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3일 일본 나고야여행 준비물 | 신한은행 엔화환전 데이터 포켓와이파이

T/JUST GO NAGOYA

2018. 11. 11. 20:15

반응형


일본 나고야는 2013년에 이후 5년만의 방문입니다.. 2박3일의 짧은 여정인지라 이번엔 게로, 히다 등을 가지 않고 나고야시내만 돌아다니는 여정이었네요..  

모든 여행에는 준비가 필요한데요..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필수 준비물은 당연하지만 여권입니다.. 패스포트 없으면 공항에서 비행기를 탈 수가 없습니다.. 

이 여권이 없으면 여행시작 자체를 못한다죠.. 여권체크는 정말 필수.. 전 집에서 출발하기전 한번, 공항으로 이동하면서 한번, 공항도착후까지 총 3번 확인합니다.. 


진짜 여권이 제일 중요합니다.. 여행중에도 항상 곁에 두셔야 합니다.. 제가 여권을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 그때 공항에서 맛본 대패닉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는.. 

이번 나고야여행은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이용입니다.. 차량이동시 1텀 들렀다 영종도 한바퀴 돌아 2텀에 도착.. 시간을 그만큼 여유롭게 잡으셔야 해요.. 

인천공항 확장을 건설계획에 전혀 반영하지 않은 무지함이 부른 대뻘짓.. ㅡㅡ;;.. 어쨋거나 여권 다음으로 중요한건 환전입니다.. 충분한 현금 준비는 필수가 되겠음.. 

일본 엔화환전은 신한은행을 이용했습니다.. 휴대폰 앱에서 환전하고 공항에서 찾았네요.. 신한은항은 지하1층 올리브영 매장 바로 옆입니다.. 찾기 무지 쉬움..

요즘은 앱환전이 대세고.. 우리은행 '위비뱅크'랑 신한은행 '쏠'을 이용해 많이 환전을 하신답니다.. 전 신한은행을 주로 이용하네요.. 돈은 요 ATM에서 찾으시면 되는..

신한은행이 원래는 써니뱅크란 앱에서 환전을 해야 했는데 올해부터 SOL(쏠)로 통합되었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환전신청하고 공항가서 찾는게 가장 편한 환전법.. 

주요통화 USD 달러, YEN 엔, EUR 유로가 90%우대..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90%.. 우리,하나,국민,기업 등등 동일한 앱 우대환전이 있습니다.. 아무데서나 하심 댐..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 김포공항 모두 이용해 본 결과 신한 쏠환전이 공항에서 가장 찾기가 편하더란 결론.. 신한은행 쏠 앱설치는 요기로 → 안드폰 아이폰.. 

환전한 돈은 창구에서 찾으셔도 되지만 환전ATM기를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창구에선 1,000엔 같은 소액권 잘 안주는데 ATM에선 원하는만큼 뽑을 수 있습니다..

아무 ATM에서나 되는건 아니고 SOL환전수령이라고 써있는 곳에서만 환전한 외화를 찾으실 수 있어요.. 쏠편한 환전수령을 클릭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나고야여행 용돈은 1인당 하루 만엔책정..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천엔권 20장에 나머진 만엔권으로 받았습니다.. 빳빳한 엔화 지폐가 나온 모습 기념촬영.. ㅡㅡㅋ..

신한 쏠 편한환전은 신한은행 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90%환율우대 받을 수 있고.. 신한플러스 포인트 환전도 가능하답니다.. 포인트 쓰기에 가장 좋은게 바로 환전..

일단 앱부터 깔아 보세요.. 신한 SOL앱 설치는 요기 → 안드폰, 아이폰.. 일본은 아직 신용사회가 아니라 신용카드사용이 어렵습니다.. 현금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여권, 돈 다음으로 중요한게 포켓와이파이.. 스마트폰이랑 와이파이 없는 여행은 전 이제 못할꺼 같아요.. 자유여행 가시는 분들에겐 특히나 필수인 포켓와이파이..

제가 쓰는 KT의 데이터로밍 비용은 하루 1만1천원.. 일본의 경우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시면 1/3 가격에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공급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여행에도 전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했네요.. 와이드모바일 와이파이 도시락 인천공항 제2터미널 로밍센터는 1층 A입국장 건너편에 신한은행 부스 옆입니다.. 

이곳이 와이파이 도시락 2텀 로밍센터.. 위치는 입국층 1층 1번 출입구 바로 옆.. 2터미널은 많이 붐비지 않습니다.. 모든게 1터미널보다 확실히 여유롭고 쾌적함..  

수령과 반납 모두 1층 1번 출입구 와이파이 도시락 로밍센터를 이용하심 댐.. 손가락 버튼을 꾹 누르시면 번호표가 나옵니다.. 대기인수 0명.. 완전 아름답네요.. 

