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부산광역투어패스 | 부산시티투어 버스 BUTI 해운대코스

T/DYNAMIC BUSAN

2019. 2. 2. 17:30

부산에 오면 코레일 KTX와  부산항 여객터미널 모두를 이용하기에 편한 부산역 호텔을 잡아 최근 부산여행을 했었고 이번 부산여행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부산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기에 편한 토요코인 부산역I점을 이용했지요.. 부산역 들락거리면서 늘 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부산관광공사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번에 체험해보게 되었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할인쿠폰이 없나 뒤적거리다가 야놀자에서 부산광역투어패스를 구입하면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야놀자 앱을 깔고 야놀자 레저티켓에서 부산광역투어패스를 구입..

일단은 휴대폰에 야놀자라고 하는 앱을 깔아 주셔야 합니다.. 야놀자앱 설치는 → 요기로.. 야놀자는 호텔,모텔,펜션 이런거 예약할 때 유용한 앱인데요.. 레저티켓도 취급하고 있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요금이 15,000원으로 조금 비싼데.. 패스를 사용하면 꽤 쏠쏠한 가격에 투어버스와 부산주요관광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더랍니다.. 암튼 여기서 패스나 패키지 상품을 사면 저렴하다는거.. 맨땅에 헤딩할 순 없잖아요??.. ㅡㅡㅋ..

야놀자에 워낙 많은 상품들이 있어 그냥 찾으시면 한참 걸리니까.. 검색창에  '부산 광역'이라는 검색어를 넣고 검색하면 부산광역투어패스가 바로 나오는데요.. 부산광역투어패스, 투어패스+요트탈래, 투어패스+SRT 패키지 이렇게 3가지 상품이 있는데 전 요트 안탈꺼고 서울역 이용해서 SRT 탈 일도 없었습니다.. 그냥 가장 저렴한 부산광역시티투어패스만 구입.. 요거이 할인이 가장 많이 됩니다..

부산,울산,거제,창원 12곳 인기관광지 자유입장 패스권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현재 19,300원짜리 자유이용권과 15,400원짜리 BIG3이용권 두가지 종류가 판매중에 있습니다.. 부산여행 & 부산근교여행을 하신다면 자유이용권 구입하시면 되고.. 저처럼 여행일정이 짧아서 부산만 돌아보는 부산온리여행 하시는 분은 빅3가 좋습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이 BIG3 이용권인데요..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용요금이 15,000원인데 여기에 400원만 추가하면 부산시티투어버스는 물론이고.. 부산내 주요관광지인 부산타워,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트릭아이뮤지엄부산, 렛츠런파크 등의 3곳을 이 패스로 이용할 수 있어서 위의 4곳 중 한곳만 방문하시더라도 무조건 이득인 패스입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티켓 구입 앱설치 → 요기로..

부산광역투어패스 자유이용권이나 빅쓰리 구입하셨으면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버스티켓을 받으시려면 일단 부산역 2층의 부산시티투어버스 안내센터라는 곳에 가셔서 실물티켓을 받으셔야 합니다.. 패스 걍 보여주는걸로 버스를 타실 순 없습니다..

여기서 야놀자에서 패스 구입 후 오게 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여주시면 부산시티투어버스 티켓을 내주신답니다.. 중요한건 시티투어버스 타시려면 팔목에 차는 실물 티켓으로 꼭 교환하셔야 한다는거요..

이 패스는 정말 본전을 못뽑을 수가 없습니다.. 부산타워만 한곳만 올라가도 그냥 이득이고.. 당일구입 당일사용도 가능하니까 미리미리 준비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400원추가면 정말 이득인거에요.. 근데 저처럼 패스구입하신 분은 없더라구요.. 제가 본 승객분들은 전부 현장결제셨단.. 싼데 왜 안사시는건지 모르겠어요.. ㅡㅡ;;..

부산시티투어버스는 제가 타는 하얀버스랑 빨강버스 두가지가 있는데요.. 하양이가 앞쪽 정류장이고 빨강이가 뒷쪽 정류장이에요.. 이름도 비슷하고 버스운행 시간대 역시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잘못 타실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부산시티투어코스는 남쪽 태종대, 요륙도 방면으로 가는 점보버스랑 동쪽 해운대, 광안리로 가는 BUTI버스 두가지가 있다는거.. 빨간색 하얀색 색깔별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양 투어버스 모두 이용객이 많았습니다.. 둘다 만차상태로 출발.. 태영버스에서 하는 이 빨강이 점보버스가 버스차체가 더 크고 좋은거 같아요.. 추운 겨울에는 지붕을 덮을 수 있고.. 휠체어 대응도 되고 괜히 점보가 붙은게 아니었음..

오륙도는 부산역에서 가깝고 한번만 환승하면 되기 때문에 시티투어버스로 이용하기에도 편리해 가보고 싶어서.. 시티투어버스 타고 오륙도를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이 흐린 날씨에 저기 갈 이유는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륙도는 포기했어요.. 이런 노답날씨에 가봤자 우울하기만 함.. ㅡㅡㅋ..

