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전통찻집 | 지대방 SINCE 1982

TASTY SWEETS

2010. 6. 6. 23:44

반응형

지인분께서 괜찮은 곳이라며 추천해주신 인사동 전통찻집 지대방..1982년부터 29년째 운영중인 정통다원이라는.. 간판은 딱히 없어요.. 알아서 찾아 들어가셔야 하는 ㅋㅋㅋ..

지대방으로 가는 길입니다..

전통찻집 지대방의 대표메뉴들은 요러하다는..

왠지 모르게 분위기가 있는.. ㅋㅋㅋ..

지대방은 차음식 번영회 인사동 식구들 회원업소입니다..

향기로운 햇차.. 지리산 우전, 세작.. 감잎차.. 쑥차, 매화꽃차, 수제 미숫가루를 추천하는듯..전통다원 지대방에서는 생산자 직거래 차를 판매합니다..

지대방은 3가지 금기사항이 있다고 하는군요.. 등을 땅에 대고 눕지 않을 것.. 코를 골지 말며.. 큰소리로 떠들지 말아야 한다고 하네요.. ㅡㅡ;;..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차는 6천원~7천원 수준입니다..

재털이.. 흡연석과 금연석은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대방 일기..그나저나 테이블이 상당히 어둡네요.. 사진 찍기 조금 힘든 조건..

오미자차.. 6,500원..

오미자차는 직원분께서 권해주셔서 주문하게 되었네요.. ㅡㅡ;;..

여름에는 역시 시원한 오미자차..

정말 오랜만에 마신 오미자차라 그런지 맛있네요.. ㅋㅋㅋ..

황금가지 겨우살이 차.. 6,5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상당히 푸짐하게 나오네요.. ㅋㅋㅋ..

뜨거운 물이 들어있는 보온병..

차는 계속 우려내 마실 수 있습니다.. 킁~..

차잎이 들어있는 주전자에 물을 부어 봅니다..

차잎이 둥둥 뜨는군요..

뚜껑을 닫은 후에 스팁합니다..

스트레이너를 주전자 위에 올리고 우려낸 차를 따라봅니다..

사용한 스트레이너는 이곳에 올리시면 되구요..

그리고 찻잔에 차를 따르지요..

황금가지 겨우살이 차가 준비되었습니다..

음.. 맛은 뭐 그냥 그렇군요.. 항암효과가 있다나 뭐라나.. 뭐 몸에는 좋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차는 두번이고 세번이고 계속 우려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우려낸 것도 꽤 괜찮네요..

황금가지 겨우살이 차를 또 마셔봅니다.. 황금처럼 가치있는 차 ㅋㅋㅋ..

전통다원 지대방에서의 시간은 저에겐 나름 신선한 기분으로 다가오는군요..

인사동에서 전통차가 생각나신다면 전통찻집 지대방에 들러보세요.. 푹신한 쇼파와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