예약자 본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포켓와이파이 파우치와 쿠마몽 여권케이스 기념촬영.. ㅡㅡㅋ.. 

바로 요거이 와이파이 도시락 포켓와이파이 단말기입니다.. 포켓와이파이 1대로 5명까지 동시에 이용하실 수 있다는거.. 이래서 포켓와이파이가 대세인거죠..

해외에서 데이터 고플 땐 와이파이 도시락.. 와이파이 도시락 하나면 5명까지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공급받을 수 있답니다.. 할인코드 적용 도시락 예약은 → 요기.. 


http://bit.ly/2tTM2od ← 이 주소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이 가능합니다.. 국가선택 '일본'을 선택하신 후 출국정보를 입력하세요..

포켓와이파이 단말기 배터리가 9시간정도 갑니다.. 저녁 먹을쯤엔 배터리가 모두 소진됩니다.. 보조배터리는 꼭 준비하세요.. 저처럼 도시락과 함께 신청하셔도 OK..

일본용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와 보조배터리를 수령했습니다.. 이번엔 지인분이랑 둘이서 쓰니까 하루 2천원도 안하는.. 포켓와이파이 정말 저렴해졌어요.. 넘 좋음..

와이파이 도시락은 쿠폰 빵빵하게 챙겨줘서 좋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논스톱 43분 공항철도 직통열차 할인쿠폰.. 쿠폰코드 : 97001 입니다.. 

SM면세점 30불이상 만원 할인쿠폰과 감사발면 무료교환권이 2매 지급됩니다.. 사발면은 누구에게나 그냥 선물로 주는거니까 부담없이 교환하시면 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건 바로 이 쿠폰..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삼송빵집 등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많습니다.. 입국시에도 이용가능하니까 꼭 챙겨두세요..

포켓와이파이와 그 친구들.. 포켓와이파이 단말기와 케이블, 돼지코, 충전기가 한 세트입니다.. 제가 받은 충전기는 일본용이라 돼지코는 따로 필요없었어요..

물론 국내에선 사용이 안되지만..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하시고 나서 한번 전원을 켜보세요.. 작동을 잘하는지.. 배터리가 빵빵하게 완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모든 출발준비는 완료입니다.. 여권 + 엔화 + 포켓와이파이 삼총사 준비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엔 여행계획도 안짜고 걍 출발.. 이동중에 스케쥴 짤 예정..

와이파이 도시락은 일본 소프트뱅크 4G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도시락이 일본 현지 소프트뱅크 LTE 전파를 받아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 후 뿌려주는거에요..

와이파이 도시락 일본 포켓와이파이는 하루 데이터용량 2GB 기본제공.. 데이터 2GB 초과시에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해 걱정이 없답니다.. 추가비용 : 없음.. 

포켓와이파이 사용법은 초간단.. 현지도착후 도시락 전원을 켜주시코.. 휴대폰 설정-연결-와이파이.. 단말기 ID를 찾아 클릭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끝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도시락톡 해외로밍전화 무료코드를 받으시면 꼭 이용하세요.. 전 전화통화 다 이 도시락톡으로 합니다.. 맛집예약, 콜택시 등등 다 이걸로..

해외로밍 통화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작 몇 초만 통화해도 정말 황당한 가격이 다음달 고지서에 찍힙니다.. 도시락톡 로밍전화는 정말 축복의 서비스..

무료통화권 받으셨음 도시락톡 앱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시고 이용권등록을 클릭해 쿠폰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도시락 신청하실 때 도시락톡 이용권도 구입가능..

지인분들과 통화는 물론이고.. 일본 현지에서 맛집예약, 예약내용확인, 주차장문의, 콜택시부르기 등등에 이용하는데 정말 편리합니다.. 로밍붙으면 무조건 비싸요!!..  

가족, 연인과 장시간 통화를 하셔야 할 의무가 있으신 분들께 특히나 추천.. 카카오톡 무료전화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휴대폰 자동로밍 요금보다 90%이상 저렴..

포켓와이파이는 일본여행의 필수품.. 이거 없으면 여행이 아주 편안해집니다.. 특히 일본어 안되시는 분들에겐 필수.. 번역앱을 이용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포켓와이파이는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은 → .. 데이터로밍 1/3 가격이면 5명까지 데이터 무제한이라죠..

신한은행 쏠로 환전한 엔화 찾고 와이파이 도시락 포켓와이파이 에그 수령하고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체크인은 어제 모바일로 이미 해둬서 이제 짐만 부치면 끝..

2박3일 일본 나고야여행.. 5년만에 일본 중부국제공항행.. 쾌적한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이번 여행은 시작되었다는.. 오랜만의 나고야라 너무 설레였네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68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 신한은행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