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미러리스 | EOS M EF-M22 STM 단렌즈킷 화이트 언박싱

SUPER MARKET

2013. 8. 14. 17:30

반응형

오랜만에 구입한 카메라.. 캐논 EOS M.. 작은 카메라에 대한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느껴오다가 결국 서브로 EOS M 영입..

EOS M은 지난 주말 롯데면세점에서 픽업할 예정이었으나.. 그노무 도쿄부엉이 여행을 못가게 되서 카메라도 자동 캔슬..


캐논 EOS M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이마트몰이 제일 저렴하단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단..오반장 때문에 모바일 이마트몰 매일 점검하다가.. EOS M까지 이마트몰에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오프라인에선 진행하지 않는 이마트몰 온리 행사가 생각보다 많고 쏠쏠해서.. 이마트몰 앱 요즘 들락날락..최근 이마트몰 앱으로 은근 이것저것 많이 사게 되는걸 보니 모바일 이마트몰이 싸긴 싼가 봅니다.. ㅡㅡㅋ..

암튼 이마트몰 캐논 브랜드위크 행사로 EOS M 단렌즈킷을 14% 할인된 가격인 47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캐논 브랜드위크 행사 쿠폰에 추가할인 쿠폰도 중복으로 적용이 가능해서 9만원 넘게 할인받음.. ㅋㅋㅋ..

이마트몰은 생일이신 분들은 더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제 경운 생일달엔 꼭 지를게 없더란.. ㅡㅡ;;..

무지 소소하지만 포인트 957점까지 탈탈 털어서 주문완료.. 1원까지 알뜰하게~ 모바일 이마트몰.. ㅋㅋㅋ..

마지막으로 롯데카드 10%청구할인 + 적립금 2만원까지 덤으로 줌.. 결국 EOS M을 38만원대에 구입했단 훈훈한 스토리..

롯데카드의 활약 덕분에 정말 싸게 구입.. 카메라 뽐뿌가 밀려올 땐 모바일 이마트몰에서 지르고 편안해지세요.. ㅡㅡㅋ..

한국사진기자협회 공식추천제품~ EOS M EF-M 22 STM KIT.. 박스는 캐논스럽게 평범.. 박스만큼은 전혀 안작네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스티커가 박스에 붙어 있어요.. 이마트몰 굿~.. 나름 따끈한 놈으로 보내주신 모양입니다..

사은품 : 샌디스크 울트라 SDHC 4GB.. 4GB는 다소 부족하긴 하지만 뭐 성의가 중요한거니까요.. 안줘도 되는데 줬으니..

사은품 : EOS M 브라이트 쉴드 LCD 보호필름.. 이건 붙일까말까 아직도 고민중.. ㅡㅡㅋ..

사은품 : 캐논 백인백.. 카메라가방 준다는게 이거였네요.. EOS M 전용 파우치로 필름나라 제품..

카메라는 작은데 이 파우치는 생각보다 두껍고 크네요.. 렌즈 추가영입을 하지 않는 이상 활용할 일이 없을듯한 기분임..

그리고 정품등록만 하면 누구나 스피드라이트 90EX를 받을 수 있다는.. 품절될까 두려워 바로 사은품도 신청하고 룰루~..
그닥 활용할 일은 없겠지만 뭐 그래도 주는건 받아야 하지 않겠어요.. 스트로보 언능 왔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EOS M 언박싱 시작.. 색상은 블랙,레드,화이트가 있는데.. 전 화이트로 골라봤단.. EOS M은 역시 화이트가 진리~..
일본에선 우리나라엔 없는 실버와 블루 색상도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만.. 일본보다 한국이 더 싼게 함정.. ㅋㅋㅋ..

EOS M에 물리고 다닐 EF-M 22mm F2 STM 렌즈입니다.. 쁘띠한 사이즈와 STM의 정숙성이 맘에 들었음..

EOS M은 전체적으로 평평하다는.. 그립이라고 할 것까지도 없을 정도로 잡을데가 없는 단점이.. ㅠ.ㅠ..

요즘 미러리스들은 스트랩이 유니크한 형태를 띄는게 특징.. 캐논의 경우 연결부가 견고한 편.. 스트랩 화이트로 주지.. 킁~..

EOS M 기본 사용설명서.. 영문판 ENJOY CANON WORLD..

캐논 제품 보증서.. 구입 후 30일 이내에 정품등록 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드립니다..

CD를 무려 4장이나 주네요.. 푸짐하네.. 훈훈한 캐논의 인심.. ㅡㅡㅋ..


