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관찰카메라24 한우암소 맛집 | 광시한우마을 조은식당

DELICIOUS WAY

2020. 12. 15. 13:20

반응형


광시한우마을 후기 써야 하는데 귀찮아서 안쓰고 있다가 이제서야 방출.. 10월에 다녀온 후기인데 2단만에 겨우 올리게 되는.. 사진이 100장 넘어 가면 편집하기가 싫어져서.. 이노무 귀챠니즘.. ㅋㅋㅋ.. 암튼 종종 방문하는 충남 예산군 광시한우마을이 TV에 소개되어 확인차 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한우마을이라는게 납득이 될 정도로 크고 작은 한우암소 정육식당이 엄청나게 자리하고 있어 원래도 유명한 광시한우마을이었지만.. 최근 채널A 관찰카메라24에 소개되어 더 붐빌듯한 느낌이 드네요.. 



광시한우마을편 영상은 채널A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관찰카메라24 154회에 광시한우마을 전체가 소개되었단.. 암소 핫(I'm so Hot!) 광시한우마을 / 빨리 드소! 참을 수 없는 한우의 유혹~이란 타이틀로 소개..




큰 길가에 이렇게 고깃집들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한우의 고장 광시인만큼 한우암소만 취급하는 전문점들로 숫소 거세육 육우 등등은 취급하지 않아요.. 광시에선 암소만 키운다고 합니다.. 정육점과 레스토랑을 같이 하는 대형 정육식당이 많은게 특징.. 한우마을이란 타이틀이 괜히 붙은게 아니라 식당이 진짜 많습니다.. 광시가 아직까진 인지도가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모르시지만 와보면 완전 신세계임..



많은 한우암소전문점들 중에서 제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조은한우 정육점식당.. 원조집은 조은식당 건너편의 매일한우타운식당인데요.. 조은식당은 육회비빔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찾게 되었단.. 뻔한 냉면보단 육회비빔밥이라 어찌보면 당연한 선택.. 광시한우마을에 있는 고깃집들 중 유명한 맛집은 메뉴와 가격이 통일(담합)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딜 가도 가격이 같고 상차림도 비슷하게 나와서 아무데가 가셔도 무방.. 



조은한우 전용주차장이 만차라서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여긴 주차장이 작아요.. 가게앞 3대 주차장 4대면 만차.. ㅡㅡ;;..



깨끗한 충남~ 아름다운 예상만들기.. 광시면 공용주차장 처음 이용했는데 엄청 넓고 좋더라구요..



아니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이 시골에 필요한가 싶을 정도로 엄청 넓고 쾌적했음..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은 텅텅 비어 있어 안타까웠네요.. 이 주차장이 만차가 될 일은 없을듯.. 



공영주차장 건너편에 보이는 매일한우타운식당 직영농장의 모습.. 이런 한우농장이 광시에는 엄청 많다고.. 그래서 한우마을에 고기가 넘쳐날 수 있는거.. 근데 매일한우가 자리도 좋고 규모가 크긴 하네요..



조은식당으로 가는 길에 나부끼는 태극기.. 10월9일 한글날 방문했으니.. 2달 넘었네.. ㅋㅋㅋ..



때마침 바람이 세게 불어서 태극기가 예쁘게 펄럭이고 있어서 찰칵~.. 충절의 고장 예산.. 충청도엔 충절의 고장이 유독 많긴 하지만.. ㅡㅡㅋ..



JOEUN HANWOO BUTCHER'S SHOP & RESTAURANT.. 조은 한우 정육점 식당.. 영업시간 : 10:00~21:00.. 주소 :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로 154.. 전화 : 041-332-1027.. 공영주차장이 멀어서 힘들었다는.. ㅠ.ㅠ.. 암튼 바로 이곳이 예산군이 인증한 착한가격 모범업소~ 조은한우 정육점 식당..



KOREAN BEEF HANWOO..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 우리한우판매점 조은정육점.. 



