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방탄소년단 맛집 | 60년전통 대선칼국수

DELICIOUS WAY

2020. 10. 13. 21:00

반응형


요즘 방탄소년단에 푹 빠지신 지인분께서 방탄맛집에 가고 싶으시다고 하셔서 덩달아 방문하게 된 서촌 대선칼국수.. 방탄소년단이 칼국수를 먹어 BTS맛집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곳 과연??.. 경복궁-서촌 관광 갔다가 들르기 좋은듯.. 



관심없는 분들은 전혀 모르시겠지만 오늘 BTS가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와 2위를 모두 차지하는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져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세비지러브로 1위 다이너마이트로 2위를 동시에 차트 탑에 올린 비티에스~ 축하해요..




오늘은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생일이기도 해서 더더욱 방탄칼국수 후기를 써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사진이 많아서 쓰기가 매우 귀찮았는데 지민이 생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씀.. 위의 사진은 지민이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꾸며진 명동 BTS 지민 테마거리의 모습.. 사진은 지민팬이신 지인분께서 제공.. 직접 가서 찍어 오심.. ㅡㅡ;;..



대선칼국수는 경복궁역에서 아주 가깝고 찾기도 쉽습니다.. 스타벅스 경복궁역점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어요.. 녹색 스타벅스 한글간판을 찾으심 OK.. 



DAESUN KOREAN NOODLES.. 대선칼국수.. 영업시간 : 10:00~15:30, 16:30~22:00..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4길 6.. 전화 : 02-723-9000..



대전에서 온 60년전통 대선칼국수.. 본점은 대전 둔산에 있다고 합니다.. 서울 서촌점은 100평 규모 겸비해 각종 단체모임 및 회식장소로 적합하단 주장이 써있네요..



칼국수 먹기 좋은 날씨라고 막.. ㅋㅋㅋ..



암튼 2층으로 총총..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덕분에 손님이 그렇게 많진 않았네요.. 요즘은 어딜가나 이렇답니다.. ㅠ.ㅠ..



사장님이 오셔서 직접 QR체크인,  손소독제 손에 짜주시고 가심.. 엄청 철저하네요.. ㅡㅡㅋ..



대선칼국수 메뉴 및 가격.. 칼국수 7,000원 비빔국수 8,000원 서리태콩국수 11,000원 / 수육 대 35,000원 중 30,000원 소 25,000원 / 두부두루치기 23,000원 오징어두부두루치기 28,000원 생두부 12,000원 / 만두 8,000원 면사리 4,000원 공기밥 2,000원 / 두부두루치기 미니세트 13,900원 수육 미니세트 16,900원..



위생에 정말 신경쓰는 곳이네요.. 일회용 물컵과 커클랜드 미네랄 워터제공.. 다들 잘 아시는 풀무원샘물 코스트코PB..



바로 찬들 깔립니다.. 열무김치..



무피클..



김치와 피클 리필은 셀프입니다.. 마음껏~ 드실 수 있음.. 셀프바 가실 땐 마스크 착용하셔야 함..



양파와 마늘..



고추장.. 



KALGUKSU SUYUK MINI SET.. 칼국수 수육 미니세트.. 16,900원..



소 수육 가격이 25,000원인데 수육칼국수 미니세트 주문시 수육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거.. 게다가 1인분부터 주문가능.. 생각보다 많이 주네요.. 최소 만원어치는 넘게 나오는거 같아요..



수육은 이 비밀소스에 찍어 드심 된다고 합니다.. 



퀄리티가 그다지 좋진 않아 보였던 수육..



근데 먹어보니 의외로 맛있는??..



담백하기만 할 줄 알았는데.. 쫀득한 식감까지 갖춰서 의외였네요..



수육본품 가격을 생각하면 미니세트 안시키면 손해인듯.. 저처럼 처음 가시는 분은 무조건 주문하세요.. ㅡㅡㅋ.. 



KALGUKGU.. 칼국수.. 7,000원.. 눈치없이 나오자마자 바로 흡입하심.. 사진찍을 시간 좀.. ㅡㅡ;;..




본품 칼국수는 지민칼국수(--)를 오래 꿈꿔 오신 지인분께서 드시고.. 전 미니세트에 나오는 작은 번들칼국수를 먹게 되었습니다..



미니세트에 나오는 칼국수는 양이 좀 적습니다.. 본품 70%정도 되는듯.. 



고명으로는 민찌, 부추, 김채와 통깨 정도가 올라가는듯.. 생부추가 올라 가는게 특이하네요..



일단 국물맛부터.. 생각했던 그 맛과는 거리가 머네요.. 이런 맛이었구나 오호~..



맛집이 일단 맞는거 같습니다.. 스프 블렌딩도 괜찮고 간도 슴슴하고.. 특히 욕심을 적당히 부린게 맘에 듬..



