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선맛집 당케식당 | 흑돼지 오겹살 오분자기 뚝배기

T/FANTASTIC JEJU

2010. 1. 5. 12:59

반응형

우도투어 후에 배가 고파져 들른 제주 표선의 맛집.. 당케식당.. 당케식당.. 이름이 욱겨서 키득거렸더니 표선에는 당케 포구가 있다고 하네요.. 왜 이름이 당케인지는 모르겠지만 ㅡㅡa..

당케는 저희 숙소였던 와하하 게스트하우스에서 추천을 받아서 방문한..

와하하 게스트하우스는 어디 가고 싶다고 하면 다마스로 데려다 주십니다.. 스탭이 외국분 ㅡㅡ;;..

민속의 고장 표선면.. 제주에선 역시 표선 ㅡㅡ;;..

식당은 해비치리조트 옆쪽으로 펼쳐진 표선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날이 워낙 흐려서 풍경은 그닥 좋지 않습니다.. ㅡㅡ;;..

이곳이 바로 흑돼지전문 당케식당..

갈치구이..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성게미역국 등이 주력메뉴인듯??..

원산지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쌀과 배추김치는 국내산.. 흑돼지 오겹살 국내산..돼지갈비는 국내산과 헝가리산을 섞어쓰는 모양입니다.. ㅡㅡ;;..

메뉴와 가격.. 옥돔구이,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전복죽, 해물뚝배기, 성게미역국 모두 만원.. 흑돼지 삼겹살, 흑돼지 목살은 1인분 200g 12,000원입니다.. 냉면은 5,000원..

물과 물티슈가 우선 제공됩니다..

흑돼지 오겹살이 드디어 나왔어요.. 1인분 200g 12,000원..

상추와 깻잎 그리고 고추.. 야채는 유기농이라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가스불을 올려봅니다..

반찬들 나오네요.. 배추김치.. 맛있어 보이네요..

미역줄기 볶음..

표고버섯 호박 볶음..

양파 절임..

무말랭이..

멸치볶음입니다..

요거시 바로 청정흑돼지 오겹살.. 거뭇거뭇한 털들이 남아 있어요..

왜 오겹살이라는건지는 이해가 안되지만 ㅡㅡa..

양파와 버섯, 감자도 나오네요..

푸짐하게 담아주신 마늘..

굵직한 소금..

쌈장..

기름장..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오겹살을 올려보기로.. ㅋㅋㅋ..

고기굽기를 즐겨하시는 지인분께서 직접 올려주셨다는..

흑돼지는 처음이라서 설레였던 ㅋㅋㅋ..

익어가는 흑돼지 오겹살들 ㅋㅋㅋ..

기름이 좌르르 도는 흑돼지 오겹살.. 훈훈하네요..

파무침도 나왔어요..

충분히 익혀준 후에..

요렇게 잘게 잘라줍니다.. 지인분께서 숙련된 손놀림으로 뒤집기 작업을 해주셨어요..

이제 상추와 깻잎에 흑돼지 오겹살을 올리고 쌈장 넣고 파무침과 함께 싸먹으면 되는 ㅋㅋㅋ.. 

삼겹살 이런거 딱히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제주 흑돼지 오겹살은 고소하고 맛있네요..

식사 메뉴도 제공되었습니다.. 해물 뚝배기.. 10,000원..

지인분께서 서울에서부터 계속 오분자기~ 오분자기~ 노래를 부르셔서 꼭 시켰어야만 했어요.. ㅋㅋㅋ..

공기밥입니다.. 윤기가 좌르르 도네요..

뚝배기가 정말 뜨겁게 달아올라 있어서 식질 않더라구요.. ㅋㅋㅋ.. 저게 바로 오분자기 ㅋㅋㅋ..

해물 뚝배기는 스프가 상당히 맛있네요.. 엄청 해물맛이 강합니다.. 아~ 이 바다내음 ㅋㅋㅋ..

뜨거워서 호호~ 불면서 밥과 함께 냠냠.. 귀여운 오분자기도 냠냠~..

디저트는 바싹 구워진 흑돼지 오겹살로 ㅋㅋㅋ..

마무리를 도와준 맥스웰 하우스.. ㅡㅡ;;..

자판기계의 명품 로벤 정품 종이컵 ㅡㅡ;;..

참 달아요.. ㅋㅋㅋ..

커피가 확실한 뒷마무리를 도와주지 못한 관계로 알토이즈 스피아민트로 최종 마무리를 ㅋㅋㅋ..어쨋거나 제대로 제주 흑돼지의 맛을 보여주었던 당케식당입니다.. 표선에서 흑돼지가 땡기신다면 역시 당케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