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래유산 메밀국수집 | 광화문 미진 본점

DELICIOUS WAY

2020. 10. 13. 15:00

반응형


면식수행을 즐겨 하는 지인분께서 광화문 미진에 가고 싶다고 하셔서.. 급방문하게 된 광화문 미진 본점.. 메밀국수하면 서울에선 광화문 미진이 1순위로 꼽힙니다.. 수많은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고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 3년연속 선정에 서울미래유산이기도 한 맛집 중의 맛집..  



저는 미래유산에 선정될만큼 대단한 맛집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데 미진 유명한 것만은 사실.. 원래는 피맛골에 있었는데 재개발되면서 골목자체가 사라진 관계로 지금은 피맛골이란 이름만 남아 있습니다.. 지금은 원래 피맛골 자리인 르미에르 빌딩 1층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미진을 비롯해서 청진옥, 서린낙지, 삼경원 등등 맛집이 즐비한 종로 르미에르..




대한민국 메밀의 1등 브랜드~ 메밀국수전문점 광화문 미진..



미진처럼 늘 웨이팅이 있었던 맛집도 요즘은 어렵습니다.. 2층까지 손님이 찰 일이 아마도 없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GWANGHWAMUN MIJIN.. SINCE 1954.. 마스크착용 확인 후 체온측정, QR체크인 후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광화문 미진 메뉴 및 가격.. 냉메밀 온메밀 비빔메밀 9,000원 메밀전명 6,000원 / 낙지해물파전 15,000원 메밀김치전 15,000원 오뎅안주 15,000원 보쌈 대 37,000원 중 27,000원 소 17,000원 추가보쌈 10,000원 / 보쌈정식 오뎅정식 돌우동 돌솥비빔밥 낙지비빔밥 낙지돌솥밥 8,500원 / 왕만두 6,000원 만두국 떡만두국 8,500원 얼큰메밀짬뽕 9,000원 만두전골 25,000원..



열무김치.. 맛있었던지 지인분께서 리필 하심.. ㄷㄷㄷ..



노란 단무지.. 찬은 이렇게 2가지..



파전용 간장소스..



JANGSOO MAKKOLI.. 장수 막걸리.. 5,000원..



십장생.. 저에겐 욕으로 들리는 십장생.. 아~ 유튜브 그만 봐야 하는데.. ㅋㅋㅋ.. 암튼 십장생은  10일 장수 생고집(?)의 막걸리라고 합니다.. ㅡㅡ;;..



대부분의 손님이 메밀국수를 주문하기 때문에 테이블에 와사비를 비롯한 메밀친구들이 가지런히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파송송..



무즢..



김채..



쯔유는 주전자채로 제공..



냉메밀이 바로 나왔습니다.. 역시 맛집다운 초스피드.. ㅋㅋㅋ..



소위 말하는 판메밀입니다.. 2인분 4판 제공된 모습..




OCTOPUS SEAFOOD PAJEON.. 낙지해물파전.. 15,000원..



많이 오래전에 오긴 했지만 메밀가격이 500원 오르는 동안 파전은 가격이 2천원이나 올랐네요.. 하여간 다 올라.. ㅠ.ㅠ.. 파전을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낙지와 새우가 제법 실하게 들어 있는 고품격 파전입니다.. 계란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노란색..



두께감도 적당히 있고 실한 구성.. 



들어 보니 엄청 무겁.. ㅋㅋㅋ.. 촉촉하고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파와 낙지새우의 비율도 괜찮고 볼륨감도 있고.. 지인분께서도 맛있다며 호평..



미진은 김치전보단 해물파전이 훨씬 나은듯.. 막걸리엔 역시 파전이라고 막.. ㅋㅋㅋ..



MEMIL COLD NOODLES.. 냉메밀.. 9,000원.. 



미진 메밀 오랜만입니다.. 제가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지라 어쩌다 한번 먹어서리.. 그러고 보니 올 여름은 콩국수에 꽂혀 그것만 쭉 먹었단.. ㅡㅡ;;..



전에 갔던 북창동 송옥보다는 국수색이 진한 편입니다..



3년만의 미진이라 어떤 맛이었는지 기억이 가물했는데.. 먹을만한 시기가 오긴 했었네요..



파와 무즢 넣고 와사비 적당히 풀어서 냠냠.. 아~ 이 맛이었구나.. 부들부들해서 왠지 모르게 안심되는 기분의 미진메밀.. ㅋㅋㅋ..



멘쯔유 제조는 요렇게 하시면 됩니다..



국수 위에 김을 올려줘야 판메밀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김을 빼먹으심 안된다는거..



제 기준으론 면이 많이 부들거려서 제 취향과는 거리가 있지만.. 면도 부드럽고 쯔유맛도 부드러워서 밸런스가 잘 맞긴 한듯..



지인분께선 북창동 송옥, 서소문 유림면보다 미진이 더 맛있다는 평가셨네요.. 저는 메밀국수 맛은 다 고만고만한거 같은데.. 쯔유는 미진이 좀 나은거 같아요.. 그나저나 본점을 아드님이 맡으셔서 그런진 몰라도 전보다 훨씬 친절해져서 깜놀~.. 원래 이런 곳이 아니었는데.. ㅋㅋㅋ.. 




최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에도 광화문 미진이 들어와 있던데 거기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본점이랑 맛이 똑같은가 점검하고 싶어서.. ㅡㅡㅋ.. 



메밀면보단 파전이 더 만족스러웠던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를 드신다면 기왕이면 66년전통 서울미래유산인 노포 광화문 미진 본점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