정육점 분위기 봤는데.. 맛깔진 충청도 사투리 쓰시는 지역주민분들이 고기를 계속 사가더라구요.. 조은정육점이 믿을만한 곳이라는 일종의 인증인 셈....



조은식당 차림표.. 실장스페셜 생왕갈비 50,000원 특수모둠 40,000원 꽃등심 35,000원 모둠 차돌박이 특사시미 육회 30,000원 / 삼겹살 14,000원 갈비탕 13,000원 불고기버섯전골 12,000원 육회비빔밥 10,000원 냉면 5,000원 누룽지 3,000원.. 근데 가격 올랐네요.. 5천원인상.. ㅠ.ㅠ.. 5만원까지 오를 줄은.. 망했.. ㅠ.ㅠ.. 



휴일답게 손님이 많아서 주문부터가 힘들었네요.. 주문 후 바로 찬들 깔립니다.. 지인분께서 넘나 좋아하시는 천엽 간..



반찬은 가짓수는 고정인거 같은데 1/3정도는 계절에 따라 달라짐.. 우선 묵사발..



사라다..



배추김치..



단호박..



치커리무침..



아마도 선지국??.. 사진찍느라 너무 바빠서 못먹.. ㅠ.ㅠ..



전에 못보던 신메뉴(?) 새싹삼이 나왔습니다.. 예산 지역에서 웰빙작물로 새로 보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인당 한뿌리 나오구요.. 샐러드 감각으로 잎줄기뿌리 다 그냥 드시면 된다고 함.. 새싹삼이라고도 하고 통청삼이라고도 하는 이 꼬마삼은 뿌리뿐만 아니라 잎과 줄기에도 사포닌 성분이 듬뿍 들어 있다고 합니다.. 6년근 인삼과는 전혀 다르다고 하니 뿌리만 드시지 않도록 주의를.. 



장아찌.. 고추 마늘종..



호박나물..



청포묵.. 찬이 두어가지 더 있는데 늦게 나오려나 봐요.. 



마늘..




쌈장..



양파절임..



육사시미.. 기본찬입니다.. 2조각씩 드실 수 있어요..



광시한우마을은 육사시미가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는거.. 이래야 광시한우마을.. 



숯불+가스불의 하이브리드 그릴 사용.. 고기 나오기 전에 웜업 작업..



간과 천엽 리필.. 근데 육회 왜 안나와.. ㅠ.ㅠ..



SPECIAL SASHIMI.. 특사시미.. 30,000원..



다행스럽게도 이건 가격 그대로.. 원래 상추를 깔고 고기를 올려야 하는데 바빠서 생략하셨네요.. 상추 한장이지만 있는거랑 없는거 엄청 차이남.. ㅡㅡㅋ..



여긴 특이하게도 초고추장 소스를 같이 준답니다..



신선한 육사시미의 모습..



육회와 같은 값이면 당연히 육사시미..



고소한 참기름향의 초고추장소스에 살짝 찍어 냠냠..



배슬라이스랑 같이 드시는게 중요.. 그래야 달콤 쥬시..



조은 육사시미는 도톰하게 썰어 줘서 탄력감이 좋습니다..



엄청 빨리 나오기 때문에.. 고기 먹기 전에 애피타이져로 좋아서 저의 추천메뉴이기도 합니다..



FRESH KING GALBI.. 생왕갈비.. 50,000원..



3인분의 모습입니다.. 버섯이랑 양파 같이 나오고 서비스로 차돌박이도 줌.. 그나저나 생갈비 이제 5만원이라니 너무 슬퍼요.. ㅠ.ㅠ.. 



갈비 먹고 차돌 먹으면 맛이 진짜 없습니다.. 먼저 드시는걸 추천..



보통 실장스페셜을 많이 드시는데 뭐가 나올지 모르는 스페셜보단 확실한 생왕갈비를 더 선호합니다..



고기를 보시면 같은 갈비라도 마블링이 달라요..



