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혁명 | 소니 DSLT-A55VY 더블렌즈킷 개봉기

SUPER MARKET

2010. 12. 2. 07:36

반응형

DSLR을 넘어선 혁명~.. SONY DSLT A55를 고민고민 끝에 결국 영입하고 말았답니다.. 지를까 말까 정말 고민했었는데.. 지인분께서 구입하신 A55를 직접 만져보고 바로 구입을 결정했네요.. ㅠ.ㅠ..

소니 A55로 결정하기 전에 저를 고민하게 했던 카메라 모델은.. 얼마전까지 사용했던 캐논 60D정도가 있겠는데요..60D가 좀 단단한 느낌이고.. 다이얼이 두개라서 사진찍기가 좀 편하긴 했는데.. 60D의 무거운 무게, 취약한 손떨림방지, 느려터진 라이브뷰 등의 단점들은 결국은 절 소니 A55를 택하게 했습니다.. 

R을 넘은 T를 단 알파 DSLT A55를 구입하기 위해.. 전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을 찾았습니다..소니스타일 코엑스점이 사은품을 푸짐하게 준다는 지인분의 강력한 추천을 받아서 방문했지요..

3D WORLD.. CREATED BY SONY..

어느 주말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의 풍경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렌즈교환식 캠코더.. 핸디캠 NEX-VG10이네요.. 엄청 좋아보이더군요..

소니 뉴 사이버샷 TX9.. 요런 작은 똑딱이도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소니 브라비아 EX700 시리즈.. 왠지 좋아보이더라구요.. 갖고 싶다.. ㅠ.ㅠ..

소니의 애플 아이폰 아이팟 전용스피커 트릭도 사고 싶더군요.. 스킨도 세련된거 같고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은듯..

귀여운 소니 곰돌이 인형.. ㅋㅋㅋ..

꿈의 DSLR 소니 A850..

디자인이 넘 멋있네요.. 언제쯤 저는 풀프레임과 만날 수 있을까요.. 아직까진 내공이 너무 부족해서 ㅠ.ㅠ..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에서 수험생 행사 하는데 짭짤한거 같더라구요.. A55, A33, A580, NEX5, NEX3 구입시 추가배터리 증정~.. 수험생이 되고 싶은 기분.. ㅠ.ㅠ..

최고의 인기인 소니 넥스5.. 역시 프리미엄 스타일은 소니~..

소니스타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건 A55입니다.. 구입 전 마지막으로 만져보고 싶었는데.. 체험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 웨이팅이 쩔더군요.. 결국 포기..

A55의 형아같은 기분의 A550.. ㅋㅋㅋ..

바로 구입합니다.. A55 더블렌즈킷인 SLT-A55VY를 구입했어요.. 사은품을 푸짐하게 주시네요.. 특히 저 카메라 가방 정말 커요.. ㅋㅋㅋ..

소니 DSLT A55 구입은 역시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이란 결론..

NEX5, NEX3, A55, A33의 경우 재고문의(02-6000-4001)를 해보시고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어쨋거나 성공적으로 구입한 A55입니다.. 더블렌즈킷인데도 박스는 크지 않아요.. 바디가 작기 때문에..

18-55와 55-200의 더블렌즈킷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기왕이면 더블렌즈킷을 구입하시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A55 박스를 열어서 구성품들을 꺼내보면 뭐 이렇습니다.. 본격적으로 A55를 살펴보기에 앞서 세계최초 반투명미러 DSLR 카메라 A55 스펙을 공부해보기로 하지요.. 

고속 AF의 초당 10연사, AF구현의 풀HD 동영상, 1620만 화소, 시야율 100% 트루파인더, 3D 스윕파노라마, GPS 등이 특징..A55, A33은 이미지센서 차이랑, 연사, 동영상 ISO 지원, GPS 정도의 차이.. A55가 현명한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A55 바디입니다.. 소니스러운 디자인의 바디..

소니 번들 스트랩..

전원 코드..

배터리 충전기.. BC-VW1입니다..

배터리 팩.. NP-FW50..

결합하면 뭐 이런 느낌입니다.. NEX랑 같은 배터리에요..

USB 케이블..

SAL 1855 DT 18-55mm F3.5-5.6 SAM..

소니가 자랑하는 가볍고 좋은 표준줌 렌즈입니다.. 뒷캡은 참 맘에 안들지만.. 킁..

칼번들이 있지만.. 조금 가벼워지고 싶을 때 종종 사용하게 될듯 싶어요..

SAL 55200-2 DT 55-200mm F4-5.6 SAM.. 번들망원렌즈..뒷캡도 정상적(?)이고.. 후드도 기본제공입니다..