서울시티투어버스 지나다니다 보면 거의 빈 차로 운행하잖아요.. 근데 부산시티투어버스의 인기는 장난아니더란.. 제가 주말에 이용하긴 했지만 보시다시피 인산인해.. 버스 출발시간에 딱 맞춰서 오시면 바로 이용을 못합니다.. 인기가 의외로(?) 많아서 줄을 안서면 탈 수가 없어요.. 전 이것도 모르고 바로 탈 수 있을 줄 알고 방심했는데.. 한자리도 없다고 해서 원하는 시간에 버스를 못타고 결국 30분 기다려서 탔다는거.. 결론 : 방심은 금물..

부티 탑승장 앞에 있는 부티인증샷 포토프레임.. ㅋㅋㅋ..

BUSAN CITY TOUR..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 해운대코스 타는곳입니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다 레드라인이에요.. 결론 : BUTI 확인만 하고 그냥 타시면 댐.. ㅡㅡ;;..

부산시티투어버스 메인은 부산역 발착 레드라인이고 용호만에서 오륙도 가는 그린라인, 해운대에서 용궁사가는 블루라인, 용궁사에서 기장시장으로 가는 옐로라인으로 환승하시면 다른 라인을 이용하실 수 있는거에요.. 원래는 UN기념공원, 오륙도, 광안리, 해운대 요렇게 이용하려고 했는데.. 날씨가 좋지 않아서 오륙도 패스하고 부산박물관 가는걸로 수정했습니다.. 흐리고 비오면 전 박물관과 미술관을 간답니다.. ㅋㅋㅋ..

정리해보면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버스 노선은 해운대로 가는 레드라인 해운대코스밖에 없다.. 그냥 다 이걸 타시면 된다는거입니다.. 참 쉽죠??.. 미리 할인티켓을 구입해 오시면 좋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미리 준비를 못하셨다 하시면 버스 타시면서 바로 15,000원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버스타시면서 신용카드로 요금 결제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탑승시간이 꽤 오래 걸렸음.. ㅡㅡㅋ.. 물론 현금영수증 발행도 가능합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에 올랐습니다.. 겨울이라 일단 추운데다 계단 오르는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어르신분들이 많아.. 2층이 인기가 전혀 없었어요.. 2층에 안앉을꺼면 2층버스를 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저로선 이해가 좀.. ㅡㅡa.. 참고로 승객은 60세 전후가 가장 많았답니다.. 의외로 외국인은 한명도 없었음.. ㅡㅡ;;..

미리 티켓을 구입하시면 복잡하지 않을텐데.. 부산시티투어버스 안내센터가 부산역 2층 구석탱이에 짱박혀 있는지라.. 현장결제가 대부분인게 이해는 되더라구요.. 버스기사님 노동강도가 넘 쎈거 같았네요.. 표 팔고 가이드하고 운전하고 혼자 다함.. ㅠ.ㅠ..

부산시티투어버스를 더 즐겁게 즐기는 팁을 하나 알려 드리면.. 부산역 출발 해운대행 레드라인은 버스 오른쪽에 앉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부산바다를 보시면서 투어하실 수 있어요.. 무조건 오른쪽!!.. 중요합니다.. 그리고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용하시는 분은 이용전 BUTI 앱을 깔아주시심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부산관광지안내 이런건 전혀 도움이 안되고 지도 이용하면 앱이 강제종료되고 하지만 그래도 버스 출발하기 전에 깔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앱설치는 → 요기로..

주요기능이 시티투어가 지나는 부산 관광명소 통과전후로 가이드가 설명을 해주는 스마트안내 기능 요거.. 이거 이용해보겠다고 블루투스까지 준비하고 했는데.. 제가 최신폰에 파이 써서 그런가 스마트안내 실행만 하면 완전 먹통이 되서 핵심기능을 전혀 활용할 수가 없었답니다.. 진짜 모하자는건지 모르겠음.. BUTI는 생각처럼 스마트한 앱이 아니었다는거.. 앱 디자인 간결하니 나쁘지 않고 캐릭터도 넘 귀엽게 잘 뽑았는데.. 쓰레기 앱이었음.. 부산관광공사 모하시는거에요 진짜.. ㅡㅡㅋ..

앱이 오류가 많아서 스마트안내 아예 못썼고 BUTI 소개는 필요없고, 부산관광정보는 부실하고 버벅버벅.. 부산시티투어버스 앱으로 제가 이용한 유일한 서비스는 맨 아래 부가서비스에 있는 버스도착안내 서비스입니다.. 버스의 현재 위치, 정류소 도착예정시간을 알 수 있는 기능.. 이건 잘 돌아갑니다.. 강제종료 따윈 한번도 없었음.. ㅡㅡㅋ.. 도착시간계산을 잘 못하는지 도착예상시간보다 빨리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죠.. 예정시간은 믿으시면 안되고 버스위치 확인하고 5분정도 빨리 도착해 계시는게 안전합니다.. 암튼 이 기능 한가지만으로도 부티 앱을 깔아주셔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걍 하루 깔았다 지우심 되니까요 뭐.. BUTI 앱 설치는 → 요기로..

