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스러움이 물씬 | 침사추이 惠康 웰컴수퍼 대기행

T/VIVA HONGKONG

2009. 6. 4. 08:00

반응형

홍콩사람들을 뭘 먹고 살까.. 짧은 시간에 그걸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마트 습격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전 평소에도 마트놀이를 즐기곤 합니다만.. 홍콩에서도 제 특기를 살려봤습니다..    파켄샵, 시티슈퍼 등의 대형 체인 슈퍼마켓이 많은 홍콩.. 저는 웰컴 슈퍼를 습격해봤습니다..WELCOME이 아닌 WELLCOME인 것에 주의하세요.. 惠康 WELLCOME 이라는..

웰컴슈퍼의 입구입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8시 ~ 밤 10시30분..셀디카드를 포함한 각종카드들과 함께 홍콩의 T머니인 옥토퍼스도 사용가능합니다.. 금연이고 음식물 반입은 금지..

홍콩은 어딜가나 영어표기가 잘되어 있어 크게 불편하지 않은듯 싶습니다.. 이 점이 정말 좋아요..요걸 밀고 들어가면 바로 웰컴 슈퍼마켓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달러가 가치있는 곳.. 웰컴 수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우리나라로 치면 롯데수퍼나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비스꾸리한 곳입니다.. ㅋㅋㅋ..

들어가자마자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귀여운 패딩턴 베어들.. 웰컴의 마일리지 상품들이라고 해야하려나.. 듣보잡 곰도 아닌 패딩턴 베어입니다.. ㅡㅡ;;..다양한 패딩턴 베어들.. 귀여운데다 옷도 입고 있어요.. 곰도 갖고 싶고 장바구니도 너무 받고 싶어요 ㅠ.ㅠ..참 이뿌장하죠??.. 암튼 사은품치곤 너무 세련된 디자인임이 분명.. 갖고 싶어.. ㅠ.ㅠ..

월컴수퍼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건 당연히 과일코너입니다..우리나라에서도 인기인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골드키위입니다.. 5개에 18달러..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에 망고를 팔고 있어요.. 싸요 싸요 ㅠ.ㅠ..

우리나라 과일은 무게 달아서 많이 팔지만 홍콩은 몇개 사면 얼마 다 이런 식입니다..레몬도 하나만 사면 2.2불이지만 3개사면 6불입니다.. 레몬 하나에 320원정도입니다.. 싸요싸요 ㅠ.ㅠ..

과일은 딱히 맛있고 윤기나고 그렇진 않습니다만.. 가격이 너무 좋습니다.. 오렌지도 500원정도..

왠지 친숙한 느낌의 사과.. 홍콩에서 만나니 반갑네요.. ㅎㅎㅎ..

우리나라에선 인기가 없지만.. 귀엽게 생긴 미제 사과도 팔고 있습니다.. ㅎㅎㅎ..

요건 망고스틴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잘 팔지도 않는 망고스틴이 이렇게 마구 쌓여있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서 보면 이런 모습.. 수류탄 같아요 ㅋㅋㅋ..망고스틴이 너무 싸다고 셀디스타 김양께서 완전 광분하시며 마구 집어 담으셨답니다.. ㅡㅡ;;..우리에겐 망고스틴 껌으로 유명한 망고스틴.. 홍콩에선 쌉니다.. 망고와 함께 추천 과일 ㅋㅋㅋ..

우왕.. 두리안이다.. 꽤나 싱싱해보이구 엄청 커요.. 먹고 싶다.. ㅠ.ㅠ.. 

이건 노란 수박입니다.. 무슨 맛일까요??..

우리에게 친숙한 수박은 역시 이런 모습이지요.. 반통에 2,500원정도입니다..

둥글둥글하게 생긴 피망입니다.. ^^

알록달록 아름다운 파프리카도 있어요.. ^^

퍼스트 초이스 멸균우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네요.. 인스턴트 귀리입니다..

네슬레 코알라 씨리얼.. 너를 보니 호주 케언즈에 다시 가고 싶어지는구나 ㅋㅋㅋ..

