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층버스 부산시티투어 | 광안리해수욕장→광안대교→부산항대교

T/DYNAMIC BUSAN

2019. 6. 4. 15:05

반응형

요즘 귀챠니즘이 극에 달해서 부산여행 후기가 3개월째 완전히 멈춰 있는데요..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부산여행 포스팅을 끝내고 싶다는 바램만 있었을뿐 실천은 안되고 있는 중 입니다.. 이제 10개만(?) 더 쓰면 되는데.. 6월안에 끝내는게 목표라는.. ㅜ.ㅜ..

BUSAN CITY TOUR BUS~ BUTI는 오픈탑 2층버스로 부산 주요관광지를 순환하는 버스입니다.. 이용가격 15,000원인데.. 전 부산광역투어패스 빅쓰리로 13,900원에 이용했답니다.. 패스구입하시는게 무조건 유리하다는거 꼭 말씀 드리고 싶네요..

부산시티투어 2층버스로 돌아본 부산.. 광안리 루이스버거에서 루이스버거로 배를 빵빵하게 채운 후 부산의 상징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광안리해수욕장 투어(?)는 45분정도로 설정했네요.. 부산시티투어는 버스출발 시간을 우선 고려해서 시간활용 계획을 잘 짜하셔야 한답니다..

광안리 완전 오랜만에 와봤는데.. 전에 없던 이 이국적인 파라솔이 해변따라 쭉~ 이어져 있었단.. 2013년 구청에서 설치했다고 합니다.. 갈대 파라솔이라고 하는데 광안대교랑 이 파라솔을 같이 사진에 담아 보면 재밌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사랑의 음수대.. 음용적합 아래에 손발을 씻지 말라고 빨간색으로 써있는.. 저 높이에 발을 올릴 수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으나.. 왠지 웃겨.. ㅋㅋㅋ..  

파라솔은 해변 라인에 예쁘게 서있는게 전부가 아니라 해수욕장 곳곳에 휴식공간의 기능까지 하고 있답니다.. 이 갈대 파라솔이 주는 그늘 아래서 편안히 쉬어 가실 수 있다는거.. 남국 해안에 있을 법한 파라솔과 해변에 심어진 소나무가 함께 조화를 이루는 진귀한 풍경을 마주하실 수도 있음.. ㅡㅡ;;..

광안리 해수욕장이 워낙에 넓어서 그냥 사진으론 그 분위기가 잘 전달이 안된답니다.. 그래서 파노라마 샷으로 해변 전체를 넓게 담아 봤네요.. 뭐 이렇게 도로와 해변은 소나무가 벽처럼 둘러 싸고 있고.. 해안선은 예쁜 곡선을 그리고 있고 완전 넓~답니다.. GALAXY S9+ 카메라 파노라마 기능 쓸만하네요.. 갤럭시는 원하는만큼 엄청 길게 찍을 수 있더군요.. 제 미러리스로는 불가능한 사이즈.. ㅡㅡㅋ..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의 높은 건물들은 거의 다 호텔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호텔예약 사이트를 둘러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 프리미엄 뷰 호텔 가격이 아주 좋습니다.. 전 혼자여행이라 호텔에 머무는 시간이 적어서 야경 같은거 필요없었지만.. 로맨틱한 부산여행을 꿈꾸신다면 광안리해수욕장+광안대교가 보이는 호텔이 로맨틱..

당연하지만 파노라마 사진은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ㅡㅡㅋ.. 바닷가로 더 다가가서 광안대교 전체를 담아 본 파노라마 사진.. 부산대표 관광명소인만큼 사람이 없는 사진은 불가능 했습니다.. 새벽에 오면 사람이 없을지도.. ㅡㅡa.. 해수욕장 가운데서 찍으면 광안대교가 너무 정면이라 다리가 예쁘게 안나오는게 흠이네요.. 어느정도 각이 있어야 주탑이 예쁘게 담길텐데.. 하지만 전 조금 있다가 2층버스 타고 광안대교 통과할 예정.. 동영상 찍어야지 막 이러고.. ㅡㅡㅋ..

이쪽에 있는 애들도 다 호텔입니다.. 켄트호텔에 있는 애슐리랑 피자몰 가고 싶네요.. 안간지 진짜 오래댐.. ㅡㅡ;;..

동영상으로 담아 본 GWANGANRI BEACH.. 날씨가 계속 좋지 않아 아쉽네요.. 쨍한 부산의 모습 담아보고 싶었건만.. 현실은 이렇게 냉혹한.. 광안리에서만이라도 쾌청했으면 좋았을텐데요.. ㅡㅡㅋ..

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해수욕장 왼쪽보다는 오른쪽에 사람이 더 많았네요..

갈대 파라솔 주변이 포토존이네요.. 파라솔 끼고 사진 찍고 바다 바로 앞에서 사진찍고 그런 분위기.. 암튼 모두모두 신난 모습.. 역시 광안리는 부산의 대표관광명소입니다..