그래서 같은 생왕갈비라도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왕갈비를 들어 보면 이런 느낌..



여기 원래는 직원분이 구워 주는데 일손이 부족해서 오늘은 직접 구워야 했단.. 구워 주는거 받아 먹는게 더 맛있는데 말이죠..



비계로 기름을 살짝 두른 후에 생왕갈비를 올립니다..




고기가 크고 두툼해서 좋네요.. 그래서 기왕이면 왕갈비..



미디엄 정도로 구워 주심 OK.. 뒤집은 후 거의 바로 썰어서 드시면 됩니다..



와~ 기름 장난 아니네.. 너무 부드러워서 씹을 필요가 전혀 없었다며.. ㅋㅋㅋ..



엄청 쥬시하네요.. 



지글지글..



이렇게 그냥 기름이 뚝뚝 떨어짐.. 너무 기름져서 느끼했을 정도.. ㅋㅋㅋ..



고기 구워 먹고 있는 도중에 나온 육회초밥과 육회.. 물론 기본찬입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육사심, 육회, 회초밥 나와서 좋아요..



일찍 나왔으면 육회리필 할 수 있었는데.. 런치러쉬가 워낙에 강력해 주방이 많이 힘든 상황이었던지라.. 리필을 못함.. 너무 아쉬워요.. 리필은 필수인데.. ㅠ.ㅠ.. 



계속해서 갈비 투입..



육회도 먹어야 하고 고기도 먹어야 하고 바쁘다 바빠..



이 갈비는 육향이 진한 고급감 있는 맛.. 같은 갈비인데도 맛이 훨씬 화려해 팬시함이 느껴지는..



오랜만에 한우암소 생갈비 먹으니 맛있긴 하네요.. 서울에선 기본찬도 저리 많이 안나오거니와 한우암소 생갈비를 이 가격에 절대 먹을 수 없다는거..



YOOKHOI BIBIMBAP.. 육회비빔밥.. 10,000원..



광시한우마을의 소고기는 그냥 다 한우암소.. 육회비빔밥 고기도 물론 고품격 한우암소.. 만원에 한우암소 육회비빔밥은 축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에선 호주산 와규육회비빔밥이 2만원돈 하는게 현실이죠..  



흰 쌀밥이랑..



갈비국물이 함께 제공됩니다..



노른자를 톡 터트린 후에 육회를 열심히 비벼 주시면 된다는..



채썰어 낸 당근, 배, 오이, 상추, 김 구성이고.. 일반적인 비빔밥과는 달리 나물로 안나오고 생채소가 나오는게 특이함.. 그래서 샐러드감각의 비빔밥이 된단..



한숟갈 퍼올리면 이런 느낌.. 육회양도 풍족하다는..



광시한우마을에선 냉면같은 쓸데 없는거 드시지 마시고 마무리용으로 육회비빔밥을 드세요.. 갈비탕도 먹어보고 냉면도 먹어보고 했는데 육회비빔밥 만족도가 가장 높고.. 절대적인 밸류가 높아서 비빔밥 먹는게 남는거란 결론이었답니다..




고기는 사실 최고등급 한우암소라 다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된다고 생각하고.. 특사시미, 육회비빔밥이 저의 추천메뉴.. 육회비빔밥으로 마무리하고 나니 역시 배부르네요.. 배부를 줄 알면서도 주문을 안할 수는 또 없어서 어쩔 수 없었음.. ㅡㅡ;;.. 



영수증 인증샷입니다.. 20만원 넘게 나왔네요.. 저희처럼 1인 7만원정도의 예산을 잡으시면 검증된 한우암소 고기를 배터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우암소 고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 광시한우마을 조은식당.. 다음엔 점심시간을 피해서 와야 할듯.. TV에 소개되어 입소문이 났는지 손님이 너무 많아서 서비스가 많이 안좋았음.. ㅠ.ㅠ..  




반응형