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유기농 수제 미미쿠키 | 마틸드 비첸지 미니볼리에 어소티드 패스트리

SOUVENIR HUNTER

2018. 10. 8. 16:16

반응형

화제의 유기농 수제쿠키 미미쿠키가 너무 궁금해 주문해봤네요.. 코스트코 로마쿠키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마틸드 비첸지의 미니볼리에 어소티드 패스트리 제품..

MATILDE VICENZI.. MINIVOGLIE ASSORTED PASTRIES.. 마틸드비첸지.. 미니볼리에 어소티드 패스트리.. 가격 : 500g 9,800원..


미니볼리에는 300g부터 700g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이 나오고 있다는.. 미미쿠키가 떼다 재포장해서 팔았다는 문제의 쿠키는 미국 코스트코 수출용인 2파운드제품..  

보시다시피 로마 관광명소 사진을 틴에 담고 있는 제품.. 이건 907g 대용량에 쿠키가 트레이에 담겨 있더군요.. 제가 산 동글이 틴은 그리 정중하게 들어 있지 않았음..   

일단은 중량대비 가격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네요.. 쿠키 종류도 생각보다 많이 다양하고 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나름 있을듯 싶어 미니볼리에에 대한 기대가 컸다는..

원재료명 : 밀가루, 설탕, 식물성유지(팜유,해바라기유), 포도당과당시럽, 계란, 코코아분말, 체리퓨레, 변성전분(아세틸인산이전분), 탄산수소나트륨, 

버터, 탄산수소암모늄, 산성피로인산나트륨, L-주석산수소칼륨, 보리맥아추출물, 헤이즐넛, 탈지분유, 식염, 유당, 펙틴, 구연산, 레몬쥬스분말, 

합성착향료(바닐라향, 감귤향, 버터향, 헤이즐넛향, 시나몬향), 난백분말, 해바라기레시틴.. MADE IN ITALY.. 유기농과는 전혀 무관한 제품.. ㅡㅡㅋ..

MINIVOGLIE AN ASSORTMENT OF TRADITIONAL ITALIAN PASTRIES.. 우리가 흔히 말하는 그 겹겹이 패스트리가 아니에요..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동그란 틴안에 쿠키들이 마구 뒤섞여 뒹굴고 있네요.. 생각했던거랑은 많이 다른 분위기여서 깜놀함.. ㅡㅡㅋ..

배달오면서 많이 굴렀나봐요.. 쿠키가 깨져있진 않은데 부스러기가 상당히 많아 혼돈의 상태.. 트레이에 비닐포장까지 된 로마컬렉션으로 살껄 그랬어요.. ㅠ.ㅠ..

쿠키 부스러기가 너무 난립해 솔로 털고 사진찍을까 싶기도 했는데.. 그렇게 하면 조작이 되니까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 드린다는.. ㅡㅡㅋ..

쿠키는 10종이 넘고 까만 초코쿠키랑 하얀 버터쿠키 반반의 구성입니다.. 매번 다른 모양의 쿠키를 먹을 수 있어서 좋음.. 개당 평균칼로리는 34Kcal가 되겠네요..

진상회원이 많아져서 코스트코 끊었지만 꽤 오래 회원이었습니다.. 코스트코 쿠키라길래 매장에서 굽는 커클랜드 버라이어티 쿠키인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음.. 

이게 어딜 봐서 수제쿠키라는건지 이해가 되질 않았네요.. 굳이 먹어보지 않고 모양이랑 크기만 봐도 알 수 있는 것을.. 심지어 상표명과 제품명이 써있는 쿠키까지 있고.. 


쿠키가 생각보다 맛은 그다지 없습니다.. 일단 거의 모든 쿠키의 텍스춰가 지나칠 정도로 단단하다는.. 먹어보니 더더욱 수제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네요..  

크기랑 모양도 그렇지만.. 유기농 수제쿠키라고 하기엔 합성착향료향이 난무.. 누가 먹어도 확실히 향을 느낄 수 있게 엄청 오바해서 향료를 쑤셔 넣은게 인상적..

퍼프 초콜릿크림, 퍼프 밀크크림, 퍼프 버터, 초콜릿칩 쿠키, 코코아크림 쿠키, 크림 쿠키, 초콜릿칩 쇼트브레드,  파인데코 쿠키,

지인분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이 파인데코 쿠키가 예쁘긴 한데 맛은 가장 떨어진다는 반응들..

가은데 잼 들어간거랑 크림필링 들어간 퍼프쿠키류가 그나마 먹을만 하다는 평가.. 맛은 그닥이지만 양이 많고 갯수도 많아서 가성비는 좋다고 생각하네요..

단단하고 퍽퍽하고 해서 쿠키 단독으로 먹긴 다소 부담스럽단 생각.. 커피나 티, 또는 우유와 함께 드시길 권합니다.. 뭔가 같이 곁들이지 않으면 많이 불편하실꺼에요..

먹으면 먹을수록 이걸 수제쿠키라고 오해하고 구입하고 추천하고 하신 분들이 이해가 되질 않았단.. 미미쿠키의 판매 가격도 수제쿠키치곤 저렴하기도 했구요..   

유기농 수제 롤케익이라고 하면서 팔았다는 삼립 클래식 롤케익도 구입해볼까 했는데 미니볼리에가 그다지 맛이 없어서리.. 롤케익은 안사는걸로 결론 내렸네요.. ㅡㅡㅋ.. 


비첸지 미니볼리에 구입하실 분들은 양이 많아도 코스트코의 2LB짜리 로마 컬렉션 제품을 구입하세요.. 제가 구입한 동글틴은 부스러기 때문에 너무 지저분해 보여요..

제가 먹어온 과자들이 얼마나 팬시했던지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네요.. 어쨋거나 유기농 수제 미미쿠키 드디어 먹어 보긴 했으니까 나름 만족한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