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광시한우거리 | 조은한우암소 정육점식당

DELICIOUS WAY

2021. 3. 31. 15:45

반응형

오랜만에 고기를 먹기 위해서 방문한 예산 광시한우거리.. 고기를 배불리 먹고 싶을 때 가끔 방문하는 곳입니다.. 광시는 장난질 안쳐서 믿을 수 있답니다..

 

광시한우거리는 40년 전인 1981년 매일정육점에서 식당을 열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없었던 이 곳에 이렇게 한우전문점이 많이 들어선 건 매일정육점 덕분.. 광시한우거리 초입에 있는 매일원조한우라고 쓰여있는 저곳이고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매일한우타운식당 건너편의 조은식당.. 여러 번 이용해봤는데.. 메뉴와 가격은 어딜 가나 거의 같고 반찬 구성도 비슷합니다.. 처음 가신다면 원조집인 매일한우를 가시고 경험(?)이 쌓이면 다른 곳을 공략하는 걸 추천합니다.. ㅡㅡ;;..

  


오랜만에 왔더니 조은한우 간판이 촌스러워짐.. 네 글씨가 크냐 내 글씨가 크냐 하면서 약국체로 바꾸는 추세인 듯 함.. 이런 경쟁 좋지 않아요.. 전이 훨씬 보기 좋았는데 안타까움.. ㅡㅡ;;..

 

JOEUN HANWOO BUTCHER'S SHOP & RESTAURANT.. 조은 한우 정육점 식당.. 영업시간 : 10:00~21:00.. 주소 :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로 154.. 전화 : 041-332-1027..

 

한우암소고기전문 착한가격모범업소로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인증한 우리한우판매점.. 제가 싫어하는 홀 좌석으로 안내되었네요.. 사진이 안 나오는 테이블.. ㅡㅡ;;..

 

조은 식당 차림표.. 실장스페셜 생갈비 50,000원, 특수모둠 40,000원, 꽃등심 35,000원, 모둠 차돌박이 30,000원, 특사시미 육회 30,000원, 삼겹살 14,000원 / 갈비탕 13,000원, 불고기버섯전골 12,000원, 육회비빔밥 10,000원, 냉면 5,000원, 누룽지 3,000원..

 

중국산 알몸(--)김치 파동 이후로 원산지 표시판을 무조건 확인하게 되는데요.. 모두 국내산인데.. 배추 : 국내산/중국산 으흠??.. 배추김치는 복불복이라고 합니다.. ㅡㅡ;;..

 

찬들 깔리네요.. 믿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는 기본이고 푸짐한 반찬까지 따라오는 게 광시한우거리 한우식당들의 특징..

 

기본 찬에 육사시미가 나오는 훈훈한 곳..

 

지인분께서 좋아하는 간, 천엽..

 

간과 천엽은 후다닥 먹고 리필.. 무서운 속도였음.. ㄷㄷㄷ..

 

쌈장

 

마늘..

 

소금, 양파절임.. 녹색 채소 아무거나 썰어 넣으시지 아쉽네요.. 

 

SPECIAL SASHIMI.. 특사시미.. 30,0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가지런한 고기들의 행렬..

 

늘 주문하는 특사시미.. 스피드 메뉴로 기본찬 나올 때 거의 같이 나옵니다.. 진짜 빠름..

 

진한 색감에 도톰하게 썰린 육사시미..

 

배 슬라이스와 함께 냠냠.. 여전히 쫀득한 텍스처.. 씹는 맛이 좋네요..

 

지인분께서 찬으로 나온 육사시미와 너무 다르다고 깜짝 놀라심.. 당연한 건데 왜 비교를.. ㅋㅋㅋ.. 이름은 같지만 같은 음식이 아니라고.. ㅡㅡ;;..

 

버섯나물..

 

고추장아찌..

 


청포묵..

 

양념게무침..

 

단호박찜..

 

배추김치.. 중국산 배추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운이 좋으면 국내산.. 서울은 이거 땜에 난린데 아직 예산까지는 파동파가 닿지 못한 듯.. ㅡㅡ;;..

 

치커리겉절이..

 

샐러드.. 마요네즈 양이 진짜.. ㄷㄷㄷ..

 

새싹쌈..

 

선지국..

 

FRESH KING GALBI.. 생왕갈비.. 1인분 50,000원..

