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명가 | 이대앞 오리지날 분식

PETITE CUISINE

2009. 5. 7. 08:00

반응형

지인께서 떡볶이를 원하셔서 이대앞 오리지날 분식을 정말 오랜만에 찾았습니다..여긴 갈때마다 웨이팅이 늘 있네요.. 이 날도 마찬가지였구요.. ㅡㅡ;;..

오리지날 분식 이화 본점(?)입니다.. 근데 여기 분점도 있나요??.. ㅡㅡa..옆에 컬러떡볶이 간판이 나왔는데 웨이팅이 길어도 저 옆집은 절대 가지 마세요..저번에 배고픔을 이기지 못한 지인분께 이끌려 옆집 갔다가 완전 당했었다는.. 어찌나 맛이 없던지 ㅡㅡ;;..


여름시즌 특선 메뉴입니다.. 열무비빔밥과 열무국수.. 하지만 이 메뉴를 드시는 분은 아무도 없습니다.. 다 떡볶이랑 튀김만 드심 ㅋㅋㅋ..오리지날 분식은.. 학생우대 제도가 있습니다.. 초중고생분들이 세트 주문시 음료수가 공짜..전메뉴 포장 가능.. 1,500원에 밥도 볶아 드립니다..

여러 미디어에도 방영이 된 나름 유명한 맛집이라는.. 40년 인생의 맛, 맛의 명가 오리지날 떡볶이 ㅡㅡ;;..가미분식과 함께 이대앞 분식의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지요.. 밥은 가미.. 떡볶이는 오리지날..

오리지날 분식의 메뉴는 이러합니다..2인세트 10,000원, 4인세트 15,000원, 세트메뉴는 라면이나 쫄면사리, 야끼만두, 계란, 튀김, 맛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즉석떡볶이 4천원, 사리추가 1천원, 튀김 3천원, 맛탕 2,500원, 음료수(캔) 500원, 볶음밥 1,500원입니다..조갯살참국수, 칼국수, 우동, 수제비, 김치수제비, 계란라면, 치즈라면, 떡라면, 얼큰해물라면, 비빔냉면, 물냉면, 비빔국수, 쫄면,김밥, 참치김밥, 치즈김밥, 어묵, 공기밥, 열무냉면, 열무국수, 콩국수, 열무비빔밥, 열무비빔국수, 옛날돈까스, 오므라이스,해물김치볶음밥, 햄야채볶음밥, 비빔밥, 돌솥비빔밥, 돌솥불고기밥, 돌솥알밥, 돌솥치즈알밥, 제육덮밥, 김치제육덮밥, 오징어덮밥해물순두부찌개, 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의 메뉴도 있으나 거의 떡볶이 드신다는 ㅋㅋㅋ..

15분정도 웨이팅한거 같군요.. 테이블에 놓인 수저통입니다.. 수저 알아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냅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은 셀프가 아니라는 이렇게 준비해주십니다..

지인분께서 오리지날 분식을 듣도보도 못하셨다는군요.. 이대랑 전혀 안친하셨던 모양입니다,, 어찌 모를수가 있는건지 ㅡㅡa..암튼 지인분께 다양한 맛을 선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2인세트를 주문합니다..

사리는 라면사리와 쫄면사리 중에서 주문하실 수 있는데 라면사리로 골랐습니다.. 세트 주문시 인원수대로 계란이 제공됩니다.. 계란 기본으로 주는거 늠 좋아요..

가스렌지에 불을 붙이고.. 즉석떡볶이를 슬슬 끓여봅니다.. 떡과 어묵, 쫄면사리에 양배추, 파, 양파, 당근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건 세트메뉴에 나오는 야끼만두입니다.. 평범한 야끼만두.. 떡볶이에 넣어서 같이 끓여주심 댄다는..

분식집인데도.. 어두컴컴한 분위기인데다 저 푸르딩딩한 불빛도 맘에 안드는군요.. ㅡㅡ;;..


튀김이 나왔습니다.. ㅎㅎㅎ.. 모듬튀김입니다.. 튀김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징어, 깻잎, 야채, 고구마 튀김이 있는데.. 알아서 섞어달라고 했다는..

오리지날 양념장입니다.. 빈접시 주시는데 거기에 적당히 덜어서 튀김과 함께 즐겨주시면 됩니다.. 나름 개성있는 맛..

보통 푸짐한 야채튀김을 많이 주문하곤 하는데 지인분이 첫경험이라 다 섞어서 주문 ㅋㅋㅋ..

떡볶이가 끓기 시작하는군요.. 야끼만두 투입해줍니다.. ㅋㅋㅋ..

보글보글 끓고 있는 떡볶이.. 라면과 쫄면이 다 익어서 바로 먹어줍니다..

단무지도 맛있게 냠냠..

뜨거워요.. ㅎㅎㅎ.. 호호 불면서 냠냠~.. 이게 얼마만의 오리지날인지 기억도 안나는 ㅡㅡa..

집게와 가위로 튀김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봅니다.. 튀김은 바로 튀겨서 주시기 때문에 퀄리티가 괜찮은 편입니다.. 보통 분식집의 튀김들과는 다르다는..오징어튀김이 꽤나 독특합니다.. 오징어다리에 날개를 달은듯한 넙죽한 오징어튀김은 나름 별미라는..이곳의 튀김옷은 꽤나 독특한데.. 모랄까요..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으면서 쫄깃거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름 맛있는.. 

신당동풍의 즉석떡볶이들과는 또 다른 오리지날만의 독특한 풍미입니다.. 톡쏘는 맛이 있어요..

양도 꽤나 푸짐하고 가격대비 괜찮다는 지인분의 말씀입니다..꽤나 매콤해서 땀이 납니다.. 500원하는 음료수 그냥 주문할껄 구랬나 하는 생각이.. 지인께서 여긴 스프라이트라고.. 칠성사이다 아님 안마신다고 헛소릴하십니다.. 팸레에선 스프라잇 잘만 쳐드시드만 ㅡㅡ;;..

오리지날의 튀김은 바로 튀겨서 바로 주니까 꽤 맛있어요.. 떡볶이 국물에 적셔서 냠냠~..

떡볶이와 튀김들과 더불어 오리지날의 또 하나의 자랑 맛탕입니다..지인분께서 맛탕이 제일 맛있다고 호평하셨을 정도로 꽤 바람직한 퀄리티입니다.. 코팅이 꽤나 잘되어 있습니다..


밥도 볶아 먹었어야 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밥볶아 먹는건 포기 ㅡㅡ;;..가격대비 해서도 괜찮고 무난하다는 생각입니다.. 떡볶이보단 맛탕과 튀김이 맛있다는 지인분의 평가.. 즉석떡볶이는 역시 이대앞 오리지날 분식입니다.. 오리지날스러운 맛을 즐기실 수 있다는.. ㅋㅋㅋ..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 오리지날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