씨리얼은 역시 켈로그.. 홍콩에서도 스페셜케이가 인기 있는 모양입니다..

홍콩답게 고기만두를 팔고 있습니다..

이건 무슨 맛일까요.. 엄청 폭신폭신해 보이네요..

이건 떡(?)같아 보입니다..

올림피아 슬라이스 햄입니다.. ^^

소세지들도 종류별로 있습니다.. 머쉬룸맛, 허니맛, 치즈맛 소세지들..

전자렌지에 바로 돌려버리면 되는 즉석식품들입니다.. 아아~ 홍콩스러워라 ㅎㅎㅎ.. 대부분이 3,200원 정도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트로피카나 쥬스들입니다.. 사과, 오렌지, 자몽 쥬스들..

이건 우리나라엔 없는 제품.. 썬키스트에서 나오는 미스터쥬시입니다.. 홍콩에서 매일매일 프레시하게 만든다고 제품에 써있습니다..

미스터쥬시는 한번 사마셔보고 싶네요.. 칵테일 쥬스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요..

치즈 코너도 저의 주요 공략 대상이었습니다.. 이런 프레지덩 제품들은 보질 못한듯..햄버거용 체다치즈, 샌드위치용 체다치즈, 피자용 모짜렐라 슬라이스들입니다..

크래프트 제품들도 있습니다.. 치즈포장이 참 독특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포장들입니다..

이건 뉴질랜드의 체스데일 치즈들입니다..

칼슘과 비타민D가 강화된 크래프트 하이칼슘 싱글즈.. 밸류팩 제품도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너무나 익숙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입니다.. 5천원 정도로 가격도 우리나라랑 비슷해요..

제가 좋아하는 덴마크산 루어팍 버터입니다.. 이거 풍미도 깊고 맛있어요.. 추천 제품..

네오소프트 스프레드 콜레스테롤이 없다는건 마가린이란 의미겠지요??..

프랑스의 프레지덩 버터와.. 뉴질랜드산 앵커 버터입니다..

플로라 마가린입니다.. 오리지날과 라이트 두가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입니다.. 레귤러, 라이트와 함께 있는 연어맛??.. 첨 보는 제품입니다.. 정말 연어맛이 나는건지 함 퍼먹어 보고 싶은..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벨큐드 웃는소 치즈입니다..

24개 들어있는 벨큐브 블루(플레인맛) 250g기준 5,400원정도로 우리나라보다 훨 저렴합니다..

차는 이렇게 듣도보도 못한 제품들이 많아요.. INDIGOWOAD ROOT DRINK라니 무슨 맛일런지 ㅡㅡa..

우리나라에선 안파는 제품인거 같은데 홀릭스.. 우리나라로 치면 미숫가루 비스꾸리한 건가봐요 ㅋㅋㅋ..

우리에게도 익숙한 웰치스 100% 포도쥬스입니다.. 1.5갤런짜리 큰병이에요.. ㅋㅋㅋ..

이건 리베나의 블랙커런트 쥬스입니다.. 옆은 레몬 블렌드의 리베나..

코카콜라입니다.. ㅎㅎㅎ.. 홍콩 코카콜라에선 요즘 가족여행 이벤트중입니다..

코카콜라의 친구 미닛메이드도 있습니다.. ^^

한국 유자맛 크림 샌드가 있어서 찍어봤어요.. ㅋㅋㅋ..

닛신 빠다코코낫.. 롯데제과 빠다코코낫의 오리지날 제품이 되겠습니다.. ㅡㅡ;;..

플랜터스 로스티드 피넛, 글리코 프릿츠 버섯맛. 토마토맛입니다..

처음 보는 과자네요.. 피넛 퍼프 패스트리입니다..

이것 역시 처음 보는 제품인듯.. 가든 초코 핑거입니다..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콤보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리본 모양으로 묶여있어요..

독특한 돼지캐릭터가 인상적인 햄 ㅋㅋㅋ..

크래프트의 리얼 마요네즈와 미라클휩입니다..

베스트푸드 과일맛 드레싱과 크래프트의 싸우전아일랜드 드레싱입니다..

큐피의 와후(일본풍) 드레싱입니다..

