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3000 쉽고 강력한 화상 편집 기능

SUPER MARKET

2009. 9. 28. 19:17

반응형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DSLR 니콘 D3000..초보들은 사진을 찍는 것도 못하지만 소위 뽀샵이라고 하는 후보정 작업 또한 잘 다룰줄 모르는게 사실입니다..요즘 DSLR은 카메라에서 자체적으로 제법 강력한 화상편집기능을 제공하고 있어..포토샵의 포짜도 모르는 저같은 초보들도 쉽고 빠르게 화상편집으로 사진을 더 근사하게 꾸며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 굳이 불필요한 설명은 더 하지 않겠습니다.. 괜히 머리만 아프지요.. 바로 실전으로 넘어가보죠 ㅋㅋㅋ..

니콘 D3000의 화상편집기능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설명해드릴 수 있을까 싶어..홍대앞 거리로 나가봤습니다.. 이것저것 찍고.. 찍은걸 카메라로 또 고치고 해봤어요..스타일리쉬 퀴진의 포크와 나이프 찍어봤습니다.. 근데 옆에 있는 배경이 좀 지저분하더라구요.. 

왼쪽 건물부분 잘라버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잘라봤습니다.. 훨씬 깨끗해졌죠??..트리밍 기능으로 불필요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을 잘라버릴 수 있습니다.. 제가 아주 자주 이용하는 편집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진이 더 깨끗하게 보일 수도 있고.. 더 큼직하게 보일 수도 있고 그래요..

탐스럽게 피어있는 이름모를 꼿 찍어봤습니다..

빠른 수정을 통해 보정을 해본 모습입니다.. 조금 강하게 이팩트를 주었더니 전혀 다른 사진 같아 보입니다..

프로방스풍으로 꾸며놓은 한 건물의 귀퉁이를 찍어봤네요..

제가 좋아하는 미니어처 효과를 줘봤어요.. 어딘지 모르게 너무 귀여운 사진으로 변신했지요??.. 아 귀여워라~.. ㅋㅋㅋ..

인물샷도 한장정도 넣어야 할 것 같아서 찍어봤습니다..지인분께서 흔쾌히 써도 좋다고 허락해주셨다지요.. ㅡㅡ;;..

도시를 사랑하는 완벽한 도시 남자인 그에게는 모노크롬 효과를 줘봤습니다..흑백사진으로 어딘지 모르게 분위기 있게 변신할 수 있어요 ㅋㅋㅋ..

살짝 인공적이긴 하지만 장미가 피어있습니다..

빨간색을 더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니콘 D3000의 필터효과라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파란색이 많아서 그렇겠지만 조금 사진이 차가운 느낌이더군요..

그래서 필터 효과로 따뜻한 느낌을 줘봤습니다.. 뭐랄까 상당히 부드러워진 느낌이죠??..

나름 유명한 죠스 떡볶이입니다.. 별로 맛도 없던데 왜 기다리면서까지 굳이 이 떡볶이를 드실까 이해가 안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죠스 떡볶이엔 크로스 스크린 효과를 줘봤습니다.. 이거 넘 욱겨요 ㅋㅋㅋ..크로스 스크린 효과가 전 어색하면서도 제일 욱긴거 같아요.. 우울할 때 쓰면 좋은 효과 ㅡㅡ;;..

꿈의 커피 가배두림.. 어떤 효과를 줘볼까 살짝 고민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필터효과를 줘봤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더 분위기 있어 보이죠??..

어디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단조로운 풍경..

여기에 윤곽살리기로 변화를 줘봤습니다.. 평범했던 사진이 이렇게 멋있게 변했어요..

파란색이 뭔가 좀 강하고 한거 같아서 살짝 리터칭을 해봤습니다..

필터효과 파란색 강조로 파란색을 조금 더 부드럽게 처리해봤어요..

니콘 D3000의 필터효과는 꽤나 강력해서 정말 요즘 자주 애용하고 있답니다.. 심심하기만 하면 바로 필터질 ㅋㅋㅋ.. 

이번엔 녹색을 강조한 필터효과를 줘봤습니다.. 전혀 분위기가 달라지죠??..

흰색에 검정글씨 너무 단조로워 보입니다.. 니콘 D3000으로 바꿔봅니다..

색밸런스를 조정해서 하얀색을 민트색으로 바꿔봤습니다.. 훨씬 생동감 있게 바뀌었죠??..

해태 쵸코렡 간판.. 어딘지 모르게 모노톤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모노크롬 효과에서 세피아스럽게 바꿔봤습니다.. 훨씬 옛날스런 분위기가 살죠??..

탐앤탐스의 카푸치노.. 귀여워보이긴 합니다만 조금 더 재미나게 바꿔보고 싶습니다..

크로스 스크린 효과를 주면 이렇게 빛나는 카푸치노로 변신~.. ㅋㅋㅋ..

어딘지 모르게 일본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곳.. 하지만 뭔가 좀 어색합니다.. 조금 더 일본스럽게 바꿔보고 싶습니다..

필터효과로 녹색을 강조해봅니다.. 뭐랄까 조금 더 니폰필이 나는 것만 같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평범한 거리에도 전 변화를 줘보고 싶었습니다..

니콘 D3000의 미니어처 효과를 이용하면 평범했던 일상이 이렇게 바뀝니다..

타일도 찍어봤습니다.. 집에 가서 뽀샵하려면 귀챦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이동중에 이렇게 빠른 수정 기능을 이용해서 뽀샵할 시간을 줄여봅니다.. 버스랑 지하철 탈때 특히나 뽀샵질 많이해요 ㅋㅋㅋ..

니콘 D3000이 저에게 준 변화.. 하얀 벽만 보면..

이렇게 뭔가 변화를 주고 싶어집니다.. 핑크색으로도 바꿔보고 이렇게 에메랄드색으로도 바꿔보고 ㅋㅋㅋ..참 쉽고 재미나게 사진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볼 수 있습니다.. 니콘 D3000엔 강력한 화상 편집 기능이 있으니까요..뽀샵 그런거 몰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뭔지 모르면 옆에 물음표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바로 설명해줍니다.. 니콘 D3000은 친절하니까요.. 가이드모드에 이어 쉽고 강력한 화상편집 기능까지 역시 초보자들을 위한 최고의 DSLR은 니콘 D3000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