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한 국물이 생각날 때 | 부민옥 모둠수육 곱창전골

DELICIOUS WAY

2022. 1. 26. 12:00

반응형

지인분께서 부민옥 곱창전골이 먹고 싶다고 조르셔서 어쩔 수 없이 부민옥 스타필드고양점을 또 찾게 되었네요.. 나름 부민옥 단골이신 지인분..

 

부민옥은 고양스타필드 1층 고메이스트리트 안에 있습니다.. 영국최초 증기기관차라는 플라잉 스코츠맨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메이스트릿은 아무리 봐도 부민옥이랑 많이 안어울리는 분위기.. ㅋㅋㅋ..

 

BUMINOK.. STARFIELD GOYANG.. 부민옥 스타필드고양점..

 

부민옥하면 육개장, 해장국이지만 스타필드 내에 위치한 매장이니만큼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는.. 소고기국수전골 골 한번 먹어보고 싶기도 한데 흠..

 

후세에 물려줘야 할 육개장 맛집 선정~ 서울미래유산 부민옥.. 65년 전통 대한민국 최초의 대파육개장~ 육개장의 기본값 부민옥 육개장, 육개장칼국수.. 

 

매장 안쪽은 이런 느낌..

 

깔끔한 테이블..

 

메뉴는 이미 정해져 있었기에 바로 주문.. 

 

곱창전골 엄청 빨리 나오네요.. 맛집다운 무서운 스피드..

 

곱창전골과 모둠수육을 주문했습니다.. 여기 전골메뉴는 밥을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작년부터 공기밥 가격이 2천원으로 올라서.. 공기밥 가격 100%인상은 아직도 적응이 힘들.. ㅠ.ㅠ.. 

 

찬들 깔립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쌈장..

 

GOBCHANG JEONGOL.. 곱창 전골.. 중 48,000원..

 

푸짐하게 제공된 부민옥 곱창전골의 모습..

 

우동사리..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버섯 3종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게 부민옥 전골의 특징인듯..

 

떡국떡..

 

두부..

 

그리고 쑥갓.. 대략 이렇게..

 

먼저 나온 전골이 끓는동안은 수육타임.. 

 

ASSORTED SUYUK.. 모둠 수육.. 18,000원..

 

곰탕 육수에 사태, 양지, 뽈살, 부추.. 양은 살짝 미묘.. 

 

양무침만 먹다가 수육 처음 주문했는데 뽀얀 양은 안나오네요.. 양 먹으려면 양무침을 주문할 수 밖에 없는듯.. 

 

양 불포함이라 양무침 주문하는 게 역시 정도인가 싶기도 한데.. 양무침은 3만원이니까요..

 

맛은 평범.. 수육맛이 뭐 특별할 것까진 없으니까요..

 

지인분께서도 양무침이 더 나은 것 같단 의견..

 

근데 맨날 똑같은 걸 먹을 순 없고 하니까.. 언젠가는 거쳐야 할 메뉴였음.. ㅋㅋㅋ..

 

이것도 먹고 저것도 먹고 해야 하긴 하는데 결국 여긴 곱창전골에 양무침인듯.. ㅡㅡ;;..

 

수육 먹으면서 곱창전골 먹을 준비를.. 곱창믹스를 자연스러운 기분으로 육수에 밀어 넣는 게 중요..

 

일단은 우동면부터..

 

육개장 칼국수 맛집이라는데 아무리 봐도 이 우동사리를 왜 칼국수라고 하는 건지는 모르겠음.. ㅋㅋㅋ.. 뭐 일본 우동의 원류가 우리 칼국수라니까 그게 그거긴 한가.. ㅡㅡㅋ..

 

숨이 다 죽고 부들해지면 냠냠..

 

역시 제 입맛에는 조금 매운듯..

 

어쨌거나 푸짐한 곱창전골.. 매번 이것만 먹으니까 조금 그런데 가성비가 곱창전골이 젤 좋긴 해서.. 

 

푸짐하고 맛도 괜찮긴 한데 매워서 땀이 너무 남.. 육개장보다 훠얼씬 맵습니다.. ㅠ.ㅠ..

 

입안이 맵맵해서 늘 부민옥 후에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이죠.. 그나저나 PK마켓이 문을 닫아서 늘 가던 도스타자스를 못가게 되어서 이젠 어디로 가야 하려나 모르겠네요.. 살바토레쿠오모 때도 그랬지만 도스타자스 폐점은 저에겐 너무 아프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