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유기농 화장품 하블리크 아포테카 | 오가닉 허브 13 샴푸

BEAUTIFUL WORLD

2020. 6. 14. 16:10

반응형


지난 겨울에 동유럽 3개국 패키지여행을 다녀온 지인분의 여행선물~ 체코 유기농 화장품 하블리크 아포테카의 오가닉 허브 13 샴푸.. 체코, 헝가리, 오스트리아 3개국을 다녀오셨는데.. 프라하 가면 하블리크 아포테카를 꼭 가달라고 부탁했었죠..



사진은 2년전 제가 체코여행 때 방문했던 하블리크 아포테카 프라하 질스카점 사진.. 오픈하자마자 개시손님으로 들가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죠.. 그 때로 돌아가고 싶다.. ㅠ.ㅠ.. 암튼 지인분은 이 매장 아니고 화약탑 근처에 있는 팔라디움점에 가셨다고 하네요.. 



제가 부탁한건 샴푸가 아니고 마스크였는데.. 아포테카는 제품명이 다 체코어로 되어 있다는게 문제였습니다.. 숫자 3이 써있는거 사오면 된다고 했는데.. 3이 아닌 13을 사오셨다는.. ㅡㅡ;;.. 3분 마스크 사오랬더니 13 허브샴푸를 사오신거.. ㅋㅋㅋ.. 뭐 어쨋거나 힘들게 사오셨으니 불만따윈 없음.. 쓰기 아까워서 아끼고 있었던 제품인데 이번에 과감히 뜯어 보게 되었습니다.. 천연 유기농 화장품이라고 하지만 사용기한이 무려 2년임.. ㅋㅋㅋ..



HAVLIK'S SHAMPOO 13 PLANTS.. 하블리카 13 허브 샴푸.. 가격 : 200ml 322Kč(16,500원)..



원래 제품명은 Havlíkův šampon 13 rostlin이라고 합니다.. 어찌 읽는지는 모름.. ㅋㅋㅋ.. 하블리크 아포테카 오가닉 허브 13 샴푸는 50ml, 200ml, 500ml 이렇게 3가지 제품이 나오는데 제가 받은건 기본형 200ml.. 전보다 가격이 약간 오른듯??..



강력한 모발 재생과 강화, 성장을 위해 엄선한 13가지 허브를 사용한 바이오샴푸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부드럽게 관리하고 효과적인 모발 성장을 도우며 효과적으로 두피를 강화해준다는 좋은 말들이 써있습니다..



하블리크 바이오 샴푸는 모발과 그 주변을 막지 않아 두피를 숨쉬게 하고.. 하이드레이션 작용으로 모발에 보습과 윤기를 부여한다고.. 새로운 관리체계에 모발이 적응하는데는 2달 정도가 걸린다고 써있고.. 바이오 샴푸 후에는 물에 사과식초(--)를 풀어 컨디셔닝 하는 것을 추천.. 최소 2달 꾸준히 쓰지 않으면 변화를 느낄 수 없을지도 모르니 걍 쭉 써달라는 주장인듯.. 



전성분 : 아쿠아, 소귬코코암포아세테이트, 소듐라우릴글루코오스카르복실레이트, 라우릴글루코사이드, 소듐코코일글루타메이트, 글리세린, 메밀껍질추출물, 호두나무잎추출물, 우엉뿌리추출물, 귀리짚추출물, 벤조산나트륨, 소르빈산칼륨, 호프콘추출물, 멜로우잎추출물, 아이브라이트추출물, 코코글루코사이드, 글리세릴올레에이트, 라벤더오일, 로즈마리잎오일, 유칼립투스잎오일, 캄퍼, 레몬껍질오일, 리모넨, 리날룰.. MADE IN CZECH REPUBLIC..



유효 성분 및 효과를 살펴 보면.. 쏘는 쐐기풀 : 모발 성장 촉진, 우엉뿌리 : 손상된 모발 회복, 루이보스 : 자유라디칼로부터 모발 방어, 스카이라이트 : 유독물질로에서 모발 보호, 귀리 : 모발 재생, 메밀 : 항산화 및 디톡싱, 멜로우 : 피부질환 치료,  호두 : 건선두피 완화, 라벤더 : 비듬 방지, 로즈마리 : 혈액순환 개선, 리볼빙호프 : 종기증 치료에 도움, 발아유칼립투스 : 피부 자극과 치유 지원, 레몬 : 탈모예방 이상입니다.. 13가지 맞는데 귀리랑 메밀 등이 왜 허브인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사실은 13 식물 샴푸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밍이 잘못된고.. ㅡㅡa..



샴푸답지 않은 세련된 패키지가 인상적입니다..  



뚜껑 열어보면 이런 느낌.. 안쪽은 딱 로션느낌이네요.. 화장솜에 뭍혀서 써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이라고 막.. ㅋㅋㅋ..



스패츌러에 덜어 보면 이런 느낌.. 허브샴푸답게 향이 꽤 맘에 듭니다.. 내 취향~ 막 이러고.. ㅋㅋㅋ..



구멍이 작다 보니 샴푸 양조절이 매우 쉽다는.. 바로 사용해봤는데 거품이 거의 일지 않습니다.. 최근 접한 자연주의 샴푸 중에서 가장 거품이 안일어나는 샴푸인듯.. 근데 세정력이 굉장히 좋아요.. 거품 안난다고 왕창 사용할 필요 절대없음.. 적은 양으로도 정말 말끔히 씻어 줍니다.. 제가 스타일링 제품을 매일 사용해서 샴푸의 세정력을 매우 중요시하는데 이 부분에서 만족도가 아주 높네요.. 



한번만 사용해도 모발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었고.. 머릿결이 개선되는 기분이 풍풍 납니다.. 우연히 만나게 된 제품이라 이리 좋으리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데.. 하블리크 아포테카 샴푸 완전 좋아서 진짜 놀람.. 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지??.. 



체코하면 역시 맥주샴푸란 생각에 맥주샴푸에 완전 올인했는데.. 아포테카도 섞어서 구입할껄 그랬어요.. 후회중.. ㅠ.ㅠ.. 물론 가격차이가 많이 나긴 하지만.. 그 정도의 가치는 충분히 하고도 남는단.. 오가닉 허브샴푸에 같이 사용하면 좋다는 애플사이다 식초로 준비한건 존마스터스오가닉 허벌사이더 헤어클레리파이어 & 컬러실러.. 같이 페어링해서 사용중~.. 오가닉 허브 샴푸와 허브 사이다 조합은 꽤 괜찮은거 같은데.. 잔향이 유쾌하진 않습니다.. 몇 번을 써도 적응이 안되는.. ㅋㅋㅋ..



암튼 자연의 힘으로 완성된 치유의 샴푸라는 결론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아포테카에서 구입하고 싶은 제품은 요 헤어솝.. 이 샴푸바도 넘 땡기는 아이템인데.. 지금은 뭐 유럽여행갈 상황이 아니니까요.. 유럽이 진짜 초토화되서 회복이 과연 될런지도 의문.. 1월, 2월에 여행 다녀온 사람이 진정한 승자인듯 하네요..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