저 광안대교 건설 전엔 주민들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우려와는 달리 광안대교 건설 후 매우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네요.. 지금은 광안대교가 부산 랜드마크 1순위죠.. 부산 랜드마크로 이 광안대교 사진이 거의 무조건 나오죠.. 그만큼 부산 이미지로 이미 확고히 자리잡은 광안대교.. 드라마, 영화, 광고 등등에서 부산의 상징으로 엄청 활약하는 중.. 광안대교 나온 컨텐츠 중에서 특히 영화 블랙팬서 추천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 살포시 밟아도 보고.. 날이 흐려서 모래색도 칙칙.. 비 안온게 어디냐며.. ㅡㅡ;;..

갤럭시 S9플러스 카메라 슈퍼슬로우모션 기능을 활용한 부산 광안리 해변의 파도입니다.. 동영상 찍기 놀이 의외로 재미지네요.. ㅡㅡ;;..

높은 곳에 올라가서 뷰를 담아보고 싶단 욕심이 있을 법도 했는데.. 날씨가 안좋아서 동기부여가 전혀.. ㅋㅋㅋ.. 그나저나 저쪽 아파트들 엄청 비싸겠어요.. 뷰가 엄청 좋을테니.. 

광안대교의 애칭으로 다이아몬드 브릿지란 또 하나의 이름이 있다 하는데요.. 도쿄의 레인보우브릿지를 굳이 의식해서 따라할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다리가 투명하지도 않거니와 반짝이는 것도 아닌데 대체 왜 다이아.. ㅡㅡ;;.. 뭐 레인보우브릿지랑 광안대교 둘다 현수교라 비슷해 보이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현수교는 비슷한 모양의 다리들이  특히 많음..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점은 광안대교가 훠얼씬 큰 다리라는거.. 규모면에서 갭이 완전 큽니다.. 다리 길이 보시면 그 차이는 극명.. 또 레인보우는 주탑이 Π 모양, 광안대교는 Η 모양으로 다르답니다..

관광명소인데 외국인관광객은 의외로 한팀도 없었음.. 부산타워엔 엄청 많았는데..

버스시간 다되서 슬슬 이동해야 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수영구 로고가 광안대교.. ㅋㅋㅋ..

2019년은 황금돼지의 해.. 모두 부자되세요.. ㅡㅡㅋ..

부산시티투어버스 정류장이 저 호텔 건너편이라는.. 멀리서도 완전 잘 보여 찾기 무지 쉬워요..

광안리 U-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U는 대체 왜 들어간거??.. 의미를 모르겠네요..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BUTI 앱을 이용하실텐데요.. 앱 자체는 완전 쓰레기입니다.. 스마트안내, 부티소개, 부산관광정보 하나도 볼게 없음.. 무슨 생각으로 만든건지 이해가 안될 정도.. ㅡㅡㅋ.. 이 앱에서 제가 이용한 딱 하나의 기능은 부가서비스에 있는 버스도착안내.. 이거 하나만 쓸만합니다.. 다른건 다 껍데기만 있다고 보셔도 무방.. 내용이 없음.. 다국어지원도 무늬만이고..

부산시티투어 BUTI 레드라인 버스가 광안리해수욕장 정류장에 도착하고 있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이렇게 스무쓰하게 들어 온답니다..

버스 예상도착시간 그대로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 버스 도착~.. 시간표대로 딱 맞춰 버스가 오진 않아요.. 앱으로 버스위치 확인은 필수.. 날이 추워서 2층이 인기가 없었는데.. 2층에 탈꺼 아니면 이 버스가 큰 의미 없다고 생각하는데.. 의외로 1층 승객이 많았던..

버스는 해변을 따라서 쭉 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레드라인이 광안대교랑 부산항대교를 통과하기 때문에 이 코스만 고려해도 이 투어버스를 탈만한 이유는 충분하다 전 생각하네요.. 광안리 주변의 부산 마천루들 구경..

광안리 해수욕장 출발하니까 하늘이 서서히 파래지는.. 아놔~ ㅋㅋㅋ.. 바로 밑에서 보니 더 높아 뵈네요.. 여기 광안대교 프리미엄 붙어서 엄청 비쌀듯.. ㅡㅡㅋ..

광안대교 옆을 지나가는 중.. 다리가 아주 잘 보입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부산역방향으로 달리면서 저 다리를 통과할 예정입니다..

제가 타고가는 코스는 레드라인.. 광안리해수욕장-해운대해수욕장-광안대교-부산항대교 후 광복로 하차예정.. 광안대교-부산항대교 구간이 하이라이트입니다..

구름이 아직 많지만 노을 형성되는 분위기죠??.. 광안대교는 마린시티-해운대-센텀시티-벡스코 코스 한바퀴 돌고 나서 건널 예정입니다.. 

버스 2층은 아주 널널.. 오전시간 부산역발 버스에만 사람이 많나 봅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동백섬입니다.. 동백섬 입구의 웨스틴조선 호텔은 바로 옆을 지나가서 이쪽만 잘 보임.. 누리마루 가실 분은 여기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ㅡㅡㅋ..