면은 뭐 요런 느낌이 되겠습니다.. 우동 감각의 쯔루쯔루면..



지인분께서도 맛있다며 호평.. 나름 면식수행이 취미이신 분이신데 의외로 좋은 점수를 받았네요..



무난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힘든 맛이라고 생각했는데.. 지인분께선 대선칼국수 맛없다고 하는 후기들이 많았다 함.. 그런 분들은 아지노모토 넉넉히 넣어주는 칼국수집으로 가시는 수 밖에요..



BIBIMGUKSU.. 비빔국수.. 8,000원..



칼국수 국물과 함께 제공..



지인분께서 방탄지민이 여기 왜 왔는지 먹어보고 바로 알았다고 기뻐하시며.. 비빔국수도 디저트(--)로 주문하심.. 배부른데.. 지민이랑 비빔국수 추가주문이랑 뭔 관곈지 모르겠지만.. ㅡㅡa.. 비빔은 칼국수보다 천원 더 비싸단..



국수 고명은 칼국수와 기본 구성은 같은데.. 호박채가 들어 가고 깨토핑 양이 더 많네요.. 



국수 비비다가 깜놀했단.. 어쩜 이리 맛없어 보일 수가.. ㅋㅋㅋ.. 아무리 비비고 또 비벼 봐도 국수가 안빨개져서.. 당혹스러우면서도 이건 대체 뭔가 했음.. ㅋㅋㅋ..



비빔국수 비벼보고 정말 솔직하고 꾸밈없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저같음 분명 더 맛있게 보이려고 어떻거든 수를 썼을꺼 같은데.. 



칼국수와 마찬가지로 비빔국수 역시 깔끔한 맛.. 집에서 만든듯한 홈메이드 스타일입니다..냄새까지 전달해드리지 못하는게 다소 아쉬운데 상당히 고소함.. 지인분께서 여기 참기름 맛집이었다고 막.. ㅋㅋㅋ..



먹을 땐 별로 안맵다면서 신나게 먹었는데.. 고추장에 청양고추를 살짝 넣으셨나 봐요.. 밤에 똥꼬가 타버리는 줄.. ㅠ.ㅠ.. 비빔국수는 저에겐 맞지 않는걸로.. ㅡㅡㅋ..



유명인들 싸인이 여기저기 많이 붙어 있는데.. 맛집답게 아무나 안붙이는거 같음.. 무려 레벨이 국무총리급~ 정세균 이낙연에 정우성 방탄소년단.. ㄷㄷㄷ.. 



다른 분들은 포토존에서 사장님이랑 인증사진도 찍고 하는거 같은데.. 방탄소년단은 사진은 없고 싸인만 있어서 살짝 아쉽..



근데 뭐가 누구 싸인인지 전혀 모르겠음.. 이미지검색으로 찾아 봤음에도 불구하고 1도 감이 안오네요.. 지인분께서도 지민 싸인이 대체 뭐냐며.. 아미 맞긴 한건지 갑자기 의심.. 암튼 완전 웃겨.. ㅋㅋㅋ..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는건 확실한듯.. ㅡㅡ;;.. 멤버들이 다 온건 아니고 5명만 온듯하네요.. 암튼 방탄멤버 중 누가 싸인한건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BTS 사진은 작년 더레이트쇼 비틀즈 오마쥬 무대 사진을 사용하셨더란.. 그나저나 손만 나온 스티븐 콜베어의 굴욕 어쩔.. 넘 웃겨.. ㅋㅋㅋ.. 



원본 사진은 요거인듯 합니다.. 슈가랑 진이 잘나와서 맘에 드는.. 방탄은 작년에도 대단했지만 올해 더 대단해진듯.. 핫백 1위 3+1회의 위업은 아무도 예상 못하지 않았을까요??.. 지인분처럼 열성적인 팬은 아니지만 저도 뭐 응원은 하고 있답니다.. 



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 BOY WITH LUV 무대영상 첨부해 봅니다.. 그나저나 방탄소년단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놈들 이젠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만 좀 괴롭히그라 탄이들은 바쁘단다.. 




방탄소년단이 인증한 맛~ 대선칼국수.. 많이 찾아주세요.. 유명인 싸인이 너무 많아 찾기 힘드실 수도 있는데.. BTS 싸인은 셀프바 오른쪽 제일 좋은 자리에 있답니다..



지인분께서 내돈내산을 인증해야 한다면서 오늘도 영수증 사진을 찍으라고.. 뒷광고 그 딴거 티스토리엔 없다니깐 이해를 못하는.. 티스토리는 앞광고 뒷광고 청정지역이라고요.. ㅡㅡㅋ..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BY 대선칼국수??.. 경복궁 서촌 들르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 부담없는 가격 7천원이면 맛있는 BTS 칼국수.. 서촌에선 대선칼국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