델몬트의 파스타 소스들.. 그린페퍼맛, 머쉬룸맛..

홍콩 이금기라고 써있는 제품.. 더블 디럭스 소이소스라는군요.. ㅡㅡ;;..

홍콩에서 유명한 소스들인가 봅니다.. 골드라벨을 참 좋아하는거 같아요 ㅋㅋㅋ..

홍콩풍 소스는 이금기와 아모이가 양분하고 있는 모양 ㅡㅡ;;..

이금기 타이 스위트칠리 소스.. 참깨드레싱입니다..

다분히 홍콩스러운 이름 모를 소스들입니다..

존슨즈 베이비 피치 배쓰..

올레이 바디워시를 구입하면 팬틴 샴푸를 끼워주고 있습니다..

요렇게 애견간식도 팔고 있습니다.. 3개를 사면 저렴하네요..

주방세제입니다.. 나름 가오 제품 ㅋㅋㅋ..

샤워 제품들입니다.. 샤워젤과 샤워스크럽..

홍콩에서는 노란색 고무장갑이 대세인 모양입니다.. ㅡㅡ;;..

콜게이트 후레쉬 민트입니다..

웰컴 슈퍼에서는 비오레의 세안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월컴 슈퍼에서 추천하는 샴푸와 컨디셔너는 역시 비달사순 ㅡㅡ;;..

우리나라에서는 구경할 수 없는 달리 치약입니다.. 두개구입하면 스누피타올을 줘요 ㅠ.ㅠ..

달리 미백치약입니다.. 정말 14일만 쓰면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의문..

홍콩 웰컴 슈퍼마켓에서는 한국 제품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한글 제품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옥수수풍미 쌀과자스틱.. 전 처음 봅니다.. 우리나라 제품은 왠지 아닌거 같아 검색을 해봤는데.. 안나오는군요.. 어디 제품인지?? ㅡㅡa..

라파엘로와 페레로로쉐입니다.. 2개에 2천원정도입니다.. ^^

네슬레 크런치 엑스트라 리치.. 호주에서 많이 본 캐드버리 데어리 밀크입니다..

린트 스위스씬.. 린트 린도르입니다..

몰티저스 오리지날과 다크입니다..

토블론입니다.. 스위스 초컬릿이 대세인듯.. 스위스 제품이 많이 눈에 띄더라는.. 

미카쿠토 UHA 특농 밀크 8.2와 특농 말차 미루꾸 ㅋㅋㅋ..

홍콩에서 하이츄는 800원정도 하는군요.. 콜라맛, 화이트소다맛, 혼합과일맛의 모습..

플로리다 네이춰 너게츠 딸기맛입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리콜라입니다.. 맛별로 가격차가 상당하네요..

UHA 시게키스와 메이지 과즙구미, 카바야의 젤리들..

리글리 이클립스..

껌은 역시 리글리가 꽉 잡고 있군요.. 엑스트라 자일리톨..

계속되는 리글리 엑스트라 시리즈들..

큐브모양의 쇠고기 육포입니다..

요건 돼지고기 육포..

쥬이시한 돼지고기 육포 ㅋㅋㅋ..

헬로키티 후르츠 미루꾸 캔디..

귀여운 프링글스..

프링글스 오리지날, 샤워크림 어니언, 피자맛입니다.. 보너스 스탬프 행사품목..

토마토 케찹맛 감자칩 ㅋㅋㅋ..

우리에게도 익숙한 레이네 감자칩들..

가루비 카레맛..

가루비 토마토맛..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입니다.. 박카스 비스꾸리한 맛이에요..

크래프트의 오레오.. 초코크림맛과 라이트스윗맛입니다..

홍콩에서도 미초가 인기인가 봅니다..

포카리스웨트도 있네요.. ㅎㅎㅎ..

페트모양이 우리나라 제품보다 귀여워요..

홍콩에서 만난 박카스.. 동아제약 박카스였으면 좋겠지만서도.. 그건 우리 바램일뿐이고..일본의 박카스, 리보비탄이 현지화 했다고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홍콩식으론 리보겐인가 봅니다 ㅡㅡ;;..