배터리 충전기 LC-E12E입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배터리 넣고 살짝 누르면 불 들어옴.. 완충엔 2시간소요..

EOS M 배터리는 LP-E12.. 고작 875mAh.. 정말 터무니없이 부족한 용량의 배터리입니다.. ㅡㅡ;;..

인터페이스 케이블.. 악세사리 중 이 케이블만 왜 화이트인건지.. 이해가 잘.. 통일감이라도 줬어야지.. ㅡㅡa..

EOS M을 지르게 한 장본인 EF-M 22mm F2 STM입니다.. 이 렌즈 때문에 캐논 EOS M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탐났던 렌즈가 파나소닉 20.7이랑 삼성 30.2정도였는데.. 가성비랑 화각 등을 따져볼 때 역시 캐논의 압승이었단..

EOS M 바디입니다.. 미러 없는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거이 바로 캐논의 첫 미러리스.. ㅡㅡㅋ..

바디는 MADE IN JAPAN.. 렌즈는 MADE IN TAIWAN이네요.. 마운트 금속 재질이라 맘에 드네요..

흰색 동그라미 부분을 맞물려서 바디와 렌즈를 결합하시면 됩니다.. 약간 뻑뻑하게 돌아가네요..

EF-M 22mm F2 STM은 팬케익 렌즈라 정말 얇고 가볍습니다.. 렌즈 무게 105g.. 35mm 환산 화각 35mm..

더블렌즈킷도 고려를 안해본건 아니었으나 번들줌이 부피감이 좀 있어 포기했네요.. 지금 생각해도 포기하길 잘한듯..

배터리랑 메모리 끼우고 바디 298g.. 렌즈까지 마운트하면 403g.. 생각보다 무겁~.. 경쟁업체 대비 단단한 느낌은 있음..

DSLR대비 부피가 많이 작습니다.. EOS M과 함께 한다면.. 메고 나갈 수 있는 가방 선택의 폭이 한결 넓어진다죠..

3인치형 104만도트 터치패널.. 터치 빠릿빠릿~ 반응 좋음.. 근데 터치패널 착실하게 넣고 와이파이는 왜 빼먹~.. ㅡㅡ;;..

중요한 상단부 보시면 왼쪽이 마이크, 중간에 핫슈, 전원버튼, 스피커 그리고 셔터버튼이 있습니다.. 다이얼은 단순 3단계..

계속해서 조작부 살펴보면 동영상버튼, 메뉴버튼, 인포버튼이 있고 메인다이얼과 퀵버튼이 있습니다..
다이얼 매끄럽게 잘 돌아가고 퀵버튼도 제법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작성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이쪽엔 AF보조광이 위치하고 있구요.. 사이드 커버를 열면 마이크단자, HDMI단자, AV디지털단자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랫 부분에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커버는 열기 약간 불편하네요.. 엄청 뻑뻑해서..

암튼 요기 열어서 배터리랑 메모리카드를 결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터리 작은만큼 지독한 조루입니다.. ㅡㅡㅋ..

사은품으로 필터가 지급되지 않아서 로덴스톡 디지털 프로 MC UV 필터를 주문했네요.. 사이즈 43mm입니다..

렌즈가 워낙에 저렴해 필터 구입을 다소 망설였습니다만.. 카메라를 워낙 잘 내리치는 타입이라 호신용(?)으로 구입.. ㅡㅡ;;..

43mm라서 필터의 선택권이 많이 없긴 한데.. 로덴스톡이 슬림하고 해서 구입하긴 했는데 역시 노필터가 베스트..

AF 느리다고 많이 욕을 쳐먹는 EOS M 입니다만.. 펌업후엔 좀 빨라졌어요.. 움직이는 것들만 단념하심 댐.. ㅡㅡ;;..

우리나라에선 소니나 삼성에 밀리고 100D에 치이고 해서 많은 주목을 못받고 있지만.. 일본에선 제법 팔리는 캐논 미러리스..
CM도 블랙 : 츠마부키 사토시, 화이트 : 아라가키 유이, 레드 : 키무라 카에라.. 꽤나 화려하게 전개하고 있다는..


샘플샷 3종세트.. 아라가키 유이가 EOS M에 22 단렌즈로 직접 촬영했다는 사진들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결론 : 화질 괜츈..

역시 카메라는 가성비가 중요하다는걸 EOS M을 통해서 새삼 깨닫게 되었네요.. 뭐 좀 무겁고 느리면 어때요.. 가성비가 갑인데..
EF-M 11-22mm F4-5.6 IS STM도 이마트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데.. 렌즈도 조속히 입점시켜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