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넘치는 급류 레포츠 | 인제군 미산계곡 리버버깅

T/KOREA BE INSPIRED

2009. 7. 26. 14:36

반응형

지인분들과 함께 강원도 인제군 미산계곡으로 급류레포츠인 리버버깅을 즐기고 왔습니다..잠실 옆 종합운동장역에서 모여 누렁이(--)를 타고 강원도 인제군으로 출발!!..

근처 홈플러스에서 장도 봐주시구요.. 뭐 이리 많이 샀노~ 영수증 인증샷 ㅋㅋㅋ..

순수쌀로 만든 웰빙과자 쌀로별도 오랜만에 먹어봅니다.. 변함없는 그맛이란~..

뭐 망설일꺼 있겠습니까.. 바로 맥주 땁니다.. 강원도 인제군으로 가는 길.. 어깨춤이 덩실덩실~.. 역시 우리들의 선택은 밀러 캔맥주였다는!!..

중간에 길이 막혀주실땐 이렇게 술빵도 길에서 사다가 먹구요..

또 길이 막혀줄 땐 근처 수퍼에서 이렇게 아이스크림도 사먹습니다..

국산딸기로 만든다는 스크류바.. 얼마만에 먹어보는건지 ㅡㅡa..

이렇게 참외까지 까먹으며 신나게 노닥거리다보니..

어느새 강원도 인제군 미산리에 도착했더라는.. 인제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정말 금방이에요 ㅋㅋㅋ..도착하자마자 일단 배부터 채워야 했습니다.. 간단하게 운게정에서 식사를.. 운게정에서의 단란한 식사는 아래를 클릭~..[DELICIOUS WAY] - 오염되지 않은 깨끗함, 강원도 인제 미산계곡의 맛집 운게정

식사후에는 바로 미산계곡으로 고고씽~.. 미산계곡에서 만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나와 있네요.. 작은 동물들 : 가재, 사슴벌레, 산제비나비, 물두꺼비, 은판나비..야생화 : 금낭화, 복주머니란, 복수초, 얼레지, 은방울꽃..민물어종 : 열목어, 꺽지, 갈겨니, 어름치, 금강모치..미산계곡 : 바위틈에서 솟는 옹달샘 풀뿌리를 적시며 흐르는 작은 물줄기들이 한데 만나 이룬 계곡..강이 시작되는 내린천 최상류 미산계곡은 자연 생태 우수 마을이라고 하는군요.. ^^

미산리의 자랑 개인약수..해방 1,080m 남한 최고지대에 위치한 약수로 차고 똑쏘는 물맛으로 유명.. 위장병, 당뇨병에 좋다고 하네요..

미산리의 또 하나의 자랑 방태산..사진 보이시죠??.. 방태산은 저렇게나 경치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용늪 함 보고 싶네요 ㅠ.ㅠ..

이건 뭐 요즘 최고의 인기입니다.. 미산리의 자랑 고로쇠!!..고로쇠수액은 뼈에 이로운 물.. 칼슘이 듬뿍 들어있는 고로쇠수액은 골다공증에 좋은 천연보약이자 생명수라고.. 

미산리의 고로쇠수액은 너무나도 유명해서 이렇게 판매장도 있더랍니다..방태산 오리지날 고로쇠수액 구입 문의는 033-463-8959로~..

그밖에 미산리에서 구경할만한 것들..산림문화수양관, 농특산물판매장, 농촌문화전시실 그리고 휴게실 ㅋㅋㅋ..뭐 저희는 쉴 시간은 딱히 없었습니다.. 리버버깅 예약이 되어 있었던 관계로 바로 리버버깅을 하러 고고씽~..

이 잘생기신 분은 오늘의 리버버깅을 책임져주실 리버버그 선생님..리버버깅의 본고장 뉴질랜드 유학파 출신이라나 뭐라나.. 믿거나 말거나~ ㅡㅡa..리버버깅 전용 수트 착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계신 모습입니다.. 바로 수트 착용하고 미산계곡으로~..

미산계곡은 요 빨강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리버버깅 전용 버스랍니다.. 버스도 제법 귀엽죠??..리버버깅이란 무엇이냐.. 하류에 비해 수량이 적은 계곡 최상류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래프팅이 보통 6~10명이 보트를 탄다고 하면 이 리버버깅은 혼자서 즐기는 레포츠!!.. 당연히 더 액티브하다는..

혼자 타는 보트입니다.. 혼자서 급류와 싸워야 하는만큼 급류를 온몸으로 느낄 수 밖에 없는 고급 레포츠!!.. 저희에게 지체할 시간따윈 없었습니다.. 바로 버스를 타고 미산계곡으로 출동..

오리발과 오리손을 들고 미산계곡에 도착.. ㅋㅋㅋ..

물에 둥둥 뜰 수 있는 구명조끼와 함께 안전을 위한 헬멧까지 모두모두 준비 OK..