높고 또 높은 해운대 주상복합들.. 엄청 럭셜해 보임.. 

HAEUNDAE BEACH.. 해운대해수욕장 입구의 모습..

저에겐 추억의 장소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 부산해운대점.. 로고가 모던하게 바뀌어서 예전 모습과는 살짝 다르지만.. 여전히 해운대 된장타운 그자리 그대로입니다.. 아랫층에 있던 아웃백이랑 베니건스(ㅜㅜ)는 망했고 스타벅스는 건재하네요..

BUSAN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가실 분은 이곳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ㅡㅡㅋ..

이제 센텀시티 벡스코 코스.. 부산 주요 관광지 다 돌아요.. 부산시티 진짜 만끽하실 수 있음..

BEXCO.. 어제 왔던 벡스코지만 이렇게 2층 버스에서 보니 전혀 다른 모습.. 

부산시티투어 BUTI 센텀시티 버스정류장 기념촬영..

한바퀴 돌아 다시 벡스코.. 돌고 돌아 룹룹~.. ㅡㅡㅋ..

벡스코 옆의 부산시립미술관입니다.. 시립미술관 가고 싶었던 곳인데.. 시간부족으로 패스해야 했네요.. 시티투어버스 타고 가기에 완전 좋은데.. 버스 막차시간이 있어서.. 관광스팟은 서너군데 이상은 무리랍니다.. 막차가 너무 일러요 진짜..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해운대 아이파크입니다.. 해변에 있는 큰 건물들 넘 좋아 보여요.. 여기 살고 싶다 막 이러고.. ㅡㅡ;;..

점점 멋져지는 부산입니다.. 부산에 비하면 서울은 예전 그대로.. 활력없고 시간이 멈춘 비놀리아 시티.. 서울은 높은 규제의 벽 때문에 글렀.. ㅡㅡㅋ.. 해운대 아이파크 들렀다가 이제 대망의 광안대교~..

짜잔~ 광안대교 드뎌 건너네요.. 이 시간을 기다렸어요.. ㅋㅋㅋ.. 때마침 하늘색도 예쁘게 금빛으로 유후.~.

관광전용 2층버스라 여유롭게 움직여 주면 좋은데 일반차량 속도 그대로 달리기 때문에 상당히 빨리 통과합니다.. 바람소리 녹음된거 들으니 무섭기까지.. ㅋㅋㅋ.. 광안대교는 통행료 내는 유료시설이면서 자동차전용 다리라고 합니다.. 오토바이 자전거 안되고 걸어서 건너실 수도 없단 설명..

광안대교가 2층구조인데 해운대쪽에서 시내방향으로 건너야만 예쁜 부산의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방향은 아랫층을 지나게 댐.. ㅡㅡㅋ..

아아~ 완전 높고 길고~ 정말 대교다운 스케일.. 광안대교 타고 광안리 앞바다 건너기 대성공~.. 부산시티투어 2층버스의 축복..

사실 광안대교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랜드마크인데요.. 이노무 버스가 해지기 전에 전 코스 운행 중단되는 관계로 부산야경은 즐기실 수 없답니다.. 레드라인만으로도 운행시간을 늘려주면 되는 쉬운 걸 못하는 답답이들.. ㅡㅡ;;.. 암튼 부산시티투어버스 레드라인을 타시면 광안대교를 만끽하실 수 있고.. 순환 왕복시 부산항대교는 두번 통과한답니다 글고 나이트투어는 없어요~.. 

광안대교 통과 후 보이는 빕스 부산광안점과 아웃백 부산남천점의 아름다운 모습.. 교외형 매장처럼 크고 좋아 뵈는.. 뒤에 메가마트도 엄청 크고..

이제 또 다리 탑니다.. 부산항대교 올라가는 길..

광안대교와는 달리 복층구조 다리는 아니어서 부산항대교는 양방향 모두 다리위에서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전엔 북항대교라고 했었는데 언제부터인지 부산항대교로 바뀌었어요.. 그러고 보니 새로 오픈한 부산항 여객터미널 가보고 싶었는데.. 호텔에서 엄청 가까운데 결국 가보질 못했네요.. 다시 배타고 일본 갈 일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광안대교는 현수교고 부산항대교는 사장교랍니다.. 미관상으로는 현수교가 더 예쁜듯 한데 여긴 배가 많이 지나다닐 수 밖에 없어 당연히 사장교가 어울립니다..

높고 늠름한 주탑.. 아침보단 저녁의 부산항대교가 더 멋지네요.. 부산항대교 건너면 바로 광복로입니다..

종점은 부산역인데요.. 거의 대부분 이 광복로에서 하차하시더랍니다.. 여기가 볼거 먹을거 많으니까 어찌보면 당연한.. 전 이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이제 부산타워로 이동이었네요.. 광안대교랑 부산항대교를 만끽하시려면 부산시티투어버스 2층이 최고라는거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전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