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최고의 전망 | 신호산공원 전망대

T/ENJOY QINGDAO

2011. 5. 24. 08:55

반응형

점심을 먹고 바로 산에 올랐더니 살짝 힘들더라구요.. 어쨋거나 어렵게 도착한 신호산공원 전망대.. 그나저나 숨차.. ㅡㅡ;;..

뭐 이런 빨간색 건물들이 산꼭대기에 3개가 있어요..

이곳이 바로 신호산공원 전망대 입구인 모양입니다..

청도 신호산 전망대에서 기념촬영~..빨간색 건물은 봉화를 형상화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전망대 건물은 뭐 이런 느낌입니다.. 성 위에 둥그런 UFO 같은게 올려져 있는 모양새입니다..

무슨 독버섯 같기도 하고.. 빨간 개구리 같기도 한데.. 그다지 청도의 이미지와는 어울리지 않는거 같아요.. 좀 촌스럽기도 하고.. ㅋㅋㅋ..

회전전망대는 세 건물 중에서 가장 큰 건물인 이곳이랍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정말 눈이 부시네요..

파란 청도의 하늘과 빨간 신호산 전망대..

의외로 사람도 없고 한적한 기분이네요.. 사람 없어서 너무 좋음.. ㅋㅋㅋ..

전망대로 들어가보기로 합니다..

들어서면 뭐 이런 느낌이.. 티켓을 보여주시고 들어가심 댐니다..

1층에 있는 기념품샵..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어딜가나 그게 그거고 살게 없어요..

위로 올라가는 계단과 내려오는 계단이 따로니까 주의하셔야 해요..

전망대는 4층 높이네요.. 빙글빙글 계속 올라가셔야 한답니다.. 의외로 높단..

신호산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아~ 역시 보이는 풍경이 다르네요.. 완전 좋음..

이렇게 동서남북 방향이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청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아까 신호산 올라오면서도 느낀거지만 역시 이곳 신호산이 청도 최고의 위치라는걸 다시 한번 확인하는 순간..

전망대는 이렇게 의자가 있어서 앉아서 편하게 전망대를 이용하실 수 있구요.. 테이블에서 음료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카페는 아니구요.. 그냥 매점같은 곳이에요.. 커피도 타주고 뭐 음료도 팔고 그렇답니다..

지인분께서 시원한 녹차가 드시고 싶으시다고 해서 주문해본.. 통일 녹차입니다..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주셨는데 그다지 차갑진 않았어요.. 가격은 5위엔(900원)..

우리나라 녹차음료랑 전혀 다르네요.. 마셔보고 깜짝 놀람..녹차의 향이 죽을 정도로 쟈스민향이 강하구요.. 달아요.. 뭐 나름 중국스러운 맛이긴 하니까.. ㅋㅋㅋ..

암튼 신호산 공원 전망대에서 즐긴 오후의 여유로운 티타임.. ㅋㅋㅋ..

이렇게 가만히 앉아 있으면 배경이 바뀝니다.. 회전형 전망대의 특권~ 가만히 있으면 된다.. ㅋㅋㅋ..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청도의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는 것이지요..

신호산 전망대 정말 최고라는 생각이.. 너무 좋아.. ㅋㅋㅋ..

아래를 내려다보면 살짝 무섭.. ㅡㅡ;;..

청도 TV타워도 이렇게 가까운 느낌으로 담아보실 수 있구요..

소어산의 모습도 이렇게 담아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 찍으실 때 한바퀴는 광각으로 찍고 한바퀴는 망원으로 찍고 뭐 이런 식으로 하시면 정말 굿~.. 

그냥 신호산에서 담는 풍경과 전망대에서 담는 풍경은 참 큰 차이가 있네요.. 전망대가 물론 훨씬 좋아요.. ㅋㅋㅋ..

신호산 전망대 완전 좋아서 그냥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와이파이만 대쓰면 좋으련만.. 뭐 이런 생각도 하고.. ㅋㅋㅋ..

다른 분들이 풍경을 감상하시는 모습도 살짝 담아보았답니다.. 청도에선 당연한 풍경이었지만 지금 보니 왠지 재밌음.. ㅋㅋㅋ.. 

정말 몇시간이고 있을 수 있겠던데.. 칭따오 맥주박물관 가야해서 아쉽게 내려와야 했답니다..

어쨋거나 너무 만족스러웠던 청도 신호산 전망대..

청도 관광의 필수 코스입니다.. 영빈관 갔다가 신호산 올라가시면 딱 좋아요..

신호산 공원에 있던 용연못.. ㅋㅋㅋ..

뭐 이런 느낌이구요.. ㅋㅋㅋ..

이곳은 사랑의 오작교.. ㅋㅋㅋ..

다리에 이렇게 하트모양 자물쇠들이..

가까이서 보면 지저분..

다리는 뭐 이런 느낌의 삐걱거리는 나무다리가 되겠구요..

역시 이런 사랑의 자물쇠들은 이쁘게 관리하기가 힘든듯..

그래도 나름 통일감은 있네요..

녹슬고 빛바랜 하트자물통들.. ㅜ.ㅜ..

어쨋거나 중국엔 이런거 없을 줄 알았는데 조금 신기한 기분이었던..

신호산주점.. 공원안에 호텔이 있어요..

생긴건 이상하지만 올라가보면 꽤 만족도 높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청도 신호산 전망대..청도여행의 필수 관광코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청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가장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