헬멧까지 착용하고 나니 너무 기대감도 커지구요.. ㅋㅋㅋ..사진은 리버버깅이 너무나도 하고 싶어 어쩔 줄 몰라 하고 계신 지인분의 모습.. ㅡㅡ;;..

리버버그 선생님께서 보트에 바람넣는 법을 가르쳐 주고 계신 모습입니다.. 표정이 참 부드러우시죠??..

보트에 바랑을 땡땡하게 불어넣는 것은 리버버깅의 기본.. 각자의 보트에 바람을 집어 넣습니다..

풍선 불듯이 쉽게 불어지진 않습니다.. 2인1조를 이루어 서로서로 도와가며 바람을 넣으면 훨씬 쉽게 보트에 공기를 채울 수 있다는..

보트에 빵빵하게 공기도 채워넣었겠다.. 막간을 이용해 기념사진 촬영을 ㅋㅋㅋ..

리버버그 선생님의 강의가 곧바로 시작됩니다..

보트는 이렇게 타야 한다는 설명이십니다.. 보트에 편안하게 드러눕지 말고 몸을 바짝 세우라는 설명이십니다.. 손과 발은 항상 균형을 잡으려 노력해야한다고..

보트를 이렇게 그냥 편안하게 누워서 타면 균형을 잃기 쉽고 시야도 좁아진다는 설명이십니다..또 양손을 물어 넣고 있지 않다거나 하면 균형을 잃어 보트가 쉽게 뒤집힌다는 설명..

리버버깅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균형감각.. 저도 뭐 운동신경 둔한걸로 치면 수준급입니다만.. 리버버깅에서 원하는 균형감각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었습니다..왼쪽 오른쪽 구별할 수 있고.. 자전거를 탈 수 있을 정도의 균형감각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탈 수 있다는..즉.. 아무나 탈 수 있다는.. ㅋㅋㅋ..

그리고 중요한건 수영을 할줄 몰라도 된다는 것.. 계곡 최상류에서 타는 것인 만큼 수심이 깊지 않습니다..왠만한 곳은 다리가 닿아서 전혀 무섭지 않아요 ㅎㅎㅎ.. 저 수영 전혀 못하는데 타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어요..오리손과 오리발만 있으면 수영할줄 몰라도 누구나 속도도 낼 수 있고 보트 재미나게 탈 수 있어요.. 

빵빵하게 공기를 채워넣은 보트를 들고 계곡으로 내려갑니다.. 룰루랄라~..

일단 보트는 물가에 파킹을 해놓고.. 물에 들어가봅니다..

손에 손잡고~..

머리를 계곡물에 넣고 물맛보기중~.. 보트가 뒤집혔을 경우 물을 먹을 수 있으니까 미리 맛보기 해보는거에요 ㅋㅋㅋ..

조끼 입고 타니깐 누구나 이렇게 물에 둥둥 잘뜹니다.. 둥둥 잘 뜨니깐 다들 신났음 ㅎㅎㅎ..

즐거운 물장구질 ㅋㅋㅋ.. 넘 재밌어요 ㅋㅋㅋ..

자 이젠 본격적인 교육시간입니다.. 오리발도 요렇게 끼워주시구요..

직접 계곡물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입니다.. 리버버깅은 보트랑 오리발 오리손만 있으면 된다는.. 간단하죠??..

오리손도 착용한 모습입니다.. 오리발과 오리손으로 휘휘 저으면 정말 속도를 빨리 낼 수 있어요..

오리손과 오리발로 헤엄치기 연습중.. 보트가 뒤집히거나 속도를 빨리 내서 이동하고 싶을 때는 이런 자세로 물장구를 마구 쳐주면 된답니다..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아가며 맹훈중인 지인분들의 모습입니다.. 계곡물이 참 파래요.. ㅋㅋㅋ..

연습을 마치고 실전에 돌입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모여 마지막 교육을 받습니다..

간단한 교육을 마치고 드디어 출발입니다~..

푸하하 다들 신나셨음 ㅋㅋㅋ..

이렇게 계곡물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내린천 최상류인만큼 미산계곡의 계곡물은 정말 맑고 푸르렀답니다.. 역시 상류라 물이 깨끗해요~..

살짝 물살이 센 난코스에서는 숙련된 선생님들이 알아서 다 잡아주십니다.. 아아~ 물에 빠지면 어뜩하나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는..

안정된 포즈로 리버버깅을 즐기고 게신 근육요정 알프님 ㅋㅋㅋ..

카메라를 바라보며 이렇게 여유도 부려봅니다..

여유를 부린 자의 최후 ㅡㅡ;;.. 양손은 항상 물속에 넣어야 한다는 교훈을 남겨주신 ㅋㅋㅋ..

리버버깅은 이렇게 계곡의 물살을 바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레포츠입니다..

그냥 계곡물에 몸을 맡기면 됩니다.. 물의 흐름을 따르면 된다고나 할까요..ㅎㅎㅎ..

