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E CUISINE

서대문구 인증 매운 떡볶이 맛집 | 북가좌동 맛있는집

TOMMY LEE 2024. 9. 2. 12:00
반응형

지인분께서 갑자기 북가좌동 맛있는집 떡볶이에 가고 싶다고 하셔서.. 진짜 급하게 방문하게 된 북가좌동 맛있는집.. 오로지 떡볶이만 파는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있는 떡볶이 맛집입니다.. 여기 떡볶이가 저한테는 너무 매워서 저의 의지만으로 갈 일은 절대 없지만.. 지인분께서 여기 떡볶이를 좋아하셔서 이번에도 어쩔 수 없이 또 찾게 되었답니다..

 

TASTY HOUSE.. 맛있는집.. 영업시간 : 11:00~재료소진 시.. 주소 :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20길 55.. 전화번호 : 02-305-1906.. 사장님은 여름이 떡볶이집 비수기라 요즘은 손님이 별로 없다고 주장(--)하시는데.. 저렇게 다들 줄을 서서 떡볶이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전혀 납득이 가지 않았음.. ㅋㅋㅋ.. 

 

북가좌동에 있는 리얼 골목식당입니다.. 단독주택 반지하에 위치.. 간판은 따로 없지만 보시다시피 출입문에 맛있는집이라고 시트지가 붙어 있고요.. 깨죽, 냉면, 쫄면, 라면, 잔치국수라고 메뉴가 붙어 있긴 한데.. 저 5가지 메뉴는 하나도 없고 오로지 떡볶이만 합니다.. 메뉴는 떡볶이, 계란 2가지뿐.. 진짜 떡볶이만 파는 리얼 떡볶이 전문점.. ㅋㅋㅋ..

 

생활의달인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액자 그대로고.. 전이랑 달라진 게 있다고 한다면.. 서대문구청장님이랑 찍은 저 기념사진 액자가 생긴 거 정도.. 누군지 몰라서 물어봤는데.. 이성현 서대문구청장이란 답변.. ㅋㅋㅋ.. 이제는 서대문구청이 인증한 떡볶이 맛집이 되겠네요..

 

지인분께서 순딩이 이미지인데 의외로 눈치가 빨라서 웨이팅 같은 거 엄청 잘하신답니다.. 제가 여기 맛있는집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자리가 나서 바로 앉으셨다고 하네요.. 암튼 오자마자 주문도 바로 하고 뭔가 럭키~.. 요즘은 오픈런을 하지 않는 한 이렇게 바로 테이블 확보하고 바로 떡볶이를 먹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님이 많은데 무슨 비수기??.. ㅋㅋㅋ..

 

맛있는집 명물인 옥수수차.. 원래 반은 얼어 있는 상태여야 하는데.. 여름이고 하다 보니 얼음이 다 녹았네요.. 옥수수차 다 녹은 거 처음 봄.. ㅋㅋㅋ..

 

매일 직접 끓이신다는 홈메이드 옥수수차입니다.. 옥수수차도 당연히 셀프인데요.. 테이블에 옥수수차가 없다면 아이스박스에서 알아서 꺼내서 드시면 된답니다.. ㅡㅡ;;..

  

 

운이 좋아서 거의 바로 먹을 수 있었던 떡볶이.. 메뉴가 떡볶이랑 계란 2가지뿐이기 때문에 계란은 다들 주문합니다.. 계란 주문을 안 하는 분은 거의 못 본 듯..

 

TTEOKPOKKI.. 떡볶이.. 1인분 3,500원.. STEAMED EGG.. 삶은 계란.. 2개 1,000원..

 

지인분께서 떡볶이 1인분 포장을 희망하셔서 매장에서 먹는 이트인 떡볶이는 1인분만 주문했어요.. 웨이팅이 항상 있는지라 여기는 1인 2인분 이상 주문은 눈치가 매우 보여요.. 대량주문은 암묵적 금지.. 많이 사면 모두가 불행함.. 떡볶이를 많이 먹고 많이 가져가면 그만큼 내가 주문할 수 있는 물량이 없어지는 거니까.. 더욱 많이 기다려야 함.. ㅠ.ㅠ..