코카콜라에서 만드는 헬시웍스 시리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차음료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차음료들을 만나보실 수 있다는.. 가격은 천원정도..

가고메의 야채쥬스들입니다..

이건 SUGAR CANE DRINK라고 써있네요.. 사탕수수음료인거 같은데 맛이 궁금한..

환타 오렌지, 키위애플.. 미린다 그린애플의 모습 ㅋㅋㅋ..

이건 가글인거 같은데 처음보는 것들입니다..

레드불이 슈가프리 버젼도 있었군요.. 오호~..

버드와이져 캔맥주입니다.. 1,100원정도군요..

세븐업, 슈웹스 크림소다, 코카콜라 제로,네스티 크러쉬, 포카리스웨트 등의 음료들..

왠지 반가운 스타벅스 프라푸치노입니다.. ㅎㅎㅎ.. 사마시려고 했는데 우리나라보다 비싼 가격에 손이 오그라들고 말았습니다.. ㅡㅡ;;..

네스카페 캔커피.. 캔이 모랄까 키가 작고 뚱뚱해서 귀엽다는.. ㅋㅋㅋ..

블루걸.. 요건 도대체 무슨 맛일까요??..

우리에게도 익숙한 칼스버그..

산미구엘입니다.. 맥주는 참 싼거 같아요.. 역시 면세라서 그렇겠죠??..

삿뽀로 실버컵이 2,700원밖에 안합니다.. 정말 싸죠??..특히나 프리미엄 맥주들의 경우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쌉니다.. ㅡㅡ;;..

쇼핑을 마치신 지인분들께서 가자고 재촉하십니다.. 아직 반도 못본거 같은데 ㅠ.ㅠ..

홍콩 슈퍼마켓에서는 이렇게 간단한 약품들도 판매하는 모양입니다.. 잘 팔리지는 않는지 박스가 너덜너덜 ㅋㅋㅋ..

암튼 더 봐야할 것들이 너무도 많았는데 여기서 쇼핑기행을 접어야 한다니 조금 슬퍼졌던..

계산대의 모습입니다.. 홍콩달러로 193불 이하면 서명없이 비자카드 결제 가능하다는 내용.. 소액결제 무서명이 국제적으로 유행인가 봅니다.. ㅡㅡ;;..

파워블로거 N모양께서 룰루랄라~ 신나게 구입하신 것들입니다.. 구미쵸코를 좋아하신다는.. ㅋㅋㅋ..

웰컴수퍼에서는 50불마다 곰돌이를 받을 수 있는 도장을 하나씩 찍어준다는.. 곰돌이도 나름 고급스럽던데.. 정말 좋은 행사라는.. 우리나라 슈퍼마켓들도 본받았으면 ㅡㅡ;;..

계산해주시는 직원분도 어찌나 친절하던지.. 역시 홍콩은 친절해요.. 그리고 홍콩에서도 계산할땐 셀디카드입니다.. 홍콩쇼핑은 셀디카드와 함께 ㅋㅋㅋ..

멜라민 파동을 비롯해서 전세계적으로 꽤나 시끄러웠자나요..홍콩도 식품안전에 대해 관심이 많은 모양입니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내용이 되겠구요..

홍콩 웰컴 수퍼 대기행이네요 말 그대로.. 쓰다보니 양이 후덜덜 ㅡㅡ;;..슈퍼마켓은 딱히 크지 않은데 물건은 엄청 많습니다.. 물건을 쌓아놓을 수 있는한 최대로 쌓아놨다고 해야하나..조금 너저분하긴 한데 공간활용을 최대한으로 높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위기인듯 싶었습니다.. 

암튼 홍콩 슈퍼마켓을 돌아보면서 느낀 것은 한국보다 물가가 전체적으로 싸다는거.. 게다가 면세라 더더욱 좋더라는거..슈퍼마켓도 홍콩답게 다국적 제품들의 대경연장이었습니다.. 미제, 일제들이 주로 많았구요..한국제품은 딱히 찾아보기 힘들어 조금은 섭섭했던.. 암튼 홍콩에선 역시 웰컴슈퍼라는거 잊지마시라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