합니다.. 24시간내에 마음껏 탈 수 있는데 30분 넘으면 추가금이 무조건 붙으니까 주의를.. 

카고시마시 커뮤니티 사이클 かごりん 카드.. 드디어 제 손에 으흐흐~..

카고린 덕분에 일본 JTB 여행사 체험도 하고.. 

카고린 이용가이드와 JTB 카고린 카드 기념촬영.. 교통카드랑 연계하면 좋을텐데 아쉬워요.. 카고시마는 스이카, 이코카 등의 전국교통카드가 통하지 않아서 어짜피 소용없을까 싶기도 하고.. ㅡㅡ;;.. 

이제 사이클포트로 고고~.. 시로야마 호텔이 이렇게 시내 중심가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보입니다.. 거리에서 보는 호텔의 포스가 대단.. ㅡㅡㅋ.. 

가는 길마다 서있는 동상들.. 이런거 진짜 많아요.. 일본 탑일듯.. ㅡㅡㅋ..

카고린 사이클포트의 도착.. 카드 받았으니 이제 빌릴 수 있어요.. ㅠ.ㅠ..

뭐 이렇게 생겼습니다.. 일본어 모르는데 어쩌지 하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노란 아랫줄 중간에 있는 한국어 버튼을 누르면 한글로 나온다죠..

한국어 버튼 누르면 이렇게 변합니다.. 대여 버튼을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오른쪽 아래에 카드그림 있는데 터치하심 댐.. 참 쉽죠??.. 스티커가 지저분하게 덕지덕지 붙어 있는데 30분이상 이용시 추가요금 나온다고 주의하라고 써있는거 랍니다..  

혹시 모르니 이용증 인쇄 버튼은 꼭 누르세요..

일본어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오~ 영어로 나오네요.. 기왕이면 NO.1.. 막 이러고.. ㅋㅋㅋ.. 

제가 가보고 싶었던 카고시마 현립 박물관.. 오늘은 시간도 살짝 부족하고 지인분께서 무료인게 수상하다고 별로일꺼 같다고 해서 패스할 수 밖에 없었는데.. 현립박물관이랑 구.현립흥업관 묶어서 다녀오면 좋은 코스입니다..

우리나라차럼 자전거를 타고 차도로 나가시면 좋지 않아요.. 길이 좁아서.. 인도로 사람들 쇽쇽 피하면서 다니셔야 한답니다..  

지나다니면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쉽진 않더군요.. 카메라가 무겁고 사람 피하기도 하고 해야해서.. ㅋㅋㅋ..

텐몬칸에서 카고시마츄오역 도착입니다.. 일단 자전거부터 태그를..

카고린 사이클포트 카고시마츄오에키 히가시구치.. 카고시마중앙역 동쪽출구 포트입니다.. 여긴 거의 다 대여중이네요.. 올~..

암튼 포트에 자전거 안착시키고 츄오역으로 바로 빨려 들어 갔네요..

2층 종합관광안내소를 찾았네요..

카고시마 시영 버스, 전차, 페리 2일 공통이용권~ 큐트패스 2일권 구입.. 가격은 1,800엔.. 오늘은 자전거로 때우고 패스는 내일이랑 낼모레 사용..

KAGOSHIMA CITY VIEW / CITY BUS / CITY TRAM PASS.. 영문 안내판..

버스나 전차만 타시는거면 사실 필요 없고 배를 타실꺼면 큐트패스를 구입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000엔 1,500엔 했으면 좋겠는데 외국인전용이 아니라 비싼거 같아요..

영어는 전혀 못하셨지만 그래도 친절하셨음..

카고링 덕분에 카고시마 첫 날이 더 특별하게 그려질 수 있었다는..

카고링이 생각대로 만족도가 높아서.. 비오는 날 아님 카고린으로 카고시마 시내를 둘러 보시면 뜻깊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200엔으로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건 축복~.. 

카고린 아니었으면 이 전차를 계속 타고 다녔겠죠..

카고린 타고 신나게 카고시마 시내를 누빈 후 다시 텐몬칸으로.. 더 타고 싶었는데 영업마감 전에 카드 반납해야 해서.. ㅠ.ㅠ..

카고린 타면서 주의하셔야 할껀 상점가 등에 이런 자전차금지, 보행자우선 표지판이 있으면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면 안되고 내려서 끌고 가셔야 한다는거.. 왠만하면 사람 많은 길은 피해서 가세요.. 

다시 JTB 카고시마점으로..

중간에 있는 팜플렛이 그 유명한 프린세스 크루즈.. 우한폐렴 땜에 익숙하시죠??.. 저 배가 카고시마를 경유한답니다.. ㅡㅡㅋ..

암튼 직원분께 카고린 카드 반납하고..

보증금 천엔 돌려 받았다는.. 영업시간 내 방문이 힘드시거나 오기 귀찮으신 분들은 카드를 우체통에 넣어 반납하셔도 됩니다.. ㅡㅡ;;..

로핑폰으로도 빌릴 수 있으면 좋겠는데 관광자원으로 폭넓게 카고린을 활용할 생각까진 없었던거 같습니다.. 일본 전화번호가 아니면 바로 사용할 수가 없어 많이 아쉽긴 한데.. 그래도 이용이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니까요.. 경험하시면 좋은 공유자전거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카고린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