 

올해 초 겨울에 주문했던 떡볶이 2인분 자료사진.. 2인분 양이 후덜덜~하지만.. 1인분도 2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이 푸짐해요..

 

떡볶이는 테이블에 있는 포크를 사용해서 드시면 OK..

 

맛있는집에서 1인분 주문해 보는 거 이번이 처음.. 1인분 포장이라 어쩔 수 없이 1인분만 먹게 된 것이지만..

 

맛있는집은 여타 다른 떡볶이집에 비해 계란 주문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떡볶이랑 계란밖에 없기 때문.. 1인분에 막 4개씩 주문하시는 분들도 많음.. 매출 올려 드리려고.. ㅋㅋㅋ..

 

맛있는집 떡볶이를 포크로 집어 들면 이런 느낌.. 말랑말랑 밀떡.. 

 

떡볶이 하나만 먹었을 뿐인데 벌써부터 맵네요.. 이 하나도 안 매워 보이는 떡볶이가 내는 화끈한 매운맛이란..

 

정말 맛을 안 보면 이 느낌을 알 수가 없습니다.. 사진만으로는 절대 짐작 불가능한 수준의 매운맛..

 

맛있는집 떡볶이는 밀떡이랑 판어묵, 대파가 들어가고.. 양념으로는 고춧가루, 설탕, 미원만 들어가는 평범한 구성인데요..

 

왜 이렇게 범상치 않은 매운맛이 나는 것인가 하면.. 엄선한 국내산 고추로 직접 빻은 매운 고춧가루에 맛의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시판용 고추장으로 맛을 내는 보통의 떡볶이집들과는 진짜 차별화된 매운맛이 납니다.. 근데 너무 매움.. ㅠ.ㅠ..

 

떡볶이가 매워서 혀가 얼얼할 정도고.. 먹다 보면 막 땀도 나요.. 너무 매워서.. ㅋㅋㅋ..

 

보기엔 하나도 안 매워 보이는 이 떡볶이가 왜 이리 매운 것인지.. 

 

그래도 어찌어찌 다 먹고 가네요.. 진짜 얼음 옥수수차로 입을 식혀 가면서 먹는 게 아니면 훨씬 더 고통스러웠을 듯..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우유, 쿨피스 등을 지참해 오셔도 됩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받아야 할 정도로 엄청 맵습니다.. 

 

지인분께서 계란작업 하시겠다고 선언..

 

남은 떡볶이를 다 먹은 후 클리어..

 

스푼을 이용해 삶은 계란 다지기 작업을 시작하신 지인분..

 

떡볶이 국물에 계란작업을 한 모습입니다.. 맵고도 매운 떡볶이 국물이지만 계란과 함께라면 약간 덜 매움..

 

계란이랑 같이 먹어도 맵긴 맵다.. ㅠ.ㅠ..

 

그래도 떡볶이를 다 먹은 후의 즐거움이에요.. 계란범벅.. ㅋㅋㅋ..

 

입은 맵고 땀은 많이 나고 그야말로 대혼돈의 상태로 마무리.. 오늘도 너무나 매웠던 맛있는집 떡볶이였네요.. 이 매운 걸 왜 먹나 모르겠고.. 다 먹고 나면 다신 안 먹겠다며 다짐을 해보기도 하지만.. 불현듯 생각나는 매운맛..

 

맵찔이 분들은 일부러 오셔서 고통받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요.. 매운 떡볶이 자신 있는 분들만 방문을 권해드리고 싶은 맛입니다.. 오랜만의 맛있는집 떡볶이였는데.. 여전히 저에겐 너무 매웠어요.. 훈훈한 가격과 푸짐한 양, 그리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 덕분에 예나 지금이나 추우나 더우나 꾸준히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열치열 제대로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북가좌동 맛있는집을 방문해 보시란.. 서대문구청이 인증한 서대문구 대표 매운 떡볶이 맛집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