출발시간보다 한참 전에 만석이 되었기 때문에 바로 출발했습니다.. 버스기사님 말빨이 좋으셨어요.. 출발하자마자 경쟁사 바로 까고 멘트가 많이 찰지고 웃겨서 매우 바람직스러웠더랍니다.. 외국인도 없는데 영어도 막 써주시고.. ㅋㅋㅋ..

부산시티투어버스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이 더 보시기에 좋으실 것 같아서 동영상 위주로 찍어 봤습니다.. 부산역앞을 지나는 BUTI 동영상..

부산역을 출발하고 유턴.. 한바퀴 돌아서 부산항대교로 가는거라는.. 토요코인이 보이길래 반가워서 찰칵..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용하기엔 정말 최적의 위치입니다.. 도보 1분거리.. 많은 이용을.. ㅡㅡㅋ..

부산대교 지날 때 담아본 부산항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다리 지날 때가 젤 신나더군요.. 부산 날씨가 서울에 비해 많이 포근하긴 합니다만.. 시티투어버스를 타시면 많이 춥습니다.. 2층 관광전용 버스라곤 생각되지 않는 속도로 완전 빨리 달리거든요.. 부산시티투어버스 2층에 앉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후디드 자켓 필수입니다.. 바람쌩쌩에 머리칼 엄청 휘날린답니다.. 기냥 모자 쓰면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 ㅡㅡㅋ..

시내 도로를 달릴 때의 부산시티투어버스의 속도감과 부산의 꾸밈없는 거리의 모습을 한번 담아보고 싶어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많이 우울하게 나와서 아쉽네요.. 왜 하필 투어버스 타는 날 이런 시련이 오는건지.. ㅡㅡ;;..

부산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부산항대교입니다.. 부산항 여객터미널 이용하시면 무조건 지나는 다리에요.. 부산시티투어버스도 부산역 출발할 때랑 부산역 도착할 때 이렇게 두번 이 다리를 지나게 된답니다..

부산항대교로 이렇게 슝 올라간답니다.. 이 커브구간이 꽤 스릴있어요.. 완전 어트랙션 필.. 버스가 쓰러지지 않을까 걱정했을정도.. ㅡㅡㅋ..

빙글빙글 돌아 부산항대교로 이제 다 올라온거에요.. 부산시티투어버스 타실 때 주의하고 또 주의하셔야 하는건 운행중 자리에서 일어서심 절대 안된다는거.. 여행이고 뭐고 한방에 훅 가실 수 있습니다.. ㅡㅡ;;..

부산항대교는 부산 최대의 항구인 북항에 설치되어 있는 부산을 대표하는 아주 큰 사장교입니다.. 북항에 있어서 북항대교라고도 함.. 주탑이 엄청 크고 멋있어요.. 역시 부산엔 멋진 다리들이 많은듯..

부산항대교는 천천히 지나고 싶었는데.. 교통흐름에 방해를 주면 안되기에.. 시티투어버스도 그냥 막 지릅니다.. 이것이 부산스타일.. 부산와서 처음 택시탔을 때 진짜 깜놀했는데.. 계속 타다보면 빠르고 좋다는걸 깨닫게 된다는.. 부산은 지하철보다 버스가 편하고 빠르답니다.. ㅡㅡㅋ..

저희가 지나온 다리 북항대교..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면 만날 수 밖에 없는 다리.. 부산항대교를 이렇게 직접 왕복으로 건너보는 것만으로도 버스비는 충분히 뽑는다고 전 생각해요.. 그만큼 중요한 코스..

동북아 물류의 중심인 부산항과 부산항대교를 만끽할 수 있었던 투어..

부산역 출발하면서 부산역 도착하면서 무조건 이 다리를 경유하게 된답니다.. 부산역에서 타고 내리는 레드라인 탐 두번 누구나 이 멋진다리를 건널 수 있다는게 중요포인트..

부산항대교를 경유하면서 부산항의 역동적인 모습을 만끽하면서.. 이제 해운대방향 레드라인 첫번째 정류소인 UN기념공원에 도착입니다..

저는 이 UN기념공원이 부산을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꼭 들러야 할 필수스팟이라고 생각했는데.. 저 혼자 내렸답니다.. 진짜 깜놀함.. 만석인데 저 혼자 하차.. ㅡㅡㅋ..

UN기념공원에서 하차한 사람은 믿기 힘들지만 저 혼자였는데.. UN기념공원에서 버스 타시는 분은 여럿이라 곤란한 시츄에이션이 발생했는데.. 입석으로 그냥 타시더란.. 암튼 UN기념공원 오니까 좋네요.. 짜세 지대 나오는 멋진 헌병 아저씨가 반겨줬던 부산 UN기념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