 

조은한우는 2대 붙은 큰 왕갈비로 나옵니다.. 보시면 생갈비의 고기 색이 다른데.. 이런 경우 맛도 전혀 다릅니다.. 같은 생갈비지만 2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셈..

 

이 꽃갈비로 2대 주면 좋은데.. 막 이러고.. ㅋㅋㅋ..

 

일단은 서비스로 나온 차돌박이부터..

 

차돌박이 움짤.. 차돌은 살짝 익혀서 냠냠..

 

스타트는 역시 차도르르..

 

육회와 육회초밥..

 

초밥은 밥 퀄리티가 영.. 초밥인데 초를 좀 넣어 주셔야죠.. ㅡㅡ;;..

 

매콤한 육회.. 모든 반찬 리필 가능합니다..

 

이제 생갈비 투입의 시간.. 

 

고기는 구워줄 때도 있고 직접 구워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한가한 시간대에 가시는 게 좋음.. ㅡㅡ;;.. 

 


광시한우거리는 차콜+가스 하이브리드 그릴로 통일.. 생각보다 빨리 익으니 고기에서 눈을 떼시면 안 된다는..

 

고기 색이 선명하고 완전 좋죠??..

 

휴대폰으로 찍으니 전혀 다른 고기 같다며 막 웃고.. ㅋㅋㅋ.. 역시 음식 찍을 때 카메라는 좋은 거 써야 합니다.. 무거워도 어쩔 수가 없는 거 같음..

 

기름이 그냥 쭉쭉.. 이런 쥬시함 오랜만이네요..

 

마늘이랑 버섯 투하하고 생갈비 또 올림..

 

생갈비 굽는 영상 찍어 봤습니다.. 고기가 익어가는 소리를 즐겨 보세요.. ㅡㅡ;;..

 

지인분께서 굽고 잘라 주면 저는 먹기만.. ㅋㅋㅋ..

 

고기가 역시 부드럽다면서 지인분께서 만족감을 표시하심..

 

마블링이 조금 떨어지는 생갈비는 대신 팬시한 맛이 납니다.. 육향이 진함..

 

벌써 마지막 생갈비.. 우흑흑.. ㅠ.ㅠ..

 

4인분 20만원어치입니다만.. 먹는 건 진짜 순간입니다.. 고기가 너무 빨리 없어진다면서 슬퍼하고.. ㅋㅋㅋ..

 

왕갈비 4대 중 이 마지막 고기가 가장 기름이 많았던 듯.. 

 

NAENGMYEON.. 냉면.. 5,000원..

 

고기 먹는 중간에 식사 주문해야 끊김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답니다..

 

겨자와 식초..

 

육회비빔밥을 강권했으나 지인분께서 식후(?)에는 냉면이라면서 물냉면 주문..

 

예산 광시까지 와서 굳이 이런 냉면을 먹어야 할 이유는 없죠.. 광시에선 불고기전골이나 육회비빔밥..

 

YOOKHOI BIBIMBAP.. 육회비빔밥.. 10,000원..

 

저는 오늘도 육회비빔밥..

 

밥을 안주셔서 달라고 해서 겨우(?) 받음.. ㅋㅋㅋ..

 

지인분은 비빔밥과 같이 먹겠다며 선지국 리필.. 아~ 이런 방법이..

 

당연하지만 한우암소 육회입니다.. 육회와 노른자, 오이, 배, 당근, 깨, 상추, 김이 채 썰려 들어가는 샐러드형 비빔밥..

 

위화감이 느껴져서 보니 육회 양이 줄은 듯.. 25%정도 부족한 느낌??..

 

어쨌거나 육회와 함께 고추장 소스를 쓱쓱 비벼서 냠냠..

 

왠지 모르게 섭섭한 기분을 감출 수는 없네요.. 가격을 올리시지.. ㅡㅡ;;..

 

광시한우마을에선 한우육회 비빔밥이 만원.. 식사메뉴 중에선 가성비가 젤 좋은 듯..

 


육사시미에 생갈비, 육회비빔밥까지 흡입하고 나니 정말 배부른.. 아~ 자고 싶다..

 

배불리 먹은 대가는 혹독했다는.. 26만5천원.. ㅋㅋㅋ..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고기를 원하신다면 예산 광시면 광시한우거리라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