망원렌즈는 이번 퀸즈랜드 여행 때 고래찍다가 꼭 사야겠다고 결심했는데.. 이번 기회에 자연스레 영입이 되네요..꼬마유령 70300G도 영입대상으로 고민했었는데.. 캐스퍼가 생각보다 크고 무거워서 결국은 오이삼으로..

크기도 작고 무게도 305g으로 매우 가벼운 망원렌즈.. 언능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네요..

소니 알파 렌즈 및 악세사리 소개인듯..

소니 알파렌즈 사용설명서와 사용전 주의사항..

이건 왜 들어있는건지.. ㅋㅋㅋ..

동영상 촬영시간은 온도에 따라 큰 차이가 나더군요.. 미리 알아두셔야 할 내용입니다..

구입후 30일 이내에 정품등록을 하면 E쿠폰을 준다는군요..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

소니 알파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CD..

소니 렌즈 교환 가능 디지털 카메라 A33, A55 사용설명서..

이걸로 박스구성품을 모두 살펴봤습니다.. 힘드네요.. ㅠ.ㅠ..

이건 사은품입니다.. A55용 LCD 보호필름

알파 UV필터도 선물로 주시네요.. 55mm UV필터입니다..

알파 UV필터는 한국제.. 투번들 모두 55mm 필터를 사용해 쉐어가 가능하네요..

최대촬영가능한 사진이 380장으로 조루스럽기 때문에.. 추가배터리 구입했어요..

메모리스틱 듀오 어댑터.. 여행갔다가 호텔에 요걸 놔두고 와서.. 결국 구입했어요.. ㅋㅋㅋ.. 

A55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디는 태국산..

반투명미러 정말 혁명적이네요.. 바디가 정말 작아요.. 미러박스 소형화는 정말 혁명.. 엄청 작고 가벼워요.. ㅠ.ㅠ..

텍스춰라던가 그립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옆에서 봐도 참 얇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뒷쪽 버튼은 기존 소니 DSLR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그리고 LCD는 180도 회전이 가능한 틸트 LCD입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네요..

뷰파인더가 툭 튀어나와 있는듯한 모습이 독특합니다..

A55의 전자식 뷰파인더는 조금 적응이 힘드네요.. 전원 끈 상태에선 정말 암것도 안보인단..

틸트 LCD는 기존보다 훨씬 좋아진 기분입니다..

요렇게 방향을 반대로 돌릴 수도 있구요..

이렇게 180도 회전을 하면 셀카도 찍을 수 있지요..

캡을 열어보면 마술같은 반투명미러가 보입니다..

배터리는 요렇게 넣으시면 되구요..

메모리는 메모리스틱 프로와..

SD카드 모두 넣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 소니 DSLR처럼 두가지 메모리를 함께 넣으실 수는 없어요..

전원을 켜보면 지역/날짜/시간을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ㅎㅎㅎ..

SAL18-55 렌즈를 물려보면 이런 느낌이네요.. 렌즈는 태국산..

바디도 가볍고 렌즈도 가벼우니 정말 날아갈 것만 같네요.. 가벼워 가벼워..

왠지 모르게 귀여운 느낌도 들고..

배터리랑 메모리카드까지 더한 무게가 500g 렌즈는 210g.. 다 합쳐도 710g이란 계산..

이번엔 SAL55-200-2를 물려 봤습니다.. 이 렌즈는 중국산..

망원렌즈 치곤 너무 가볍네요.. 디자인도 이뿌장하고..

이제 마음껏 땡겨볼 수 있게 되었어요.. 기쁘네요..

당겨보면 이렇게 코가 삐죽 튀어나온다는..

후드도 결합을 해봤습니다..

나쁘지 않네요.. 여행을 언능 가서 테스트 해보고 싶다는 생각뿐..

SAL16-80ZA를 물려본 모습입니다.. 사랑스러운 칼번들..

바디무게랑 렌즈무게가 거의 1:1이라는.. ㅋㅋㅋ..

A55에도 칼번들이 제법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A55에 칼번은 앞으로 저의 주력 조합이 되겠네요..

잠깐 테스트를 해봤는데.. 고속위상차 AF라더니 정말 AF가 빠르고 정확하네요.. 완전 빨라요..

SAL50F18 렌즈를 물려본 모습입니다..

완전 암흑스러운 악조건일 때 주로 사용하고 있는 렌즈입니다.. 쩜팔도 제법 잘 어울려요.. ㅋㅋㅋ..본격적인 카메라 테스트를 하러 어디론가 출사를 나가고 싶어지는 기분입니다..

A55 너무 작고 가볍습니다.. DSLT는 정말 다릅니다.. 보급형 DSLR 구입하실 분들은 이제 고민할 필요가 없을듯 싶어요..속도와 성능에서 소니가 너무 많이 앞서 있다는 느낌이네요.. 가격대비해서도 최고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