물의 흐름을 거스른 자의 최후 ㅡㅡ;;..

선생님한테 교육을 받는 시간에 한눈을 팔면..

이렇게 보트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양손으로 균형만 잡으면 보트에서 떨어질 일이 없건만.. 쯧쯧..

계곡물 타기 너무 재밌어요.. 그냥 고무보트에 여러명 타는 래프팅이랑 비교가 안되는 ㅠ.ㅠ.. 

도와줄 사람이 일단 아무도 없습니다.. 혼자서 이 거친 물살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일단 자기가 가는 방향대로 갈 수 있고 물의 흐름을 자유자재로 탈 수 있고.. 시키는대로만 해야하는 래프팅하고 너무 틀려요..

리버버깅은 자기자신과의 싸움이자 자연과의 싸움입니다..

속도를 못내시는 일행분이 계실 경우 이렇게 물가에 옹기종기 모여 잠시 쉬었다 가기도 합니다..

뭐 쉬러 온 것도 아니고.. 모두 오면 바로 출발입니다.. ㅋㅋㅋ..

이렇게 난코스 구간에서는 숙련된 선생님들이 다 따라붙어주시기 때문에 위험할 일이 없더군요..그래서 수영을 못하는 저도 너무나도 안심이 되더라는 ㅋㅋㅋ..

이곳이 보기엔 쉬어보여도 최고의 난코스였다는..

선생님들 빼고는 다 자빠집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코앞에서 바로 건져주시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그냥 물만 조금 먹으면 되는거 ㅋㅋㅋ..

리버버깅은 나 자신과의 싸움이자..

자연과의 싸움인 것입니다.. 미산계곡과 누가 힘이 쎈가 겨루고 계신 근육요정 알프님입니다.. 결과는 미산계곡의 승리였습니다만 ㅡㅡ;;..

최고의 난코스를 통과한 기념으로 이렇게 기념촬영도 해보구요 ㅋㅋㅋ..

빠른 물살을 타고 계곡을 빠른 속도로 내려옵니다..

처음 시작했을때보다 한결 여유로워진 표정들 느끼실 수 있죠??..

급류타기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 정말 빠른 물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오리손으로 빠르게 앞으로 나가도 봅니다..

리버버깅.. 정말 너무 재밌습니다.. 그래서 덩실덩실 춤도 춰보구요 ㅋㅋㅋ..

3시간 동안 미산계곡과의 추억을 만들고 이제는 복귀해야 합니다..

즐거웠던 미산계곡에서의 추억을 되새기고 있는 지인분의 모습.. 더 타고 싶은데 조금은 아쉬우셨던 모양..

리버버깅 정말 짱이라며 이렇게 손도 흔들어주십니다.. 정말 너무 재밌어요.. 리버버깅이 짱이라는 ㅡㅡb..

미산계곡 급류 레포츠 리버버깅.. 땡기신다구요??.. 리버버깅 관련 문의는 010-3621-8254로 ㅋㅋㅋ..미산계곡 리버버그 홈페이지는 요기 => http://misanriverbug.co.kr 입니다.. www.을 입력하시지 말라고 하시네요.. 어쨋든 3시간동안 온몸을 비틀고 난리를 쳐야 해서 꽤나 힘들었지만.. 그래도 물타기가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리버버깅을 즐겼습니다.. 짱 재밌어요.. ㅠ.ㅠ.. 바로 샤워장에서 샤워하구요.. 장비반납하고 리버버깅 종료 ㅋㅋㅋ.. 샤워장 시설도 완전 쌔거구 라커룸도 완비되어 있음..

체력소모가 심했던만큼 몸에서 수분도 좀 많이 빠져나간듯한 기분이었습니다..인제군 미산리의 리버버깅과 함께한 MILLER GENUINE DRAFT.. 온몸에서 갈증을 느낄 땐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인 것이지요 ㅋㅋㅋ.. 힘든 리버버깅 후의 갈증을 풀어준 밀러.. 정말 꿀맛 같았어요 ㅠ.ㅠ.. 역시 리버버깅 후엔 시원한 맥주가 최고라능 ㅡㅡb..

강원도지정 농촌관광체험마을인 미산리.. 미산리에서 즐긴 리버버깅의 추억은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래프팅이나 웨이크보드 이런거랑은 비교도 안되게 훨씬 재밌어요.. 그냥 계곡물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고급 레포츠입니다.. 수영 못해도 OK 운동신경 둔해도 OK입니다.. ㅋㅋㅋ.. 완전 맥주병인 제가 전혀 두려움을 못느꼈을 정도랄까나.. 초고난이도 코스에서 한번만 뒤집혔음 ㅡㅡㅋ..래프팅보다 100배는 짜릿한 레포츠 리버버깅.. 특별한 급류스포츠 리버버깅은 미산계곡에서만 즐기실 수 있답니다..사진협찬 : 네이버 파워블로거 하늬바람님.. 미산1리 고로쇠마을 이장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