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2010 포토그래퍼 태양 | 포토샵 감성 리터칭 세미나

SUPER MARKET

2010. 5. 15. 08:28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2010 P&I에 다녀왔답니다.. 캘리포니아 연수관계로 포스팅이 완전 많이 늦어졌네요.. ㅡㅡ;;..

올해도 코엑스몰에서 개최되었지요.. 2010년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였습니다..

포토그래퍼 박태양님께서 친히 전달해주신 초대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역시나 올림푸스 부스..

뭐 딱히 볼건 없더군요.. 전 저기 있는 뮤터프 보라색이 가지고 싶었어요..

사랑스러운 올림푸스 E-520.. 이걸로 사진 찍어서 올린다고 하면 다들 깜짝 놀래는,, ㅡㅡㅋ.. 

화려한 캐논, 니콘, 소니 부스들은 관심이 없었습니다.. 소니는 넥스를 당연히 내놨어야 했는데 목각만 있고.. 킁~..

샌디스크 부스 앞에서 메모리카드를 들고 기념촬영 해봅니다.. 도대체 세미나는 어디서 하는거냐며 방황하다가 결국 3층에서 한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중..

그래 이걸 찾고 있었다구.. ㅠ.ㅠ..P&I 세미나 벤더 세미나 포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입니다..

3층으로 올라가니 컨퍼런스룸이 보입니다..

P&I 세미나.. 2010년 5월 1일 토요일 10시~13시 이박고와 함께하는 포토샵 감성 리터칭.. 317호네요..

이 분이 바로 이박고의 실질적인 리더 포토그래퍼 박태양님이시라는.. 이 날의 세미나는 박태양님덕분에 습격하게 되었지요..

지인분들께서 지각을 하신 관계로 저도 덩달아 지각 입장.. 근데 헉~ 빈자리가 없다.. ㅡㅡ;;..이박고의 인기가 이렇게 대단할 줄은 몰랐습니다.. 사실 아무도 없으면 어쩌나 살짝 걱정했었는데 ㅋㅋㅋ..

박태양님께서 강의를 하고 계신 모습입니다.. 샤픈과 언샤프 마스크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계신..

포토그래퍼 박태양님을 조금 더 다가가서 찍어봤습니다..

뭐랄까.. 저같이 포토샵을 하나도 할 줄 모르는 초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주시더군요..  

이박고와 함께하는 포토샵 감성 리터칭 세미나.. 너무 인기가 많아서 150석 다 찼음..자리가 없어서 결국 맨 뒤에 의자만 놓고 앉은 ㅠ.ㅠ..그나저나 상당히 폭넓고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계시더군요..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세미나에 참석을 하심..

오늘의 강의는 이박고의 스타일리쉬 포토그래프 시리즈 2권인..'감성적인 사진을 만드는 DSLR 포토샵 사진 리터칭'에 대한 강의.. 책을 가져오는건 참석하는 자의 예의였지요..

이렇게 인증샷도 찍어봅니다.. ㅋㅋㅋ..

정말 세미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포토그래퍼 박태양님의 강의에 열중하고 계셨더랍니다..

역시 뽀샵의 달인은 박태양님이신 것이지요.. ㅋㅋㅋ..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유용한 보정법에 대해 자세하게 가르쳐주셨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이 있더군요.. 팬들의 질문공세 ㅋㅋㅋ..

그리고 세미나가 끝난 후엔 명함추첨의 시간이 있다면서 명함을 걷으시기도 하셨답니다..

이박고와 함께하는 포토샵 감성 리터칭.. 전 일리 이씨모 라떼 마키아또와 함께 했습니다.. ㅡㅡ;;..

다시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이박고와 함께하는 포토샵 감성 리터칭 세미나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리터칭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 성형..살짝 튀어나온 태양님의 입을 본인이 포토샵으로 직접 집어 넣어주고 계십니다..

이건 작은 눈을 크게 키우고 계신 모습.. ㅋㅋㅋ.. 그 밖에도 롱다리 성형이라던가 여러가지 테크닉을 쉽게 지도해 주셨습니다..

Q&A 타임과 더불어 기대하고 있던 선물 추첨의 시간이.. 이박고 시리즈 4권 DSLR 인물촬영 테크닉이 넘후 받고 싶어서 명함을 다섯개나 쑤셔넣었는데 결과는.. ㅠ.ㅠ..

이건 강사님을 위해 지인분들께서 준비하신 소소한 위로품..

커피를 좋아하시는 포토그래퍼 박태양님을 위한 선택 도토루 핫블렌드..

맛나게 잡숩고 계시는 포토그래퍼 박태양님의 모습.. ㅋㅋㅋ..

질문공세가 워낙 거세서 정말 저는 접근할 수도 없더군요.. 결국 오랜 기다림 끝에 박태양님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이박고의 스타일리쉬 포토그래프 DSLR 포토샵 사진 리터칭에 저자 사인을 받고 넘 기뻐서 기념촬영을.. ㅡㅡ;;..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저도 이제 감성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얻게 되었답니다..

어쨋거나 이박고와 함께하는 포토샵 감성 리터칭 세미나와 함께해서 더욱 뜻깊었던 P&I 2010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